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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8월 9일 토요일

중아함경-k0648-028


『중아함경』


K0648
T0026

중아함경 제28권/전체6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기2569-08-09 -- 뽑혀진 대장경 내용 연구

내용 이해가 쉽도록 위 사이트 원 번역문 내용을 단문형태로 끊어 표현을 바꿔 기재한다.
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작업중인 파일은 다음 폴더 안에서 K0648_T0026_in 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rive.google.com
●차후 링크가 변경되어 연결되지 않을 때는 다음 페이지 안내를 참조한다.
buddhism0077



『중아함경』 ♣0648-028♧




중아함경 제28권/전체60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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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 조계산 선암사
○2019_1105_123105_nikon_CT33▾순천 조계산 선암사

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11500_canon_ct19_s12▾화순 영구산 운주사

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30342_canon_bw24▾화순 영구산 운주사

원주 구룡사
○2019_1201_153958_nikon_BW25▾원주 구룡사

원주 구룡사
○2019_1201_161857_nikon_ar14_s12▾원주 구룡사

합천 해인사
○2020_0908_141641_nikon_BW17▾합천 해인사

속리산 법주사
○2020_0910_115420_nikon_BW27▾속리산 법주사

속리산 법주사
○2020_0910_133430_nikon_Ab27▾속리산 법주사

파주 고령산 보광사
○2020_1002_123457_nikon_ar47_s12▾파주 고령산 보광사

삼각산 화계사
○2020_1017_155227_canon_BW21_s12▾삼각산 화계사

공주 계룡산 갑사
○2018_1022_132559_canon_ar14▾공주 계룡산 갑사

공주 칠갑산 장곡사
○2018_1024_134352_nikon_Ar37_s12▾공주 칠갑산 장곡사

예산 덕숭산 수덕사
○2018_1023_122959_canon_Ar28_s12▾예산 덕숭산 수덕사

구례 연곡사
○2019_1104_171213_nikon_ct19_s12▾구례 연곡사

속리산_법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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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_함월산_골굴사
○2021_1002_180522_canon_ct18▾경주_함월산_골굴사

춘천_오봉산_청평사
○2016_0505_125038_canon_AB7▾춘천_오봉산_청평사

서울_북악산_성불사
○2014_1129_121602_canon_ar45_s12▾서울_북악산_성불사

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23_0402_144952_nikon_ct19_s12▾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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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 통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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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개별논의]

★%★

『중아함경』 ♣0648-028♧
중아함경 해제 (있는 경우)

중아함경 028권 요점 핵심








◎◎[개별논의] ❋본문









★1★





◆vpmb1845
◈Lab value 202304021449


○ 2019_1105_135405_can_fix.jpg



wikiart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John Singer Sargent-portrait-of-miss-dorothy-vickers.jpg!HD
[#M_▶더보기|◀접기|
Artist: John Singer Sargent

Sargent practiced his own form of Realism, which made brilliant references to Velázquez, Van Dyck, and Gainsborough. His seemingly effortless facility for paraphrasing the masters in a contemporary fashion led to a stream of commissioned portraits of remarkable virtuosity (Arsène Vigeant, 1885, Musées de Metz; Mr. and Mrs. Isaac Newton Phelps-Stokes, 1897, Metropolitan Museum of Art, New York) and earned Sargent the moniker, "the Van Dyck of our times."[107][...이하 줄임...]
from https://en.wikipedia.org/wiki/John_Singer_Sargent
Title : portrait-of-miss-dorothy-vickers.jpg!H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_M#]


○ 2020_0525_174504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Valencia_Street_Circuit_GT_Op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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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lencia Street Circuit GT OpenHasta la línea de meta
Date 26 July 2008, 12:53:21
Source Flickr
Author freshwater2006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_M#]


♡Chudamani Vihara ,India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buddhism007.tistory.com/4442

Patrick Bruel - J'suis Quand Meme La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08/k0648-028.html#1845
sfed--중아함경_K0648_T0026.txt ☞중아함경 제28권/전체60권
sfd8--불교단상_2569_08.txt ☞◆vpmb1845
불기2569-08-09
θθ





■ 퀴즈


중아함경_028
 【범】Anuśaya (1) 번뇌의 다른 이름. 번뇌는 늘 중생을 따라다녀 여의지 아니하므로 수(隨)라 하고, 그 작용이 아득하여 알기 어려움이 마치 잠자는 상태와 비슷하므로 면(眠)이라 함. 또 중생을 쫓아다녀 마음을 혼미하게 하는 것이 잠자는 것과 같으므로 이렇게 이름. (2) 번뇌의 종자. 온갖 번뇌의 종자는 항상 중생을 따라다니며 제8 아뢰야식 중에 면복(眠伏)해 있으므로 수면이라 하며, 또 중생을 따라다니며 더욱 허물을 더하게 함이 마치 사람이 잠자기를 좋아하여 오래 자는 것과 같으므로 이렇게 이름.

답 후보
● 수면(隨眠)

수수(授手)
수연(水煙)
수월관음(水月觀音)
수하좌(樹下座)
수혹(隨惑)
숙세(宿世)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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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Carte De Sejour - DOUCE FRANCE
Amelie-Les-Crayons - Calees Sur La Lune
Charles Aznavour - Viens Au Creux De Mon Epaule
Thierry Pastor - Dan Sla Maison Vide
Jean-Jacques Goldman - Minoritaire
Bordelune - La Rencontre D'un Jour
Raphael - sur la scène du théâtre antique de Lyon - 14_06_2013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65▲ 釆夆束豕辛 ■ 변봉속시신 65 ( 분별할 변 )( 끌 봉 / 두터울 방) (묶을 속/ 약속할 속 )( 돼지 시 )( 매울 신 )
026▲ 氶手扌心忄 ■ 승수수심심 26 ( 이을 승 / 건질 증 )( 손 수 ) ( 재방변 수) (마음 심 )( 심방변 심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Buddhism in Southeast Asia
[san-chn] asaṃjñinām...devānām 無想天
[san-eng] prāyaḥ $ 범어 mostly, generally, as a general rule, for the most part; most likely, probably, perhaps; abundantly, largely
[pali-chn] anāgāmin 不還
[pal-eng] jivhindriya $ 팔리어 (jivhaa + indriya) nt.the sense of taste.
[Eng-Ch-Eng] non-retrogression 不退
[Muller-jpn-Eng] 調柔地 チョウジュウチ (term) stage of gentle harmony
[Glossary_of_Buddhism-Eng] NOBLE EIGHTFOLD PATH☞
See: Eightfold Noble Path.

[fra-eng] prévalant $ 불어 prevailing
[chn_eng_soothil] 八大童子 The eight messengers of 不動明王, also known as 八大金剛童子; Mañjuśrī also has eight.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須菩提, 所謂佛法者, 卽非佛法.」
수보리야, 불법이라고 하는 것은 곧 불법이 아니니라.”
[玄奘] 所以者何? 善現, 諸佛法諸佛法者, 如來說為非諸佛法,
是故如來說名諸佛法諸佛法.
[義淨] 是故, 妙生, 佛法者, 如來說非佛法, 是名佛法.
08-07 तत्कस्य हेतोः ? बुद्धधर्मा बुद्धधर्मा इति सुभूते अबुद्धधर्माश्चैव ते तथागतेन भाषिताः।
तेनोच्यन्ते बुद्धधर्मा इति॥८॥
tatkasya hetoḥ | buddhadharmā buddhadharmā iti subhūte
abuddhadharmāścaiva te tathāgatena bhāṣitāḥ | tenocyante buddhadharmā iti
||8||
그것은 어떤 이유인가 하면, ‘깨달은 법들이다, 깨달은 법들이다’라는 것은, 수보리여!
그것은 깨달은 법들이 아니라고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말해졌기 때문이니, 그래서
‘깨달은 법들이다’라고 이야기되어지는 것이다.”˚
▼▷[tatkasya] ① tat(pn.ƿ.nom.) + kasya(pn.ƾ.gen.) → [그것은、 어떤]
▼[hetoḥ] ① hetoḥ(ƾ.gen.) → [이유의? → 이유인가 하면,]
▼▷[buddhadharmā] ① buddha+dharmāḥ(ƾ.nom.pl.) → [깨달아진 법들이다]
② buddha(p.p. known, understood, perceived; awakened, awake; observed; enlightened, wise)
② dharma(ƾ. that which is established or firm, law; usage, practice, duty; right, justice)
▼[buddhadharmā] ① buddha+dharmāḥ(ƾ.nom.pl.) → [깨달아진 법들이다]
▼[iti] ① iti(ƺ.) → [라고]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abuddhadharmāścaiva] ① a|buddha+dharmāḥ(ƾ.nom.pl.) + ca(ƺ.) + eva(ƺ.) →
▼[그리고、 깨닫지 못한 법들이다、 오직]
▼[te] ① te(pn.ƾ.nom.pl.) → [그것들은]
▼[tathāgatena] ① tathāgatena(ƾ.ins.) →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bhāṣitāḥ] ① bhāṣitāḥ(njp.→ƾ.nom.pl.) → [말해졌다. → 말해졌기 때문에,]
② bhāṣita(p.p. spoken, said, uttered)
▼▷[tenocyante] ① tena(ƺ.) + ucyante(pass.pres.Ⅲ.pl.) → [그래서、 (+그것들은)
이야기되어진다]
② tena(ƺ. in that direction, in that manner, thus)
② vac(2.ǁ. to speak, say, tell)
▼[buddhadharmā] ① buddha+dharmāḥ(ƾ.nom.pl.) → [깨달아진 법들이다]
▼[iti] ① iti(ƺ.) → [라고.]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21일째]
구족위의불가설 $ 092▲那婆羅那婆羅為 一 ● 摩攞羅, ○□□□□,清,成,調,諸

□□□□□□□, 清淨修行不可說,
成就無畏不可說, 調伏世間不可說,
□□□□□□□, 청정수행불가설,
성취무외불가설, 조복세간불가설,

具足威儀不可說,
위의를 갖추는 일 말할 수 없고
청정하게 수행함을 말할 수 없고
두렵잖음 성취함을 말할 수 없고
세간을 조복함을 말할 수 없고



[222째]
제불자중불가설 $ 093▲摩攞羅摩攞羅為 一 ● 娑婆(上)羅, ○□□□□,清,稱,讚,世

□□□□□□□, 清淨勝行不可說,
稱歎諸佛不可說, 讚揚無盡不可說,
□□□□□□□, 청정승행불가설,
칭탄제불불가설, 찬양무진불가설,

諸佛子眾不可說,
불자의 여러 대중 말할 수 없고
청정하고 훌륭한 행 말할 수 없고
부처님 찬탄함도 말할 수 없고
끝없이 칭찬함을 말할 수 없고





●K0950_T1541.txt★ ∴≪A중사분아비담심론≫_≪K0950≫_≪T1541≫
●K0648_T0026.txt★ ∴≪A중아함경≫_≪K0648≫_≪T0026≫
●K0414_T0385.txt★ ∴≪A중음경≫_≪K0414≫_≪T0385≫


■ 암산퀴즈


941* 645
95016 / 107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6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5 번째는?




26 모든 대지의 정기(精氣)와 자양분을 증장시키며,
첨 례, 廁<初凡反>隸<二十六>
ksine
(~!~) 윤회에 얽매이지 않고 법륜을 펼쳐,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001 나모사다타소가다야 ◐南牟薩怛他蘇伽哆耶<歸命一切諸佛一>◑Namas tathā-sugatāya
002 아라하뎨삼먁삼몯다야 ◐阿囉訶帝三藐三菩陁耶<歸命一切如來應正等覺二>◑arhate samyaksaṃbuddhāsya//
003 나모살바몯다 ◐娜牟薩婆勃陁<敬禮一切諸佛三>◑Namaḥ sarva buddhāya
004 바디사다볘뱌 ◐勃地薩哆吠弊<歸命菩薩><毘㖿反四>◑bodhisattvebhyaḥ//
005 나모삽다남삼먁삼몯다구티남 ◐娜牟颯哆喃三藐三菩陁俱胝喃<敬禮正遍知五>◑Namaḥ saptānāṃ samyaksaṃbuddha-koṭīnāṃ
006 사시라 바 가싱가남 ◐薩失囉<引>皤<去>迦僧伽喃<敬禮辟支><佛及四果人六>◑sa-śrāvaka-saṃghanāṃ//
007 나모로계아라아다남 ◐娜牟嚧雞阿囉喝哆喃<歸命羅漢等衆七>◑Namo loke arhatānāṃ//
008 나모소로다반나남 ◐娜牟蘇嚕哆半那喃<八>◑Namaḥ srota-apannānāṃ//
009 나모스가리 타 가 미남 ◐娜牟塞羯唎<二合>陁<引>伽<輕去>彌喃<敬禮斯陁含阿那含衆九>◑Namḥ sakridāgāmināṃ//

●“아난아,
이 내 정수리의 광명 덩어리 실달다반달라(悉達多般怛羅) 비밀게송[祕密伽陀]의 미묘한 장구(章句)는
10방의 일체 부처님들을 출생시키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05
모든 법에 자재하여 두려움이 없는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一切法自在無畏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606945
888
법수_암기방안


0 배꼽 벨리버튼belly button, 네이블navel, 옴파로스Ompharos 臍 【배꼽 제】
92 족- 갑, 곶? [ 신조어 ] 전면? - 발바닥 앞면부 튀어나온 부분
93 엄지(~)발가락
26 손금 the line of the palm


5 목 ●
21 큰 마름 [엄지쪽 큰마름(뼈) ~ 트러피지엄trapezium]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9_0810_021153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보살은 태(胎)에 있는 열 달 동안에 36재(載)의 모든 하늘과 백성들을 깨닫게 가르쳐 주었고 성문과 모든 대승을 서게 하였다.


보살은 해산에 임박하여 먼저 서른두 가지의 상서로운 조짐을 나타내었으니 첫째는 뒷뜰의 나무들에 저절로 열매가 달렸고,
둘째는 육지에 푸른 연꽃이 피어났는데 크기가 수레바퀴만 하였으며,
셋째는 마른 나무에 꽃과 잎이 났고,
넷째는 천신(天神)이 칠보로 된 번쩍이는 보주로 된 수레를 끌고 이르렀으며,
다섯째는 땅 속의 보배 창고가 저절로 나왔고,
여섯째는 이름난 향의 좋은 냄새가 멀고 가까운 곳에 두루 퍼졌으며,
일곱째는 설산(雪山)에 있는 5백 마리의 사자들이 성문(城門)에 줄을 지어 벌여 섰고,
여덟째는 흰 코끼리 새끼들이 궁전 앞에 벌여 섰으며,
아홉째는 하늘은 네 면에 윤택하고 향기로운 가는 비를 내렸고,
열째는 궁중에 저절로 온갖 맛있는 음식이 나와서 모든 굶주린 이들을 구제하였다.
모두 서른두 가지의 상서로운 징조
[글이 많으므로 다 싣지 않았으며 『서응본기』와 『수행본기』의 내용이 모두 동일하다]
로 지경의 주위에서는 전에 없던 일이라고 찬탄하였다.
왕후는 해산하려고 원관(園觀)에 들어가기 위하여 운모(雲母)의 보배 수레를 장엄하고 채녀(婇女)들에게 에워싸여 연비(憐鞞)나무 아래로 나가서 놀았다.
왕후가 사자상(師子床)에 앉자마자 삼천국토가 여섯 번 진동하였으며 삼천국토의 사천왕(四天王)은 왕후의 수레를 끌고 범천은 앞에서 인도하였다.
나무 아래에 이르자 나무는 곧 가지를 굽혀 스스로 왕후에게 귀복하였으며 모든 하늘들은 다 함께 꽃을 뿌렸으니,
그때에 보살이 오른쪽 겨드랑이로부터 탄생하셨다.

『불소행찬(佛所行讚)』에서 말하였다.
“우류왕(優留王)은 넓적다리로부터 출생하였고,
비투왕(卑偸王)은 손으로부터 출생하였으며,
만타왕(曼陀王)은 정수리로부터 출생하였고,
가차왕(伽叉王)은 겨드랑이로부터 출생하였는데 보살도 역시 그와 같이 오른쪽 겨드랑이로부터 탄생하셨다.”
『대선권경(大善權經)』에서 말하였다.
“보살은 뜻을 일으켜서 도솔천으로부터 포태(胞胎)를 경유하지 않고도 잠깐 사이에 최정각(最正覺)을 이룰 수 있었으나 그렇게 하지 않은 것은 오게 된 것이 변화로 되었다고 사람들이 이렇게 의심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이다.
만일 의심을 품게 되면 법을 듣고 지니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태에 처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뭇 사람들은 마땅히 ‘왕후가 보살을 낳으면 반드시 괴로움과 질환이 있으리라’고 말할 것이므로 안온함을 나타내기 위해,
모후가 나뭇가지를 붙잡자마자 보살이 탄생하시게 된 것이니,
이것이 바로 보살의 매우 묘한 방편인 것이다.”
갑자기 몸을 나타내어 보배 연꽃에 머물렀고,
땅에 내려와 일곱 걸음을 걸어가서 범음(梵音)으로 선언하였다.
“천상(天上)과 천하(天下)에서 사람과 하늘의 높은 이이니라.”
『대선권경』에서 말하였다.
“보살이 땅을 걸어간 것이 일곱 걸음이요,
다시 여덟 걸음이 아닌 것은 바로 이것이 보살[正士]의 7각의(覺意)로서 깨달음과 깨닫지 못함에 상응한 것이며,
손을 들어서 ‘내가 만일 세간에서 이것을 나타내지 않는다면 저마다 스스로 높은 체하는 외도(外道)와 범지(梵志)가 반드시 악취(惡趣)에 떨어지게 된다’고 말한 것은 훌륭한 방편인 것이다.”
제석천과 범천은 여러 가지 이름난 향을 비처럼 뿌렸고,
아홉 마리의 용(龍)은 위에서 향수(香水)를 뿌려 보살을 목욕시켰다.
『서응본기(瑞應本紀)』에서 말하였다.
“제석과 범왕은 밑에서 모시고 사천왕은 받아서 금 책상 위에 놓았다.”
『수행본기(修行本紀)』에서 말하였다.
“용왕의 형제들은 왼쪽에서는 따뜻한 물을 뿌리고 오른쪽에서는 찬물을 뿌렸으며 제석ㆍ범천은 하늘의 옷으로 그를 감쌌고 5백 개의 묻힌 보배 창고가 한꺼번에 튀어나왔으며 바다에 가서 이익을 일으킨 이가 일시에 모여들었고,
범지와 관상쟁이들은 널리 만세(萬歲)를 부르면서 곧 태자에게 실달(悉達)이라는 이름을 붙였는데 한자(漢字)로는 재길(財吉)이다.”
5천의 청의(靑衣)가 저마다 역사(力士)를 낳았고 흰 말은 빛깔이 눈과 같은 망아지를 낳았으며 누런 양(羊)은 새끼양을 낳았고 5천의 옥녀(玉女)들이 모두 와서 호위하였다.
『수행본기(修行本紀)』에서 말하였다.
“나라 안의 8만 4천의 장자(長子)는 모두가 사내아이를 낳았고 마구간의 8만 4천의 말은 망아지를 낳았는데,
그 중의 한 마리는 특이하게 털이 순 흰색이었고 갈기에는 구슬을 꿰어 달고 있었다.
그 때문에 건특(蹇特)이라고 이름을 붙였고,
종[奴]은 천특(闡特)이라고 하였다.”
『서응본기(瑞應本紀)』에서 말하였다.
“종은 차닉(車匿)이라 하고,
말은 건척(健陟)이라 하였다.”



출전:
한글대장경 K1047_T2040
석가보(釋迦譜) 양 승우찬
釋迦譜 【梁 僧祐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고치법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 2568-12-18-수
酬恩庵 しゅうおんあん 一休寺、京都府京田辺市, Japan
(수은암, 일휴사) Shūon-an (Ikkyū-ji) Temple
[사진] https://www.google.co.kr
[지도내 사진] https://maps.app.goo.gl
[거리뷰1] https://maps.app.goo.gl
https://maps.app.goo.gl
https://maps.app.goo.gl
[세계내-위치] https://www.google.co.kr
[설명 1] https://ja.wikipedia.org
[설명 2] https://baike.baidu.com
[동영상 1] 10:19
https://youtu.be
[ 京都 ] 一休さんのいたお寺 一休寺 酬恩庵(しゅうおんあん) 京都 京田辺市 Kyoto Vlog
[동영상 2]
[음악]
[예술작품감상]
https://www.wikiart.org
https://en.wikipedia.org
003 나모살바몯다 ◐娜牟薩婆勃陁<敬禮一切諸佛三>◑Namaḥ sarva buddhāya

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20004_nikon_ct19_s12▾화순 영구산 운주사

순천 조계산 송광사
○2019_1105_165035_canon_Ar26_s12▾순천 조계산 송광사

오대산 적멸보궁
○2020_0905_150423_canon_ar37▾오대산 적멸보궁

합천 해인사
○2020_0908_154825_nikon_bw24▾합천 해인사

무주 백련사
○2020_0909_144206_nikon_ct1▾무주 백련사

화성 용주사
○2020_0930_142040_nikon_AB4▾화성 용주사

파주 고령산 보광사
○2020_1002_120138_nikon_BW21_s12▾파주 고령산 보광사

파주 고령산 보광사
○2020_1002_123849_nikon_BW17▾파주 고령산 보광사

공주 태화산 마곡사
○2018_1022_173705_canon_ab41_s12▾공주 태화산 마곡사

예산 덕숭산 수덕사
○2018_1023_141139_canon_Ab35▾예산 덕숭산 수덕사

삼각산 도선사
○2020_1114_135910_canon_ct19▾삼각산 도선사

삼척_두타산_천은사
○2021_0930_112508_canon_ct18_pc▾삼척_두타산_천은사

영광_법성포_백제불교최초도래지_마라난타사
○2021_1007_092946_canon_ct18_pc▾영광_법성포_백제불교최초도래지_마라난타사

삼척_두타산_천은사
○2021_0930_110723_canon_CT27_pc▾삼척_두타산_천은사

강화도_전등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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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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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_내장산_내장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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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각산 도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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