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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월 11일 목요일

불기2568-01-10_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k0891-033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K0891
T1442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제33권/전체5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0891-033♧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제33권/전체5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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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002_123528_nik_exc_s12


○ 2020_1017_160929_can_exc


○ 2018_1022_133149_nik_ori


○ 2018_1023_165222_nik_exc


○ 2020_1114_131204_nik_exc


○ 2019_1104_104032_can_ex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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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089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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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tmg8414

◈Lab value 불기2568/0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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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Theophile Steinlen-two-women-and-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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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st: Theophile Steinlen
from https://en.wikipedia.org/wiki/Théophile_Steinlen
Title : two-women-and-cat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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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0419_125553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Image-Shevchenko_Kateryna_Olia_1842_lar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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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Taras Shevchenko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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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kasia , Sankissa 및 Sankasya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 Wikipedia


○상세정보=> http://buddhism007.tistory.com/3858

Rose - Maman Est En Bad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1/2568-01-10-k0891-033.html#8414
sfed--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_K0891_T1442.txt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제33권/전체50권
sfd8--불교단상_2568_01.txt ☞◆vtmg8414
불기2568-01-10
θθ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는 개도의(開導依). 3종 소의(所衣)의 하나. 

심(心)ㆍ심소(心所)가 전념(前念)ㆍ후념(後念)으로 옮아 변할 때에, 전념의 마음이 후념의 심ㆍ심소를 생기게 하기 위하여 소의(所衣)가 된다는 뜻으로 전념의 마음을 말함. 

곧 후념의 심ㆍ심소는 전념의 마음이 멸하여 식역(識域)을 넘겨받고서야 비로소 생기는 것이므로, 후념의 심ㆍ심소에서 전념의 마음을 바라보고 말하는 것임.

답 후보
● 등무간연의(等無間緣依)
라후라(羅睺羅)
뢰야삼상(賴耶三相)
마납(磨衲)
마두관음(馬頭觀音)

마파순(魔波旬)
마하남(摩訶男)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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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Mickael Miro - Go Go Go
Marie-Paule Belle - Le Carnet A Spirale
Michel Sardou - Danton
Mireille Mathieu - Toi Que J'aimerai
Quartet Buccal - La Reine Du Monde
Barbara - Ma Plus Belle Histoire Damour
Salvatore Adamo - Bonsa (Bonus Inedit)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口 ■ ( 입 구 )
010▲ 工口久弓及 ■ 공구구궁급 10 ( 장인 공 )( 입 구 )( 오랠 구 )( 활 궁 )( 미칠 급 )
011▲ 己女大万亡 ■ 기녀대만망 11 ( 몸 기 )( 여자 녀 / 너 여 )( 클 대 / 클 태 )( 일 만 만 )( 망할 망 / 없을 무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List of Buddhist temples
[san-chn] lakṣaṇa-sthiti 相住
[san-eng] sahasrapāt.h $ 범어 thousand-footed
[pali-chn] aṭṭhatiṃsa 十念
[pal-eng] nissaritvaa $ 팔리어 abs. of nissaratihaving departed; having escaped from.
[Eng-Ch-Eng] diligence 精進
[Muller-jpn-Eng] 法兄弟 ホウキョウダイ brother dharma disciples
[Glossary_of_Buddhism-Eng] STALE RICE /STALE FARE☞
See also: Cause and Effect.
This is a reference to a well-known story about Buddha
Sakyamuni’s disciple Visakha, who once said: “When a certain
Bhikkhu was standing at the door for alms, my father-in-law was
eating sweet milk rice-porridge, ignoring him. Thinking to myself
that my father-in-law, without performing any good deed in this life,
is only consuming the merits of past deeds, I told the Bhikkhu: ‘Pass
on Venerable Sir, my father-in-law is eating stale fare.” (Narada, The
Buddha and His Teachings, p.101.)
Most people go through life consuming “stale fare,” as they enjoy the
results of their past merits without thought of creating new ones. For
example, a wealthy person (i.e., one who practiced charity in past
lives) spending time and money on himself alone, without thoughts
of charity, is eating stale fare. This concept is also related to the idea
that merits accrued in the first lifetime are potential enemies of the
third lifetime. In the first lifetime, the practitioner engages in wholesome actions which bring blessings (wealth, power, authority, etc.) in
the second lifetime. Since wealth and power tend to corrupt, he is
likely to create evil karma, resulting in retribution in the third lifetime. Thus the Buddha’s injunction against seeking rebirth within
Samsara.

[fra-eng] centime $ 불어 cent
[chn_eng_soothil] ' The upright from the forbearing come,The poor from the mean and greedy come,Those of high rank from worshippers come,The low and common from the Prideful come,Those who are dumb from slanderers come,The blind and deaf from unbelievers come,The long-lived from the merciful come,The short-lived from life, takers come,The deficient in faculties from command-breakers come,The complete in faculties from command-keepers come.'' 端正者忍辱中來.貧窮着樫貧中來.高位者禮拜中來.下賤者橋慢中來.瘖啞者誹謗中來.盲聾者不信中來.長壽者慈悲中來.短命者殺生中來.諸根不具者破戒中來.六根具足者持戒中來.'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0일째]
이차제진수제겁 $ 010■ ■以 於一彼不於 一不於彼此
010▲ 那由他那由他為 一 ●頻婆羅 ○□□□□,一,爾,無,於

□□□□□□□, 一塵十萬不可說,
爾劫稱讚一普賢, 無能盡其功德量。
□□□□□□□, 일진십만불가설,
이겁칭찬일보현, 무능진기공덕량。

以此諸塵數諸劫,
이러한 티끌로써 겁을 세는데
한 티끌에 십만 개의 말 못할 겁씩
그렇게 많은 겁에 칭찬한대도
한 보현의 공덕도 다할 수 없어



[11째]
어일미세모단처 $ 011▲頻婆羅頻婆羅為 一 ● 矜羯羅, ○□□□□,有,一,如,一

□□□□□□□, 有不可說諸普賢,
一切毛端悉亦爾, 如是乃至遍法界。
□□□□□□□, 유불가설제보현,
일체모단실역이, 여시내지편법계。

於一微細毛端處,
가장 작은 한 털 끝이 있을 자리에
말로 못할 보현보살 있는 것같이
온갖 터럭 끝마다 모두 그러해
이와 같이 법계에 가득하니라.





●K0914_T1453.txt★ ∴≪A근본설일체유부백일갈마≫_≪K0914≫_≪T1453≫
●K0891_T1442.txt★ ∴≪A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_≪K0891≫_≪T1442≫
●K1395_T1449.txt★ ∴≪A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갈치나의사≫_≪K1395≫_≪T1449≫


■ 암산퀴즈


790* 738
173656 / 196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0 번째는?
자비주 10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10 번째는?




10 친우(親友)를 증장시키며,
담마참포, 萏摩讖蒱<十>
dama ksam bhu,
조복(調伏)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0
속히 일체 바라는 원을 만족하게 되기 위함인 연고로 선설코저 하오니,
오직 원하옵건대 세존께서는 큰 자비로써 중생을 불쌍히 여기사 설함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 나모시기다이맘알리야(나모실길다이맘아리야) 南無悉吉埵伊蒙阿唎耶<十> na mo s kṛ ta ī mo a ry 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10
살- 바 지 도 바세바라마바 라미다바라 바다
薩哩嚩<二合>喞<引>睹<引>嚩勢波囉摩波<引>囉弭哆鉢囉<二合>鉢哆<二合十>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583020
886
법수_암기방안


11 위팔 upper arm
10 손목 WRIST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111_211522 :

대장경 내 게송



선대 성인을 따르기를 원하여 비추어 보고 견주며
● 願先循擬照


출전:
한글대장경 K1258_Txxxx
어제연화심윤회문게송(御製蓮華心輪廻文偈頌) 북송 태종찬
御製蓮華心輪廻文偈頌 【北宋 太宗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발바닥 두드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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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004_145923_nik_ab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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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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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_K0891_T1442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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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0891-033♧
[관련키워드]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제33권/전체5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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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8-01-10_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K089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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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_K0891_T1442.txt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 제33권/전체5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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