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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8월 1일 목요일

불기2568-08-01_광홍명집-k1081-020


『광홍명집』
K1081
T2103

광홍명집 제20권/전체3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광홍명집』 ♣1081-020♧




광홍명집 제20권/전체3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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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개별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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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홍명집』 ♣1081-020♧






◎◎[개별논의]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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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mpa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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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Claude-Monet-the-japanese-bridg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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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st: Claude-Monet
from https://en.wikipedia.org/wiki/Claude_Monet
Title : the-japanese-bridge-1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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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_1008_141300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SchwäbischHall-Kocher-Ufer-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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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utsch: Schwäbisch Hall - Häuser am Kocher-Ufer
Author SchiDD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_M#]


♥포트 브로턴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Ute Lemper - The Case Continues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8/2568-08-01-k1081-020.html#1710
sfed--광홍명집_K1081_T2103.txt ☞광홍명집 제20권/전체30권
sfd8--불교단상_2568_08.txt ☞◆vmpa1710
불기2568-08-01
θθ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불멸 후 3백년 경에 상좌부(上座部)에서 한 분파를 이룬 설일체유부를 말함. 뒤에 독자부(犢子部) 등 여러 파가 여기에서 나왔으므로, 그들 말파(末派)에 대하여 근본이라 한다. ⇒<유사어>설일체유부<참조어>설일체유부(說一切有部)

답 후보
● 근본설일체유부(根本說一切有部)

금강계(金剛界)
금강륜(金剛輪)
금강신(金剛神)
금강지(金剛智)
기(器)
기법(機法)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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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Arthur H - Negresse Blanche
Weepers Circus - Apprends-Moi
Michel Delpech - Une Chose Qui Va Si Bien
Didier Sustrac - Woman's Land
pomme - chapelle
Salvatore Adamo - Maintenant Ou Jamais
Yves Montand - La Chansonnett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58▲ 曳羽有肉聿 ■ 예우유육율 58 ( 끌 예 / 끌리다, 이끌리다 )(깃 우 / 늦출 호 )( 있을 유 )( 고기 육 / 둘레 유 )( 붓 율 / 어조사( 語助辭) 마침내, 드디어 율 )
019▲ 犬开幵公戈 ■ 견개견공과 19 ( 개 견 )( 열 개 / 평평할 견 )( 평평할 견 )( 공평할 공 )( 창 과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Tathagatagarbha doctrine
[san-chn] trīṇi smṛty-upasthānāni granthataḥ 三念住文
[san-eng] kalmaṣaḥ $ 범어 all material contamination
[pali-chn] uddhacca-kukkucca 掉悔, 調悔
[pal-eng] gamesi $ 팔리어 aor. of gametimade go; sent; understood.
[Eng-Ch-Eng] 五比丘 Five Bhikshus 五比丘 The first five of Buddha's converts: Ajnata-Kaundinya, Asvajit, Bhadrika, Dasabala-Kasyapa, and Mahanama-Kulika. They were the first five disciples that Shakyamuni preached when he became Buddha.\nThe five bhiks!us who first practiced asceticism with S/a^kyamuni, and then later were the recipients of his first sermon 初轉法輪, subsequently becoming his first disciples. They are: Kaun!d!inya憍陳如, A/svajit 額鞞, Bhadrika 跋提, Da/sabala-Ka^/syapa 十力迦葉, and Maha^na^man 摩男俱利.
[Muller-jpn-Eng] 妙法蓮華經憂波提舍 ミョウホウレンゲキョウウバダイシャ (title) Saddharmapundarīka-sūtra-upadeśa
[Glossary_of_Buddhism-Eng] RAIN☞
“Rain is used as a metaphor for teaching; showering rains of all
manner of jewels and ornaments and other beautiful things refers to
the exposition of many principles and teachings.”
Clea /84: 22 #1965

[fra-eng] ouvrier qualifié $ 불어 skilled worker
[chn_eng_soothil] 中乘 The middle vehicle to nirvana, includes all intermediate or medial systems between Hīnayāna and Mahāyāna. It also corresponds with the state of a pratyekabuddha, who lives chiefly for his own salvation but partly for others, like a man sitting in the middle of a vehicle, leaving scarcely room for others. It is a definition made by Mahayanists unknown to Hīnayāna.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14일째]
변화자재불가설 $ 085▲摩伽婆摩伽婆為 一 ● 阿怛羅, ○□□□□,現,修,度,示

□□□□□□□, 現種種身不可說,
修行精進不可說, 度脫眾生不可說,
□□□□□□□, 현종종신불가설,
수행정진불가설, 도탈중생불가설,

變化自在不可說,
변화가 자재함을 말할 수 없고
온갖 몸 나타냄도 말할 수 없고
수행하고 정진함도 말할 수 없고
중생을 제도함도 말할 수 없고



[215째]
시현신변불가설 $ 086▲阿怛羅阿怛羅為 一 ● 醯魯耶, ○□□□□,放,種,令,一

□□□□□□□, 放大光明不可說,
種種色相不可說, 令眾生淨不可說,
□□□□□□□, 방대광명불가설,
종종색상불가설, 령중생정불가설,

示現神變不可說,
신통 변화 나타냄을 말할 수 없고
큰 광명 놓는 일을 말할 수 없고
가지가지 빛깔을 말할 수 없고
중생을 깨끗게 함 말할 수 없고





●K0004_T0222.txt★ ∴≪A광찬경≫_≪K0004≫_≪T0222≫
●K1081_T2103.txt★ ∴≪A광홍명집≫_≪K1081≫_≪T2103≫
●K0600_T1611.txt★ ∴≪A구경일승보성론≫_≪K0600≫_≪T1611≫


■ 암산퀴즈


248* 287
588225 / 825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9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37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106 번째는?




19 대승의 바른 길에 나아가는 것을 증장시키며,
사살다라바 참포, 舍薩多臘婆<縛迦反>讖蒱<十九>
shasta lava ksam bhu.
회합(會合)의 지장보살님이시어!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370 자미가가라하 ◐闍弭迦揭囉訶<如烏鬼三百七十>◑jamikāㆍgrahā
371 사구니가라하 ◐舍俱尼揭囉訶<如馬三百七十一>◑śakuniㆍgrahā
372 만다라난뎨가아라하 ◐漫怛囉難提迦揭囉訶<如猫兒三百七十二>◑mantraㆍnandikāㆍgrahā
373 아람바아라하 ◐阿藍皤揭囉訶<如蛇><三百七十三>◑laṃvikāㆍgrahā
374 라노건도바니아라하 ◐訶奴建度波尼揭囉訶<如雞三百七十四>◑hanuㆍkaṇṭhaㆍpāṇiㆍgrahā//
375 지 바라 예가혜가 덕볘디가 ◐什<入音>皤囉<壯熱瘧鬼>翳迦醯迦<一日一發>德吠底迦<二日一發三百七十五>◑jvarāㆍekāhikāㆍdvaitīyakā
376 뎨리뎨약가 저도리타가 ◐帝哩帝藥迦<三日一發>折咄㗚他迦<四日一發三百七十六>◑tritīyakāㆍcaturthakāㆍjvarā
377 니디야지바라 ◐眤底夜什皤囉<常壯熱鬼三百七十七>◑nityaㆍjvarā
378 비사마지바라 ◐毘沙摩什皤囉<壯熱三百七十八>◑vishamaㆍjvarā
379 바디가 배디 가 ◐皤底迦<風病鬼>背底迦<黃病鬼三百七十九>◑vātikāㆍpaittikā

● 가령 모든 국토의 큰 고을과
작은 고을과 촌락에서
흉년이 들고 전염병이 돌고,
혹은 군사의 난리와 도적난리가 일어나고 투쟁이 벌어지거나,
그 외에 일체 재난이 발생한 곳일지라도,
이 신비한 주문을 베껴서
성의 네 문에 붙이든지,
공양하는 곳[支提]에 모시든지,
혹은 깃대[脫闍]에 달아 올려서,
그 국토 중생들에게
이 주문을 받들어 맞이하게 하고
예배 공경하여 일심으로 공양케 하고,
그 백성들이 각기 몸에 차기도 하고
혹은 각기 살고 있는 집에 모시게 한다면,
일체 재앙[災厄]이 모두 다 소멸하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106
모든 세간을 두루 비추는 눈을 가지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普照一切眼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71176
713
법수_암기방안


86 대퇴골 [ =넙다리뼈 ]
37 종지뼈 ( the kneecap, / the patella무릎 종지뼈)
19 자뼈 (알너 - ULNA)

19 자뼈 (알너 - ULNA)
106 칼라본 the collarbone 【쇄골】
85 고관절(股關節) 각서(coxa 영어발음)= a hip joint
14 맥박~점(맥박뛰는곳) pulse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801_201408 :

대장경 내 게송



여래의 도[如來道]는 한 모습[一相]으로
본래 명색[名色]으로부터 생겨났네.
부지런히 닦아 무수한 겁 지나니
비로소 번뇌와 근심 다하네.

가령 사람이 허공을 건너고자 하여도
건널 수 있는 방법 구하지 못하듯이
다만 공한 법 기억해 바랄 뿐
그로 말미암아 과보 얻음 없도다.

뜻과 상념[意想]에 얽매어서
사물의 항상하지 않음을 헤아리지 못하고
죽지 않는 세계를 구하고자 하지만
이것 또한 일찍이 얻은 적 없네.

편히 머무름은 상념을 여의는 방법이니
있음 없음의 경계에 머무르지 않아서
이미 공의 지혜를 밟을 수 있으면
자연히 물들어 집착함이 없으리.

도는 몸의 근본[身本]으로부터 나와
그런 뒤에 정각을 이루니,
미혹의 심의(心意)는 그릇되어서
마음을 여의고 밖에서 공(空)을 구하네.

외적인 고통에 비록 이름 있지만
그 식상(識想)을 여의지 않고,
법계의 청정한 도(道)는
곧 청정한 지혜에 응하네.

중생은 나고 죽음에 처해 있지만
빠져 헤매며 스스로 구하지 못하니,
뭇 고달픔 여의고자 하거든
먼저 의식(意識)을 반드시 없애야 하네.

여래가 출현하신 것은
비할 바 없는 법 연설하시어
한 상념도 물들어 더럽힘 없게 하심이니,
무엇 때문에 다시 공(空)에 물들랴.

부처님은 세 가지 통달한 지혜로
걸림 있는 형상을 이미 초월하였으니
지금의 염(念)은 본념(本念)이 아니요
중생의 유념(有念)을 반연한 것이로다.

온갖 법은 생각으로 헤아릴 수 없어서
있지도 않고 또한 없지도 않으니,
소리를 인해 메아리가 있듯이
중생에겐 곧 부처[佛]가 있네.

교화 받는 중생들아,
항상 몸을 스스로 싫어하고 근심하라.
도는 도 아님[非道]을 능히 멸하니
있다 없다는 것은 참다운 법[眞法]이 아니니라.


출전:
한글대장경 K0385_T0656
보살영락경(菩薩瓔珞經) 요진 축불념역
菩薩瓔珞經 【姚秦 竺佛念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엎드린 악어 수정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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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홍명집』 ♣108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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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광홍명집_K1081_T2103.txt ☞광홍명집 제20권/전체30권
sfd8--불교단상_2568_08.txt ☞◆vmpa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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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uddhism007.tistory.com/463071
htmback--불기2568-08-01_광홍명집_K1081_T2103-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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