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견율비바사』
K0937
T1462
선견율비바사 제14권/전체18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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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선견율비바사』
♣0937-014♧
선견율비바사 제14권/전체18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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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5_155317_nik_exc_s12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6_112114_can_exc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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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5_163426_can_exc_s12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20_0211_134242_can_exc 불암산 천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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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017_150400_nik_exc_s12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52210_can_ori_rs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60440_can_ori_rs 삼각산 화계사
○ 2020_1114_121545_can_exc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32535_nik_exc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13449_can_fix 구례 화엄사 구층암
○ 2019_1104_105904_nik_exc 구례 화엄사
○ 2019_1104_111012_nik_exc_s12 구례 화엄사
○ 2019_1105_162316_can_exc_s12 순천 조계산 송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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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5_153916_can_ori_rs 오대산 적멸보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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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견율비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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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bpw9390
◈Lab value 불기2568/03/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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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lles Dreu - Alouette-Alouette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3/2568-03-02-k0937-014.html#9390 sfed--선견율비바사_K0937_T1462.txt ☞선견율비바사 제14권/전체18권 sfd8--불교단상_2568_03.txt ☞◆vbpw9390 불기2568-03-02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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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호마(內護摩). 사호마(事護摩)라고도 함. 땅을 택하여 단을 베풀고 화로를 만들고 유목(乳木)을 태우는 수법(修法). 이를 행함에는 본존(本尊)과 화로와 수행자(修行者)의 3위를 필요로 함. 이 셋은 행자의 3밀(密)을 표함. 이 셋은 평등하다고 관하여 수행자의 생각ㆍ말ㆍ동작의 3업을 깨끗이 하면 저절로 식재(息災)ㆍ증익(增益)ㆍ항복(降伏)의 3사(事)를 성취한다 함.
답 후보
● 외호마(外護摩)
욕계계근본번뇌(欲界繫根本煩惱)
욕애(欲愛)
용두(龍頭)
우담발라화(優曇跋羅華)
우바리(優婆離)
우왕(牛王)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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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Ute Lemper - Und Wenn Er Wiederkommt
Camille - Tout Dit
Barbara - Lhomme En Habit
Yves Montand - Ellington Quarante Et One
PASCAL OBISPO - Tu Vas Me Manquer
Jacques Dutronc - Les Petites Annonces
Jean Gabin - Avec Ma Petite Gueulle
■ 시사, 퀴즈,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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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퀴즈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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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亥 ■ ( 돼지 해,/ 장 이름 개 )丄
062▲ 亥行向血回 ■ 해행향혈회 62 ( 돼지 해,/ 장 이름 개 )丄(다닐 행 / 항렬 항 )( 향할 향 / 성씨 상 ) ( 피 혈) ( 돌아올 회 )
063▲ 角見更系求 ■ 각견경계구 63 (뿔 각 / 사람 이름 록( 녹), 꿩 우는 소리 곡 )( 볼 견 / 뵈올 현, 관의 천 )( 고칠 경 / 다시 갱 )( 맬 계 ) (구할 구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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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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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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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Tetsugen Bernard Glassman
[san-chn] adhipati-bhūta 爲增上, 爲增上緣
[san-eng] samīkṣya $ 범어 after seeing
[pali-chn] antaravāsaka 安陀衞
[pal-eng] aalingati $ 팔리어 aa + ling + aembraces.
[Eng-Ch-Eng] 五眼 The "five eyes": (1) 肉眼rouyan the earthly, physical eye. (2) 天眼 tianyan the heavenly eye, possessed by devas, as well as humans in the form realm who are in meditation; this eye can see far and near, past and future, inside and outside. (3) 慧眼huiyan, the wisdom eye, possessed by Hi^naya^na sages who can the lack of inherent existence in all things. (4) 法眼fayan the Dharma Eye, possessed by bodhisattvas which illuminates all teachings in order to save sentient beings. (5) 佛眼foyan the Buddha-eye, which includes all of the prior four.
[Muller-jpn-Eng] 門師 モンシ preceptor
[Glossary_of_Buddhism-Eng] SIX SUPERKNOWLEDGES☞
See: Spiritual Powers.
[fra-eng] exportons $ 불어 export
[chn_eng_soothil] 等持 Holding oneself in equanimity, a tr. of samādhi, as also is 三等持, i.e. samādhi-equilibrium; also of samāpatti, v. 三摩鉢底 and 等至.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62일째]
지기해료불가설 $ 062▲伽麼怛羅伽麼怛羅為 一 ● 那麼怛羅, ○□□□□,知,知,知,菩
□□□□□□□, 知其趣向不可說,
知其言語不可說, 知其作業不可說。
□□□□□□□, 지기취향불가설,
지기언어불가설, 지기작업불가설。
知其解了不可說,
이해함을 아는 일 말할 수 없고
나아갈 데 아는 일 말할 수 없고
그 말을 아는 일도 말할 수 없고
짓는 업 아는 일도 말할 수 없어
63 , 혜마달라 보이보입 , 유로퓸 63 Eu 란타넘족
[63째]
보살여시대자비 $ 063▲那麼怛羅那麼怛羅為 一 ● 奚麼怛羅, ○□□□□,利,普,入,見
□□□□□□□, 利益一切諸世間,
普現其身不可說, 入諸佛剎不可說,
□□□□□□□, 이익일체제세간,
보현기신불가설, 입제불찰불가설,
菩薩如是大慈悲,
보살이 이와 같은 큰 자비로써
저 모든 세간들을 이익케 하며
그 몸 두루 나타냄을 말할 수 없고
모든 세계 들어감을 말할 수 없고
●K1508_Txxxx.txt★ ∴≪A석화엄지귀장원통초≫_≪K1508≫_≪Txxxx≫
●K0937_T1462.txt★ ∴≪A선견율비바사≫_≪K0937≫_≪T14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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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산퀴즈
538* 26
58563 / 723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62 번째는?
자비주 62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62 번째는?
62 오래 머무르게 하여
갈 라, 喝<訶葛反>羅<六十二>
hara
(~!~) 적들을 파괴하고 없애 행복케 하소서. 망상을 소멸 근절케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62
마땅히 알라.
이 사람을 해탈을 지닌 곳간이니,
천마와 외도가 능히 붙잡아 두지 못하는 까닭이니라.
● 슬라승하목카야(실라승하목카야) 悉囉僧訶穆佉耶<六十二> si ra saṃ ā mu khā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62
라마냐-
囉麽抳野<六十二>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13988
81
법수_암기방안
63 전박 (前膊) ~ 아래팔뚝
62 이두박근(二頭膊筋) ~알통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302_235531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선사가 화산禾山에서 어떤 스님이 오는 것을 보고 불자拂子를 들어 물었다.
“화산도 이런 것을 말하던가?”
스님이 대답했다.
“그런 것뿐이 아닙니다.”
이에 선사가 나무랐다.
“화산을 저버려서 어찌하려는가?”
“어떤 것이 비밀히 전하는 마음입니까?”
선사가 양구하니,
스님이 말했다.
“만일 그렇다면 공연히 귀를 기울였군요.”
그러자 선사가 시자侍者를 불러 시자가 오니,
말했다.
“불을 피워라.”
“옛사람이 말하기를 ‘한 구절의 말을 기억했다가는 집집마다 들여우가 된다’ 하였는데,
옛사람의 뜻이 무엇입니까?”
선사가 대답했다.
“용천의 승당은 일찍이 문을 잠근 적이 없느니라.”
“화상께서는 어찌하십니까?”
선사가 대답했다.
“바람이 귓전을 스치는구나.”
출전:
한글대장경 K1503_Txxxx
조당집(祖堂集) 남당 정 균찬
祖堂集 【南唐 靜 筠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왜가리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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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oyal_Garden_in_Podgorica_ct9_s12_adapted_from_wik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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