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송율』
K0890
T1435
제4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십송율』 ♣0890-004♧
제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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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송율』 ♣0890-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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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b value 불기2567/04/24 |
○ 2020_0606_141603_can_ct27.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Ernst-Ludwig-Kirchner-tavern Artist: Ernst-Ludwig-Kirchner from https://en.wikipedia.org/wiki/Ernst_Ludwig_Kirchner Title : tavern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Clematis_ruppel_B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พระพุทธรูปปางลีลา_วัดยานนาวา https://en.wikipedia.org/wiki/File:พระพุทธรูปปางลีลา_วัดยานนาวา.jpg Flag of Thailand.svg Author กสิณธร ราชโอรส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Býškovice (Village - Přerov) Czech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s://buddhism007.tistory.com/14225 Bernard Lavilliers - La Samba ♥단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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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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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살 수행의 차례인 5위(位) 가운데 첫 위.
10주(住)ㆍ10행(行)ㆍ10회향(廻向)의 30위에서 초주(初住)부터 제10회향의 주심(住心)까지를 자량위라 함.
불과에 이르는 자량이 될 6바라밀 가운데, 복행(福行)인 앞의 5바라밀과,
지행(智行)인 제6바라밀을 닦아 모우는 위.
또 순해탈분(順解脫分)이라고도 하니,
유정들을 위하여 해탈하기를 구하는 위이므로
해탈에 순응하는 인도(因道)라는 뜻.
답 후보
● 자량위(資糧位)
자성(自性)
자수법락(自受法樂)
자업자득(自業自得)
자은삼관(慈恩三觀)
자재천외도(自在天外道)
작업(作業)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 음악
Patricia Carli - Non Ho L'et&
Petula Clark - Ya Ya Twist
Nicolas Céléguène - Maxime
Alain Souchon - S'asseoir Par Terre
Charles Aznavour - Comme Ils Disent
Michel Delpech - Je Suis Venu Te Dire Que Je M'en Vais
Benabar - Le Diner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爻 ■ (사귈 효/ 가로그을 효 )
036▲ 爻欠可甘甲 ■ 효흠가감갑 36 (사귈 효/ 가로그을 효 )( 하품 흠 / 이지러질 결 ) ( 옳을 가 / 오랑캐 임금 이름 극 )( 달 감 ) ( 갑옷 갑/ 친압할 갑)
049▲ 正左主且冊 ■ 정좌주차책 49 ( 바를 정/ 정월 정 )( 왼 좌 / 증명( 證明) 낮은 자리 )(임금 주/ 주인 주/심지 주 )( 또 차, / 공경스러울 저, 도마 조 )( 책 책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Buddhism and evolution
[san-chn] śrī-kūṭa 妙頂
[san-eng] āsīnaḥ $ 범어 situated
[pali-chn] dhūta 頭陀
[pal-eng] paccaajaayitvaa $ 팔리어 abs. of paccaajaayatihaving been reborn.
[Eng-Ch-Eng] 別記 The Pyolgi; an abbreviated reference to the Taesung kisillon pyolgi 大乘起信論別記.
[Muller-jpn-Eng] 四無常偈 シムジョウゲ four stanzas on impermanence
[Glossary_of_Buddhism-Eng] FUNERALS☞
See also: Death; Forty-ninth-day Ceremony; Pure Land Buddhism
(Summary); Supportive Recitation.
“The evil deeds done by living beings bear corresponding results,
yet even if one ought to fall into the Evil Paths, his offenses may be
eradicated if his survivors cultivate holy causes for him. During a
period of forty-nine days after the death, they should do many good
deeds that can cause the dead one to leave the Evil Paths.” (Sutra of
the Past Vows of Earth Store Bodhisattva [Ksitigharba Sutra], Master
Hsuan Hua, tr.
Hua: 168
“Funeral arrangements should be kept simple, not accompanied by
superfluous ceremonies occasioning unnecessary expenses. Another
caveat: only vegetarian food should be served. No non-vegetarian
food should be provided as offerings or to entertain guests – for to
take life is to sadden the departed with more karmic obstructions and
‘heavy baggage,’ making his liberation that much more difficult. Even
if he has already been reborn in the Pure Land, his grade of rebirth
may be lowered as a result.”
Tam: 289
Note: To be truly effective in dedicating merit to others, the practitioner must be utterly sincere and single-minded in his recitation. Even if
he is, the Ksitigarbha Sutra teaches that the deceased can only receive
a small part of this merit. Furthermore, since the crucial conditions
of sincerity and single-mindedness are seldom achieved in full, most
intercessions are, at best, partially effective and can seldom erase a
lifetime of bad karma. Thus, it is imperative for the practitioner himself to cultivate during his lifetime and not rely on family members,
monks or nuns at the time of death.
Editor / Tam: 325 #0076
[fra-eng] pallier $ 불어 attanuate, relieve
■ 암산퀴즈
567* 47
59241 / 273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49 번째는?
자비주 36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6 번째는?
49 좋은 말씀은 모든 희망을 능히 채워주며
지 리, 祁<上聲>[口*梨]<四十九>
-gire
(~!~) 마음의 보호를 성취케 하시고, 온갖 눈병(惡相)으로부터 보호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36
왕이나
관리에게 붙잡혀서
감옥에 갇히고
수갑과 칼 쇠사슬로 묶여도
지성으로 대비주를 소리내 외우면
관리가 스스로 은혜를 베풀어
곧 풀어줘 돌아오며
● 이예이예(이혜이혜) 伊醯移醯<三十六> e he e he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6
사먀- 아 아나 나
娑弭野<二合>誐<引>惹拏<二合>曩<六>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14일째]
신통대력불가설 $ 114▲無量轉無量轉為 一 ● 無邊, ○□□□□,無,入,毛,成
□□□□□□□, 無障礙智不可說,
入於毛孔不可說, 毛孔因緣不可說,
□□□□□□□, 무장애지불가설,
입어모공불가설, 모공인연불가설,
神通大力不可說,
신통하신 큰 힘을 말할 수 없고
걸림없는 지혜도 말할 수 없고
털구멍에 드시는 일 말할 수 없고
털구멍의 인연도 말할 수 없고
115□
[115째]
성취십력불가설 $ 115▲無邊無邊為 一 ● 無邊轉, ○□□□□,覺,入,獲,種
□□□□□□□, 覺悟菩提不可說,
入淨法界不可說, 獲深智藏不可說。
□□□□□□□, 각오보리불가설,
입정법계불가설, 획심지장불가설。
成就十力不可說,
열 가지 힘 이룸을 말할 수 없고
보리를 깨달음도 말할 수 없고
청정 법계 들어감을 말할 수 없고
깊은 지혜 얻는 일 말할 수 없고
●K0902_T1436.txt★ ∴≪A십송비구바라제목차계본≫_≪K0902≫_≪T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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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0579_T1568.txt★ ∴≪A십이문론≫_≪K0579≫_≪T1568≫
■요가자세 익히기
엎드린 악어 수정 자세 [Modified Jathara Parivarttanasana]
26649
217
법수_암기방안
115 (shoulder) 어깨
49 두째발가락 second toe
36 가랑이 ( crotch / 사타구니, groin )
24 집게(INDEX finger~검지 식지)
6 쇄골 【쇄골】
114 pulse 맥박~점(맥박뛰는곳)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424_094958 :
대장경 내 게송
출전:
한글대장경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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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30239_can_exc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30239_can_exc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52440_can_exc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20_0430_132004_can_exc 종로구 창의문로 성불사
○ 2020_0905_114415_can_ori_rs 오대산 월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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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6_114557_nik_ori_rs 천축산 불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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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_0522_161332_ct18남양주_운길산_수종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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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0717_171724_can_Ab27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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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1003_100911_can_ab41_s12밀양_재악산_표충사
○ 2021_1003_101927_can_Ab27_pc밀양_재악산_표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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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1005_155444_can_exc_s12장흥_천관산_천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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