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사론』
K1077
T2109
하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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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사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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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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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사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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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s Simon - Les Gauloises Bleu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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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7/2567-07-28-k1077-002.html#1164 sfed--파사론_K1077_T2109.txt ☞하권 sfd8--불교단상_2567_07.txt ☞◆vbpb1164 불기2567-07-28 θ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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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종 4제의 1.
천태종에서 『열반경』 「성행품」에 말한 바에 의하여 4제(諦)를 세워 4교(敎)에 배대하였는데, 이것은 미(迷)와 오(悟)의 인과를 고ㆍ집ㆍ멸ㆍ도의 4로 하고
진실한 생멸이 있다고 말하는 것이니,
3장교(藏敎)의 말을 가리킴.
답 후보
● 생멸사제(生滅四諦)
서래의(西來意)
석교(釋敎)
선가(禪家)
선교방편(善巧方便)
선바라밀(禪波羅蜜)
선업(善業)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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交 ■ ( 사귈 교 )
053▲ 曲共光交臼 ■ 곡공광교구 53 ( 굽을 곡/ 잠박 곡, 누룩 국 )( 한가지 공 )( 빛 광 )( 사귈 교 )( 절구 구 )
014▲ 卂也广兀幺 ■ 신야엄올요 14ㅡ 빨리 날라가니 집들이 우뚝하지만 작게 보인다. ( 빨리 날 신 )( 잇기 야/ 어조사 야, 대야 이/이것 이 )( 집 엄 / 넓을 광, 암자 암 )( 우뚝할 올 )( 작을 요 ) 재춘법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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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Ch-Eng] 原人論 The "Essay on the Origin of Man ", by Zongmi 宗密. One fasc., T 1886.45.708a-710c. An important essay written in response to attacks on Buddhism made by Han Yu 韓愈 (768-824). Zongmi shows the relative strengths of Buddhism in comparison with Confucianism and Taoism, while emphasizing the "unity of the three teachings." Translated into English by Peter N. Gregory with the title Inquiry into the Origin of Humanity.
[Muller-jpn-Eng] 五五百年 ゴゴヒャクネン five periods of five hundred years
[Glossary_of_Buddhism-Eng]
Samantabhadra: Supreme Vows / Voeux Suprê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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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4 번째는?
자비주 53 번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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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지혜라고 하는 재보(財寶)를 보시하도록 증장시키며,
우파섬마참포, 鄔波睒摩讖蒱<十四>
upasama ksam bhu,
평온(平穩)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53
이 다라니를 외우고 가지는 사람은
곧 부처님 몸을 지닌 곳간[佛身藏]이니
99억 항하사의 모든 부처님께서
사랑하시고 아껴주시는 까닭이니라.
● 싯다야 悉陁夜<五十三> sid dhā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101
샹사야 남 친 다 라
商娑野<引>喃<引>親<去>哆<引>囉<一百一>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09일째]
무량행문불가설 $ 080■ ■無 諸種了知變 示一勇清成
080▲ 契魯陀契魯陀為 一 ● 摩覩羅, ○□□□□,念,諸,悉,諸
□□□□□□□, 念念恒住不可說,
諸佛剎海不可說, 悉能往詣不可說,
□□□□□□□, 념념항주불가설,
제불찰해불가설, 실능왕예불가설,
無量行門不可說,
한량없는 수행의 문 말할 수 없고
생각생각 머무름을 말할 수 없고
부처님의 세계해도 말할 수 없고
거기마다 나아감을 말할 수 없고
[210째]
제찰차별불가설 $ 081▲摩覩羅摩覩羅為 一 ● 娑母羅, ○□□□□,種,差,無,種
□□□□□□□, 種種清淨不可說,
差別莊嚴不可說, 無邊色相不可說,
□□□□□□□, 종종청정불가설,
차별장엄불가설, 무변색상불가설,
諸剎差別不可說,
세계의 차별함을 말할 수 없고
가지가지 청정함도 말할 수 없고
차별한 장엄들도 말할 수 없고
그지없는 빛깔도 말할 수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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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한 주먹 감싸고 상체 숙이기
49395
628
법수_암기방안
81 서혜부( 사타구니~ thigh 넓적다리주변)
14 맥박~점(맥박뛰는곳) pulse
53 (귀)코 nose 鼻 【비】
101 클래비클 Clavicle 鎖骨 【쇄골】
80 거골[=발목뼈중 가장 윗뼈]
9 맹장 【맹장】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728_121129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 진나라 사문 축법순(竺法純)
진(晋)나라 산음(山陰) 현의사(顯義寺)의 축법순(竺法純)은 어떤 사람인지 모른다.
젊어서 출가하여 산음의 현의사에 머물면서 고행을 행하고 덕이 있으며 『유마경』을 잘 외웠다.
원흥(元興) 연중에 절을 짓기 위해 난저(蘭渚)에 올라가 옛 집을 샀다.
날이 저물어 호수 가운데 이르러 바람을 만나 작은 배가 침몰하게 되었다.
법순은 일심으로 관세음보살 부르기를 그치지 않았다.
이윽고 떠도는 큰 배 한 척을 만나 그것을 타고 죽음을 면했다.
언덕에 오르자 어느새 배는 간 곳이 없었다.
도인과 속인들은 모두 그 신기함을 감탄했다.
그 뒤에 법순은 어떻게 되었는지 모른다.
[이 한 가지 증험은 『양고승전』에 나온다.]
출전:
한글대장경 K1406_T2122
법원주림(法苑珠林) 당 도세찬
法苑珠林 【唐 道世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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