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광명경』
K1465
T0663
금광명경 제3권/전체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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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광명경』
♣1465-003♧
금광명경 제3권/전체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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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광명경』
♣1465-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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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vt9979
◈Lab value 불기2568/02/21 |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2/2568-02-21-k1465-003.html#9979 sfed--금광명경_K1465_T0663.txt ☞금광명경 제3권/전체4권 sfd8--불교단상_2568_02.txt ☞◆vivt9979 불기2568-02-21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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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vijñāna 【팔】viññāṇa 요별(了別)하는 뜻. 경계를 대하여 인식하는 마음의 작용. 심왕(心王)에만 말하고, 심소(心所)는 별개(別個)로 함. 이에 6식(識)ㆍ8식ㆍ9식의 구별이 있음. ⇒<유사어>비사나<참조어>비사나(毘闍那)
답 후보
● 식(識)
신력(信力)
신변가지(神變加持)
신증(身證)
실담십이운(悉曇十二韻)
실아(實我)
심(尋)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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乎 ■ ( 어조사 호 / ~느냐? ~랴! )
052▲ 兄乎禾各艮 ■ 형호화각간 52 ( 형 형 / 두려워할 황 ) ( 어조사 호 / ~느냐? ~랴! ) ( 벼 화 / 말 이빨의 수효 수 )( 각각 각 )( 괘 이름 간 / 그칠 간, 은 은 )
053▲ 曲共光交臼 ■ 곡공광교구 53 ( 굽을 곡/ 잠박 곡, 누룩 국 )( 한가지 공 )( 빛 광 )( 사귈 교 )( 절구 구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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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Ch-Eng] Manifest Enlightenment of the Grand Resplendent One, His Transformations and Empowering Presence: Lord Indra of the Broader Sutras 大毗盧遮那成佛神變加持經
[Muller-jpn-Eng] 法願 ホウガン Fayuan
[Glossary_of_Buddhism-Eng] POSADHA☞
See: Uposattha / Upavasatha.
[fra-eng] infectons $ 불어 infect
[chn_eng_soothil] 焰王光佛 The fifth of the twelve shining Buddh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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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일째]
입시겁수불가설 $ 052▲摩魯陀摩魯陀為 一 ● 懺慕陀, ○□□□□,受,於,一,如
□□□□□□□, 受時劫數不可說,
於此行列安住時, 一切諸劫無能說。
□□□□□□□, 수시겁수불가설,
어차행렬안주시, 일체제겁무능설。
入時劫數不可說,
들어갈 때 겁의 수효 말할 수 없고
받을 때의 겁의 수효 말할 수 없어
여기서 줄을 지어 머무를 적에
모든 겁을 누구도 말할 수 없네.
[53째]
여시섭수안주이 $ 053▲懺慕陀懺慕陀為 一 ● 瑿攞陀, ○□□□□,所,入,入,意
□□□□□□□, 所有境界不可說,
入時方便不可說, 入已所作不可說,
□□□□□□□, 소유경계불가설,
입시방편불가설, 입이소작불가설,
如是攝受安住已,
이렇게 받아 넣고 머무른 뒤에
갖고 있는 경계를 말할 수 없고
들어갈 때 방편도 말할 수 없고
들어가서 짓는 일도 말할 수 없어
●K1132_T1642.txt★ ∴≪A금강침론≫_≪K1132≫_≪T1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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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산퀴즈
109* 248
160650 / 255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52 번째는?
자비주 52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52 번째는?
52 좋은 말씀은 또 일체의 보살들로 하여금 가호하고 따라 기뻐[隨喜][주-67]하게 합니다.
돈계, 敦祇<五十二葵計反>
tunje
(이하~) 성스러운 가문에 출생 토록 전진 전진케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52
또 이 주문 외우고 지니는 자가
입으로 하는 말이
좋은 말이든 나쁜 말이든
일체 천마(天魔)나
외도(外道)와 용과 신이 모든 귀신이 들으면
다 청정한 법음으로 듣게 되어
다 이 사람에게
공경하는 마음을 내어
부처님과 같이 존경하리라.
● 사바하 娑婆訶<五十二> s vā h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52
바라 릉바호
鉢囉<二合>楞嚩嚩護<五十二>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27032
630
법수_암기방안
53 (귀)코 nose 鼻 【비】
52 눈 eye 眼 【안】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222_233027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 제나라 양도(楊都)의 관음금상(觀音金像)의 인연
제(齊)나라 건원(建元) 초년에 태원(太原)의 왕염(王琰)은 나이가 아직 어렸으나 교지(交阯)의 현 법사(賢法師)에게서 5계(戒)를 받았다.
법사는 그에게 관음(觀音)의 금상(金像)을 공양하게 하였으므로 그는 그것을 받들고 양도(楊都)로 돌아와 남간사(南澗寺)에 기탁하였다.
왕염은 낮잠을 자다가 꿈을 꾸었다.
금상이 그 자리 모퉁이에 서 있었다.
그는 이상히 여겨 곧 남간사로 달려가 그 금상을 모시고 돌아왔다.
그날 저녁에 남간사에서는 십여 구(軀)의 불상을 잃었는데 도적들이 그것을 훔쳐 가서 그것을 녹여 돈을 만들려고 했다.
송(宋)나라 대명(大明) 7년 추석에 그 관음상은 3척 쯤의 광명을 놓아 찬란한 그 금빛을 온 집안 사람이 다 보았다.
그 뒤에 이 금상을 다보사(多寶寺)에 기탁했다.
왕염이 형초(荊楚)로 간 지 거의 10년이 되자 그 금상이 어디 있는지 알 수 없었다.
양도로 돌아와 꿈을 꾸는데 그 금산은 전당의 동쪽에 있었으며 여러 작은 불상 중에서도 분명하였다.
이튿날 아침에 절에 갔더니 과연 그 꿈과 같았으므로 그것을 모시고 돌아왔으니,
때는 건원(建元) 원년 7월 13일이다.
그래서 왕염은 그 『명상기(冥祥記)』 서문에서 이렇게 말하였다.
“이 관음상을 항상 공양하는 것은 반드시 영원한 진량(津梁)이 될 것을 바라서이다.
그 일을 돌이켜보면 깊은 감회가 있다.
직접 본 징험에 의하여 이 기록을 엮어 만든다.
대체로 가까운 정(情)에 밝게 접하려면 그 의상(儀像)만한 것이 없으니 상서로운 징험이 대개는 여기서 나오는 것이다.
경전에 ‘녹이고 깎고 그리고 수놓아 형상과 같이 된 것은 다 능히 행동하고 광명을 놓는다’ 하였다.
지금의 서역의 석가와 미륵의 그 두 상(像)은 그 빛남이 진신(眞身)과 같으니 그것은 상(相)이 잘 되었기 때문인가?
지금 동하(東夏)가 우러러보는 불상의 신묘한 영험이 극히 현저한 것도,
그 때의 중생들이 모임으로 인해 그 느낀 바를 목석(木石)에 의탁하였기 때문이니,
그 신비하고 이상함을 보는 것은 반드시 그 용모가 좋아서만 그렇게 되는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가라앉은 돌이 깊은 데서 뜨는 것은 실로 민오(閩吳)의 교화를 열어주었고,
오랜 금이 액(液)을 쏟는 것은 그로써 팽송(彭宋)의 화(禍)를 면한 것이다.
그 이외에도 번거로운 방법을 가려 보임은 구차하고 힐난하기 어려우리니,
보편된 이치를 따르면 실로 스스로 돌아와 따를 것이다.
이것은 저 경탑이 효험을 나타낸 것과 그 뜻이 같은 것이다.
일은 특수한 것을 꿰지 않은 것이니 그러므로 그 끝을 잇는 것이다.”
출전:
한글대장경 K1406_T2122
법원주림(法苑珠林) 당 도세찬
法苑珠林 【唐 道世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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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금광명경_K1465_T0663.txt ☞금광명경 제3권/전체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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