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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0월 26일 일요일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k0891-003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K0891
T1442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제3권/전체5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기2569-10-26 -- 뽑혀진 대장경 내용 연구

내용 이해가 쉽도록 위 사이트 원 번역문 내용을 단문형태로 끊어 표현을 바꿔 기재한다.
다만, 여건상 일부분만 살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작업중 파일을 별도로 만든다.
그리고 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에 보관한다.
그리고 이후 계속 수정보완해가기로 한다.
그리고 완료되면 본 페이지에 직접 붙여나가기로 한다.
작업중인 파일은 다음 폴더 안에서 K0891_T1442_in 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rive.google.com
●차후 링크가 변경되어 연결되지 않을 때는 다음 페이지 안내를 참조한다.
buddhism0077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0891-003♧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제3권/전체50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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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20733_nikon_bw0_s12▾화순 영구산 운주사

순천 조계산 송광사
○2019_1105_151636_nikon_Ar26_s12▾순천 조계산 송광사

순천 조계산 송광사
○2019_1105_153800_nikon_BW21_s12▾순천 조계산 송광사

순천 조계산 송광사
○2019_1105_161145_nikon_CT33▾순천 조계산 송광사

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092053_canon_bw0_s12▾화순 영구산 운주사

화순 영구산 운주사
○2019_1106_101907_canon_exc▾화순 영구산 운주사

화순 계당산 쌍봉사
○2019_1106_161223_canon_ar38▾화순 계당산 쌍봉사

원주 구룡사
○2019_1201_160539_canon_ct22▾원주 구룡사

오대산 월정사
○2020_0905_114034_canon_ar44▾오대산 월정사

합천 해인사
○2020_0908_154353_nikon_ab38▾합천 해인사

합천 해인사
○2020_0908_161705_nikon_bw5▾합천 해인사

무주 백련사
○2020_0909_142053_nikon_CT33▾무주 백련사

화성 용주사
○2020_0930_144124_canon_ct6▾화성 용주사

공주 태화산 마곡사
○2018_1022_171553_canon_Ab35▾공주 태화산 마곡사

삼각산 도선사
○2020_1114_132635_nikon_Ar28_s12▾삼각산 도선사

구례 화엄사
○2019_1104_115850_canon_ct12_s12▾구례 화엄사

해남_달마산_미황사
○2021_1006_145756_nikon_CT28_pc▾해남_달마산_미황사

부안_능가산_내소사
○2016_0123_171832_nikon_CT38_s12▾부안_능가산_내소사

● [pt op tr] fr
_M#]


원주 구룡사
○2020_0904_134649_canon_ct9▾원주 구룡사



❋❋본문 ◎[개별논의]

★%★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0891-003♧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해제 (있는 경우)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003권 요점 핵심








◎◎[개별논의] ❋본문









★1★





◆vdmy1232
◈Lab value 201601231718




○2020_0224_110945_nikon_AB4_s12

wikiart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Giovanni-Battista-Piranesi-venus-and-cupid.jpg!H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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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st: Giovanni-Battista-Piranesi


Giovanni Battista (also Giambattista) Piranesi ( 4 October 1720 – 9 November 1778)
이탈리아 예술가로 피라네시 (Piranesi)는 베니스 공화국의 일부인 트레비조 (Treviso ) 근처의
모글리아노 베네토 (Mogliano Veneto )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형제 Andrea는 그를 라틴어 와 고대 문명에 소개했으며
나중에 삼촌 마테오 루체시 (Matteo Lucchesi)의 견습생이 되어,
역사적인 건축물을 설계하고 복원하는 Magistrato delle Acque 의 수석 건축가였습니다 .[...이하 줄임...]
from https://en.wikipedia.org/wiki/Giovanni_Battista_Piranesi
Title : venus-and-cupid.jpg!H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_M#]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2020_0525_174802_can.jpg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St_Matthews_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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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lish: Picture of School on Island
Author St Matthews University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_M#]


♥Terrigal, New South Wales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buddhism007.tistory.com/14674

Claude Dubois - N'avoir Que Toi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5/11/k0891-003.html#1232
sfed--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_K0891_T1442.txt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제3권/전체50권
sfd8--불교단상_2569_10.txt ☞◆vdmy1232
불기2569-10-26
θθ





■ 퀴즈


 현관은 현등각(現等覺)이란 뜻. 

현전에 평등하게 경계를 관하는 것이니, 

무루지(無漏智)로써 4제(諦)의 이치를 관하는 것. 

이에 세 가지가 있다. 


(1) 견현관(見現觀). 무루지로써 4제의 이치를 관찰함. 

(2) 연현관(緣現觀). 무루지와 이 지혜와 함께 일어난 심(心)ㆍ심소(心所)가 4제를 관찰함. 

(3) 사현관(事現觀). 무루지와 이 지혜와 함께 일어난 심ㆍ심소와, 이들과 짝지어 일어나는 무표색(無表色)과 

생(生)ㆍ주(住)ㆍ이(異)ㆍ멸(滅)의 4상(相)이 힘을 아울러 

고(苦)를 알아 집(集)을 끊고, 

도(道)를 닦아 멸(滅)을 증득하는 등의 사업을 하는 것. 

예를 들면 고(苦)에 대하여 심ㆍ심소의 위에 고인 줄 알고, 

무표색과 4상이 심ㆍ심소를 도와 고(苦)임을 알게 하는 것과 같다.

답 후보
● 삼현관(三現觀)
상대묘(相待妙)
상비량(相比量)

상좌(上座)
상행삼매(常行三昧)
색구경천(色究竟天)
색욕(色欲)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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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Dalida - Eh Ben
LOUISE ATTAQUE - Léa
Mireille Mathieu - Tout A Change Sous Le Soleil (With Francis Lai)
Roch Voisine - Helene
Lulu Gainsbourg - L'eau A La Bouche
Serge Gainsbourg - Toi Dub
Eddy Mitchell - C' est un rocker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65▲ 釆夆束豕辛 ■ 변봉속시신 65 ( 분별할 변 )( 끌 봉 / 두터울 방) (묶을 속/ 약속할 속 )( 돼지 시 )( 매울 신 )
039▲ 末皿矛母目 ■ 말명모모목 39 ( 끝 말 )(그릇 명 )( 창 모 )(어머니 모 / 없을 무 )(눈 목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Jakushitsu Genkō
[san-chn] nava-samjñā 九想
[san-eng] ariṣṭanemiḥ $ 범어 the appelation to Garuda?
[pali-chn] dāruyanta 隸
[pal-eng] antarahita $ 팔리어 pp. of antardhaayatidisappeared.
[Eng-Ch-Eng] 劫 (1) A kalpa, era, eon. (kalpa). The longest duration of time in the ancient Indian world-view. The time of the existence of the universe. Infinite or limitless time. Cosmic time. (2) To plunder, to rob openly. (3) A calamity.
[Muller-jpn-Eng] 祕密名儀軌 ヒミツミョウギキ (title) Mimiming yigui
[Glossary_of_Buddhism-Eng] FIVE FEARS☞
See also: Ten Stages.
A Bodhisattva at the Stage of Joy (41st of the 52 levels of
Bodhisattvahood) has conquered all fear, which can be summarized
as follows: “1. fear of not having enough to live on; 2. fear of a bad
reputation; 3. fear of death; 4. fear of falling into the Evil Realms;
5. fear of intimidation by groups.”


[fra-eng] perruque $ 불어 hairpiece, wig
[chn_eng_soothil] 螺髻 Tuft of hair on Brahmā's head resembling a conch, hence a name for Brahmā.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須菩提, 於意云何? 如來於燃燈佛所, 有法得阿耨多羅三藐三菩提不?」
“수보리야, 어떻게 생각하느냐? 여래가 연등불(燃燈佛)에게서 아뇩다라삼먁
삼보리의 법을 얻은 것이 있느냐?”
[玄奘] 佛告善現: 「於汝意云何, 如來昔於然燈如來、應、正等覺所,
頗有少法能證阿耨多羅三藐三菩提不?」
[義淨] 「妙生, 於汝意云何, 如來於然燈佛所, 頗有少法是所證不?」
17-05 तत्किं मन्यसे सुभूते अस्ति स कश्चिद्धर्मो यस्तथागतेन दीपंकरस्य तथागतस्यान्तिकादनुत्तरां सम्यक्संबोधिमभिसंबुद्धः ?
tatkiṁ manyase subhūte asti sa kaściddharmo yastathāgatena dīpaṁkarasya
tathāgatasyāntikādanuttarāṁ samyaksambodhimabhisambuddhaḥ |
“이것을 어떻게 생각하느냐? 수보리여!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빛을밝히시며그렇게오신분의 곁에서 위없는 바르고동등한깨달음을 철저히 깨달았다고
할˚ 그 어떤 법이 있다고 하겠느냐?”
▼▷[tatkiṁ] ① tat(pn.ƿ.acc.) + kiṁ(ƺ.) → [그것을、 어떻게]
② kim(ƺ. a particle meaning 'why' 'wherefore')
▼[manyase] ① manyase(pres.Ⅱ.sg.) → [(그대는) 생각하는가?]
② man(4.8.Ʋ. to think, believe; to consider, regard, look upon)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asti] ① asti(pres.Ⅲ.sg.) → [(있다 → 있는가? (→있다고 하겠는냐?)]
② as(2.ǁ. to be, live, exist; to belong to)
▼[sa] ① saḥ(ƾ.nom.) → [그]
▼[kaściddharmo] ① kaścit(pn.ƾ.nom.) + dharmaḥ(ƾ.nom.) → [어떤、 법이]
② kimcit(ƺ. to a certain degree, somewhat, a little)
② dharma(ƾ. that which is established or firm, law; usage, practice, duty; right, justice)
▼[yastathāgatena] ① yaḥ(pn.ƾ.nom.) + tathāgatena(ƾ.ins.) → [(어떠한) 그것이、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dīpaṁkarasya] ① dīpaṁkarasya(nj.→ƾ.gen.) → [빛을밝히시며]
② dīpaṁkara(ƾ.) < dīpa(ƾ. a light, lamp) +|ṁ|+ kara(nj. a maker)
▼[tathāgatasyāntikādanuttarāṁ] ① tathāgatasya(ƾ.gen.) + antikāt(nj.abl.) +
anuttarāṁ(nj.→Ʒ.acc.) → [그렇게오신분의、 곁으로부터、 위없는]
 곁으로부터 → 곁에서 → 곁에 계시며
② antika(nj. near, proximate; reaching to the end of, reaching to; lasting till, until)
② anuttara(nj. principal, chief; best, excellent; without a reply, silent, unable to answer)
▼[samyaksambodhimabhisambuddhaḥ] ① samyaksambodhim(Ʒ.acc.) +
abhisambuddhaḥ(nj.→ƾ.nom.) → [바르고동등한깨달음을、 철저히 깨달았다고 할.]
② samyaksambodhi(Ʒ.) < samyak(ƺ. rightly) + sam(ƺ. with) + bodhi(ƾ. enlightenment)
② abhisambuddha(p.p.) < abhi(ƺ. towards, into, over, upon) + sambuddha(p.p.
well­understood; very wise or prudent; wide awake)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99일째]
어피일일법문중 $ 041▲周廣周廣為 一 ● 高出, ○□□□□,又,於,所,於

□□□□□□□, 又說諸法不可說;
於彼一一諸法中, 所有決定不可說;
□□□□□□□, 우설제법불가설;
어피일일제법중, 소유결정불가설;

於彼一一法門中,
저러한 하나하나 법문 가운데
또 말씀한 모든 법 말할 수 없고
저러한 하나하나 모든 법 중에
갖고 있는 결정한 뜻 말할 수 없어



[310째]
입시겁수불가설 $ 052▲摩魯陀摩魯陀為 一 ● 懺慕陀, ○□□□□,受,於,一,如

□□□□□□□, 受時劫數不可說,
於此行列安住時, 一切諸劫無能說。
□□□□□□□, 수시겁수불가설,
어차행렬안주시, 일체제겁무능설。

入時劫數不可說,
들어갈 때 겁의 수효 말할 수 없고
받을 때의 겁의 수효 말할 수 없어
여기서 줄을 지어 머무를 적에
모든 겁을 누구도 말할 수 없네.





●K0914_T1453.txt★ ∴≪A근본설일체유부백일갈마≫_≪K0914≫_≪T1453≫
●K0891_T1442.txt★ ∴≪A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_≪K0891≫_≪T1442≫
●K1395_T1449.txt★ ∴≪A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갈치나의사≫_≪K1395≫_≪T1449≫


■ 암산퀴즈


447* 773
512200 / 985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9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34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83 번째는?




39 훌륭한 힘을 증장시켰으며,
타우로, 託齲盧<三十九>
thakkura
(~!~) 현세의 왕이시여! 지옥과 불에 떨어진 이들을 보호하고 보호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340 가바려예바 ◐迦波嚟曳泮<三百四十>◑kāpāliye phaṭ
341 아디모기다가시마사나바싣니예바 ◐阿地目抧多迦尸麽舍那皤悉你曳泮<三百四十一>◑adhimuktageㆍśmaśānaㆍvāsiniye phaṭ
342 예기자나사다사다바 ◐曳髻者那薩怛薩怛皤<若有衆生三百四十二>◑iye kācit sattvas (mama ittāṃ mamāsya)//
343 도스타짇다 ◐突瑟咤質多<惡心鬼三百四十三>◑Dushṭaㆍcittaḥ
344 노특라짇다 344) ◐344k澇持囉質多<三百四十四>◑raudraㆍcittaḥ
345 오자하라 ◐烏闍訶囉<食精氣鬼三百四十五>◑oj'āhāra
346 가바하라 ◐揭婆訶囉<食胎藏鬼三百四十六>◑garbh'āhāra
347 노디라하라 ◐嘮地囉訶囉<食血鬼三百四十七>◑rudhir'āhāra
348 망사하라 ◐芒娑訶囉<食肉鬼三百四十八>◑māms'āhāra
349 마사하라 ◐摩社訶囉<食產><鬼三百四十九>◑majj'āhāra

●과보(果報)를 구하여
빨리 원만하게 이뤄지기를 바라는 사람은
빠르게 원만함을 얻는다.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83
비밀스럽고 가장 뛰어난 대장부께 귀의합니다.
南無祕密最勝大丈夫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345531
520
법수_암기방안


34 복숭아뼈 [멀리 얼어스 malleolus]
41 발뒤꿈치 (발굽) the heel
52 눈 eye 眼 【안】
39 아킬래스건 Achilles tendon


83 장딴지근
99 무명 (~네째) 발가락 [ 신조어 ]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9_1106_081152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승기율(僧祇律)』에서 말하였다.


“부처님께서 사위성(舍衛城)에 계실 때였다.
남방에 대림(大林)이라는 읍(邑)이 있었는데 당시 어느 상인(商人)이 소 여덟 마리를 몰고 북방의 구다국(俱多國)에 가서 한 상인과 함께 진펄 안에서 소를 놓아 먹이고 있었다.
그 때 어느 이차(離車)가 용을 붙잡아서 먹으려 하였다.
그 붙잡힌 용은 용녀(龍女)였는데 그 용녀는 포살(布薩)의 법을 받은지라 해치려고 하는 마음이 없었다.
그러나 이차는 코를 뚫어서 끌고 갔다.
상인은 그것을 보고 곧 인자한 마음을 일으켜서 이차에게 물었다.
‘당신은 이 용을 끌고 가서 무엇을 하려고 하십니까?’
‘나는 죽여서 먹으려고 합니다.’
상인이 또 말하였다.
‘죽이지 마십시오.
내가 당신에게 소 한 마리를 드릴 터이니,
바꾸십시다.’
그러나 그는 듣지 않았으므로 차츰 여덟 마리까지 다 준다고 하자 그제야 말하였다.
‘이 고기는 아주 맛이 있는 것인데,
이제 당신을 위하여 놓아주겠습니다.’
그리고는 소들과 바꾸었다.
상인은 용녀를 놓아 보낸 뒤에 생각하였다.
‘이 사람은 나쁜 사람이다.
다시 쫓아가서 붙잡아 갈까 두렵구나.’
그리고는 다른 못 안에다 놓아주면서 뒤를 따라가 보고 있었다.
그러자 용은 사람으로 변화하여 상인에게 말하였다.
‘하늘[天]께서 저의 목숨을 베푸셨습니다.
이제 은혜를 갚고자 하니 함께 용궁으로 들어가십시오.
하늘의 은혜를 갚아야겠습니다.’
상인이 대답하였다.
‘용의 성질은 갑작스러워서 언제 변하여 성을 낼 지 모릅니다.
혹은 나를 죽일지도 모릅니다.’
용이 말하였다.
‘그렇지 않습니다.
아까 그 사람이 나를 묶었지만 나의 힘은 그 사람을 죽일 수도 있었습니다.
다만 포살의 법을 받고 있었는지라,
도무지 죽이려는 마음이 없었을 뿐입니다.
하물며 하늘께서는 이제 저의 수명을 살려 주셨는데 어찌 해치겠습니까?
만일 가시지 않겠다면 조금만 여기에 계십시오.
제가 먼저 가서 정돈을 좀 하겠습니다.’
그리고는 곧 들어갔다.
뒤를 따라서 상인도 용궁으로 들어가다가 용궁 문 곁에 두 마리의 용이 한 곳에 묶여 있는 것을 보고 물었다.
‘그대들은 무슨 일로 묶여 있는가?’
대답하였다.
‘이 용녀는 반달 동안에 3일씩 재법(齋法)을 받는데,
우리 형제가 이 용녀를 수호하고 있다가 잘못하여 저 이차에게 붙잡히게 했습니다.
이 때문에 묶여 있는 것인데,
하늘께서는 인자한 말씀을 하셔서 우리를 놓아주게 해 주십시오.’
용녀는 그 동안 정돈을 다 하고 나서 즉시 곧 궁중으로 불러 들여서 보배 평상 위에 앉게 하고는 아뢰었다.
‘용궁 안에는 수명이 다하기까지 소화되는 음식이 있고,
20년 동안 소화되는 음식이 있고,
7년 동안 소화되는 음식이 있으며,
염부제(閻浮提) 사람이 먹는 음식도 있습니다.
하늘께서는 이제 어느 음식을 드시겠습니까?’
‘염부제의 음식을 먹겠습니다.’
그러자 곧 갖가지 음식을 차려다 주었다.
그 때 상인이 용녀에게 물었다.
‘이 용들은 무엇 때문에 묶여 있습니까?’
용녀가 대답하였다.
‘이들에게는 잘못이 있습니다.
나는 그들을 죽일 것입니다.’
‘당신은 죽이지 마십시오.’
‘그럴 수 없습니다.
반드시 그들을 죽여야 합니다.’
‘당신이 그들을 놓아 주어야 나는 이 음식을 먹겠습니다.’
그러자 용녀가 즉시 말했다.
‘곧장 그렇게 놓아줄 수는 없고,
6개월 동안 벌로서 인간에 내쫓아 버리겠습니다.’
그리하여 음식을 먹은 뒤에 상인은 용궁 안을 보았더니 갖가지 보물로써 궁전이 장엄되어 있었으므로 용녀에게 물었다.
‘당신은 이러한 장엄을 누리고 있으면서도 포살의 법을 받은 것은 무엇 때문이오?’
‘우리 용의 법에는 고통 받는 다섯 가지 일이 있습니다.
무엇이 다섯 가지인가?
낳을 때와 잠잘 때와 음행할 때와 성낼 때와 죽을 때입니다.
하루 동안에도 세 번이나 가죽과 살이 땅에 떨어지면서 이글거리는 뜨거운 모래가 몸을 지집니다.’
다시 물었다.
‘당신은 어떤 것을 구하고자 하십니까?’
‘인간 안에 태어나겠습니다.
축생 안에서는 괴롭고 법을 모르기 때문에 여래께 나아가서 출가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용녀는 곧 금덩이 여덟 개를 주면서 말하였다.
‘이 금이면 당신의 부모와 권속들이 종신토록 쓰셔도 다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리고는 또 말하였다.
‘당신은 눈을 감으십시오.’
용녀는 곧 신통 변화로 본국에다 데려다 놓았다.
그리하여 그 상인은 여덟 개의 금덩이를 부모에게 드리면서 말했다.
‘이것이 바로 용이 준 금입니다.’
그리고 잘라서 쓰고 나면 다시 또 생겼으므로 수명이 다하도록 썼으나 다하는 때가 없었다.[생각건대 인자한 일은 행하지 않을 수 없다.
잠시 동안 용녀를 구제한 은혜의 과보도 오히려 이렇게 뛰어나거늘,
하물며 큰 재를 지녀 복을 받는 일이 어찌 적겠는가?]”



출전:
한글대장경 K1406_T2122
법원주림(法苑珠林) 당 도세찬
法苑珠林 【唐 道世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고양이 자세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 2569-05-01-목
♡대영사,충남 보령시 옥마벚길 11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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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1]
[동영상 2]
[음악]
[예술작품감상]
https://www.wikiart.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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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1 나모사먁바라 디반나 남 ◐娜牟三藐鉢囉<二合>底半那<去>喃<十一>◑Namaḥ samyakpratipannāsā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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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9-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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