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설장아함경』
K0647
T0001
불설장아함경 제12권/전체2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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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장아함경』 ♣0647-012♧
불설장아함경 제12권/전체2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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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설장아함경』 ♣0647-012♧
◎◎[개별논의] ♥ ❋본문
★1★
◆vymj1791
◈Lab value 불기2568/10/24 |
○ 2020_0907_143331_nik_bw24.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pablo-picasso-pablo-picasso-and-sebastìa-junyer-vidal-arrives-to-paris-1901-1.jpg!HD Artist: pablo-picasso from https://en.wikipedia.org/wiki/Pablo_Picasso Title : pablo-picasso-and-sebastìa-junyer-vidal-arrives-to-paris-1901-1.jpg!H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2020_0525_170137_nik.jpg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Eyre_Square,_Galway_City_-_geograph.org.uk_-_1566764 English: Eyre Square: Galway City The flags display coats of arms of County Galway Author louise price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Château de ducs de Savoie ,France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s://buddhism007.tistory.com/4183 Amelie Les Crayons - Tout De Nous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10/2568-10-24-k0647-012.html#1791 sfed--불설장아함경_K0647_T0001.txt ☞불설장아함경 제12권/전체22권 sfd8--불교단상_2568_10.txt ☞◆vymj1791 불기2568-10-24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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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sukhāvatī 안락국(安樂國)ㆍ극락(極樂)이라 번역. 아미타불이 계시는 청정한 국토.
답 후보
● 수마제(須摩提)
수상(隨相)
수식관(數息觀)
수온(受蘊)
수증불이(修證不二)
수혜(修慧)
숙명명(宿命明)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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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64▲ 豆卵良呂免 ■ 두란량려면 64 ( 콩 두 ) (알 란 / 난 )( 어질 량 / 양)( 성씨 려 / 법칙 려, 여)(면할 면 / 해산할 문 )
038▲ 句丘冬令立 ■ 구구동령립 38 ( 글귀 구/ 올가미 구, 글귀 귀 ) ( 언덕 구 )( 겨울 동 / 북소리 동) ( 하여금 령 / 영) (설 립 / 입, 자리 위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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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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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Hachiman
[san-chn] katham...bhaviṣyatah 寧有
[san-eng] sukṛtinaḥ $ 범어 those who are pious
[pali-chn] paññêndriya 慧根
[pal-eng] kammaaraamataa $ 팔리어 f.taking pleasure in worldly activities.
[Eng-Ch-Eng] peaceful dwelling 安居
[Muller-jpn-Eng] 戒波羅蜜多 カイハラミッタ perfection of morality
[Glossary_of_Buddhism-Eng] ASCETIC PRACTICES☞
Syn: Austere Practices; Dhuta.
“Practices or precepts to purify one’s body and mind and shake off
adherence to clothes, food, and dwelling. There are twelve items of
this practice.”
“Twelve such ascetic practices are known: (1) wearing patched robes,
(2) wearing a robe made of three pieces (trichivara), (3) eating only
begged food, (4) eating only one meal a day, (5) refraining from all
further food, (6) taking only one portion, (7) living in a secluded,
solitary place, (8) living on a charnel ground, (9) living under a tree,
(10) living in the open, (11) living in whatever place presents itself,
(12) sitting only, never lying down.”
【book-page-44 45】
[fra-eng] redistribuant $ 불어 redistributing
[chn_eng_soothil] 遠 Far, distant, far removed.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所以者何? 須菩提, 實無有法, 發阿耨多羅三藐三菩提心者.」
그 까닭이 무엇이겠는가? 수보리야, 실제로는 아뇩다라삼먁삼보리의 마음을
낼 법이 없기 때문이니라.”
[玄奘] 何以故? 善現, 無有少法, 名為發趣菩薩乘者!」
[義淨] 所以者何? 妙生, 實無有法, 可名發趣菩薩乘者!」
17-04 तत्कस्य हेतोः ? नास्ति सुभूते स कश्चिद्धर्मो यो बोधिसत्त्वयानसंप्रस्थितो नाम॥
tatkasya hetoḥ | nāsti subhūte sa kaściddharmo yo
bodhisattvayānasamprasthito nāma |
그것은 어떤 이유인가? 수보리여! 깨달음갖춘이의 여정으로 길을 떠나는 자라고 이름 할
만한 그 어떤 법도 없기 때문이다.”
▼▷[tatkasya] ① tat(pn.ƿ.nom.) + kasya(pn.ƾ.gen.) → [그것은、 어떤]
▼[hetoḥ] ① hetoḥ(ƾ.gen.) → [이유인가?]
▼▷[nāsti] ① nāsti(ƺ.) → [없다 → 없기 때문이다]
② nāsti(ƺ. 'it is not', nonexistence)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sa] ① saḥ(ƾ.nom.) → [그]
▼[kaściddharmo] ① kaścit(pn.ƾ.nom.) + dharmaḥ(ƾ.nom.) → [어떤、 법은] → 그 어떤
법도
② kimcit(ƺ. to a certain degree, somewhat, a little)
② dharma(ƾ. that which is established or firm, law; usage, practice, duty; right, justice)
▼[yo] ① yaḥ(pn.ƾ.nom.) → [(어떠한) 그것이]
▼[bodhisattvayānasamprasthito] ① bodhisattva+yāna+samprasthitaḥ([nj.→]ƾ.nom.) →
▼[깨달음갖춘이의 旅程으로(or 수레로) 길을 떠나는 자이다(라고)]
② bodhisattva(ƾ. a Buddhist saint) < bodhi(ƾ. perfect wisdom or enlightenment) +
sattva(ƿ. being, existence; nature character) < sat(nj. existing) + tva('state of')
② yāna(ƿ. going, moving, walking; a voyage, journey; marching against; a conveyance,
vehicle, chariot)
② samprasthita(nj. set out on a journey, departed; advancing towards Buddhahood)
▼[nāma] ① nāma(ƺ.) → [이름 할 것이.]
② nāma(ƺ. by name, called; indeed, certainly, really)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98일째]
청정실상불가설 $ 040■ ■清 於於不念於 一以此於虛
040▲ 伺察伺察為 一 ● 周廣, ○□□□□,說,於,演,於
□□□□□□□, 說修多羅不可說,
於彼一一修多羅, 演說法門不可說;
□□□□□□□, 설수다라불가설,
어피일일수다라, 연설법문불가설;
清淨實相不可說,
청정하온 실상을 말할 수 없고
말씀하신 수다라 말할 수 없고
저러한 하나하나 수다라에
연설하신 법문도 말할 수 없어
[299째]
어피일일법문중 $ 041▲周廣周廣為 一 ● 高出, ○□□□□,又,於,所,於
□□□□□□□, 又說諸法不可說;
於彼一一諸法中, 所有決定不可說;
□□□□□□□, 우설제법불가설;
어피일일제법중, 소유결정불가설;
於彼一一法門中,
저러한 하나하나 법문 가운데
또 말씀한 모든 법 말할 수 없고
저러한 하나하나 모든 법 중에
갖고 있는 결정한 뜻 말할 수 없어
●K0767_T0745.txt★ ∴≪A불설잡장경≫_≪K0767≫_≪T0745≫
●K0647_T0001.txt★ ∴≪A불설장아함경≫_≪K0647≫_≪T0001≫
●K0095_T0307.txt★ ∴≪A불설장엄보리심경≫_≪K0095≫_≪T0307≫
■ 암산퀴즈
196* 221
718760 / 755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8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33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82 번째는?
38 기쁨․즐거움․재물․보배 등을 증장시키고,
타계, 託契<三十八>
takki
(이하~) 현세의 왕이시여! 지옥과 불에 떨어진 이들을 보호하고 보호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330 나모스가리 다야바 ◐娜牟塞揭哩<二合>多耶泮<三百><三十>◑namas kritāya phaṭ
331 비슬나미예바 ◐毘瑟拏尾曳泮<毘紉天子三百三十一>◑vishṇaviye phaṭ
332 바라훔마니예바 ◐皤囉摩尼曳泮<梵王三百三十二>◑brahmaṇiye phaṭ
333 아기니예바 ◐阿祁尼曳泮<火天三百三十三>◑agnaye phaṭ
334 마하가리예바 ◐摩訶迦哩曳泮<大黑天女三百三十四>◑mahā kāliye phaṭ
335 가라다다예바 ◐迦囉檀特曳泮<大鬼師黑奧神三百三十五>◑kālaㆍdaṇḍiye phaṭ
336 예니리예바 ◐瞖泥哩曳泮<帝釋三百三十六>◑indrāya phaṭ
337 차문지예바 ◐遮文遲曳泮<怒神三百三十七>◑cāmundiye phaṭ
338 노다리예바 ◐嘮怛哩曳泮<瞋怒><神三百三十八>◑rudrāya phaṭ
339 가라다리예바 ◐迦囉<引>怛哩曳泮<三百三十九>◑kālaㆍrātriye phaṭ
●장수[長命]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빠르게 장수를 얻는다.
,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82
제일의 적정한 즐거움[寂靜樂]을 얻으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第一寂靜樂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43316
952
법수_암기방안
41 발뒤꿈치 (발굽) the heel
33 종아리 [캪]calf
38 정강이[Shin]
82 오금
40 중앙 발가락 [신조어 ] center part (middle) toe
98 계지(季指) (막내 【계】~새끼) 발가락 [ 신조어 ]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1024_233859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성력聖曆 연간에 사미沙彌가 있었는데 미가彌伽라고 하였다.
비록 구족계는 아직 받지 못했지만,
몸과 뜻이 청정하여 오로지 『화엄경』을 독송했다.
하루는 제석천이 사자를 보내서 미가를 청하자,
미가가 말했다.
‘천제가 어떤 인연으로 명을 내렸습니까?’
사자가 말했다.
‘제석천은 아수라와 수시로 싸웠는데,
법력의 가피加被를 구하려고 한 것입니다.
설사 나한羅漢이라도 이 일은 분별하지 못할 것이고,
오직 법사만이 오로지 화엄을 수지해서 인천人天의 복전福田이 될 만하다고 여겼기 때문에 청한 것입니다.’
그래서 미가가 청을 받아들인 뒤 눈을 감자,
잠깐 사이에 문득 천궁天宮에 이르렀다.
곧이어 궁전에 들어가서 『화엄경』을 독송해달라고 청하자,
보대寶臺에 앉아서 공중으로 날아가 적의 처소로 향하였다.
아수라의 군대가 이 위령威靈을 보고는 두려워하면서 연뿌리 구멍 속으로 도망쳤다.
제석천은 기뻐하면서 스님이 궁전에 돌아오자 일곱 가지 진기한 보배로 공양을 베풀어 맞이하였다.
그리고는 다시 스님에게 말하였다.
‘만약 장생長生의 약이 필요하다면 마땅히 바치겠습니다.’
스님이 말했다.
‘애착을 끊고 출가한 것은 위없는 도[無上道]를 구하기 위함이지,
세간의 진귀한 보배나 장생의 일은 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석천이 예배드리면서 말했다.
‘보리菩提를 이루실 때 부디 제도를 해주십시오.’
그리고는 사자를 시켜서 송환토록 했다.”
출전:
한글대장경 K1504_Txxxx
대장일람집(大藏一覽集) 송 진실찬
大藏一覽集 【宋 陳實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구름다리 자세
○ 2018_0418_121530_can_ar45
○ 2018_0419_123946_can_ar32
○ 2018_0419_125849_nik_exc
○ 2020_0525_190431_can_bw9
○ 2020_0606_135637_can_ar36
○ 2022_0411_153150_can_BW21_s12
○ 2022_0411_155251_can_CT28
○ 2022_0909_140000_nik_ar38꽃과 장식
○ 2022_0909_145436_can_ar47꽃과 장식
○ 2023_0216_171002_can_CT38_s12꽃과 장식
○ 2022_1109_135244_can_AB7인천대공원_인천수목원
○ 2022_1109_123350_can_BW25인천대공원_인천수목원
○ 2022_0909_144846_can_BW17꽃과 장식
○ 2022_0909_150641_can_ab41_s12꽃과 장식
○ 2022_0411_154251_nik_BW3_s12장안벚꽃길
○ 2022_1109_123825_can_CT27인천대공원_인천수목원
○ 2022_1109_135651_can_BW3_s12인천대공원_인천수목원
○ 2023_0331_185941_can_Ar28꽃, 장식
○ 2023_0122_125255_nik_CT28꽃, 장식
● [pt op tr] fr
○ 2020_0525_174841_can_exc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6/keyword.html
○ [pt op tr]
● 불설장아함경_K0647_T0001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불설장아함경』 ♣0647-012♧
[관련키워드]
불설장아함경 제12권/전체2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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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불설장아함경_K0647_T0001.txt ☞불설장아함경 제12권/전체22권
sfd8--불교단상_2568_10.txt ☞◆vymj1791
불기2568-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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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uddhism007.tistory.com/463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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