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별선악보응경』
K1098
T0081
분별선악보응경 상권/전체2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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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기2569-07-25 -- 뽑혀진 대장경 내용 연구
내용 이해가 쉽도록 위 사이트 원 번역문 내용을 단문형태로 끊어 표현을 바꿔 기재한다.
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작업중인 파일은 다음 폴더 안에서 K1098_T0081_in 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rive.google.com
●차후 링크가 변경되어 연결되지 않을 때는 다음 페이지 안내를 참조한다.
buddhism0077
『분별선악보응경』
♣1098-001♧
교법을 널리 세상에 선포하는 일. 홍교(弘敎)ㆍ선교(宣敎)ㆍ전교(傳敎)와도 같은 뜻. 여러 곳으로 다니면서 또는 한 곳에 있으면서 포교하는 이를 포교사, 포교하는 일정한 곳을 포교당이라 함.
답 후보
● 포교(布敎)
품제(品題)
필추니율의(苾芻尼律儀)
하배생상(下輩生想)
학림(鶴林)
합하(合下)
항하사수(恒河沙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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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개별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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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_1105_110832_nikon_ct18▾순천 조계산 선암사

○2019_1105_110836_nikon_exc▾순천 조계산 선암사

○2019_1106_105901_canon_exc▾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5_172125_canon_ar21▾순천 조계산 송광사

○2019_1201_162928_canon_ct18▾원주 구룡사

○2019_1201_163824_nikon_Ab27▾원주 구룡사

○2020_0904_090316_nikon_Ab27▾여주 봉미산 신륵사

○2020_0930_134737_canon_ori_rs▾화성 용주사

○2020_0930_135627_canon_BW27▾화성 용주사

○2020_1002_121509_nikon_Ar25_s12▾파주 고령산 보광사

○2020_1017_152649_nikon_Ab27▾삼각산 화계사

○2018_1022_133741_canon_BW25_s12▾공주 계룡산 갑사

○2020_1114_141905_canon_ar40▾삼각산 도선사

○2021_1005_104606_canon_CT27_pc▾여수_금오산_향일암

○2021_1006_110904_canon_Ab27_pc▾해남_봉화산_대흥사

○2021_0930_110115_canon_ct18_pc▾삼척_두타산_천은사

○2021_0215_115032_nikon_ar38▾용인_연화산_와우정사

○2021_1001_152355_nikon_Ab27▾봉화_청량산_청량사

○2015_0525_123723_nikon_ct10▾서울_북악산_성불사
● [pt op tr] fr
_M#]

○2020_0910_135206_nikon_bw3▾속리산 법주사
❋❋본문 ♥
◎[개별논의]
★%★
『분별선악보응경』
♣1098-001♧
분별선악보응경 해제 (있는 경우)
분별선악보응경 001권 요점 핵심
◎◎[개별논의] ♥ ❋본문
★1★
◆vibh6380
| ◈Lab value 201505251237 |
|
Serge Gainsbourg - Elaeudanla Teiteia
♥단상♥ |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07/k1098-001.html#6380 sfed--분별선악보응경_K1098_T0081.txt ☞분별선악보응경 상권/전체2권 sfd8--불교단상_2569_07.txt ☞◆vibh6380 불기2569-07-25 θθ |
■ 퀴즈
교법을 널리 세상에 선포하는 일.
홍교(弘敎)ㆍ선교(宣敎)ㆍ전교(傳敎)와도 같은 뜻.
여러 곳으로 다니면서 또는 한 곳에 있으면서 포교하는 이를 포교사, 포교하는 일정한 곳을 포교당이라 함.
답 후보
● 포교(布敎)
품제(品題)
필추니율의(苾芻尼律儀)
하배생상(下輩生想)
학림(鶴林)
합하(合下)
항하사수(恒河沙數)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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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Chanteurs sans frontieres - - Ethiopie
Antoine - Bonjour Salut
Renaud - Mon Beauf'
Luis Mariano - Luna De Miel
Charles Aznavour - Ciao Always Ciao (Cao Mon Coeur)
Sindy - Sans rancune ft. La Fouine
La Bonne Du Cure - La Bonne Du Cur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50▲ 凸出平包勹 ■ 철출평포포 50 ( 볼록할 철 )( 날 출/ 단락 척 )( 평평할 평 / 다스릴 편 )( 쌀 포/ 꾸러미 포 )( 쌀 포 )
011▲ 己女大万亡 ■ 기녀대만망 11 ( 몸 기 )( 여자 녀 / 너 여 )( 클 대 / 클 태 )( 일 만 만 )( 망할 망 / 없을 무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Engaged Buddhism
[san-chn] sarva-jñatā-jñāna 一切智智
[san-eng] kathita $ 범어 told
[pali-chn] divāvihāra 晝行
[pal-eng] pasavi $ 팔리어 aor. of pasavatibrought forth; gave birth to; flowed; accumulated.
[Eng-Ch-Eng] 十一空 , 'Eleven kinds of emptiness' I. (1) Internal Emptiness; (2) External Emptiness; (3) Internal/External Emptiness; (4) Conditioned Emptiness; (5) Unconditioned Emptiness; (6) Beginningless Emptiness; (7) Essential Emptiness; (8) The Emptiness of no possession; (9) Ultimate Emptiness; (10) Empty Emptiness; (11) Great Emptiness. II. (1) Dharma-realm nature Emptiness; (2) Emptiness of Dharma-nature; (3) Emptiness of non-difference in nature; (4) Emptiness of unchanging nature; (5) Emptiness of equal nature; (6) Emptiness of the nature as free from arising; (7) Emptiness of the nature of the fixed dharma; (8) Emptiness of the dharma-abiding nature; (9) Emptiness of the nature of true reality; (10) Emptiness of the nature of the realm of the void; (11) Nature of Emptiness of the inconceivable realm.
[Muller-jpn-Eng] 聲處 ショウショ field of sound
[Glossary_of_Buddhism-Eng] SEVEN LIMBS OF ENLIGHTENMENT☞
“The seven limbs (factors) are: 1. Mindfulness; 2. discriminative
investigation of the Dharma; 3. vigor; 4. joy; 5. ease of body and mind;
6. concentration; and 7. equanimity.”
In other words, “these are the factors of remembrance, discrimination
between teachings, effort, joy, ecstasy, concentration, and equanimity (upeksa). These seven form a part of the Thirty-seven Limbs of
Enlightenment.”
[fra-eng] fifféremmgnt $ 불어 different, distinctly, diversely, various
[chn_eng_soothil] 讚唄 A hymn in praise (of Buddha).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何以故? 是諸衆生, 若心取相, 卽爲着我、人、衆生、壽者. 若取法相,
卽着我人衆生壽者,
무슨 까닭인가 하면, 이 중생들의 마음이 모양다리에 걸리면 이는 곧 아상、
인상、중생상、수자상에 집착되는 것이기 때문이니라. 법상에 걸리더라도 아
상、인상、중생상、수자상에 집착되고
[玄奘] 所以者何? 善現! 若菩薩摩訶薩有法想轉,
彼即應有我執、有情執、命者執、補特伽羅等執;
[義淨] (47쪽 내용 없음)
06-12 तत्कस्य हेतोः ? सचेत्सुभूते तेषां बोधिसत्त्वानां महासत्त्वानां धर्मसंज्ञा प्रवर्तेत, स एव तेषामात्मग्राहो भवेत्,
सत्त्वग्राहो जीवग्राहः
पुद्गलग्राहो भवेत्।
tatkasya hetoḥ | sacetsubhūte teṣāṁ bodhisattvānāṁ mahāsattvānāṁ
dharmasaṁjñā pravarteta | sa eva teṣāmātmagrāho bhavet | sattvagrāho
jīvagrāhaḥ pudgalagrāho bhavet |
그것은 어떤 이유인가? 만일, 수보리여! 그들 위대한 존재로서 깨달음갖춘이들의 경우
‘법’에 대한 산냐가 생겨날 수 있다면 그것은 오직 그들에게 있어서 자아에 대한 집착이
될 것이며 중생에 대한 집착、 영혼에 대한 집착、 개체아에 대한 집착이 될 것이다.
▼▷[tatkasya] ① tat(pn.ƿ.nom.) + kasya(pn.ƾ.gen.) → [그것은、 어떤]
▼[hetoḥ] ① hetoḥ(ƾ.gen.) → [이유의? → 이유인가?]
② hetu(ƾ. cause, reason, motive; source, origin; a means or instrument)
▼▷[sacetsubhūte] ① sacet(ƺ.) + subhūte(ƾ.voc.) → [만일、 수보리여!]
② sacet(ƺ.È 만약, ~이라면)
▼[teṣāṁ] ① teṣāṁ(pn.ƾ.gen.pl.) → [그들]
▼[bodhisattvānāṁ] ① bodhisattvānāṁ(ƾ.gen.pl.) → [깨달음갖춘이들의 경우]
▼[mahāsattvānāṁ] ① mahāsattvānām(nj.→ƾ.gen.pl.) → [위대함갖춘상태인]
▼[dharmasaṁjñā] ① dharma+saṁjñā(Ʒ.nom.) → [법에 대한 산냐가]
▼[pravarteta] ① pravarteta(pot.Ⅲ.sg.) → [생겨날 수 있다. → 생겨날 수 있다면,]
② pravṛt(1.Ʋ. to go forward, proceed; to arise, be produced; to happen, take place)
▼▷[sa] ① saḥ(ƾ.nom.) → [그것은]
▼[eva] ① eva(ƺ.) → [오직]
② eva(ƺ. indeed, truly, really; just so, exactly so truly)
▼[teṣāmātmagrāho] ① teṣām(pn.ƾ.gen.pl.) + ātma+grāhaḥ(ƾ.nom.) → [그들에게
있어서、 자아에 대한 집착이]
② ātman(ƾ. the soul; self; supreme deity and soul of the universe)
② grāha(ƾ. seizing, grasping; a crocodile, shark; a prisoner; a disease; any large fish)
▼[bhavet] ① bhavet(pot.Ⅲ.sg.) → [될 것이며,]
② bhū(1.ǁ. to be, become; to be born or produced; to spring or proceed from; to happen)
▼▷[sattvagrāho] ① sattva+grāhaḥ(ƾ.nom.) → [중생에 대한 집착이]
▼[jīvagrāhaḥ] ① jīva+grāhaḥ(ƾ.nom.) → [영혼에 대한 집착이]
▼[pudgalagrāho] ① pudgala+grāhaḥ(ƾ.nom.) → [개체아에 대한 집착이]
▼[bhavet] ① bhavet(pot.Ⅲ.sg.) → [될 것이다.]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06일째]
수방편지불가설 $ 077▲謎羅謎羅為 一 ● 娑攞荼, ○□□□□,學,無,究,彼
□□□□□□□, 學甚深智不可說,
無量智慧不可說, 究竟智慧不可說,
□□□□□□□, 학심심지불가설,
무량지혜불가설, 구경지혜불가설,
修方便智不可說,
방편 지혜 닦는 일 말할 수 없고
깊은 지혜 배우는 일 말할 수 없고
한량없는 지혜를 말할 수 없고
끝까지 이른 지혜 말할 수 없고
[212째]
료지중생불가설 $ 083▲阿野娑阿野娑為 一 ● 迦麼羅, ○□□□□,知,知,知,知
□□□□□□□, 知其種性不可說,
知其業報不可說, 知其心行不可說,
□□□□□□□, 지기종성불가설,
지기업보불가설, 지기심행불가설,
了知眾生不可說,
중생을 잘 알음도 말할 수 없고
그 종성을 아는 것도 말할 수 없고
그 업보(業報) 아는 것도 말할 수 없고
마음과 행 아는 것도 말할 수 없고
●K0973_T1507.txt★ ∴≪A분별공덕론≫_≪K0973≫_≪T1507≫
●K1098_T0081.txt★ ∴≪A분별선악보응경≫_≪K1098≫_≪T0081≫
●K1044_T0723.txt★ ∴≪A분별업보약경≫_≪K1044≫_≪T0723≫
■ 암산퀴즈
860* 438
65786 / 518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1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29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98 번째는?
11 제자(弟子)를 증장시키며,
사뎨 마참포, 薩帝<丁斯反>摩讖蒱<十一>
satyama ksam bhu.
정법(正法)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290 바타바타 ◐泮咤泮咤<二百><九十>◑phaṭ phaṭ
291 사바하 ◐莎皤訶<二百九十一>◑svāhā//
292 혜혜바 ◐醯醯泮<二百九十二>◑He he phaṭ
293 아모가야바 ◐阿牟伽耶泮<不空大使二百九十三>◑Amoghāya phaṭ
294 아바라디하다바 ◐阿鉢囉底訶多泮<無障㝵二百九十四>◑apratihatāyaㆍphaṭ
295 바라바라 타바 ◐皤囉鉢囉<二合>陁泮<與願二百九十五>◑varaㆍpradāyaㆍphaṭ
296 아소라비타아바가바 ◐阿素囉毘陁囉皤迦泮<修羅破壞二百九十六>◑asuraㆍvidrāpa kāyaㆍphaṭ
297 살바뎨볘볘바 ◐薩皤提吠弊泮<一切天神二百九十七>◑sarvaㆍdevebhyaḥㆍphaṭ
298 살바나나가볘바 ◐薩皤那那伽弊泮<一切龍衆二百九十八>◑sarvaㆍnāgebhyaḥㆍphaṭ
299 살바약사볘바 ◐薩皤藥叉弊泮<一切勇鬼><神二百九十九>◑sarvaㆍyakshebhyaḥㆍphaṭ
●또 가령 터지고
헤진 부정한 옷을 입었을지라도,
한 번 행하고 한 번 머무는 모습이 모두 한결같이 청정하며,
또 비록 단을 만들지 않고
도량에 들어가지 않고
도를 행하지 않을지라도,
이 주문을 지니고 외우면
단에 들어가서 도를 행한 공덕과 전혀 다르지 않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98
사랑과 존중(尊重)을 훌륭히 뛰어넘으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善逾愛尊重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376680
127
법수_암기방안
29 약지 (RING finger )
77 *무지 첫마디
83 장딴지근
11 위팔 upper arm
98 계지(季指) (막내 【계】~새끼) 발가락 [ 신조어 ]
6 쇄골 【쇄골】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904270&cid=50763&categoryId=50784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기어가는 자세로 팔다리 들기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 2569-05-10-토
♡대운산 미타사, 경상남도 양산시 탑골길 318, 50524
경남 양산시 용당동 127-1번지 [대한불교쌍미륵조계종] / [신묘정사]
[사진]
[지도내 사진] https://map.naver.com
[거리뷰1] https://naver.me
https://naver.me
[세계내-위치] https://kko.kakao.com
https://kko.kakao.com
[설명 1] https://www.d-mitasa.com
대운산 미타사
경남 양산시 웅상읍 용당리 대운산 자락에 신묘정사(주지 원진 스님)가 조성됐다. 특히 신묘정사는 성보박물관, 원로 스님들의 노후를 위한 복지시설까지 갖출 청사진을 갖고 불사를 진행하고 있다.
https://www.beopbo.com
원진 스님은 "34년에 걸쳐 숨어있는 유물들을 수집했다. 수준 높은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 연구자들에게 자료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s://n.news.naver.com
용당동 대운산 자락 불교박물관 문연다
https://www.yangsanilbo.com
장례문화 선도… `환생불 조성`해 후손 도리 다해요
http://www.gnmaeil.com
[설명 2]
양산 대운산 미타사, 새 단장 후 개원식 법회행사
http://www.gnmaeil.com
양산 대운산 미타사, 서창동에 이웃돕기 쌀 전달
http://www.gndomin.com
[종전사찰명] 신묘정사
https://kkm57.tistory.com
양산 신묘정사, 천수천안 봉안
https://www.yangsanilbo.com
[7:00]
[종전 사찰명]신묘정사 소개
https://youtu.be
[동영상 1] https://youtu.be
[BTN뉴스] 양산 대운산 미타사 개원법회 봉행
[동영상 2]
[음악]
[예술작품감상]
https://www.wikiart.org
https://www.wikiart.org
안녕 - 게오르크 바젤리츠 · 1982
011 나모사먁바라 디반나 남 ◐娜牟三藐鉢囉<二合>底半那<去>喃<十一>◑Namaḥ samyakpratipannāsāṃ//

○2018_0722_150048_nikon_ab3

○2018_0722_151512_canon_ar40

○2019_1004_180600_nikon_Ab27

○2019_1004_144416_nikon_Ar26

○2019_1004_160048_nikon_BW21

○2019_1004_144725_canon_CT33

○2019_1004_154347_canon_ab41

○2019_1004_152137_canon_ar45

○2019_1004_104500_canon_ar20

○2019_1004_141300_canon_bw26

○2019_1004_150108_canon_ar46

○2019_1004_133340_canon_ct18

○2019_1004_171600_canon_ct18

○2019_1004_174938_canon_ar47

○2019_1004_140744_canon_ar38

○2019_1004_140556_nikon_ct25

○2019_1004_143721_canon_ab12

○2019_1004_152950_canon_ct2

○2019_1004_163001_canon_ct17
● [pt op tr] fr
_M#]

○2019_1004_163454_nikon_ab13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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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 분별선악보응경_K1098_T0081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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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별선악보응경 상권/전체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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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분별선악보응경_K1098_T0081.txt ☞분별선악보응경 상권/전체2권
sfd8--불교단상_2569_07.txt ☞◆vibh6380
불기2569-07-25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953737179
https://buddhism007.tistory.com
https://idealsociety007.tistory.com/367
htmback--불기2569-07-25_분별선악보응경_K1098_T0081-tis.htm
● [pt op tr] fr
_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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