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견율비바사』
K0937
T1462
선견율비바사 제13권/전체18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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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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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견율비바사』
♣0937-013♧
선견율비바사 제13권/전체18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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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견율비바사』
♣0937-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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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zih1100
◈Lab value 불기2568/11/05 |
Michel Sardou - L'amerique De Mes Dix Ans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11/2568-11-05-k0937-013.html#1100 sfed--선견율비바사_K0937_T1462.txt ☞선견율비바사 제13권/전체18권 sfd8--불교단상_2568_11.txt ☞◆vzih1100 불기2568-11-05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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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子)는 종자. 종자에서 생겨난 과보를 말한다. 5온(蘊)의 과보(果報)는 과거의 번뇌가 낳은 과이므로 자과라 하며, 소승의 아라한은 아직 이것을 끊지 못하고 무여열반(無餘涅槃)에 들어가서야 영원히 없어진다. 또 과보에서 생겨난 종자를 과자(果子)라 하는데 이것은 금생의 번뇌에 의한 미래의 보과(報果)를 의미하며, 아라한은 내세의 과보가 없으므로 과자가 없다. 여래의 현재 과보는 소승에게 자과가 있는 것과 같고, 또 후생의 과보와 후후(後後)의 과보가 없는 것은 마치 소승 아라한에게 과자가 없는 것과 같다.
답 후보
● 자과(子果)
자상(自相)
자성신(自性身)
자수용토(自受用土)
자연(自然)
자자일(自恣日)
자타불이문(自他不二門)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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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Frederic Recrosio - Une Fille Parfaite
Alain Bashung - Comme Un Légo
Corneille - Parce Qu`on Vient De Loin (Ve
Mireille Mathieu - Wenn Es Nacht Wird In Paris
Jeanne Mas - Toute Première Fois
Gilbert Montagne - Ma Gueule
PASCAL OBISPO - Person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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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76▲ 眉拜飛首食 ■ 미배비수식 76 ( 눈썹 미 )( 절 배 / 뺄 배 )( 날 비 )( 머리 수 )(밥 식 / 먹을 식, 먹이 사, 사람 이름 이 )
050▲ 凸出平包勹 ■ 철출평포포 50 ( 볼록할 철 )( 날 출/ 단락 척 )( 평평할 평 / 다스릴 편 )( 쌀 포/ 꾸러미 포 )( 쌀 포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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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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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Takuan Sōhō
[san-chn] nisevana 修
[san-eng] āsīta $ 범어 does remain still
[pali-chn] nāma 名
[pal-eng]
[Eng-Ch-Eng] TWELVE BASES Twelve Bases 十二處 The Six Internal Bases and the Six External Bases are together called the Twelve Bases. Base implies the meaning of germinating and nourishing. All mental activities are germinated and nourished from these Twelve Bases.
[Muller-jpn-Eng] 百譬經 ヒャクヒキョウ Scripture of the 100 Parables
[Glossary_of_Buddhism-Eng] DIFFERENTIATING KNOWLEDGE☞
See also: Discrimination.
For ordinary beings, it is the everyday mind continually making
distinctions between self and others, right and wrong, etc. For the
Bodhisattvas and Buddhas, it is provisional wisdom.
[fra-eng] épargnées $ 불어 saved
[chn_eng_soothil] 比量 Comparison and inference; it is defined as 比 comparison of the known, and 量 inference of the unknown. It is the second form in logic of the three kinds of example, 現, 比 and 聖教量, e. g. the inference of fire from smoke.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須菩提, 菩薩亦如是, 若作是言, 我當滅度無量衆生, 卽不名菩薩.
“수보리야, 보살들도 역시 그러하여서 만일 ‘내가 한량없는 중생을 제도하리
라’ 하면 보살이라고 이름하지 못하리니,
[玄奘] 佛言: 「善現, 如是、如是! 若諸菩薩作如是言 ࡔ我當滅度無量有情ࡕ,
是則不應說名菩薩!
[義淨] 佛告妙生: 「如是、如是! 若菩薩作是語 ࡔ我當度眾生令寂滅ࡕ者, 則不名菩薩!
17-16 भगवानाह -एवमेतत्सुभूते।
यो बोधिसत्त्व एवं वदेत्-अहं सत्त्वान् परिनिर्वापयिष्यामिति, न स बोधिसत्त्व इति वक्तव्यः।
bhagavānāha | evametatsubhūte | yo bodhisattvo evaṁ vadet | ahaṁ
sattvān parinirvāpayiṣyāmīti | na sa bodhisattva iti vaktavyaḥ |
복덕갖춘분께서 말씀하셨다. “그렇다 그것은, 수보리여! 깨달음갖춘이가 ‘나는 중생들을
(번뇌의 불길을) 불어서 완전히 꺼지도록 할 것이다’라고 이렇게 말한다면 그는
깨달음갖춘이라고 말해져서는 안 된다.
▼▷[bhagavānāha] ① bhagavān(ƾ.nom.) + āha(ƺ.) → [복덕갖춘분께서、 말씀하셨다.]
▼▷[evametatsubhūte] ① evam(ƺ.) + etat(pn.ƿ.nom.) + subhūte(ƾ.voc.) → [그렇다、
그것은、 수보리여!]
▼▷[yo] ① yaḥ(pn.ƾ.nom.) → [(어떤) 그가]
▼[bodhisattvo] ① bodhisattvaḥ(ƾ.nom.) → [깨달음갖춘이가]
▼[evaṁ] ① evaṁ(ƺ.) → [이렇게]
▼[vadet] ① vadet(pot.Ⅲ.sg.) → [말한다면,]
② vad(1.ǁ. to say, speak, utter; to announce, tell; to speak of, describe)
▼▷[ahaṁ] ① ahaṁ(pn.Ⅰ.nom.) → [나는]
▼[sattvān] ① sattvān(ƾ.acc.pl.) → [중생들을]
② sattva(ƿƾ. being, existence, entity; nature; nature character)
▼[parinirvāpayiṣyāmīti] ① parinirvāpayiṣyāmi(caus.fut.Ⅰ.sg.) + iti(ƺ.) → [(+번뇌의
불길을) 불어서 완전히 꺼지도록 할 것이라고,]
② parinirvāpay(caus.) < pari(ƺ. excessively) + nirvā(2.ǁ. to blow out; to be cooled)
▼▷[na] ① na(ƺ.)
▼[sa] ① saḥ(ƾ.nom.) → [그는]
▼[bodhisattva] ① bodhisattvaḥ(ƾ.nom.) → [깨달음갖춘이다]
▼[iti] ① iti(ƺ.) → [라고]
▼[vaktavyaḥ] ① vaktavyaḥ(njp.→ƾ.nom.) → [말해져서는 안 된다.]
② vaktavya(nj.) < * + tavya(pot.pass.p.) < vac(2.ǁ. to say, speak)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310일째]
입시겁수불가설 $ 052▲摩魯陀摩魯陀為 一 ● 懺慕陀, ○□□□□,受,於,一,如
□□□□□□□, 受時劫數不可說,
於此行列安住時, 一切諸劫無能說。
□□□□□□□, 수시겁수불가설,
어차행렬안주시, 일체제겁무능설。
入時劫數不可說,
들어갈 때 겁의 수효 말할 수 없고
받을 때의 겁의 수효 말할 수 없어
여기서 줄을 지어 머무를 적에
모든 겁을 누구도 말할 수 없네.
[311째]
여시섭수안주이 $ 053▲懺慕陀懺慕陀為 一 ● 瑿攞陀, ○□□□□,所,入,入,意
□□□□□□□, 所有境界不可說,
入時方便不可說, 入已所作不可說,
□□□□□□□, 소유경계불가설,
입시방편불가설, 입이소작불가설,
如是攝受安住已,
이렇게 받아 넣고 머무른 뒤에
갖고 있는 경계를 말할 수 없고
들어갈 때 방편도 말할 수 없고
들어가서 짓는 일도 말할 수 없어
●K1508_Txxxx.txt★ ∴≪A석화엄지귀장원통초≫_≪K1508≫_≪Txxxx≫
●K0937_T1462.txt★ ∴≪A선견율비바사≫_≪K0937≫_≪T1462≫
●K0248_T1495.txt★ ∴≪A선공경경≫_≪K0248≫_≪T1495≫
■ 암산퀴즈
281* 24
384197 / 583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50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1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94 번째는?
50 좋은 말씀은 모든 농사(農事)를 능히 이루어 줍니다.
바라지 리, 波囉祁<上聲>[口*梨]<五十>
pra-ghr
(~!~) 마음의 보호를 성취케 하시고, 온갖 눈병(惡相)으로부터 보호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010 나모로계사먁가다남 ◐娜牟盧鷄三藐伽哆喃<敬禮過去未來十>◑Namo loke samyaggatānāṃ//
011 나모사먁바라 디반나 남 ◐娜牟三藐鉢囉<二合>底半那<去>喃<十一>◑Namaḥ samyakpratipannāsāṃ//
012 나모뎨바리시남 ◐娜牟提婆唎史喃<敬禮三十三天及一切諸仙天等十二>◑Namo devarishināṃ//
013 나모미싣다야비 댜 다라남 ◐娜牟微悉陁耶微<入聲呼>地也<二合>陁囉喃<敬禮呪仙十三>◑Namah siddha vidyā-dharānāṃ//
014 나모싣타미댜 다라리시남 ◐娜牟悉陁微地也<二合>陁囉㗚史喃<敬禮持呪成就仙人十四>◑Namaḥ siddha vidhyā-dhararishināṃ
015 사바 나아라하사하아라다남 ◐舍波<去>拏揭囉訶娑訶摩囉陁<二合>喃<攝惡作善十五>◑śāpā-anugrahā-samārthānāṃ//
016 나모바라 하마 니 ◐娜牟皤囉<二合>訶摩<二合>埿<歸命梵天十六>◑Namo brahmaṇe//
017 나모인 다라 야 ◐娜牟因<去>陁囉<二合>耶<歸命帝釋十七>◑Namo indrāya//
018 나모바가바뎨 ◐娜牟婆伽嚩帝<歸命世尊><十八>◑Namo bhagavate
019 로다로 야 ◐嚕陁囉<二合引>耶<大自在天十九>◑rudrāya
●10방 여래께서는
이 주문의 비밀심인[呪心]으로 더없이 높고 바르고 두루 아는 깨달음[無上正遍知覺]을 성취하시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94
인욕(忍辱)을 행하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行忍辱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6744
659
법수_암기방안
53 (귀)코 nose 鼻 【비】
1 빗장뼈[=쇄골]
50 턱 chin, 【악골】顎
22 엄지 첫마디 [ 썸 넉클 THUMB knuckle]
94 검지(~두째) 발가락 [신조어 ]
52 눈 eye 眼 【안】
110 WRIST 손목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요가자세 익히기
발바닥 두드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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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9_134122_can_bw24
○ 2020_0911_123419_nik_CT28
○ 2020_1017_153751_nik_CT28
○ 2020_1017_170452_can_Ar28
○ 2018_1024_172838_nik_BW17
○ 2018_1023_164600_can_bw4_s12
○ 2020_1114_131801_can_ori
○ 2019_1104_161512_nik_exc_s12
○ 2019_1104_175237_nik_ar36
○ 2019_0113_132744_nik_BW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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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125_153107_can_CT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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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M#]
○ 2020_0908_170631_nik_Ab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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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견율비바사 제13권/전체18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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