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무구칭경』
K0121
T0476
설무구칭경 제3권/전체6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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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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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무구칭경』
♣0121-003♧
설무구칭경 제3권/전체6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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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02514_nik_ct8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13407_can_BW21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72009_can_CT28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5_160038_can_CT33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201_153621_can_AB7 원주 구룡사
○ 2019_1201_161139_nik_ar45_s12 원주 구룡사
○ 2020_0904_141103_can_CT28 원주 구룡사
○ 2020_0904_142523_can_ori_rs 원주 구룡사
○ 2020_0904_143758_can_Ab31 원주 구룡사
○ 2020_0905_112045_can_ar47 오대산 월정사
○ 2020_0906_110001_nik_ct26 천축산 불영사
○ 2020_0909_141942_can_ori_rs 무주 백련사
○ 2020_0909_144151_can_bw3 무주 백련사
○ 2020_0930_135434_nik_AR28 화성 용주사
○ 2020_1017_150324_nik_CT38_s12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61405_nik_BW17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4_173027_nik_Ar37_s12 부여 고란사
○ 2018_1024_180557_nik_exc 부여 고란사
○ 2019_1104_133640_can_CT28 구례 화엄사 연기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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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114_144122_can_Ab35 삼각산 도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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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무구칭경』
♣012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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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vyrm1691
◈Lab value 불기2568/02/13 |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2/2568-02-13-k0121-003.html#1691 sfed--설무구칭경_K0121_T0476.txt ☞설무구칭경 제3권/전체6권 sfd8--불교단상_2568_02.txt ☞◆vyrm1691 불기2568-02-13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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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Anavatapta 【팔】Anotatta 아나반답다(阿那般答多)ㆍ아나파달다(阿那婆達多ㆍ阿那波達多)ㆍ아나발달다(阿那跋達多)라 음역. 아뇩달(阿耨達)ㆍ아나달(阿那達)은 무열뇌(無熱惱)ㆍ청량(淸凉)이라 번역. 염부주(閻浮洲)의 4대하인 긍가ㆍ신도ㆍ박추ㆍ사다의 근원, 설산의 북, 향취산의 남에 있음. 혹은 히말라야 산중의 항하(恒河)의 수원을 가리키기도 하며 서장의 모나사루완호(湖)를 말한 것이라 하나 미상.
답 후보
● 아뇩달지(阿耨達池)
아미타바(阿彌陀婆)
아비담문(阿毘曇門)
아수라(阿修羅)
아어취(我語取)
아자본불생(阿字本不生)
악(惡)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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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DIANE TELL - Souvent, Longtemps, Enorment
MANU CHAO - Me Gustas Tu
France Gall - Calypso
Edith Piaf - Simply A Waltz (Simplement Une Valse) Anglais
Francis Cabrel - Encore Et Encore
Charles Aznavour - Les Jours Heureux
Rejane - Besoin De Personn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史 ■ (사기 사 )
044▲ 司史疒生石 ■ 사사상생석 44 ( 맡을 사 )(사기 사 )( 병들어 기댈 상 / 병들어 기댈 녁 / 역 )( 날 생 )( 돌 석/ 섬 석 )
045▲ 世示礻矢市 ■ 세시시시시 45 ( 인간 세/ 대 세 )( 보일 시 / 땅귀신 기, 둘 치 )( 보일시변 시 )( 화살 시 )( 저자 시/ 상품을 팔고 사는 시장, 장사 시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Amitabha
[san-chn] Śubhakṛtsna 修乾天, 修乾天
[san-eng] mātaraṃ $ 범어 (fem.acc.Sing.)mother
[pali-chn] kosa 拘盧舍, 藏
[pal-eng] taapetvaa $ 팔리어 abs. of taapetihaving scorched; having tormented; having heated.
[Eng-Ch-Eng] 光宅四乘 A reference to the establishment of the doctrine of one vehicle (fourth vehicle) by Guangzhai based on his interpretation of the parable of the burning house in the Lotus Sutra 法華經. This is an important special characteristic of the Tiantai and Huayan schools.
[Muller-jpn-Eng] 布儞阿偈 フニアゲ purgatives
[Glossary_of_Buddhism-Eng] SRI LANKA☞
See also: Sri Lanka (Buddhism in).
“Formerly called Ceylon. Island-nation off the southern tip of
India – the primary homeland of Theravada Buddhism.”
Reat: 344 #2093
See also next entry.
[fra-eng] l'entraineur $ 불어 the coach
[chn_eng_soothil] 小行 The practice, or discipline of Hīnayāna; also, urination.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44일째]
념념어제소행처 $ 044▲泥羅婆泥羅婆為 一 ● 訶理婆, ○□□□□,調,所,所,於
□□□□□□□, 調伏眾生不可說。
所有神變不可說, 所有示現不可說,
□□□□□□□, 조복중생불가설。
소유신변불가설, 소유시현불가설,
念念於諸所行處,
찰나찰나 다니는 여러 곳에서
중생을 조복함도 말할 수 없고
갖고 있는 신통 변화 말할 수 없고
보이어 나타냄도 말할 수 없어
045□
[45째]
어중시겁불가설 $ 045▲訶理婆訶理婆為 一 ● 一動, ○□□□□,於,菩,諸,一
□□□□□□□, 於中差別不可說,
菩薩悉能分別說, 諸明算者莫能辨。
□□□□□□□, 어중차별불가설,
보살실능분별설, 제명산자막능변。
於中時劫不可說,
그 가운데 겁과 시간 말할 수 없고
그 가운데 차별도 말 못할 것을
보살이 분별하여 다 말하지만
산수에 능한 이도 분별 못하네.
●K0257_T0841.txt★ ∴≪A설묘법결정업장경≫_≪K0257≫_≪T0841≫
●K0121_T0476.txt★ ∴≪A설무구칭경≫_≪K0121≫_≪T0476≫
●K1084_T1903.txt★ ∴≪A설죄요행법≫_≪K1084≫_≪T1903≫
■ 암산퀴즈
203* 412
362889 / 549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44 번째는?
자비주 44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44 번째는?
44 좋은 말씀은 싸움이 치성한 겁을 능히 맑히며
다뎨, 癉綻<四十四徒界反>
tade
(이하~) 망상을 부수고 욕망에 가득한 이들의 힘을 빼 포박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44
이 다라니는
과거 99 억 항하사의 모든 부처님이 설하신 것이며,
저 모든 부처님이 설하신 것은
모든 수행자들이 육바라밀을 수행하되,
원만히 성취하지 못한 자를
속히 원만히 성치시키게 하기 위해서며,
보리심을 내지 못한 자는
속히 발심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또 성문승을 수행하는 이 가운데
성문과(聲聞果)를 증득(證得)하지 못한 자는
속히 증득하게 하기 위해서이며,
삼천대천 세계 내에
모든 신선인이
무상보리심(無上菩提心) 발하지 못한 자는
속히 발심하게 하고,
모든 중생 가운데
대승(大乘)의 믿음의 뿌리[信根]을 얻지 못한 자는
이 다라니의 위신력으로
대승의 씨앗에
법의 싹을 자라게 하기 위해서이니,
나의 자비 방편력 때문에
그것들이 모두 이루어지느니라.
● 시리시리(실리실리) 悉唎悉唎<四十四> si ri si ri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44
아캄니다시라
阿欠抳哆尸羅<四十四>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83636
661
법수_암기방안
45 발등 instep / top (side) of the foot
44 네째발가락 the fourth toe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213_203745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 ⑨ 제나라 팽성(彭城)의 금상에 땀이 나서 징조를 나타낸 인연
송나라 서주 자사(徐州刺史) 왕중덕(王仲德)은 팽성(彭城)의 송왕사(宋王寺)에서 1장 8척의 금상을 만들었다.
상호(相好)가 장엄하여 강호(江湖)에서는 제일 묘하였다.
그 땀방울의 많고 적음은 곧 난리의 크고 작음이었으며 그로써 난리를 알 수 있었다.
그러므로 그 고을 사람들은 그것을 상후(常候)로 삼았다.
그 때 곤주(袞州)의 여러 고을이 남부(南附)에서 의병(義兵)을 일으켜 대강 모았으나 매우 많았다.
그들은 사문(沙門)을 구박하여 방어를 도우라고 했다.
위나라 군사는 그 진영을 무찔러 모두 패망하게 되었다.
그들은 위대(魏臺)에 무고하여 승려들이 난리를 도왔다 하였으므로 승려들을 모두 죽이려 했다.
그 때 불상은 크게 땀을 흘려 온 법당이 다 젖었다.
그는 절에 와서 친히 사람을 시켜 비단 수건으로 불상을 닦았다.
그러나 닦으면 또 흘러 그치지 않았고 수십 인이 번갈아 닦았으나 그래도 그치지 않았다.
양왕은 이에 향을 사르며 예배하고 수건을 잡고는 빌었다.
“이 스님들은 죄가 없습니다.
맹세코 제가 보호할 것이므로 반드시 죄에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만일 이 조그만 정성에 감응이 있으시거든 부디 닦는 대로 곧 그쳐 주십시오.”
이렇게 말하고 손수 닦았다.
과연 손으로 닦자마자 눈물은 곧 말랐다.
나라에서는 명령을 내려 다 용서를 받았다.
출전:
한글대장경 K1406_T2122
법원주림(法苑珠林) 당 도세찬
法苑珠林 【唐 道世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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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5_153013_nik_exc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5_153256_nik_fix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5_161824_nik_fix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6_130624_can_exc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5_165102_can_fix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201_154301_nik_exc_s12 원주 구룡사
○ 2020_0909_154100_can_ori_rs 무주 백련사
○ 2020_0910_183019_can_ori_rs 제천 월악산 신륵사
○ 2020_1017_144734_nik_ori_rs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45724_can_ori_rs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2_130447_can_ori 공주 계룡산 갑사
○ 2018_1022_134428_can_exc 공주 계룡산 갑사
○ 2018_1024_173738_can_ori 부여 고란사
○ 2018_1023_165828_can_ori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20_1114_135511_can_ori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41104_can_ori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01125_can_exc 구례 화엄사
○ 2019_1104_101343_can_exc_s12 구례 화엄사
○ 2019_1104_103033_can_AR35_s12 구례 화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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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4_110136_nik_fix 구례 화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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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설무구칭경_K0121_T0476.txt ☞설무구칭경 제3권/전체6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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