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광불화엄경』
K0080
T0279
제3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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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대방광불화엄경』 ♣0080-032♧
제3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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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 2019_1105_172707_nik_exc_s12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6_111917_can_exc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15646_can_exc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5_111004_can_exc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60304_can_exc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201_154654_can_exc 원주 구룡사
○ 2019_1201_154759_nik_exc_s12 원주 구룡사
○ 2019_1201_161612_can_exc 원주 구룡사
○ 2019_1201_164402_nik_exc 원주 구룡사
○ 2020_0211_134839_can_exc_s12 불암산 천보사
○ 2020_0905_141934_can_ori_rs 오대산 상원사
○ 2020_0905_153916_can_ori_rs 오대산 적멸보궁
○ 2020_0910_182147_can_ori_rs 월악산 신륵사
○ 2020_1002_120730_can_fix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20_1017_161230_can_ori_rs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3_122037_can_ori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9_0106_144627_can_ori 의정부 도봉산 망월사
○ 2020_1114_132847_can_ori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30428_can_exc_s12 구례 화엄사 연기암
● [pt op tr] fr
○ 2019_1104_110939_nik_exc_s12 구례 화엄사
❋❋본문 ♥ ◎[개별논의]
●
나는 저들을 광대한 마음으로 무량무변한 불법에 머물게 하리니,
그것이 이른바 위없는 대승이다.’
불자들이여,
보살은 이렇게 계율의 힘에 순응해 큰 자비심을 두루 잘 냅니다.
●
금강장보살은 해탈월보살에게 말했다.
“불자여,
보살마하살이 초지를 다 닦고 제이지를 얻으려면
열 가지 곧은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그 열 가지란
첫째는 부드러운 마음이요,
둘째는 조화된 마음이며,
셋째는 견디어 받는 마음이요,
넷째는 방일하지 않은 마음이며,
다섯째는 고요한 마음이요,
여섯째는 진실한 마음이며,
일곱째는 잡되지 않은 마음이요,
여덟째는 탐하거나 인색하지 않은 마음이며,
아홉째는 훌륭한 마음이요,
열째는 큰 마음이니,
보살은 이 열 가지 마음으로 제이지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
보살이 이구지(離垢地)에 머물면
저절로 일체의 살생을 떠나게 되어
칼이나 막대기를 버리고
성내는 마음이 없으며,
부끄러워할 줄을 알고
일체 중생에 대해 자비심을 일으켜
항상 즐거운 일을 구하면서,
나쁜 마음으로 중생을 괴롭히지도 않거늘
하물며 그들을 해치겠습니까.
●
그는 또 일체 도둑질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살림살이 물건에 만족할 줄을 알고는,
남에게 속한 물건이나
남의 쓸 물건에 대해서는
주지 않으면 가지지 않습니다.
●
그는 또 사음(邪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자기 아내에게 만족하고
남의 여자에 대해서 한 생각도 내지 않습니다.
●
그는 또 거짓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언제나 진실한 말,
분명한 말,
시기에 맞는 말 등을 좋아하여,
심지어
꿈속에서도 거짓말을 하지 않거늘
하물며 거짓말을 하겠습니까.
●
그는 또 이간질하는 말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남의 사이를 깨뜨리려는 마음이 없고,
누가 싸우거나 갈라진 사람이 있으면
그 중간에서 화해 붙이기를 항상 좋아합니다.
●
그는 또 나쁜 말을 쓰지 않습니다.
그래서
거칠고 남을 속이고 괴롭히는 말은
그 자신을 파괴시킬 뿐 아니라
남까지 해치므로
그런 말은 다 버립니다.
●
그는 또 이치에 닿지 않는 말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항상 그 말을 수호하여
해야 할 때는 말하고
하지 않아야 할 때는 말하지 않으며,
때를 알아 말하고,
이롭게 말하며,
법을 따라 말하고,
요량하여 말하며,
나아가서는 실없는 말도 하지 않거늘
하물며 일부러 이치에 닿지 않는 말을 하겠습니까.
●
또 그는 남의 물건을 탐내지 않습니다.
그리하여
남에게 속한 물건이거나
남이 쓸 물건에 대해서는
자기가 가지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
또 그는 성내지 않습니다.
그리하여
언제나 중생들에 대해
사랑하는 마음과 자비스런 마음을 냅니다.
●
또 그는 점치거나
상보는 일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하여
바른 견해를 닦아 행하고
결정코 죄와 복의 인연을 깊이 믿습니다.
●
또 그는 아첨하거나 속이지 않습니다.
그리하여
정성껏 삼보를 믿을 마음을 결정합니다.
보살은 이렇게 항상 좋은 도를 보호하면서
이렇게 생각합니다.
‘나쁜 갈래에 떨어지는 중생이 있으면
그것은 다 열 가지 좋지 못한 법[不善道] 때문이니,
나는 스스로 좋은 법에 머물고 또 남을 위해
그것을 설명해 바른 행이 있는 곳을 보여 주리라.
●
왜냐하면
누구나 스스로 선을 행하지 않고는
남에게 설법(說法)해서
선에 머물게 할 수 없기 때문이다.’
●
‘이 십악법은
상품은 지옥의 인연이요,
중품은 축생의 인연이며,
하품은 아귀의 인연이다.
●
그리하여
보살은
그때 일체 중생에 대해
안온하게 하려는 마음과
즐겁게 하려는 마음,
인자한 마음,
슬퍼하는 마음,
가엾이 여기는 마음,
이롭게 하려는 마음,
수호하려는 마음,
스승이라는 마음,
큰 스승이라는 마음,
자기와 같다는 마음들을 냅니다.
●
나는 저들에 대해
큰 자비심을 내고 여러 선근의 힘으로 저들을 구제하여,
안온한 곳을 얻고 모든 두려움을 떠나
일체 지혜의 보배 섬에 살게 하리라.
●
보살은 여러 백천만억 겁 동안
간탐과 파계(破戒)의 허물을 멀리 떠났으므로
보시와 계율의 공덕을 깨끗이 닦습니다.
●
불자들이여,
이것을 보살마하살의 둘째 이구지라 합니다.
●
『대방광불화엄경』 ♣0080-032♧
◎◎[개별논의] ♥ ❋본문
★1★
◆vzjr6934
◈Lab value 불기2566/06/09 |
○ 2020_0525_165602_can_ct27.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John Singer Sargent-dorothy-barnard Artist: John Singer Sargent from https://en.wikipedia.org/wiki/John_Singer_Sargent Title : dorothy-barnar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20_0606_132945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Ssangbongsa_11-05199 https://ko.wikipedia.org/wiki/파일:Ssangbongsa_11-05199.JPG Ssangbongsa 저자 steve46814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Benalmádena ,Spain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https://buddhism007.tistory.com/5688 Mireille Mathieu - La Paloma ♥단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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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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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종의 지혜.
(1) 여리지(如理智)ㆍ여량지(如量智).
(2) 실지(實智)ㆍ권지(權智).
(3) 근본지(根本智)ㆍ후득지(後得智).
(4) 진지(盡智)ㆍ무생지(無生智).
(5) 일체지(一切智)ㆍ일체종지(一切種智).
(6) ① 관찰지(觀察智). 진여의 이치를 비추는 평등지(平等智). ② 취상지(取相智). 사(事)ㆍ이(理)의 법을 비추어 법계의 모양을 요지(了知)하는 차별지(差別智).
(7) 진지(眞智)ㆍ속지(俗智).
답 후보
● 이지(二智)
인(因)
인다라니(因陀羅尼)
인무아(人無我)
인업(因業)
인중설과(人中說果)
인타라망경계문(因陀羅網境界門)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 음악
Leo Ferre - La Fontaine De Sang
Marie Laforet - Luciana
pomme - chapelle
pow wow. - le chat
French Anthology Sentimentality And Sadness - Avec La Tete, Avec Le Coeur
Claude Dubois - Comme Un Voyou
PASCAL OBISPO - Tu Vas Me Manqu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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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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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 】 ⇄✙➠
일본어글자-발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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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나는 저들을 광대한 마음으로 무량무변한 불법에 머물게 하리니, 그것이 이른바 위없는 대승이다.’불자들이여, 보살은 이렇게 계율의 힘에 순응해 큰 자비심을 두루 잘 냅니다.
[translated by Google]
I will cause them to dwell in boundless and boundless Dharma with their vast minds, which is the so-called Mahayana.'
[translated by Papago]
I'll let them stay in the vastness of the law, and that's what I call a grand victory."Buddhists, the Bodhisattva is good at adapting to the power of the commandments and generating great mercy.
[translated by Kakao]
I will keep them in a vast and unspecified illegal state, and it is a so-called unspeakable master. "Blessed, Bodhisattva is so well-adjusted to the power of the rule and good mercy.
●금강장보살은 해탈월보살에게 말했다.
“불자여, 보살마하살이 초지를 다 닦고 제이지를 얻으려면 열 가지 곧은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그 열 가지란 첫째는 부드러운 마음이요, 둘째는 조화된 마음이며, 셋째는 견디어 받는 마음이요, 넷째는 방일하지 않은 마음이며, 다섯째는 고요한 마음이요, 여섯째는 진실한 마음이며, 일곱째는 잡되지 않은 마음이요, 여덟째는 탐하거나 인색하지 않은 마음이며, 아홉째는 훌륭한 마음이요, 열째는 큰 마음이니, 보살은 이 열 가지 마음으로 제이지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translated by Google]
The Geumgangjang Bodhisattva said to the Liberation Moon Bodhisattva.
“Buddhist Buddha, in order for the Bodhisattva Mahassa to clear all the grass and attain the Jay-Z, one must have ten upright hearts.
The ten are: the first is a tender heart, the second is a harmonious heart, the third is a persevering heart, the fourth is a mind that is not negligent, the fifth is a calm heart, the sixth is a sincere heart, and the seventh is an unobtrusive heart. Yes, the eighth is a heart that is not greedy or stingy, the ninth is a good heart, and the tenth is a big heart.
[translated by Papago]
Kumgangjang Bodhisattva said to Haetalwol Bodhisattva.
"Buddha, if you want to finish the grasslands and get Jay-Z, you have to have ten straight hearts.
The first is a tender heart, the second is a harmonious heart, the third is a patient heart, the fourth is a non-Japanese heart, the fifth is a calm heart, the sixth is a true heart, the seventh is an ungainly heart, the ninth is a good heart, and the tenth is a caring heart.
[translated by Kakao]
The Geumgangjang Bodhisattva told the Hattalwol Bodhisattva.
“Bulljah, Bosalmahasal has to have ten straight minds to clean up the grassland and get Jay-Z.
The ten are the first, the first, the second, the harmonious, the third, the enduring, the fourth, the unrelenting, the fifth, the calm, the sixth, the unsettled, the eighth, the coveted or unsavory, the ninth, the good, the ten, the great, the Bodhisattva, the ten can enter the Jay with these ten hearts. ...
●보살이 이구지(離垢地)에 머물면 저절로 일체의 살생을 떠나게 되어 칼이나 막대기를 버리고 성내는 마음이 없으며, 부끄러워할 줄을 알고 일체 중생에 대해 자비심을 일으켜 항상 즐거운 일을 구하면서, 나쁜 마음으로 중생을 괴롭히지도 않거늘 하물며 그들을 해치겠습니까.
[translated by Google]
When a Bodhisattva stays in this area, he will automatically leave all killings, throw away his sword or stick and have no anger. You do not torment sentient beings, how much more would you harm them?
[translated by Papago]
If the Bodhisattva stays in the iguji, he will leave all his life without abandoning knives or sticks, and will he be ashamed and have mercy on all the people, seeking pleasure all the time, and harm them without bothering them with a bad heart?
[translated by Kakao]
If the Bodhisattva stays in the Iguji (the land), he will leave all his life by himself, and he will not be angry with the sword or stick, and will be ashamed to be compassionate about all his regeneration, always seeking joy, and not to bother the regeneration with a bad heart.
●그는 또 일체 도둑질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살림살이 물건에 만족할 줄을 알고는, 남에게 속한 물건이나 남의 쓸 물건에 대해서는 주지 않으면 가지지 않습니다.
[translated by Google]
He also doesn't steal at all. So, knowing how to be satisfied with the things of a household, he does not own things that belong to others or are for other people's use unless he gives them.
[translated by Papago]
He doesn't steal at all again. Therefore, if you know that you are satisfied with your household goods, you do not have them unless you give them to others or things to use.
[translated by Kakao]
He doesn’t steal anything else, so he knows that he’ll be happy with the things he lives in, and he won’t have them unless he gives them what he belongs to or what he’s going to use.
●그는 또 사음(邪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자기 아내에게 만족하고 남의 여자에 대해서 한 생각도 내지 않습니다.
[translated by Google]
He does not commit adultery again. So he is satisfied with his wife and doesn't even think about other women.
[translated by Papago]
He's not dead again. So he is satisfied with his wife and doesn't even think about other women.
[translated by Kakao]
He also does not have an obscenity (), so he is satisfied with his wife and does not think about other women.
●그는 또 거짓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언제나 진실한 말, 분명한 말, 시기에 맞는 말 등을 좋아하여, 심지어 꿈속에서도 거짓말을 하지 않거늘 하물며 거짓말을 하겠습니까.
[translated by Google]
He doesn't lie again. So he always likes to be truthful, clear, timely, etc., and he will not lie, even in his dreams, how much less will he lie.
[translated by Papago]
He doesn't lie again. Therefore, I always like true words, clear words, timely words, etc., and even in my dreams, I will not lie, let alone lie.
[translated by Kakao]
He doesn’t lie again, and he always likes true words, clear words, timely words, and so on, and he always lies in dreams, even if he doesn’t lie.
●그는 또 이간질하는 말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남의 사이를 깨뜨리려는 마음이 없고, 누가 싸우거나 갈라진 사람이 있으면 그 중간에서 화해 붙이기를 항상 좋아합니다.
[translated by Google]
He also doesn't say rude things. So he has no desire to break up with others, and always likes to make peace in the middle if someone fights or splits.
[translated by Papago]
He also doesn't say anything that makes a difference. So I don't want to break up with others, and I always like to make peace in the middle of it when someone fights or breaks up.
[translated by Kakao]
He doesn’t say anything else, so he doesn’t want to break the gaps, and he always likes to make up in the middle if anyone fights or breaks up.
●그는 또 나쁜 말을 쓰지 않습니다. 그래서 거칠고 남을 속이고 괴롭히는 말은 그 자신을 파괴시킬 뿐 아니라 남까지 해치므로 그런 말은 다 버립니다.
[translated by Google]
He also doesn't use bad words. Therefore, harsh, deceiving, and harassing words not only destroy themselves but also harm others, so they are thrown away.
[translated by Papago]
He doesn't use bad words again. Therefore, harsh, deceiving, and bullying words not only destroy themselves, but also harm others, so they throw away all those words.
[translated by Kakao]
He doesn’t use bad words again, so rough, deceiving, and harassing words not only destroy him, but also hurt others, so he throws them away.
●그는 또 이치에 닿지 않는 말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항상 그 말을 수호하여 해야 할 때는 말하고 하지 않아야 할 때는 말하지 않으며,때를 알아 말하고, 이롭게 말하며, 법을 따라 말하고, 요량하여 말하며, 나아가서는 실없는 말도 하지 않거늘 하물며 일부러 이치에 닿지 않는 말을 하겠습니까.
[translated by Google]
He also doesn't say things that don't make sense. That is why we always guard our words, saying when we should, and not speaking when we shouldn't, knowing the time to speak, speaking in a good way, speaking according to the law, speaking in a concise manner, and furthermore, never saying anything that doesn't make sense. would you like to
[translated by Papago]
He also doesn't say things that don't make sense. So, when you should always defend it, say it when you shouldn't, say it when you shouldn't, say it when you know it, say it advantageously, say it according to the law, say it in moderation, not in vain, and say things that don't make sense on purposely.
[translated by Kakao]
He doesn't say anything that doesn't make sense. So when you have to defend that word, do not say when you have to say it, do not say when you have to say it, say it, say it, say it according to the law, say it with a good word,
●또 그는 남의 물건을 탐내지 않습니다. 그리하여 남에게 속한 물건이거나 남이 쓸 물건에 대해서는 자기가 가지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translated by Google]
Also, he doesn't covet other people's things. Thus, he does not consider himself to own things that belong to others or are for others to use.
[translated by Papago]
And he doesn't covet other people's things. Therefore, I don't think I'm going to have things that belong to others or things that others will use.
[translated by Kakao]
He does not covet other people’s things, and he does not think he will have them for others or for others.
●또 그는 성내지 않습니다. 그리하여 언제나 중생들에 대해 사랑하는 마음과 자비스런 마음을 냅니다.
[translated by Google]
And he doesn't get angry. Thus he always shows a loving heart and a compassionate heart towards sentient beings.
[translated by Papago]
And he doesn't get angry. Therefore, he always gives love and mercy to the people.
[translated by Kakao]
And he is not angry; he always has a loving and benevolent heart for the rebirth.
●또 그는 점치거나 상보는 일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하여 바른 견해를 닦아 행하고 결정코 죄와 복의 인연을 깊이 믿습니다.
[translated by Google]
Also, he doesn't do divination or rewards. Thus, he cultivates and practices right views and deeply believes in the relationship between sin and blessing.
[translated by Papago]
And he doesn't do fortune-telling or complementary work. Therefore, I deeply believe in the relationship between sin and good fortune by cleaning up the right views.
[translated by Kakao]
He does not do the work of the judge or the judge, so he does the right thing and deeply believes in the relationship between sin and blessing.
●또 그는 아첨하거나 속이지 않습니다. 그리하여 정성껏 삼보를 믿을 마음을 결정합니다.
보살은 이렇게 항상 좋은 도를 보호하면서 이렇게 생각합니다.
‘나쁜 갈래에 떨어지는 중생이 있으면 그것은 다 열 가지 좋지 못한 법[不善道] 때문이니, 나는 스스로 좋은 법에 머물고 또 남을 위해 그것을 설명해 바른 행이 있는 곳을 보여 주리라.
[translated by Google]
And he does not flatter or deceive. So he decides to believe in the Sambo with all his heart.
A Bodhisattva always thinks this way while protecting the good Tao.
‘If there are sentient beings who fall into a bad branch, it is because of the ten bad dharmas.
[translated by Papago]
And he doesn't flatter or cheat. So I decide to trust Sambo with all my heart.
The Bodhisattva always thinks like this, protecting the good Tao.
"If there is a man who falls into a bad branch, it is all because of ten bad laws, so I will stay in the good law and explain it to others to show you where there is a right deed."
[translated by Kakao]
And he doesn’t flatter or deceive; he decides to trust Sambo with care.
Bodhisattva always thinks of this as protecting good roads.
“If there is a bad part of medulla, it is all because of ten bad laws [the road], so I will stay in good laws and show you where there is a right line to explain it for others.
●왜냐하면 누구나 스스로 선을 행하지 않고는 남에게 설법(說法)해서 선에 머물게 할 수 없기 때문이다.’
[translated by Google]
Because no one can teach others to stay in good without doing good for himself.’
[translated by Papago]
This is because no one can preach to others and let them stay in the good without doing good on their own.’
[translated by Kakao]
Because no one can make a person stay on the line by using the law without doing the line themselves.'
●‘이 십악법은 상품은 지옥의 인연이요, 중품은 축생의 인연이며, 하품은 아귀의 인연이다.
[translated by Google]
‘These Ten Evil Laws are that commodities are the bonds of hell, middle classes are the bonds of beasts, and yawns are the bonds of the devil.
[translated by Papago]
"The ten evils are the product of hell, the heavy ones are the fate of the Blessed, and the yawning is the fate of the Auggie.
[translated by Kakao]
'This decathlon is a relationship of hell, a middle product is a relationship of a child, and a yawn is a relationship of a child.
●그리하여 보살은 그때 일체 중생에 대해 안온하게 하려는 마음과 즐겁게 하려는 마음, 인자한 마음, 슬퍼하는 마음, 가엾이 여기는 마음, 이롭게 하려는 마음, 수호하려는 마음, 스승이라는 마음, 큰 스승이라는 마음, 자기와 같다는 마음들을 냅니다.
[translated by Google]
Thus, the Bodhisattva at that time had a mind to calm all sentient beings, a mind to make them happy, a kind mind, a grieving mind, a compassionate mind, a benevolent mind, a protecting mind, a teacher mind, a great teacher mind, and the same mind. pays off
[translated by Papago]
Thus, the Bodhisattva creates a mind that is like a teacher, a mind that is all about tranquility and pleasure, a heart that is kind, a heart that is sad, a heart that is pitiful, a heart that is beneficial, a mind that is a great teacher, and a mind that is like himself.
[translated by Kakao]
Thus, Bodhisattva then brings about the heart to be relieved of all regeneration, the heart to be entertained, the heart to be kind, the heart to be sad, the heart to be beneficial, the heart to be protected, the heart to be a teacher, the heart to be a great teacher, the mind to be like himself.
●나는 저들에 대해 큰 자비심을 내고 여러 선근의 힘으로 저들을 구제하여, 안온한 곳을 얻고 모든 두려움을 떠나 일체 지혜의 보배 섬에 살게 하리라.
[translated by Google]
I will show great compassion toward them, and I will rescue them with the power of many good people, so that they may find a safe place and leave all fear and live on the island, the treasure of wisdom.
[translated by Papago]
I will have great mercy on them, and I will save them with the power of many good men, so that they may live on the island of wisdom, free from all fear.
[translated by Kakao]
I will be very compassionate about them, and I will save them with the power of many sailors, get a place of peace, leave all fear and live on the island of wisdom.
●보살은 여러 백천만억 겁 동안 간탐과 파계(破戒)의 허물을 멀리 떠났으므로 보시와 계율의 공덕을 깨끗이 닦습니다.
[translated by Google]
Bodhisattvas have shunned the transgressions of gantam and sectarianism for hundreds of millions of billions of eons, thus purifying the merits and virtues of giving and precepts.
[translated by Papago]
The Bodhisattva has left the faults of Gantam and Pagye for many tens of billions of fear, so he cleans the virtues of Bishi and Gyeul.
[translated by Kakao]
Bodhisattva has gone far away from the faults of Gantam and Fagye () during many ten million fears, so it cleans up the virtues of Boshi and the rule.
●불자들이여, 이것을 보살마하살의 둘째 이구지라 합니다.
[translated by Google]
Buddhists, this is called the second Iguji of Bodhisattva Mahasar.
[translated by Papago]
Buddhists, this is called the second iguji of Bodhisattva Mahasal.
[translated by Kakao]
Buddhists, this is the second iguji of Bosalmahasal.
●불자들이여, 이것을 보살마하살의 둘째 이구지라 합니다.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Shambhala Buddhism
[san-chn] vinayat 伏
[san-eng] jātā $ 범어 (part.femṁom.S)is born
[pali-chn] soka-parideva 憂悲
[pal-eng] viraadhetvaa $ 팔리어 abs. of viraadhetihaving missed; having omitted; having failed.
[Eng-Ch-Eng] 二十五有 (1) The 'twenty-five (stages of) existence(s).' The division of the three realms that sentient beings transmigrate through into 25 sub-realms. In the desire realm there are fourteen existences, in the form realm there are seven existences, and in the formless realm, four existences. The twenty-five are grouped into the Four Evil Destinies (siedao 四惡道), the Four Continents (sizhou 四洲), the Six Heavens of Desire (liuyutian 六欲天), the Four Meditation Heavens (sichantian 四禪天), the Heaven of the Five Pure Abodes (wujingjutian 五淨居天), and the Four Spheres of the Formless Realm (sikongchutian 四空處天). (2) The term is also often simply a reference to the "Three Realms" (sanjie 三界) or "all sentient beings."
[Muller-jpn-Eng] 取舍 シュシャ selecting and rejecting
[Glossary_of_Buddhism-Eng] YOUNG MEN☞
The words “Young men” are used to indicate Bodhisattvas, who
either take the appearance of “young men” or are “young” in the
sense that their minds and bodies are free from the many defilements
that most people accumulate as they go through life (e.g., Manjusri,
the Youthful One; Sudhana, the youth Good Wealth).
[fra-eng] gamelle $ 불어 billy can
■ 암산퀴즈
435* 87
586816 / 848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0 번째는?
자비주 4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52 번째는?
30 6바라밀의 오묘한 행을 증장시키며,
바라사, 鉢臘薜<三十>
prabhe
(~!~) 성스러운 찬란한 빛을 펼치시고,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4
부유함과 풍요로움[부요富饒]를 얻게 하기 위함이며,
● 모지사다바야 菩提薩跢婆耶<四> bo dhi sa t vā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52
바라 릉바호
鉢囉<二合>楞嚩嚩護<五十二>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60일째]
일일불법불가설 $ 031▲毘薄底毘薄底為 一 ● 毘佉擔, ○□□□□,種,出,轉,於
□□□□□□□, 種種清淨不可說,
出妙音聲不可說, 轉正法輪不可說。
□□□□□□□, 종종청정불가설,
출묘음성불가설, 전정법륜불가설。
하나하나 부처님 법 말할 수 없고
가지가지 청정함도 말할 수 없고
미묘하게 내는 음성 말할 수 없고
법 바퀴 굴리는 것 말할 수 없어
[161째]
어피일일법륜중 $ 032▲毘佉擔毘佉擔為 一 ● 稱量, ○□□□□,演,於,分,於
□□□□□□□, 演修多羅不可說;
於彼一一修多羅, 分別法門不可說;
□□□□□□□, 연수다라불가설;
어피일일수다라, 분별법문불가설;
저러한 하나하나 법 바퀴마다
수다라 연설함도 말할 수 없고
저러한 하나하나 수다라에
분별하는 법문도 말할 수 없고
●K0079_T0278.txt★ ∴≪A대방광불화엄경≫_≪K0079≫_≪T0278≫
●K0080_T0279.txt★ ∴≪A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
●K1262_T0293.txt★ ∴≪A대방광불화엄경≫_≪K1262≫_≪T0293≫
법수_암기방안
31 넓적다리 thigh
32 무릎 knee
30 발목 [ankle]
4 작은창자 【소장】
52 눈 eye 眼 【안】
37845
692
○ 2019_1106_141435_nik_fix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6_104715_can_Ab35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24801_can_BW21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5_131647_can_Ab35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201_164143_nik_ar4_s12 원주 구룡사
○ 2020_0904_132615_can_bw5 원주 구룡사
○ 2020_0907_124539_nik_BW17 양산 영축사
○ 2020_0907_145001_nik_ct19 양산 통도사
○ 2020_0907_145652_can_ab41 양산 통도사
○ 2020_0907_153043_can_ar47 양산 통도사
○ 2020_0908_151510_can_ar45 합천 해인사
○ 2020_0908_171256_nik_bw24 합천 해인사 백련암
○ 2020_0909_160134_nik_ar45 무주 백련사
○ 2020_0930_140006_nik_ori_rs 화성 용주사
○ 2020_0930_141608_nik_BW27 화성 용주사
○ 2020_1002_121547_nik_CT27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18_1024_141806_can_Ar37_s12 공주 칠갑산 장곡사
○ 2018_1023_150556_can_Ab15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20_1114_135941_can_Ab35 삼각산 도선사
○ 0023ae989701101487771c_exc_adapted_from_wiki
○ 2012_0522_160641_exc_s12남양주_운길산_수종사
○ 2013_0408_124501-nik_Ar28서울_개운산_장경연
○ 2014_0808_150222_nik_ct18속리산_법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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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_1118_191545_can_exc_s12서울_동국대불교학술원
○ 2014_1129_134357_can_exc_s12서울_북악산_성불사
○ 2015_0415_163551_nik_exc_s12서울_정릉_천중사
○ 2015_0525_130650_nik_exc_s12서울_북악산_성불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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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_1025_125903_can_Ab31_s12서울_조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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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_0412_151534_can_bw0_s12진안_마이산_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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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0317_161456_nik_ct9_s12서울_도봉산_광륜사
○ 2019_0317_163348_nik_bw24서울_도봉산_광륜사
○ 2021_0211_160532_can_bw7_s12서울_북한산_진관사
○ 2021_0214_121837_can_exc_s12춘천_오봉산_청평사
○ 2021_0214_125244_can_exc춘천_오봉산_청평사
○ 2021_0215_102514_nik_exc_s12용인_연화산_와우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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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0717_170701_can_bw24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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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대방광불화엄경』 ♣0080-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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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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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txt ☞제32권
sfd8--불교단상_2566_06.txt ☞◆vzjr6934
불기2566-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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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back--불기2566-06-09_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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