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경록』
K1499
T2016
종경록 제26권/전체10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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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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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경록』
♣1499-026♧
종경록 제26권/전체10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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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11917_can_fix 화순 영구산 운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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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7_173659_nik_ori_rs 양산 통도사
○ 2020_0908_150343_can_ori_rs 합천 해인사
○ 2020_0909_145119_nik_ori_rs 무주 백련사
○ 2016_0505_130721_nik 춘천 청평사
○ 2020_1017_152831_can_exc_s12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61022_can_exc_s12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3_161743_nik_exc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8_1023_165831_nik_exc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9_1104_104559_nik_exc_s12 구례 화엄사
○ 2019_1104_113705_nik_exc 구례화엄사 구층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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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4_115254_can_fix 구례 화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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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경록』
♣1499-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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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ge1013
◈Lab value 불기2567/10/23 |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10/2567-10-23-k1499-026.html#1013 sfed--종경록_K1499_T2016.txt ☞종경록 제26권/전체100권 sfd8--불교단상_2567_10.txt ☞◆voge1013 불기2567-10-23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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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전문(流轉門). 적멸(寂滅)에 돌아가는 문.
수행한 공덕으로 말미암아 번뇌를 끊고, 생사의 고통에서 벗어나 열반의 본원으로 향하는 부문의 인과.
답 후보
● 환멸문(還滅門)
황문(黃門)
회산주부(灰山住部)
회향(廻向)
후념(後念)
훔(吽)
흘리구(紇利俱)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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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Marc Lavoine - Ne M'en Veux Pas De T'en Vouloir
Salvatore Adamo - Comme Toujours
Michel Sardou - Vincent
Véronique Sanson - Féminin
LES ENFOIRES - Qui A Le Droit
Renaud - Ecoutez-Moi Les Gavroches
Irene De Trebert - Mademoiselle Swing [1942]
■ 시사, 퀴즈,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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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血 ■ ( 피 혈)
062▲ 亥行向血回 ■ 해행향혈회 62 ( 돼지 해,/ 장 이름 개 )丄(다닐 행 / 항렬 항 )( 향할 향 / 성씨 상 ) ( 피 혈) ( 돌아올 회 )
036▲ 爻欠可甘甲 ■ 효흠가감갑 36 (사귈 효/ 가로그을 효 )( 하품 흠 / 이지러질 결 ) ( 옳을 가 / 오랑캐 임금 이름 극 )( 달 감 ) ( 갑옷 갑/ 친압할 갑)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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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Sri Maha Bodhi
[san-chn] piṇḍtia 總
[san-eng] vṛddhi $ 범어 growth
[pali-chn] sudda 首陀羅
[pal-eng] khaggaahaka $ 팔리어 m.a sword-bearer.
[Eng-Ch-Eng] VIPASYANA SUKHAVATIVYUHA SUTRA Vipasyana Sukhavativyuha Sutra 觀無量壽經 It is one of the main sutra for Pure Land Sect. The Sutra indicates that the Pure Land of Amitabha Buddha is one of the Buddha Lands. It also describes how to be born in the Pure Land through the Sixteen Contemplations. Therefore, the Sutra is also called "Sixteen Contemplations Sutra".
[Muller-jpn-Eng] 觸境 ソクキョウ (term) objects of touch (sprastavya)
[Glossary_of_Buddhism-Eng] SUDHODANA☞
See also: Sakyamuni Buddha.
“Father of Gotama [Buddha Sakyamuni]. Suddhodana was a
chieftain of the Indian Sakya tribe. His wife was Maya, who died
7 days after giving birth to Gotama. It was predicted of the child
Gotama by soothsayers that he would become either a universal monarch or a Buddha. Suddhodana, therefore, sought to protect the boy
from any experience of unpleasant aspects of life, such as illness, old
age and death, and to surround him with pleasures. In spite of this
protection, Gotama is said to have seen in one day a disease-ridden
man, an old man, and a corpse, and thus to have been brought
to reflection upon the meaning of phenomenal human existence.
When news of Gotama’s having attained enlightenment reached
Suddhodana, he sent messengers inviting the Buddha to come to
Kapilavastu. The messengers, however, hearing Buddha preach, were
converted and entered the Sangha without delivering their message.
This happened repeatedly until the tenth time, when the message
reached Buddha. On his visiting Kapilavastu and conversing with
Suddhodana, the latter became a sotapanna (a sage). Some years later,
when Suddhodana was dying, the Buddha visited him. After hearing
the Buddha’s discourse, Suddhodana became a lay Arhat, and died
soon after.”
[fra-eng] caducité $ 불어 frailness, frailty, infirmness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96일째]
피제장엄불가설 $ 038▲毘覩羅毘覩羅為 一 ● 奚婆(上)羅, ○□□□□,彼,彼,彼,所
□□□□□□□, 彼諸神力不可說,
彼諸自在不可說, 彼諸神變不可說。
□□□□□□□, 피제신력불가설,
피제자재불가설, 피제신변불가설。
彼諸莊嚴不可說,
여러 가지 장엄도 말할 수 없고
저 여러 신통한 힘 말할 수 없고
여러 가지 자재함도 말할 수 없고
여러 가지 신통 변화 말할 수 없어
[297째]
소유신통불가설 $ 039▲奚婆羅奚婆羅為 一 ● 伺察, ○□□□□,所,所,所,清
□□□□□□□, 所有境界不可說,
所有加持不可說, 所住世間不可說。
□□□□□□□, 소유경계불가설,
소유가지불가설, 소주세간불가설。
所有神通不可說,
갖고 있는 신통을 말할 수 없고
갖고 있는 경계도 말할 수 없고
갖고 있는 가지함도 말할 수 없고
세간에 머무름도 말할 수 없어
●K0335_T1343.txt★ ∴≪A존승보살소문일체제법입무량문다라니경≫_≪K0335≫_≪T1343≫
●K1499_T2016.txt★ ∴≪A종경록≫_≪K1499≫_≪T2016≫
●K0318_T1337.txt★ ∴≪A종종잡주경≫_≪K0318≫_≪T1337≫
■ 암산퀴즈
258* 507
137852 / 482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6 번째는?
자비주 62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80 번째는?
36 능히 일체의 선법(善法)을 증장시키고,
미례, 弭隸<三十六>
mile
(~!~) 어떠한 파괴로부터도 보호해주는 이시여!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62
마땅히 알라.
이 사람을 해탈을 지닌 곳간이니,
천마와 외도가 능히 붙잡아 두지 못하는 까닭이니라.
● 슬라승하목카야(실라승하목카야) 悉囉僧訶穆佉耶<六十二> si ra saṃ ā mu khā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80
몯다니리마
沒馱你哩摩<二合引>拏<八十>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130806
286
법수_암기방안
39 아킬래스건 Achilles tendon
36 가랑이 ( crotch / 사타구니, groin )
62 이두박근(二頭膊筋) ~알통
80 거골[=발목뼈중 가장 윗뼈]
38 정강이[Shin]
96 족근 足跟 ~ 발꿈치 【족근】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1024_235940 :
한국불교전서 내 시구 및 게송
작별作別
霽後靑岑影裡連
날이 갠 뒤 푸른 산 그림자 이어졌는데
上方明月照地天
산사의 밝은 달은 하늘과 땅을 비추누나
老僧法語成千佛
노승의 법문은 천 부처님을 이루고
古木風聲已百年
고목의 바람 소리 백 년이 이미 지났어라
盡境欲蘇巒海病
선경仙境은 병든 산해山海를 소생시키겠고
笑顔仍得虎溪緣
웃는 얼굴은 호계虎溪의 인연365)을 얻었네
白雲一路三生遠
흰 구름 속 한 가닥 길은 속세를 멀리 떠났으니
願訪名山作地仙
원컨대 명산을 찾아가서 신선이 되고 싶어라
출전:
한국불교전서 11책 H0283
조선 ∴성우(惺牛) 경허집(鏡虛集) 8권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금강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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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0419_133017_can_ar45
○ 2018_0419_133105_can_exc
○ 2018_0419_134155_can_bw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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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0419_135458_can_ar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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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525_190401_nik_ct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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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606_185958_can_ct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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