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문보살십주제구단결경』
K0382
T0309
최승문보살십주제구단결경 제10권/전체1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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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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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승문보살십주제구단결경』
♣0382-010♧
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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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03731_nik_CT33 화순 영구산 운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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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8_154018_can_Ab31 합천 해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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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11_122757_nik_ct18 제천 의림지 대도사
○ 2020_1002_130824_nik_ct3_s12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20_1017_171328_can_BW17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4_165436_nik_Ab15 부여 고란사
○ 2018_1023_134336_can_ct9_s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40930_can_ct19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20_1114_141750_can_CT27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13410_nik_CT38_s12 구례화엄사 구층암
○ 2021_1112_153601_nik_ct11_s12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 2021_1112_164557_can_ct8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 2021_1112_144657_can_ct18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 2021_1004_135552_can_ct18_pc산청_지리산_대원사
○ 2021_1003_104856_nik_Ab27밀양_재악산_표충사
○ 2022_1029_165926_can_Ar28서울_삼각산_도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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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0217_141755_nik_ar47서산_상왕산_개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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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승문보살십주제구단결경』
♣038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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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gbb1874
◈Lab value 불기2568/12/08 |
Pierre Groscolas - Lady Lay (Version Origina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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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12/2568-12-08-k0382-010.html#1874 sfed--최승문보살십주제구단결경_K0382_T0309.txt ☞최승문보살십주제구단결경 제10권/전체10권 sfd8--불교단상_2568_12.txt ☞◆vgbb1874 불기2568-12-08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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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로 만든 꽃 담는 그릇. 산화(散花)할 적에 쓰는 기구.
답 후보
● 의극(衣械)
이(理)
이계과(離繫果)
이교(二敎)
이구동음(異口同音)
이도(二道)
이법(二法)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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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ie Laforet - D'etre A Vous
Marc Lavoine - Tu Ne Peux Pas Savoi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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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h Piaf - La Goulante Du Pauuvre Jean (Rouzaud-Monnot)
Fran7oise Hardy - Le Premier Bonheur Du Jo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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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1▲ 壬爿井弔爪 ■ 임장정조조 31 (북방 임 / 아홉째 천간( 天干) 임 )(나뭇조각 장 / 나뭇조각 상, 양수사 판 )( 우물 정 )( 조상할 조, / 이를 적 )(손톱 조 )
018▲ 乇土下丸介 ■ 탁토하환개 18 ( 부탁할 탁/ 풀잎 탁 )( 흙 토 / 뿌리 두, 쓰레기 차 )( 아래 하 )( 둥글 환 )( 낄 개 / 낱 개, 갑자기 알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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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Buddhist views of homosexuality
[san-chn] parikalpa-nimitta-grāha 分別取相
[san-eng] ākāśavāṇī $ 범어 (f) radio
[pali-chn] vyādhi-dukkha 病苦
[pal-eng]
[Eng-Ch-Eng] 劫火 The conflagration of the universe at the end of time. It is said that at that time, everything below the first meditation heaven is burnt up.
[Muller-jpn-Eng] 頭面作禮 ズメンサライ bowing with the head
[Glossary_of_Buddhism-Eng] UNEXCELLED VEHICLE☞
“The highest vehicle of Buddhahood; in many texts, the
Mahayana.”
Chan: 485 #0582
[fra-eng] éduquent $ 불어 educate
[chn_eng_soothil] 解脫相 Liberation; the mark, or condition, of liberation, release from the idea of transmigration.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何以故? 若菩薩不住相布施, 其福德不可思量.
무슨 까닭이겠는가? 보살이 모양다리에 머물지 않고 보시하면 그 복덕(福
德)을 헤아릴 수 없기 때문이니라.
[玄奘] 何以故? 善現, 若菩薩摩訶薩都無所住而行布施, 其福德聚不可取量.
[義淨] 何以故? 由不住施, 福聚難量.
04-04 तत्कस्य हेतोः ? यः सुभूते बोधिसत्त्वोऽप्रतिष्ठितो दानं ददाति, तस्य सुभूते पुण्यस्कन्धस्य न सुकरं प्रमाणामुद्ग्रहीतुम्।
tatkasya hetoḥ | yaḥ subhūte bodhisattvo'pratiṣṭhito dānaṁ dadāti | tasya
subhūte puṇyaskandhasya na sukaraṁ pramāṇamudgrahītum |
그것은 어떤 이유인가? 수보리여! 깨달음갖춘이가 (형상산냐에) 머물지 않고 베풂을
준다면, 수보리여! 그 공덕무더기의 분량은 들어가지기 쉽지 않다.
▼▷[tatkasya] ① tat(pn.ƿ.nom.) + kasya(pn.ƾ.gen.) → [그것은、 어떤]
② tat(pn.ƿ.nom.acc.sg.) < tad(pn. that, he, it, she)
② kasya(pn.ƾƿ.gen.sg.) < kim(pn. which thing, who, what)
▼[hetoḥ] ① hetoḥ(ƾ.gen.) → [이유의? → 이유인가?]
② hetu(ƾ. cause, reason, motive; source, origin; a means or instrument)
▼▷[yaḥ] ① yaḥ(pn.ƾ.nom.) → [‘(어떤) 그가]
② yaḥ(pn.ƾ.nom.sg.) < yad(pn. who, which)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② subhūti(ƾ. N. of …; wellbeing, wellfare)
▼[bodhisattvo'pratiṣṭhito] ① bodhisattvaḥ(ƾ.nom.) + apratiṣṭhitaḥ(njp.→ƾ.nom.) →
▼[깨달음갖춘이가、 (+형상산냐에) 머물지 않으며(←머물지 않는다.)]
깨달음갖춘이라면 어떤 누구라도 형상산냐에 머물지 않은 채 베풂을 준다.
② bodhisattva(ƾ. a Buddhist saint) < bodhi(ƾ. perfect wisdom or enlightenment) +
sattva(ƿ. being, existence; nature character) < sat(nj. existing) + tva('state of')
② pratiṣṭhita(p.p. set up, erected; fixed, established; placed, situated; installed)
▼[dānaṁ] ① dānaṁ(ƿ.acc.) → [베풂을]
▼[dadāti] ① dadāti(pres.Ⅲ.sg.) → [준다. → 주면,]
② dā(1.ǁ. to give, bestow, grant: 2.ǁ. to cut: 4.ǁ. to bind: 3.dž. to give, bestow, grant)
▼▷[tasya] ① tasya(pn.ƾ.gen.) → [그]
② tasya(pn.ƾƿ.gen.sg.) < tad(pn. that, he, it, she)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② subhūti(ƾ. N. of …; wellbeing, wellfare)
▼[puṇyaskandhasya] ① puṇya+skandhasya(ƾ.gen.) → [공덕무더기의]
② puṇya(ƿ. virtue, religious or moral merit; a virtuous or meritorious act; purity)
② skandha(ƾ. the shoulder; the body; the five objects of sense; the five forms of mundane
consciousness [in Buddhism phil.])
▼[na] ① na(ƺ.) → [(否定)]
▼[sukaraṁ] ① sukaraṁ(njp.→ƿ.nom.) → [쉽지 않다]
② sukara(nj. easy to be done, practicable, feasible)
▼[pramāṇamudgrahītum] ① pramāṇam(ƿ.nom.) + udgrahītum(inf.) → [분량은、
들어가지기.’(+라고)]
② pramāṇa(ƿ. a measure in general; size, extent; scale, standard) < pra(ƺ. higher,
forward) + mā(2.ǁ.|3.4.Ʋ. to measure) + na(kṛt suffix)
② udgrahītum(inf.) < * + ītum(tum.p.) < udgrah(9.ǁ. to take up, lift up; to take or draw
out, take away; to deposit) < ud(ƺ. prefix 'up, upward') + grah(9.dž. to seize, take,
take or catch hold of; to learn, know, understand)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343일째]
변화자재불가설 $ 085▲摩伽婆摩伽婆為 一 ● 阿怛羅, ○□□□□,現,修,度,示
□□□□□□□, 現種種身不可說,
修行精進不可說, 度脫眾生不可說,
□□□□□□□, 현종종신불가설,
수행정진불가설, 도탈중생불가설,
變化自在不可說,
변화가 자재함을 말할 수 없고
온갖 몸 나타냄도 말할 수 없고
수행하고 정진함도 말할 수 없고
중생을 제도함도 말할 수 없고
[344째]
시현신변불가설 $ 086▲阿怛羅阿怛羅為 一 ● 醯魯耶, ○□□□□,放,種,令,一
□□□□□□□, 放大光明不可說,
種種色相不可說, 令眾生淨不可說,
□□□□□□□, 방대광명불가설,
종종색상불가설, 령중생정불가설,
示現神變不可說,
신통 변화 나타냄을 말할 수 없고
큰 광명 놓는 일을 말할 수 없고
가지가지 빛깔을 말할 수 없고
중생을 깨끗게 함 말할 수 없고
●K1203_T1128.txt★ ∴≪A최상대승금강대교보왕경≫_≪K1203≫_≪T1128≫
●K0382_T0309.txt★ ∴≪A최승문보살십주제구단결경≫_≪K0382≫_≪T0309≫
●K1091_T0974.txt★ ∴≪A최승불정다라니경≫_≪K1091≫_≪T0974≫
■ 암산퀴즈
985* 193
134244 / 594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8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34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19 번째는?
18 깨달음에로 이끄는 거룩한 진리의 광명을 증장시키며,
비습라 리야참포, 毘濕婆<縛迦反>梨夜讖蒱<十八>
vis-variya ksam bhu,
물처럼 흐르는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340 가바려예바 ◐迦波嚟曳泮<三百四十>◑kāpāliye phaṭ
341 아디모기다가시마사나바싣니예바 ◐阿地目抧多迦尸麽舍那皤悉你曳泮<三百四十一>◑adhimuktageㆍśmaśānaㆍvāsiniye phaṭ
342 예기자나사다사다바 ◐曳髻者那薩怛薩怛皤<若有衆生三百四十二>◑iye kācit sattvas (mama ittāṃ mamāsya)//
343 도스타짇다 ◐突瑟咤質多<惡心鬼三百四十三>◑Dushṭaㆍcittaḥ
344 노특라짇다 344) ◐344k澇持囉質多<三百四十四>◑raudraㆍcittaḥ
345 오자하라 ◐烏闍訶囉<食精氣鬼三百四十五>◑oj'āhāra
346 가바하라 ◐揭婆訶囉<食胎藏鬼三百四十六>◑garbh'āhāra
347 노디라하라 ◐嘮地囉訶囉<食血鬼三百四十七>◑rudhir'āhāra
348 망사하라 ◐芒娑訶囉<食肉鬼三百四十八>◑māms'āhāra
349 마사하라 ◐摩社訶囉<食產><鬼三百四十九>◑majj'āhāra
●과보(果報)를 구하여
빨리 원만하게 이뤄지기를 바라는 사람은
빠르게 원만함을 얻는다.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19
상서로우신 대모니(大牟尼)께 귀의합니다.
南無吉祥大牟尼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190105
226
법수_암기방안
86 대퇴골 [ =넙다리뼈 ]
34 복숭아뼈 [멀리 얼어스 malleolus]
18 아래팔뚝 (forearm)
19 자뼈 (알너 - ULNA)
85 고관절(股關節) 각서(coxa 영어발음)= a hip joint
143 the little toe 꼬마(새끼)발가락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903422&cid=50763&categoryId=50784
■요가자세 익히기
발끝 당기기
○ 2019_0113_124134_can_bw4_s12
○ 2019_0113_133122_nik_BW22
○ 2019_0113_135927_nik_Ab35
○ 2019_0113_140621_nik_ct8_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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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125_141249_can_o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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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back--불기2568-12-08_최승문보살십주제구단결경_K0382_T0309-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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