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달마장현종론』
K0957
T1563
제16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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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아비달마장현종론』
♣0957-016♧
제16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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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05630_nik_CT28 화순 영구산 운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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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30040_can_ar38 화순 영구산 운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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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10_183413_can_CT28 제천 월악산 신륵사
○ 2020_1002_120828_nik_exc_s12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18_1022_174905_nik_CT28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8_1023_143642_can_ar29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52009_can_bw0_s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61743_nik_Ar28_s12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82806_nik_Ab35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20_1114_141826_can_Ar28_s12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31755_can_Ar28 구례 화엄사 연기암
○ 2019_1104_132957_nik_ar38 구례 화엄사 연기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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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달마장현종론』
♣0957-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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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qcq4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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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cques Dutronc - Opium (Avec Bamb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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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7/2567-07-23-k0957-016.html#4311 sfed--아비달마장현종론_K0957_T1563.txt ☞제16권 sfd8--불교단상_2567_07.txt ☞◆vqcq4311 불기2567-07-23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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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축을 다섯으로 나눈 그 중앙부. ⇒<유사어>천축<참조어>천축(天竺)
답 후보
● 중천축(中天竺)
증상(增上)
증상연의(增上緣依)
지(止)
지과(智果)
지론종(地論宗)
지옥(地獄)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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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Keren Ann - Between The Flatland And The Caspian Sea
Claude Dubois - Partir Avec Le Vent
Patrick Bruel - Paris, Je T'aime D'amour
Mireille Mathieu - Die WeiE Rose
Michel Sardou - Sature
Mireille Mathieu - Liebe Lebt
Francoise Hardy - Song Of Winter
■ 시사, 퀴즈,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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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由 ■ ( 말미암을 유, / 여자의 웃는 모양 요 )
048▲ 由㠯以田占 ■ 유이이전점 48 ( 말미암을 유, / 여자의 웃는 모양 요 ) ( 써 이 / 를 가지고, ~를 근거( 根據)로 이 )CF= 吕 ( 성씨 려 ,)( 써이 / 㠯 )( 밭 전) (점령할 점/점칠 점 )
009▲ 亠干巾彐彑 ■ 두간건계계 9 ( 돼지해머리 두 )( 방패 간 / 줄기 간, 마를 건, 들개 안, 일꾼 한 )( 수건 건 )( 돼지 머리 계 / [彐,⺕] 튼가로왈 )( 돼지 머리 계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Birken Forest Buddhist Monastery
[san-chn] keśa-roma-nakha-danta 髮毛爪齒
[san-eng] avaraṃ $ 범어 abominable
[pali-chn] mahābhūta 觀四大
[pal-eng] viharamaana $ 팔리어 abs. of viharatihaving lived; having abode; having dwelled; having sojourned.
[Eng-Ch-Eng] 傍生 Animals, which are one of the five (or six) destinies (tiryag-yoni).
[Muller-jpn-Eng] 一切如來諸法本性滿淨蓮華三昧 イッサイニョライショホウホンショウマンジョウレンゲサンマイ lotus-samādhi
[Glossary_of_Buddhism-Eng] OM MANI /AUM MANI☞
See also: Avalokitesvara; Great Compassion Mantra.
“The syllable AUM, usually spelt OM, is an invocation of multiple
symbolic meaning and ritual uses. Each constituent letter has its own
meaning of profound power. It precedes, pronounced as only an initiate knows how, the Tibetan formula Om Mani Padme Hum.”
Hump: 38
“Avalokitesvara’s outstanding characteristic is the virtue of compassion.
In order to rescue beings from suffering, she is said to descend into
the deepest hell. She is invoked by calling her name or by the famous
mantra ‘Om mani padme hum’ which refers either to the Absolute
that is contained in everything, or to the wish-fulfilling jewel which
Avalokitesvara keeps in the hollow of her hands, palms held together,
in the form of a lotus bud.”
Wolfg: 115
The mantra “Om Mani Padme Hum” is recited by Buddhists of
many Mahayana schools; however, its main proponents are found in
Tibetan Buddhism.
#0474
[fra-eng] jupe $ 불어 skirt
■ 암산퀴즈
974* 307
16320 / 60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9 번째는?
자비주 48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96 번째는?
09 자구(資具)를 증장시키며,
아로가참포, 阿路迦讖蒱<九>
aloka ksam bhu,
출세간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48
만약 모든 중생이 현 세상에서
원하는 바가 있으면
3*7일 (21일) 동안
깨끗이 재계(齋戒)를 지니고,
이 다라니를 외우면
반드시 소원은 성취되며
나고 죽음 따라
지금껏 지어온 일체 악업도
아울러 다 멸하고
삼천대천 세계의 일체제불과 보살과
범왕과 제석(帝釋)과 사천왕(四天王)과
신선(神仙)과 용왕(龍王)이
다 증명하여 알리라.
● 매다리야(미제리야) 彌帝唎耶<四十八> mai tri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96
션 다만다
扇<引>哆滿哆<九十六>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04일째]
수무량행불가설 $ 075▲細羅細羅為 一 ● 睥羅, ○□□□□,發,甚,清,菩
□□□□□□□, 發廣大願不可說,
甚深境界不可說, 清淨法門不可說,
□□□□□□□, 발광대원불가설,
심심경계불가설, 청정법문불가설,
修無量行不可說,
한량없는 행 닦음을 말할 수 없고
광대 서원 내는 일도 말할 수 없고
깊고 깊은 경계를 말할 수 없고
청정한 법문들도 말할 수 없고
[205째]
보살법력불가설 $ 076▲睥羅睥羅為 一 ● 謎羅, ○□□□□,菩,彼,彼,修
□□□□□□□, 菩薩法住不可說,
彼諸正念不可說, 彼諸法界不可說,
□□□□□□□, 보살법주불가설,
피제정념불가설, 피제법계불가설,
菩薩法力不可說,
보살의 법력을 말할 수 없고
보살의 법에 있음 말할 수 없고
저들의 바른 생각 말할 수 없고
저들의 모든 법계 말할 수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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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굴렁쇠 자세
299018
272
법수_암기방안
76 *무지 마름
9 맹장 【맹장】
48 왕(엄지)발가락 a big[great] toe
96 족근 足跟 ~ 발꿈치 【족근】
75 알머리뼈
4 작은창자 【소장】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723_225853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선사가 흥선사興善寺의 대철大徹 선사에게 가니,
대철이 물었다.
“어디에서 오는가?”
“천태산天台山에서 왔습니다.”
“천태산의 높이가 얼마나 되던가?”
선사가 대답했다.
“스스로 보십시오.”
운거雲居가 나서서 다시 물었다.
“보는 힘을 다하여도 보이지 않을 때에는 또 어찌합니까?”
그리고는 스스로가 대신하여 말했다.
“세간과 다릅니다.”
출전:
한글대장경 K1503_Txxxx
조당집(祖堂集) 남당 정 균찬
祖堂集 【南唐 靜 筠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 2019_1105_124130_nik_bw15_s12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31102_can_bw24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31725_can_CT38_s12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61532_can_fix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5_165102_can_ar38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201_154631_can_ct30 원주 구룡사
○ 2020_0905_115851_can_CT27 오대산 월정사
○ 2020_0905_170124_nik_ori_rs 오대산 적멸보궁
○ 2020_0909_144731_can_BW25 무주 백련사
○ 2020_0910_122224_can_Ab27 속리산 법주사
○ 2020_0910_182812_can_bw24 제천 월악산 신륵사
○ 2020_0911_122558_nik_ab41 제천 의림지 대도사
○ 2020_0930_134919_nik_AB17 화성 용주사
○ 2020_1002_122623_nik_AB7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18_1023_161412_nik_ar24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20_1114_140055_can_AB4_s12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01139_can_CT33 구례 화엄사
○ 2019_1104_105540_can_ab41_s12 구례 화엄사
○ 2019_1104_171537_can_exc_s12 구례 지리산 연곡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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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4_161615_can_ct0_s12 구례 쌍계부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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