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반열반경』
K0105
T0374
대반열반경 제28권/전체4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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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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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기2569-08-23 -- 뽑혀진 대장경 내용 연구
내용 이해가 쉽도록 위 사이트 원 번역문 내용을 단문형태로 끊어 표현을 바꿔 기재한다.
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작업중인 파일은 다음 폴더 안에서 K0105_T0374_in 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rive.google.com
●차후 링크가 변경되어 연결되지 않을 때는 다음 페이지 안내를 참조한다.
buddhism0077
『대반열반경』
♣0105-028♧
대반열반경 제28권/전체4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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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열반경』
♣0105-028♧
대반열반경 해제 (있는 경우)
대반열반경 028권 요점 핵심
◎◎[개별논의] ♥ ❋본문
★1★
◆vwua1276
| ◈Lab value 2023102114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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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08/k0105-t0374-028.html#1276 sfed--대반열반경_K0105_T0374.txt ☞대반열반경 제28권/전체40권 sfd8--불교단상_2569_08.txt ☞◆vwua1276 불기2569-08-23 θθ |
■ 퀴즈
원구(願求)하는 마음을 내는 것.
총(總)으로는 수행을 게으르지 않게 하고, 반드시 증과(證果)에 이르려고 하는 서원을 세움.
별(別)로는 극락 세계를 건설하여 중생을 구제하려는 서원을 일으킴.
또는 기원(祈願)을 발원이라고 함.
답 후보
● 발원(發願)
방법천제(謗法闡提)
방편(方便)
방편정열반(方便淨涅槃)
방편화토(方便化土)
백비(百非)
백팔삼매(百八三昧)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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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Edith Piaf - 'y A Pas D'printemps
Claude Dubois - Memoire Reggae
Jean-Louis Murat - Comme Un Cowboy A L'ame Fresh
Enrico Macias - Les Hommes Libres
Daniel Lanois - Jolie Louise
Edith Piaf - L' Homme Au Piano
Mirelle Mathieu - Spus Le Ciel De Paris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01▲ 丨亅丿乙乚 ■ 곤궐별을을 1 [ 자유롭게 시로 감상한 내용~~~] ( 뚫을 곤 )( 갈고리 궐 )( 삐침 별 )( 새 을/ 둘째 천간( 天干) 을 ) ( 숨을 을 )
040▲ 卯卬戊民半 ■ 묘앙무민반 40 ( 토끼 묘 /넷째 지지 묘 )( 나, 자신( 自身) 앙 / 위풍당당( 威風堂堂)한 모양 앙) ( 다섯째)천간( 天干) 무 / 무성하다( 茂盛--) 무 )( 백성 민 / 잠잘 면 )( 반 반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Zen master
[san-chn] cintayet 僥冀
[san-eng] nivāsa $ 범어 residence
[pali-chn] kammanīya 堪任有用
[pal-eng] uppaadaka $ 팔리어 adj.producing; generating; producer.
[Eng-Ch-Eng] 二死 Two Deaths 二死 Two Deaths refer to 1.share-sectioned birth and death 2.changed birth and death\nTwo Forms of Death 二死 1.Natural death of the life 2.Death form external cause and conditions\n'Two kinds of death.' Fragmentary (samsa^ric) death and miraculous (enlightened) death.
[Muller-jpn-Eng] 如是體 ニョゼタイ the such-like substance of phenomena
[Glossary_of_Buddhism-Eng] PARABLE: WHITE PATH☞
“A man on a long journey to the west suddenly finds, in the middle
of a wasteland, that his only way forward is over a narrow white path
between a river of fire to the south and a river of surging water to
the north. Pursued by murderous bandits, he rushes toward the path,
but draws back when he sees the surging water and roaring flames.
Realizing that whichever way he turns he may die, he decides to try to
cross. Just then, he hears a voice from behind (the east) and in front
(the west) encouraging him and, despite the cries of the bandits that
the way is too perilous, he walks on the path and reaches the other
shore in safety. [Patriarch] Shan-tao then explains the parable as follows: ‘The east bank is an analogy of this world… The west bank is
a symbol of the precious land of highest bliss. The bandits… are an
analogy of the six sense organs, the six consciousnesses, the six defilements, the five skandhas, and the four elements. The lonely wasteland is the following of bad companions and not meeting with those
who are truly good and wise. The two rivers of fire and water are an
analogy of attachment, which is like water, and aversion, which is like
fire. The white path… is analogous to the aspiration for rebirth in
the Pure Land which arises in the midst of the passions of attachment
and aversion… The man proceeding on the path towards the west is
comparable to one who directs all actions and practices towards the
Western Pure Land. The hearing of voices from the east bank encouraging and exhorting him to pursue the path straight to the west, is
like Sakyamuni Buddha, who has already disappeared from human
sight but whose teaching may still be investigated and is therefore
like voices… Someone calling from the west bank is an analogy of the
Vows of Amitabha.’ ‘And reaching the west bank, of course, is being
reborn in Sukhavati.’ This parable became very popular in the Pure
Land tradition, for its entire spirituality is neatly encapsulated in it.”
[fra-eng] repassé $ 불어 ironed
[chn_eng_soothil] 五種法界 The Huayan school's five forms of dharmadhātu: (1) 有爲法界 or 事世界 the phenomenal realm; (2) 無爲法界 or 理世界 the dependent and interactive; the inactive, quiescent, or noumenal realm; (3) 亦有爲亦無爲世界 or 事理無礙世界, both, i.e., interdependent and interactive; (4) 非有爲非無爲世界 either active nor inactive, but it is also 事理無礙世界, e. g. water and wave, wave being water and water wave; (5) 無障礙世界 or 事事無礙世界 the unimpeded realm, the unity of the phenomenal and noumenal, of the collective and individual.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須菩提, 於意云何? 菩薩莊嚴佛土不?」
“수보리야, 네 생각에 어떠하냐? 보살들이 불국토(佛國土)를 장엄하느냐?”
[玄奘] 佛告善現: 「若有菩薩作如是言, ࡔ我當成辦佛土功德莊嚴.ࡕ
如是菩薩非真實語!
[義淨] 「妙生, 若有菩薩作如是語 ࡔ我當成就莊嚴國土ࡕ者, 此為妄語!
10-03 भगवानाह-यः कश्चित्सुभूते बोधिसत्त्व एवं वदेत्-अहं क्षेत्रव्यूहान् निष्पादयिष्यामीति, स वितथं वदेत्।
bhagavānāha | yaḥ kaścitsubhūte bodhisattva evaṁ vadet ahaṁ
kṣetravyūhān niṣpādayiṣyāmīti | sa vitathaṁ vadet |
복덕갖춘분께서 말씀하셨다. “수보리여! 어떤 깨달음갖춘이가 ‘나는 국토의 장엄들을
이룩하게 하리라’고 이렇게 말한다면 그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말하는 것일 것이다.
▼▷[bhagavānāha] ① bhagavān(ƾ.nom.) + āha(ƺ.) → [복덕갖춘분께서、 말씀하셨다.]
▼▷[yaḥ] ① yaḥ(pn.ƾ.nom.) → [(어떠한) 그]
▼[kaścitsubhūte] ① kaścit(pn.ƾ.nom.) + subhūte(ƾ.voc) → [어떤, 수보리여!]
② kimcit(ƺ. to a certain degree, somewhat, a little)
▼[bodhisattva] ① bodhisattvaḥ(ƾ.nom.) → [깨달음갖춘이가]
▼[evaṁ] ① evam(ƺ.) → [이렇게]
② evam(ƺ. thus, so, in this manner or way)
▼[vadet] ① vadet(pot.Ⅲ.sg.) → [말할 수 있다 → 말한다면]
② vad(1.ǁ. to say, speak, utter; to announce, tell; to speak of, describe)
▼[ahaṁ] ① ahaṁ(pn.Ⅰ.nom.) → [나는]
▼[kṣetravyūhān] ① kṣetra+vyūhān(ƾ.acc.pl.) → [국토의 장엄들을]
② kṣetra(ƿ. a field, ground, soil; landed property, land; place, abode) < kṣi(1.ǁ. to decay
or waste; to rule, govern: 1.5.9.ǁ. to destroy: 6.ǁ. to abide, stay, dwell)
② vyūha(ƾ. a military array; an army, a host; a multitude, collection) < vi(ƺ. intensity,
greatness) + vah(1.dž. to carry, transport, convey; to exhibit, show, betray)
viśeṣa(nj. peculiar; copious; specialized: ƾ. discrimination, distinguishing
between; difference)
▼[niṣpādayiṣyāmīti] ① niṣpādayiṣyāmi(caus.fut.Ⅰ.sg.) + iti(ƺ.) → [이룩하게 하리라、
라고,]
② niṣpād(4.Ʋ. to issue out of, spring from; to be produced, arise; to be got prepare) <
nis(ƺ. out, forth, away) + pad(10.Ʋ. to go or move: 4.Ʋ. to go to)
▼▷[sa] ① saḥ(ƾ.nom.) → [그는]
▼[vitathaṁ] ① vitathaṁ(ƿ.acc.) → [그렇지 않다는 것을]
② vitatha(nj. untrue, false; vain, futile) < vi(ƺ. separation) + tathā(ƺ. so, thus; true)
▼[vadet] ① vadet(pot.Ⅲ.sg.) → [말할 수 있다. → 말하는 것일 것이다.]
② vad(1.ǁ. to say, speak, utter; to announce, tell; to speak of, describe)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35일째]
차불가설중일신 $ 106▲青蓮華青蓮華為 一 ● 鉢頭摩, ○□□□□,示,此,示,此
□□□□□□□, 示現於頭不可說;
此不可說中一頭, 示現於舌不可說;
□□□□□□□, 시현어두불가설;
차불가설중일두, 시현어설불가설;
此不可說中一身,
말할 수 없는 몸의 한 몸에다가
나타내는 머리를 말할 수 없고
말할 수 없는 머리 한 머리에서
말할 수 없는 혀를 나타내나니
[238째]
여일여시일체성 $ 109▲趣趣為 一 ● 至, ○□□□□,不,不,歎,一
□□□□□□□, 不可說劫恒讚佛,
不可說劫猶可盡, 歎佛功德無能盡。
□□□□□□□, 불가설겁항찬불,
불가설겁유가진, 탄불공덕무능진。
如一如是一切聲,
한 음성 그렇듯이 모든 소리로
말할 수 없는 겁에 부처님 찬탄
말할 수 없는 겁은 다한다 해도
부처 공덕 찬탄함은 다할 수 없네.
●K0001_T0220.txt★ ∴≪A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
●K0105_T0374.txt★ ∴≪A대반열반경≫_≪K0105≫_≪T0374≫
●K0652_T0007.txt★ ∴≪A대반열반경≫_≪K0652≫_≪T0007≫
■ 암산퀴즈
459* 283
461472 / 836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40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14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19 번째는?
40 일체의 수용(受用)하는 자구를 증장시켰습니다.
다례, 闥㘑<四十>
dare
(~!~) 현세의 왕이시여! 지옥과 불에 떨어진 이들을 보호하고 보호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40 바라미댜 삼박 사나라 ◐婆囉微地也三婆乞叉那囉<百四十>◑paraㆍvidyāㆍsaṃbhakshanakara
141 호훔 도로훔 ◐呼吽<二合>咄嚕吽<三合百四十一>◑Hūṃ trūṃ
142 살바보스타남 ◐薩婆部瑟咤喃<百四十二>◑sarvaㆍbushṭanāṃ
143 사담바나가라 ◐塞曇婆那羯囉<喫卻><他呪百四十三>◑stambhanaㆍkara//
144 호훔 도로훔 ◐呼吽<二合>咄嚕吽<三合百四十四>◑Hūṃ trūṃ
145 살바약사 ◐薩嚩藥叉<勇猛百四十五>◑sarvaㆍyaksha
146 갈라 샤사아라하남 ◐喝囉<引>剎娑揭囉訶喃<百四><十六>◑harākshasa grahānāṃ
147 비타방사나가라 ◐毘陁防娑那羯囉<打破百四十七>◑vihvaṃsanaㆍkara//
148 호훔 도로훔 ◐呼吽<二合>咄嚕吽<三合百四十八>◑Hūṃ trūṃ
149 자도라시디남 ◐者都囉尸底喃<百四十九>◑caturㆍaśīṭīnāṃ
●또 이 주문의 이름을 여래정(如來頂)이라고도 한다.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19
상서로우신 대모니(大牟尼)께 귀의합니다.
南無吉祥大牟尼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129897
552
법수_암기방안
14 맥박~점(맥박뛰는곳) pulse
106 칼라본 the collarbone 【쇄골】
109 어펜딕스appendix 盲腸 【맹장】
40 중앙 발가락 [신조어 ] center part (middle) toe
19 자뼈 (알너 - ULNA)
35 허벅다리 upper thigh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2112284&cid=50765&categoryId=50778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합장하고 앉아 힘주기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 2568-12-24-화
Akabira 赤平市, Japan 홋카이도
[사진] https://www.google.co.kr
[지도내 사진] https://maps.app.goo.gl
[거리뷰1] https://maps.app.goo.gl
Daishoji 大祥寺 https://maps.app.goo.gl
[세계내-위치] https://www.google.nl
[설명 1] https://en.wikipedia.org
[설명 2]
[동영상 1] 7:00
https://youtu.be
北海道赤平市 赤平公園 Akabira City, Hokkaido Akabira Park
[동영상 2]
[음악] https://radio.garden
[예술작품감상]
프랑크푸르터 베스트하펜
에른스트 루트비히 키르히너
https://www.wikiart.org
003 나모살바몯다 ◐娜牟薩婆勃陁<敬禮一切諸佛三>◑Namaḥ sarva buddhāya

○2019_1105_122035_canon_CT33▾순천 조계산 선암사

○2019_1201_152343_canon_BW25▾원주 구룡사

○2020_0905_141033_canon_Ab27▾오대산 상원사

○2020_0905_144344_canon_ar26▾오대산 적멸보궁

○2020_0905_164450_canon_CT33▾오대산 적멸보궁

○2020_0906_110023_nikon_ar1▾천축산 불영사

○2020_0908_142711_canon_CT28▾합천 해인사

○2020_0908_163538_canon_Ab31▾합천 해인사

○2020_0909_132822_canon_ar4▾무주 백련사

○2020_0910_132605_nikon_ct9▾속리산 법주사

○2020_0910_140523_nikon_ab41▾속리산 법주사

○2019_1104_114422_nikon_Ar26_s12▾구례화엄사 구층암

○2019_1104_162313_nikon_CT27▾구례 쌍계사부근

○2021_1005_164112_nikon_ar48_s12_pc▾장흥_천관산_천관사

○2021_1112_142236_canon_ct32_s12▾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21_1112_143531_canon_ar45_s12▾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21_1003_085952_canon_bw24_pc▾밀양_재악산_표충사

○2021_1112_145627_nikon_BW25▾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21_1112_153601_nikon_ct8▾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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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_1106_105623_canon_bw0_s12▾화순 영구산 운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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