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위덕다라니경』
K0389
T1341
제1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대위덕다라니경』
♣0389-001♧
제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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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5_112410_nik_exc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65741_nik_ar14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5_125211_can_bw0_s12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63200_can_Ar28 순천 조계산 송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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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5_165035_can_exc_s12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201_161949_nik_ct19_s12 원주 구룡사
○ 2019_1201_162123_can_CT28 원주 구룡사
○ 2020_0904_122328_nik_BW27 원주 구룡사
○ 2020_0905_121612_can_ab41 오대산 월정사
○ 2020_0905_141807_can_BW17 오대산 상원사
○ 2020_0906_114914_can_BW25 천축산 불영사
○ 2019_1106_135804_can_ar38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20_0910_114849_can_ar16 속리산 법주사
○ 2020_0911_114846_nik_CT28 제천 의림지 대도사
○ 2020_0930_142812_can_AR28 화성 용주사
○ 2020_1017_160138_nik_CT27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4_165554_can_BW25_s12 부여 고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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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4_161604_can_exc_s12 구례 쌍계부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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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위덕다라니경』
♣0389-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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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wuu1278
◈Lab value 불기2567/05/10 |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Renaud - Pres Des Autos Tamponneuses
♥단상♥병행보존 사이트 이글루스의 폐쇄 기존에 사이트 초기 작업 내용을 이글루스 사이트에 보존해왔다. 이 사이트가 6월 16일 폐쇄된다. ○ egloos 그래서 앞으로 대채할 사이트를 물색 중이다. 2년전티스토리 사이트에서 편집이 불편했다. 그래서 보존 사이트를 다음 블로그로 옮겼다. 그런데 다음 사이트가 폐쇄되어서 다시 이글루스로 옮겼다. 그런데 또 이번에 이글루스가 폐쇄된다. 그래서 적당한 사이트를 탐색해본다. 오랜 기간 블로그 사이트들이 형태를 유지하지 못한다. 파란블로그 => 티스토리 => 다음블로그 => 이글루스 이런 형태로 이전하는 불편을 겪는다. 블로그가 해당 사이트 수익이 도움이 안 되므로, 자꾸 폐쇄된다고 본다. 그래서 무엇보다 블로그에서 사이트가 수익을 거두는 적절한 방안이 마련되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그것이 오히려 블로그 생태계의 안정에 도움되리라 생각한다. 최근 메타버스가 it 사회에서 화두로 대두 중이라는 소식이다. 개념이 명확하지 않다. 가상 현실 증강 어쩌구... 현실에서 스스로 자신으로 여기고 대하는 내용이 일종의 아바타(화신)이다. 그런데 그 화신이 다신 인터넷 세계에서 또 다른 아바타를 통해 활동한다. 이런 사이트로 세컨드라이프, imvu 등이 있다. 일단 아바타는조금 젊은 형태로 하나 만들어 보았다. ○ imvu 블로그에서도 아바타를 동원해 작업할 수 있다면 편할 것이다. 폐이스북에서 최근 그런 방식을 선보인 듯 하다. 그런데 페이스북도 긴 글을 올리기는 곤란하다. 과거에 있던 노트 기능마저도 없어졌다. 그래서 초기 작업부분 보존 장소를 과거에 사용하던 티스토리에 다시 마련해볼까 생각 중이다. ○ 연구원002 겸사겸사 새 아바타를 만들어보았다.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5/2567-05-10-k0389-001.html#1278 sfed--대위덕다라니경_K0389_T1341.txt ☞제1권 sfd8--불교단상_2567_05.txt ☞◆vwuu1278 불기2567-05-10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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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하게는 천태법화종. 천태 지자가 『법화경』을 근본 성전으로 삼고, 성립한 종지(宗旨)이므로 법화종이라 함.
답 후보
● 법화종(法華宗)
변역(變易)
변정천(遍淨天)
변행혹(遍行惑)
별상(別相)
별해탈계(別解脫戒)
보리달마(菩提達磨)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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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ves Montand - Il N`y A Plus D`ap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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乎 ■ ( 어조사 호 / ~느냐? ~랴! )
052▲ 兄乎禾各艮 ■ 형호화각간 52 ( 형 형 / 두려워할 황 ) ( 어조사 호 / ~느냐? ~랴! ) ( 벼 화 / 말 이빨의 수효 수 )( 각각 각 )( 괘 이름 간 / 그칠 간, 은 은 )
065▲ 釆夆束豕辛 ■ 변봉속시신 65 ( 분별할 변 )( 끌 봉 / 두터울 방) (묶을 속/ 약속할 속 )( 돼지 시 )( 매울 신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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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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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Zentatsu Richard Baker
[san-chn] ātmâsad-grāha 我見
[san-eng] jñānaplavena $ 범어 by the boat of transcendental knowledge
[pali-chn] dubbhāsita 惡說
[pal-eng]
[Eng-Ch-Eng] 天鼓 (1) A drum in the Hall of Good Dharma of Tra^yastrim/sa Heaven, which emits sublime sounds by itself without being struck. (2) An epithet of the Buddha.
[Muller-jpn-Eng] 道樹 ドウジュ (term) bodhi-tree
[Glossary_of_Buddhism-Eng] ICHINENMANNEN☞
See also: Ten Thousand.
“Jpn., lit. ‘one moment of consciousness [nen], ten thousand years’;
this expression of Mahayana Buddhism, in which the number ten
thousand simply means a limitlessly large number, refers to the experience common to mystics and saints of all cultures that in the world
of enlightenment there is no time [or space] in the everyday sense.
Thus from the point of view of enlightened consciousness, ‘one
moment of consciousness is eternity, eternity is the same as a moment
of consciousness.’ ”
Sham: 98 #0388
【book-page-348 349】
[fra-eng] dédie $ 불어 dedicates
■ 암산퀴즈
509* 953
259120 / 632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65 번째는?
자비주 52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22 번째는?
65 (끝+개별자신서원)
호로로 滸魯盧<六十五>
huru ru.
(~!~) 속히 속히 성취게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52
또 이 주문 외우고 지니는 자가
입으로 하는 말이
좋은 말이든 나쁜 말이든
일체 천마(天魔)나
외도(外道)와 용과 신이 모든 귀신이 들으면
다 청정한 법음으로 듣게 되어
다 이 사람에게
공경하는 마음을 내어
부처님과 같이 존경하리라.
● 사바하 娑婆訶<五十二> s vā h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22
미아다녜볘 사
尾誐哆禰吠<二合引>灑<二十二>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30일째]
이시 $ 001▲● 십 ○□□,白,諸,阿,世
□□,心王菩薩 白佛言:「世尊!
諸佛如來 演說 阿僧祇 無量、無邊、無等、不可數、不可稱、不可思、不可量、不可說、不可說不可說。
□□, 심왕보살 백불언:「세존!
제불여래 연설 아승기, 무량、무변、무등、불가수、불가칭、불가사、 불가량、불가설、불가설불가설。
爾時,
그 때 심왕(心王)보살이 부처님께 여쭈었다. “세존이시여,
여러 부처님 여래께서는 아승기고, 한량이 없고, 그지없고, 같을 이 없고, 셀 수 없고, 일컬을 수 없고,
생각할 수 없고, 헤아릴 수 없고, 말할 수 없고, 말할 수 없이 말할 수 없음을
연설하시나이다.
[131째]
세존 $ 002▲● 백 ○□□,云,何,阿,佛
□□, !
云何 阿僧祇 乃至 不可說不可說耶?」
□□,!
운하,아승기 내지 불가설불가설야?」
世尊!
세존이시여,
어떤 것을 아승기라 하오며,
내지
말할 수 없이 말할 수 없다 하시나이까?”
●K1356_T1225.txt★ ∴≪A대위노오추삽마의궤경≫_≪K1356≫_≪T1225≫
●K0389_T1341.txt★ ∴≪A대위덕다라니경≫_≪K0389≫_≪T1341≫
●K0203_T0834.txt★ ∴≪A대위등광선인문의경≫_≪K0203≫_≪T0834≫
■요가자세 익히기
T자 자세 [Tulandandasana]
485077
410
법수_암기방안
2 염통 【심장】
65 견상(肩 =
52 눈 eye 眼 【안】
22 엄지 첫마디 [ 썸 넉클 THUMB knuckle]
1 빗장뼈[=쇄골]
130 [ankle] 발목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510_032922 :
대장경 내 게송
명예를 원한다면 성품을 따라 공손해야 하고
● 譽願性循恭
출전:
한글대장경 K1258_Txxxx
어제연화심윤회문게송(御製蓮華心輪廻文偈頌) 북송 태종찬
御製蓮華心輪廻文偈頌 【北宋 太宗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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