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설사십이장경』
K0778
T0784
불설사십이장경 /전체1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기2569-10-24 -- 뽑혀진 대장경 내용 연구
내용 이해가 쉽도록 위 사이트 원 번역문 내용을 단문형태로 끊어 표현을 바꿔 기재한다.
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작업중인 파일은 다음 폴더 안에서 K0778_T0784_in 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rive.google.com
●차후 링크가 변경되어 연결되지 않을 때는 다음 페이지 안내를 참조한다.
buddhism0077
『불설사십이장경』
♣0778-001♧
불설사십이장경 /전체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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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사십이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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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vpq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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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10/k0778-001.html#1731 sfed--불설사십이장경_K0778_T0784.txt ☞불설사십이장경 /전체1권 sfd8--불교단상_2568_10.txt ☞◆vvpq1731 불기2569-10-24 θ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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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토종의 5조. 중국 정토교의 5조사. 담란ㆍ도작ㆍ선도ㆍ회감ㆍ소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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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익(饒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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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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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64▲ 豆卵良呂免 ■ 두란량려면 64 ( 콩 두 ) (알 란 / 난 )( 어질 량 / 양)( 성씨 려 / 법칙 려, 여)(면할 면 / 해산할 문 )
038▲ 句丘冬令立 ■ 구구동령립 38 ( 글귀 구/ 올가미 구, 글귀 귀 ) ( 언덕 구 )( 겨울 동 / 북소리 동) ( 하여금 령 / 영) (설 립 / 입, 자리 위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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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Baizhang Huaihai
[san-chn] avyābādhya-prāyoga 無損加行
[san-eng] suryodaya $ 범어 sun-rise
[pali-chn] ācariya 軌範師, 闍棃, 阿闍梨, 阿闍棃
[pal-eng]
[Eng-Ch-Eng] four Conditions 四緣
[Muller-jpn-Eng] 慈氏菩薩誓願陀羅尼經 ジシボサツセイガンダラニキョウ (title) Dhāraṇī of the Merciful one's Promise
[Glossary_of_Buddhism-Eng] EAGLE PEAK☞
See: Vulture Peak.
[fra-eng] intercédent $ 불어 intercede
[chn_eng_soothil] 慈意 The mind or spirit of compassion and kindness.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所以者何? 須菩提, 實無有法, 發阿耨多羅三藐三菩提心者.」
그 까닭이 무엇이겠는가? 수보리야, 실제로는 아뇩다라삼먁삼보리의 마음을
낼 법이 없기 때문이니라.”
[玄奘] 何以故? 善現, 無有少法, 名為發趣菩薩乘者!」
[義淨] 所以者何? 妙生, 實無有法, 可名發趣菩薩乘者!」
17-04 तत्कस्य हेतोः ? नास्ति सुभूते स कश्चिद्धर्मो यो बोधिसत्त्वयानसंप्रस्थितो नाम॥
tatkasya hetoḥ | nāsti subhūte sa kaściddharmo yo
bodhisattvayānasamprasthito nāma |
그것은 어떤 이유인가? 수보리여! 깨달음갖춘이의 여정으로 길을 떠나는 자라고 이름 할
만한 그 어떤 법도 없기 때문이다.”
▼▷[tatkasya] ① tat(pn.ƿ.nom.) + kasya(pn.ƾ.gen.) → [그것은、 어떤]
▼[hetoḥ] ① hetoḥ(ƾ.gen.) → [이유인가?]
▼▷[nāsti] ① nāsti(ƺ.) → [없다 → 없기 때문이다]
② nāsti(ƺ. 'it is not', nonexistence)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sa] ① saḥ(ƾ.nom.) → [그]
▼[kaściddharmo] ① kaścit(pn.ƾ.nom.) + dharmaḥ(ƾ.nom.) → [어떤、 법은] → 그 어떤
법도
② kimcit(ƺ. to a certain degree, somewhat, a little)
② dharma(ƾ. that which is established or firm, law; usage, practice, duty; right, justice)
▼[yo] ① yaḥ(pn.ƾ.nom.) → [(어떠한) 그것이]
▼[bodhisattvayānasamprasthito] ① bodhisattva+yāna+samprasthitaḥ([nj.→]ƾ.nom.) →
▼[깨달음갖춘이의 旅程으로(or 수레로) 길을 떠나는 자이다(라고)]
② bodhisattva(ƾ. a Buddhist saint) < bodhi(ƾ. perfect wisdom or enlightenment) +
sattva(ƿ. being, existence; nature character) < sat(nj. existing) + tva('state of')
② yāna(ƿ. going, moving, walking; a voyage, journey; marching against; a conveyance,
vehicle, chariot)
② samprasthita(nj. set out on a journey, departed; advancing towards Buddhahood)
▼[nāma] ① nāma(ƺ.) → [이름 할 것이.]
② nāma(ƺ. by name, called; indeed, certainly, really)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98일째]
청정실상불가설 $ 040■ ■清 於於不念於 一以此於虛
040▲ 伺察伺察為 一 ● 周廣, ○□□□□,說,於,演,於
□□□□□□□, 說修多羅不可說,
於彼一一修多羅, 演說法門不可說;
□□□□□□□, 설수다라불가설,
어피일일수다라, 연설법문불가설;
清淨實相不可說,
청정하온 실상을 말할 수 없고
말씀하신 수다라 말할 수 없고
저러한 하나하나 수다라에
연설하신 법문도 말할 수 없어
[305째]
이일국토쇄위진 $ 047▲訶理蒲訶理蒲為 一 ● 訶理三, ○□□□□,其,如,俱,此
□□□□□□□, 其塵無量不可說,
如是塵數無邊剎, 俱來共集一毛端。
□□□□□□□, 기진무량불가설,
여시진수무변찰, 구래공집일모단。
以一國土碎為塵,
한 세계를 부수어 만든 티끌들
그 티끌 한량없어 말할 수 없고
이러한 티끌 수의 끝없는 세계
모두 와서 한 털 끝에 모이었으니
●K0357_T0770.txt★ ∴≪A불설사불가득경≫_≪K0357≫_≪T0770≫
●K0778_T0784.txt★ ∴≪A불설사십이장경≫_≪K0778≫_≪T0784≫
●K0820_T0735.txt★ ∴≪A불설사원경≫_≪K0820≫_≪T0735≫
■ 암산퀴즈
697* 854
21580 / 83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8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33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82 번째는?
38 기쁨․즐거움․재물․보배 등을 증장시키고,
타계, 託契<三十八>
takki
(이하~) 현세의 왕이시여! 지옥과 불에 떨어진 이들을 보호하고 보호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330 나모스가리 다야바 ◐娜牟塞揭哩<二合>多耶泮<三百><三十>◑namas kritāya phaṭ
331 비슬나미예바 ◐毘瑟拏尾曳泮<毘紉天子三百三十一>◑vishṇaviye phaṭ
332 바라훔마니예바 ◐皤囉摩尼曳泮<梵王三百三十二>◑brahmaṇiye phaṭ
333 아기니예바 ◐阿祁尼曳泮<火天三百三十三>◑agnaye phaṭ
334 마하가리예바 ◐摩訶迦哩曳泮<大黑天女三百三十四>◑mahā kāliye phaṭ
335 가라다다예바 ◐迦囉檀特曳泮<大鬼師黑奧神三百三十五>◑kālaㆍdaṇḍiye phaṭ
336 예니리예바 ◐瞖泥哩曳泮<帝釋三百三十六>◑indrāya phaṭ
337 차문지예바 ◐遮文遲曳泮<怒神三百三十七>◑cāmundiye phaṭ
338 노다리예바 ◐嘮怛哩曳泮<瞋怒><神三百三十八>◑rudrāya phaṭ
339 가라다리예바 ◐迦囉<引>怛哩曳泮<三百三十九>◑kālaㆍrātriye phaṭ
●장수[長命]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빠르게 장수를 얻는다.
,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82
제일의 적정한 즐거움[寂靜樂]을 얻으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第一寂靜樂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595238
260
법수_암기방안
47 발 돌출부 [신조어] 엄지발가락 위 돌출부분 ( Ball )
33 종아리 [캪]calf
38 정강이[Shin]
82 오금
40 중앙 발가락 [신조어 ] center part (middle) toe
98 계지(季指) (막내 【계】~새끼) 발가락 [ 신조어 ]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9_1101_033430 :
대장경 내 게송
성품이 허깨비 같은 명예를 읊조림을 듣고
● 性幻譽吟聞
출전:
한글대장경 K1258_Txxxx
어제연화심윤회문게송(御製蓮華心輪廻文偈頌) 북송 태종찬
御製蓮華心輪廻文偈頌 【北宋 太宗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구름다리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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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1025_160908_can_AB7_s12

○ 2018_1025_162015_nik_ct19

○ 2020_0224_110817_nik_bw4_s12

○ 2020_0224_111140_nik_ct18_s12

○ 2020_0224_113000_nik_ar24

○ 2020_1126_153407_nik_CT27

○ 2020_1126_155703_nik_AB4_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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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0717_165941_can_CT28_서울_동대문디자인센터_주변

○ 2021_0717_173632_can_Ar28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 2021_0717_173934_can_BW17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 2021_0717_171820_can_CT28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 2023_0325_133715_nik_bw0_s12KIMES_생명_신체_기술_깨달음

○ 2023_0325_132127_nik_ab15_s12KIMES_생명_신체_기술_깨달음

○ 2023_0325_113919_nik_ar47KIMES_생명_신체_기술_깨달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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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0717_172957_can_bw0_s12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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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 불설사십이장경_K0778_T0784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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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불설사십이장경_K0778_T0784.txt ☞불설사십이장경 /전체1권
sfd8--불교단상_2569_10.txt ☞◆vvpq1731
불기2569-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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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thegood007.tistory.com/entry/불설사십이장경-k0778-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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