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진의보살경』
K0071
T0397
제1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무진의보살경』 ♣0071-001♧
제1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 2019_1201_153921_can_exc_s12
❋❋본문 ♥ ◎[개별논의]
[...]
무진의보살경(無盡意菩薩經)
무진의보살경 제1권
송(宋)나라 양주(涼州) 사문 지엄(智嚴) 보운(寶雲) 공역
정관유 번역
[...]
사리불은 부처님의 가르침을 공경히 따라서
무진의 보살에게 물었다.
“선남자께서는
어느 곳에서 왔으며,
부처님의 명호는 무엇이며,
세계의 이름은 무엇이고,
거리는 여기에서 얼마나 됩니까?”
[...]
무진의 보살이 대답하였다.
“사리불이여,
온다는 생각이 있었습니까?”
[...]
무진의 보살이 말하였다.
“만약 생각으로 알았다면
마땅히 두 가지 모양[상相]이 없을 텐데,
무슨 인연으로 어느 곳에서 왔느냐고 묻습니까?
[...]
사리불이여,
오고 감이 있는 것이 화합(和合)의 뜻이 되나,
화합의 생각에는 화합도 없고
화합 아닌 것도 없는 것처럼,
화합도 없고 화합 아닌 것도 없는 것이
곧 가지도 않고 오지도 않는 것이며,
가지도 않고 오지도 않는 것이 바로 성인이 행하는 곳입니다.
[...]
부처님께서
사리불에게 말씀하셨다.
“여기에서
동쪽으로 열 개의 항하강 모래처럼
많은 국토에 있는 작은 티끌 같은 세계를 지나면
불순(不眴)이란 세계가 있다.
그곳의 부처님 명호는 보현(普賢) 여래ㆍ응공ㆍ정변지ㆍ
명행족ㆍ선서ㆍ세간해ㆍ
무상사ㆍ조어장부ㆍ천인사ㆍ
불세존이시며
지금 현재에 계시느니라.
[...]
이 법이 깨끗한 것은
문자가 없기 때문이고,
법에 대해 기뻐함이 없는 것은
움직이거나 흔들림이 없기 때문이며,
법에 괴로움이 없는 것은
맛에 집착하지 않기 때문이고,
법에 열뇌(熱惱)가 없는 것은
본래 고요하기 때문이며,
법에 벗어남이 없는 것은
성품을 버리고 여의었기 때문이고,
[...]
보살이 이 염불삼매를 얻는다면
일체의 법 가운데서
자재한 지혜의 다라니문을 얻어
부처님의 말씀을 듣고 다 받아 지녀서
끝내 잊거나
잃어버리지 않으며,
또 모든 중생들의 말과
음성을 분명하게 알아서
걸림 없는 변재로 모자람이 없이 매우 잘 할 것이니라.
[...]
『무진의보살경』 ♣0071-001♧
◎◎[개별논의] ♥ ❋본문
★1★
◆vwmn3457
◈Lab value 불기2567/02/27 |
○ 2019_1004_174938_can_ab26.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Claude-Monet-the-lieutenancy-at-honfleur ○ 2019_1105_161206_can_fix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Tuvalu_view ♥Hikone Castle site (彦根城跡 hikonejōato) ,Japan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Christophe Willem - Jacques A Dit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2/2567-02-27-k0071-001.html#3457 sfed--무진의보살경_K0071_T0397.txt ☞제1권 sfd8--불교단상_2567_02.txt ☞◆vwmn3457 불기2567-02-27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담이 둘러 있다는 뜻. 대개 가람(伽藍)의 명칭으로 알맞으므로 당나라 때부터 사용.
답 후보
● 원(院)
원성실성(圓成實性)
원이삼점(圓伊三點)
원행(圓行)
월륜(月輪)
위음왕이전(威音王已前)
위타천(韋陀天)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