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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7월 7일 월요일

불위해룡왕설법인경-k0495-001


『불위해룡왕설법인경』


K0495
T0599

불위해룡왕설법인경 /전체1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기2569-07-07 -- 뽑혀진 대장경 내용 연구

내용 이해가 쉽도록 위 사이트 원 번역문 내용을 단문형태로 끊어 표현을 바꿔 기재한다.
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작업중인 파일은 다음 폴더 안에서 K0495_T0599_in 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rive.google.com
●차후 링크가 변경되어 연결되지 않을 때는 다음 페이지 안내를 참조한다.
buddhism0077



『불위해룡왕설법인경』 ♣0495-001♧




불위해룡왕설법인경 /전체1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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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11933_canon_AB7▾화순 영구산 운주사

순천 조계산 선암사
○2019_1105_124721_canon_ct19_s12▾순천 조계산 선암사

오대산 월정사
○2020_0905_114054_canon_ct9▾오대산 월정사

천축산 불영사
○2020_0906_104241_nikon_Ab27▾천축산 불영사

양산 통도사
○2020_0907_171949_canon_ct18▾양산 통도사

무주 백련사
○2020_0909_140659_canon_CT27▾무주 백련사

제천 월악산 신륵사
○2020_0910_182508_nikon_ar45▾제천 월악산 신륵사

제천 의림지 대도사
○2020_0911_123419_nikon_ct18▾제천 의림지 대도사

파주 고령산 보광사
○2020_1002_121725_nikon_ct37▾파주 고령산 보광사

삼각산 화계사
○2020_1017_171831_nikon_Ab27▾삼각산 화계사

부여 고란사
○2018_1024_173420_nikon_ct12▾부여 고란사

삼각산 도선사
○2020_1114_140330_nikon_ct8_s12▾삼각산 도선사

삼각산 도선사
○2020_1114_143744_canon_ori▾삼각산 도선사

구례 화엄사
○2019_1104_104519_nikon_ct18▾구례 화엄사

서울_삼각산_도선사
○2021_0926_173451_nikon_ct9_s12▾서울_삼각산_도선사

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21_1112_155752_nikon_AB7▾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밀양_재악산_표충사
○2021_1003_105457_nikon_CT28_pc▾밀양_재악산_표충사

장흥_천관산_천관사
○2021_1005_141901_nikon_ar44_s12▾장흥_천관산_천관사

해남_봉화산_대흥사
○2021_1006_095931_canon_ct8▾해남_봉화산_대흥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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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M#]


영광_법성포_백제불교최초도래지_마라난타사
○2021_1007_110155_canon_CT28_pc▾영광_법성포_백제불교최초도래지_마라난타사



❋❋본문 ◎[개별논의]

★%★

『불위해룡왕설법인경』 ♣0495-001♧
불위해룡왕설법인경 해제 (있는 경우)

불위해룡왕설법인경 001권 요점 핵심








◎◎[개별논의] ❋본문









★1★





◆vvsk1854
◈Lab value 202110071101



○2018_0419_140956_canon



wikiart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Giovanni-Battista-Piranesi-perspective-of-new-square-in-padua-2.jpg!H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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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st: Giovanni-Battista-Piranesi
Giovanni Battista (also Giambattista) Piranesi ( 4 October 1720 – 9 November 1778)
이탈리아 예술가로 피라네시 (Piranesi)는 베니스 공화국의 일부인 트레비조 (Treviso ) 근처의
모글리아노 베네토 (Mogliano Veneto )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형제 Andrea는 그를 라틴어 와 고대 문명에 소개했으며
나중에 삼촌 마테오 루체시 (Matteo Lucchesi)의 견습생이 되어,
역사적인 건축물을 설계하고 복원하는 Magistrato delle Acque 의 수석 건축가였습니다 .[...이하 줄임...]
from https://en.wikipedia.org/wiki/Giovanni_Battista_Piranesi
Title : perspective-of-new-square-in-padua-2.jpg!H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_M#]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Rose_1_2013-06-30
[#M_▶더보기|◀접기|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Rose_1_2013-06-30.jpg
Author FASTILY
● [pt op tr] fr
_M#]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Kapitolinische_Wölfin_Museum_Capitolini
[#M_▶더보기|◀접기|
English: Capitoline she-wolf (Latin Lupa Capitolina), a bronze figure showing Romulus and Remus, the mythical founders of the city of Rome
Author Rabax63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_M#]


♥Zabrđe ,Montenegro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Jacques Brel - Grand Jacques (C'est Trop Facile)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07/k0495-001.html#1854
sfed--불위해룡왕설법인경_K0495_T0599.txt ☞불위해룡왕설법인경 /전체1권
sfd8--불교단상_2569_07.txt ☞◆vvsk1854
불기2569-07-07
θθ





■ 퀴즈

 (1) 전신(全身). 

(2) 머리ㆍ왼손ㆍ오른손ㆍ왼쪽 무릎ㆍ오른쪽 무릎을 말함. 

이 5체를 땅에 붙임이 인도에서의 최상의 경례법. 

⇒<유사어><참조어>오체투지(五體投地)

답 후보
● 오체(五體)
옴(唵)

외도(外道)
요별경식(了別境識)
요익유정발심(饒益有情發心)
욕계정(欲界定)
욕염(欲染)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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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Serge Lama - Le Joyeux Fetard
Louane - Avenir (Radio Edit Officiel)
Lio - Desenchantee
Garou - Let It Snow ! Let It Snow ! Let It Snow !
Georges Brassens - Les Amours D'antan
ALAIN BASHUNG - La Nuit Je Mens
Les Papillons - Ostend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32▲ 爫㕚中之止 ■ 조조중지지 32 ( 손톱조 조 ) (손톱 조 ) cf 갈래 차叉 (가운데 중 )( 갈 지 )( 그칠 지 )
058▲ 曳羽有肉聿 ■ 예우유육율 58 ( 끌 예 / 끌리다, 이끌리다 )(깃 우 / 늦출 호 )( 있을 유 )( 고기 육 / 둘레 유 )( 붓 율 / 어조사( 語助辭) 마침내, 드디어 율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Candraprabha
[san-chn] paripraśnī-karoti 請問
[san-eng] samāsena $ 범어 in summary
[pali-chn] paṭisambhidā 四無礙辯
[pal-eng] upajjha $ 팔리어 m.spiritual teacher or preceptor.
[Eng-Ch-Eng] site of enlightenment 道場
[Muller-jpn-Eng] 黑曜 コクヨウ (name) Kālodāyin
[Glossary_of_Buddhism-Eng] DEATH MEDITATION☞
See: Meditation on Death.

[fra-eng] serre chaude $ 불어 greenhouse
[chn_eng_soothil] 喜見菩薩 The Bodhisattva Beautiful, an incarnation of藥王.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須菩提, 菩薩無住相布施福德, 亦復如是, 不可思量.
“수보리야, 보살이 모양다리에 머물지 않고 보시하는 공덕도 그와 같아서
생각하여 헤아릴 수 없느니라.
[玄奘] 佛言:善現, 如是、如是! 若菩薩摩訶薩都無所住而行布施,
其福德聚不可取量, 亦復如是.
[義淨] 妙生! 菩薩行不住施所得福聚, 不可知量, 亦復如是.
04-09 भगवानाह-एवमेव सुभूते यो बोधिसत्त्वोऽप्रतिष्ठितो दानं ददाति, तस्य सुभूते पुण्यस्कन्धस्य न सुकरं प्रमाणमुद्ग्रहीतुम्।
bhagavānāha | evameva subhūte yo bodhisattvo'pratiṣṭhito dānaṁ dadāti |
tasya subhūte puṇyaskandhasya na sukaraṁ pramāṇamudgrahītum |
복덕갖춘분께서 말씀하셨다. “참으로 그렇다, 수보리여! 깨달음갖춘 어떤 누구라도
(형상산냐에) 머물지 않으며 베풂을 시행하면, 수보리여! 그 공덕무더기의 분량은
들어가지기 쉽지 않다.
▼▷[bhagavānāha] ① bhagavān(ƾ.nom.) + āha(ƺ.) → [복덕갖춘분께서、 말씀하셨다.]
▼▷[evameva] ① evam(ƺ.) + eva(ƺ.) → [그렇다、 참으로.]
② evam(ƺ. thus, in this way, in a such manner)
② eva(ƺ. indeed, truly, really; just so, exactly so truly)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② subhūti(ƾ. N. of …; well­being, well­fare)
▼[yo] ① yaḥ(pn.ƾ.nom.) → [(어떤) 그가] → 어떤 누구라도
② yaḥ(pn.ƾ.nom.sg.) < yad(pn. who, which)
▼[bodhisattvo'pratiṣṭhito] ① bodhisattvaḥ(ƾ.nom.) + apratiṣṭhitaḥ(njp.→ƾ.nom.) →
▼[깨달음갖춘이가、 (+형상산냐에) 머물지 않으며(←머물지 않는다.)]
 깨달음갖춘이라면 어떤 누구라도 형상산냐에 머물지 않은 채 베풂을 준다.
② bodhisattva(ƾ. a Buddhist saint) < bodhi(ƾ. perfect wisdom or enlightenment) +
sattva(ƿ. being, existence; nature character) < sat(nj. existing) + ­tva('state of')
② pratiṣṭhita(p.p. set up, erected; fixed, established; placed, situated; installed)
▼[dānaṁ] ① dānaṁ(ƿ.acc.) → [베풂을]
▼[dadāti] ① dadāti(pres.Ⅲ.sg.) → [준다. → 주면,]
▼▷[tasya] ① tasya(pn.ƾ.gen.) → [그]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puṇyaskandhasya] ① puṇya+skandhasya(ƾ.gen.) → [공덕무더기의]
▼[na] ① na(ƺ.) → [(否定)]
▼[sukaraṁ] ① sukaraṁ(njp.→ƿ.nom.) → [쉽다] → 쉽지 않다
▼[pramāṇamudgrahītum] ① pramāṇam(ƿ.nom.) + udgrahītum(inf.) → [분량은、
들어가지기.]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88일째]
일체중생불가설 $ 059▲極量極量為 一 ● 阿麼怛羅, ○□□□□,一,知,知,知

□□□□□□□, 一切佛剎不可說,
知眾生身不可說, 知其心樂不可說,
□□□□□□□, 일체불찰불가설,
지중생신불가설, 지기심요불가설,

一切眾生不可說,
갖가지 중생들을 말할 수 없고
갖가지 부처 세계 말할 수 없고
중생의 몸 아는 일도 말할 수 없고
그 마음 아는 것도 말할 수 없고


[189째]
지기업과불가설 $ 060■ ■知 知知菩見現 處清清修持
060▲ 阿麼怛羅阿麼怛羅為 一 ● 勃麼怛羅, ○□□□□,知,知,知,知

□□□□□□□, 知其意解不可說,
知其品類不可說, 知其種性不可說,
□□□□□□□, 지기의해불가설,
지기품류불가설, 지기종성불가설,

知其業果不可說,
업과 과보 아는 일을 말할 수 없고
그 뜻을 아는 일도 말할 수 없고
그 종류 아는 일도 말할 수 없고
그 종성(種性) 아는 일도 말할 수 없고





●K1357_T0524.txt★ ∴≪A불위우전왕설법정론경≫_≪K1357≫_≪T0524≫
●K0495_T0599.txt★ ∴≪A불위해룡왕설법인경≫_≪K0495≫_≪T0599≫
●K0715_T0075.txt★ ∴≪A불위황죽원노바라문설학경≫_≪K0715≫_≪T0075≫


■ 암산퀴즈


179* 857
769860 / 910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58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11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80 번째는?




58 이 다라니는 4주(洲)를 교화하시는 세존의 제자인 모든 필추․필추니․우바새․우바이를 두루 제도하여
구로솔도미례, 矩盧窣都弭隸<五十八>
kuru stu Mile
(~!~) 속히 속히 속히 영원히 행복한 세제에 이르게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10 마하 세미 다 ◐摩訶<引>稅尾<二合>多<引太白星百十>◑mahāㆍśriṅklalaㆍ(caiva).
111 아리야다라 ◐阿哩耶多羅<百十一>◑āryaㆍtārā
112 마하 바라아바라 ◐摩訶<引>跋囉阿波囉<百十二>◑mahāㆍbalaㆍaparā
113 바저라 상갈라제바 ◐跋折囉<二合>商羯囉制婆<金剛連鎖百十三>◑vajraㆍśriṅklalaㆍ(caiva).
114 다타 바저라구마리가 ◐怛他<天可反>跋折囉俱摩唎迦<金剛童女百十四>◑tathāㆍvajraㆍkaumārī
115 구람 타리 ◐俱嚂<盧紺反>咃唎<金剛童子百十五>◑kulandharī.
116 바저라하사다자 ◐跋折囉訶薩哆者<二合金剛手百十六>◑vajraㆍhastaㆍ(ca).
117 미댜­ ◐微地也<大明呪藏><百十七>◑vidyā
118 건차나마 리가 ◐乾遮那摩<引>唎迦<四天王太子百十八>◑kācā naㆍmālikaḥ
119 구소바아라다라다나 ◐俱蘇婆喝囉怛囉怛那<百十九>◑kusumbhaㆍratna

● 10방 여래께서는
이 주문의 비밀심인을 외우시어
더없이 높은 깨달음을 성취하시고
보리수에 앉으셔서 대열반에 드시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80
가장 훌륭한 열반을 얻으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得最上涅槃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153403
846
법수_암기방안


11 위팔 upper arm
59 순[입술] 치아[아] 설 口脣 【구순】 齒牙 【치아】
60 완수[腕首] - 손목
58 (이)비 鼻孔 【비공】 콧구멍


80 거골[=발목뼈중 가장 윗뼈]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9_0707_211139 :

장경각 자료 내 이야기

제목 :
무제가 또 물었다.


“불법은 미묘하여 능히 생사의 고해를 건널 수 있으며,
윤회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어릴 때 출가하여 이미 스승의 은혜를 깊이 받았습니다.
그러나 자라서는 열심히 도를 배우지 않고 사중(寺中)의 돈과 쌀,
재물을 가지고 가서 환속하여 아내를 얻기도 하는데,
이러한 사람은 이후 어떻게 됩니까?”

지공 스님께서 답하셨다.
“이러한 무리는 죄의 뿌리가 매우 깊고 두터우며,
복력(福力)이 천박합니다.
또한 출가하는 것이 해탈(解脫)의 길이라는 것을 믿지 않지만,
진실로 참회하면 안락을 얻을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사람은 축생에서 몸을 바꿔 처음으로 인간의 몸을 얻게 된 무리로서 삿된 마음이 쉽게 생기며,
또 불법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잘못이 있으면 참회하여 고쳐야 하며,
작은 잘못이 큰 잘못으로 자라지 않게 해야 합니다.
불문(佛門)의 돈,
쌀,
재물은 시방의 시주들이 먹을 것,
입을 것을 절약하여 보시한 돈으로서,
원래 절의 스님들이 안심하고 도를 닦게 하는 자량입니다.
스님들이 정진 수도하지 않으면 부끄러움을 느껴야 하는데,
도리어 그것을 가지고 나가서 환속하여 처를 얻고 머리를 기르는 것은 (축생의) 꼬리가 생기는 원인이며,
아내와 같이 하는 잠자리는 (지옥의) 쇠 침대입니다.
그때가 되면 염라대왕의 심판에서 도망가기 어렵습니다.
절에는 사왕(蛇王)보살이 불법을 보호하고 지키는데,
그때 가서는 육친 권속까지 연루되어 편안하지 못하며,
자신은 바로 지옥으로 들어가 천백만 년이 지나도 벗어날 기약이 없습니다.
이전에 양(陽)씨 스님이 계셨는데 덕행이 단정하고 산에서 수행을 하던 좋은 스님이었으며,
수행에 성취한 바가 있어 하루는 선지식을 참방하러 가려고 하였습니다.
막 떠나려고 하는데 호법신장인 사왕(蛇王)이 가로막고는 비단 한 필을 돌려주어야 갈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양씨 스님은 말하였습니다.
‘나는 산에 있으면서 무슨 비단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사왕이 말하였습니다.
‘당신은 여기 처음 계실 때 종이 한 장으로 과자를 싸서 어머니에게 보낸 적이 있는데,
오늘 계산해 보니 비단 한 필을 돌려주어야 이 절에 빚이 없게 됩니다.’

양씨 스님이 말하였습니다.
‘지금 절에는 도를 수행하지 않고 함부로 나쁜 짓을 하는 자들이 많은데,
당신은 그들에게는 참견하지 않고 왜 나에게만 막고 빚을 받으려 합니까?’

사왕이 말하였습니다.
‘그들이 수행을 하지 않는 것은 그들이 스스로 지었으므로,
스스로 (그 과보를) 받을 것입니다.
일단 그들의 나쁜 악업이 가득 차면 목숨을 마칠 때 내가 그들에게 결판을 낼 것입니다.
그들은 죽어 지옥에 들어가 죄를 다 받고 나면 다시 축생의 몸이 되어 이전의 빚을 갚을 것입니다.
당신이 지금 지옥에 들어가기를 원하면 나도 당신을 막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이전에 부처님 앞에서 큰 서원을 발하기를,
무릇 절의 재물은 금은보화,
기타 기물,
쌀 등 크고 조그마한 것을 막론하고 모두 보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양씨 스님이 말하였습니다.
‘종이 한 장을 가져갔는데,
왜 비단
한 필을 갚아야 합니까?’

사왕이 말하였습니다.
‘나는 부처님의 부촉을 받고 절의 재물을 관리합니다.
시주의 보시를 기록하는데,
하나를 보시하면 만 배의 과보를 얻습니다.
(절의 재물을) 낭비하고 손해를 끼치는 것을 일일이 기록하여 밤낮으로 그 이자를 계산하여 상환 받습니다.
나는 서원을 발하기를,
절의 벽돌과 기와가 재로 변해야 비로소 관여하지 않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까지 계산해보니 당신은 비단 한 필을 갚아야 합니다.’

양씨 스님이 듣고는 몹시 놀라고 걱정되어 연이어 땅에 대고 절을 하며,
너그러이 은혜를 베풀어 주실 것을 빌면서 즉시 방법을 강구하여 갚겠다고 하였습니다.
양씨 스님은 은 석 냥을 모아 절의 스님에게 돌려주고는 후인을 경계하는 게(偈)를 지었습니다.”

낮에 열심히 일하고 밤에 좌선하며
가람(절)의 밥값을 면하고자 하네.
만약 나의 경계하는 말을 듣지 않으면
천년,
만년을 지옥에 떨어질 것이네.

지공 스님이 이어서 말씀하셨다.
“양씨 스님은 게를 읊고는 구름을 타고 가버렸습니다.
산문(절)을 침해하는 사람은 후손이 끊어지며,
절의 재물을 도둑질하면 화(禍)가 서로 잇따릅니다.
사왕보살도 게를 지어 경계하였습니다.”

옛날 영산회상에서 일찍이 서원을 발하여
절의 조그마한 풀 하나라도 지키려고 하네.
승려와 속인이 인과의 법칙을 지키지 않으면
한 치의 오차 없이 보응을 받으리라.

절의 재물을 침해하면 지옥의 인이며
재물을 도둑질하면 화가 서로 따르리라.
종이 한 장 가져가서 비단으로 갚고 공중으로 올라갔으며
빚의 업은 윤회에 떨어지게 하네.





■요가자세 익히기
다리 자세 [Setu Bandha Sarvangasana]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 2569-06-05-목
♡대원사,경남 합천군 대병면, 대병3산로 49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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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합천 대원사(대병면 : 2014.4.22.)//도천 최평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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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천 금성산 원점산행, 대병4악, 율정마을, 대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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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천 금성산 대원사 등산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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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f 지리산 산청 황매산 대원사~ 경남 합천군 대병면 금성산 대원사 https://kko.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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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1] [20:25]
https://youtu.be
합천대원사금성산
[동영상 2] https://youtu.be
합천금성산 등산1탄 들머리 대원사
[음악]
[예술작품감상] 코카콜라 비행기 - 하워드 핀스터 -날짜: 1995
https://www.wikiart.org
https://www.wikiart.org
012 나모뎨바리시남 ◐娜牟提婆唎史喃<敬禮三十三天及一切諸仙天等十二>◑Namo devarishinā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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