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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3월 23일 토요일

불기2568-03-21_대반야바라밀다경-k0001-471


『대반야바라밀다경』
K0001
T0220

대반야바라밀다경 제471권/전체60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대반야바라밀다경』 ♣0001-471♧




대반야바라밀다경 제471권/전체60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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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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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53412_nik_exc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6_153549_nik_fix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5_155445_nik_fix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5_162337_nik_fix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6_124801_can_exc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6_155604_can_fix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5_164343_can_exc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20_0904_083921_nik_ori_rs 여주 봉미산 신륵사


○ 2020_1002_120814_nik_fix 파주 고령산 보광사

_ori_rs
○ 2016_0505_132400_nik 춘천 청평사


○ 2020_1017_154344_can_ori_rs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2_174043_nik_exc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8_1022_174122_nik_exc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20_1114_125942_nik_ori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31541_can_ori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31022_can_exc 구례 화엄사 연기암


○ 2019_1104_161541_can_exc_s12 구례 쌍계부근


○ 2019_1104_091518_nik_exc 구례 화엄사


○ 2019_1104_132241_nik_exc_s12 구례 화엄사 연기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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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4_171213_nik_exc 구례 연곡사



❋❋본문 ◎[개별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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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야바라밀다경』 ♣0001-471♧






◎◎[개별논의]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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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dfw1873

◈Lab value 불기2568/03/21


○ 2019_1201_154346_can_ar44_s12.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paul-gauguin-osny-rue-de-pontoise-winter-1883
[#M_▶더보기|◀접기|
Artist: paul-gauguin
from https://en.wikipedia.org/wiki/Paul_Gauguin
Title : osny-rue-de-pontoise-winter-1883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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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Murcia_University
[#M_▶더보기|◀접기|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Murcia_University.jpg
from http://en.wikipedia.org/wiki/Image:Murcia_University.jpg
photo taken by en:User:JCRA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_M#]


♥Transnistria (Moldova) ,Tighina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buddhism007.tistory.com/11975

Edwige Chandelier & Leo Basel - Dieu, Fumeur De Havanes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3/2568-03-21-k0001-471.html#1873
sfed--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txt ☞대반야바라밀다경 제471권/전체600권
sfd8--불교단상_2568_03.txt ☞◆vdfw1873
불기2568-03-21
θθ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백이갈마(白二羯磨)라고도 함. 무슨 일을 결정할 때 시행하는 작법의 한 가지. 대중 가운데서 무슨 일을 행하려 할 적에, 대중을 모으고 먼저 그 일의 내용을 세밀히 고하는 것을 백(白)이라 하고, 

다시 일의 가부를 물어 일을 결정하는 것을 갈마라 함. 

이와 같이 1백(白)과 1갈마로써 일을 결정하므로 

백일갈마라 하고, 

또 1백(白)과 1갈마를 합하여 백이갈마(白二羯磨)라고도 함.

답 후보
● 백일갈마(白一羯磨)

번뇌업고(煩惱業苦)
범망계(梵網戒)
범천왕(梵天王)
법계종(法界宗)
법랍(法臘)
법무애변(法無礙辯)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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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Arthur H. & M. - Est-Ce Qui Tu Aimes
Michel Sardou - Les Hommes Qui Ne Dorment Jamais
Amelie-Les-Crayons - La Derniere Des Filles Du Monde
Indochine - Marilyn
Jean Ferrat - Berceuse
Michel Sardou - L'amour Formica (Avec Johnny Hallyday)
Les Cowboys Fringants - Toune D'automn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几 ■ ( 안석 궤 / 책상 궤 )
003▲ 丂 丩九几乃 ■ 교구구궤내 3 ( 공교할 교 / 숨 내쉴 고 )( 얽힐 구 / 얽힐 교 )( 아홉 구 / 모을 규 )( 안석 궤 / 책상 궤 )( 이에 내 / 노 젓는 소리 애 )
016▲ 子丈才叉彳 ■ 자장재차척 16 ( 아들 자 )( 어른 장 )( 재주 재 )( 갈래 차 / 작살 차, 비녀 채 )( 조금 걸을 척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Hinayana
[san-chn] aviśeṣatā 無差別
[san-eng] śāśvatāḥ $ 범어 eternal
[pali-chn] bsgom par bya ba 可應修
[pal-eng] abhipatthesi $ 팔리어 aor. of abhipatthetilonged or hoped for.
[Eng-Ch-Eng] SIX ENTRANCES Six Entrances 六入 【參照: Six Places】and【參照: Six Indriyas】
[Muller-jpn-Eng] 三律儀 サンリツギ three types of vows\nthree kinds of deportment
[Glossary_of_Buddhism-Eng] THREE COMPREHENSIVE PRECEPTS☞
See: Three Bodies of Pure Precepts.

[fra-eng] diversifiant $ 불어 diversifying
[chn_eng_soothil] 右 dakṣiṇa. The right hand, on the right, e. g.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81일째]
제찰차별불가설 $ 081▲摩覩羅摩覩羅為 一 ● 娑母羅, ○□□□□,種,差,無,種

□□□□□□□, 種種清淨不可說,
差別莊嚴不可說, 無邊色相不可說,
□□□□□□□, 종종청정불가설,
차별장엄불가설, 무변색상불가설,

諸剎差別不可說,
세계의 차별함을 말할 수 없고
가지가지 청정함도 말할 수 없고
차별한 장엄들도 말할 수 없고
그지없는 빛깔도 말할 수 없고



[83째]
료지중생불가설 $ 083▲阿野娑阿野娑為 一 ● 迦麼羅, ○□□□□,知,知,知,知

□□□□□□□, 知其種性不可說,
知其業報不可說, 知其心行不可說,
□□□□□□□, 지기종성불가설,
지기업보불가설, 지기심행불가설,

了知眾生不可說,
중생을 잘 알음도 말할 수 없고
그 종성을 아는 것도 말할 수 없고
그 업보(業報) 아는 것도 말할 수 없고
마음과 행 아는 것도 말할 수 없고





●K0009_T0225.txt★ ∴≪A대명도경≫_≪K0009≫_≪T0225≫
●K0001_T0220.txt★ ∴≪A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
●K0105_T0374.txt★ ∴≪A대반열반경≫_≪K0105≫_≪T0374≫


■ 암산퀴즈


715* 164
178920 / 639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6 번째는?
자비주 3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81 번째는?




16 인욕을 증장시키며,
바라나삼모디 라나참포, 鉢剌惹三牟底<都異反>剌拏讖蒱<十六>
prajna sambhuti rana ksam bhu,
지혜 근원의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3
수명을 얻게 하기 위함이며,
● 바로기제새바라야 婆盧羯帝爍鉢囉耶<三> va lo ki te ś va rā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81
나 소아다미사다라
蘇誐哆尾沙馱囉<八十一>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117260
280
법수_암기방안


83 장딴지근
16 겨드랑이 [암핏 armpit]
3 밥통 【위】
11 위팔 upper arm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323_104940 :

한국불교전서 내 이야기

제목 : 남천축국南天竺國의 아주 유명하고 덕망 있는 비구인 용수보살龍樹菩薩1)은 범지梵志 종족의 매우 부유하고 귀한 집안 출신이었다.


처음 태어난 장소가 나무 아래였고,
용 덕분에 도를 이룬 까닭에 이런 이름을 갖게 되었다.
강보에 싸인 어린 시절에 사위다四韋陀(베다)2)를 염송하고 수록된 4만 게송을 모두 즉시 조감하였으며,
약관弱冠의 나이에는 여러 나라에 이름을 드날리고 천문天文과 별자리 및 그 밖의 도술까지 충분히 연마하지 않은 것이 없었다.
세 사람과 벗이 되어 산에 들어갔고 어느 불탑에 이르러 출가하여 도를 닦았는데,
90일 만에 염부제閻浮提에 존재하는 경론을 암송하고 모두 통달하였다.
그래서 다시 다른 전적을 찾아 설산雪山으로 향하다가 한 비구를 만났는데,
그가 마하연摩訶衍(대승)을 가르쳐 주었다.
그것을 좋아해 독송하자 변재辨才가 다함이 없게 되어 듣는 이들이 모두 추앙하고 복종하면서 스승이 되어 주기를 청하였다.
그러자 곧 일체지인一切智人3)을 자처하고는 교만한 마음을 일으켜 구담문瞿曇門4)을 통과해 들어가려고 하였다.
이때 문을 지키던 신이 용수에게 말하였다.
“지금 그대의 지혜로는 자유자재로 변론할 수 없으니,
여래와 비교하자면 반딧불이 해나 달과 함께 빛나는 것과 다름없다.
내 보기에 그대는 일체지를 갖춘 사람이 아닌데,
왜 이 문으로 들어가려고 하는가?”
용수가 이 말을 듣고는 얼굴을 붉히며 부끄러워하고 속으로 이렇게 생각하였다.
‘세계법世界法5) 가운데도 나루와 길은 한량이 없다.
부처님 경이 오묘하긴 하지만 그 표현과 논리는 미진하다.
내가 이제 다시 이를 자세히 연설하여 후학들을 깨우치고 중생들을 이롭게 해야 마땅하다.’
이렇게 생각하고는 홀로 조용한 건물의 수정방水精房에 머물렀다.
그러자 대룡보살大龍菩薩이 이런 그를 불쌍히 여겨 신통력으로 큰 바다로 데리고 들어갔다.
그리고 궁전으로 가서 칠보 상자를 열어 여러 방등方等의 심오한 경전과 한량없는 오묘한 법을 용수에게 주었다.
이에 90일 만에 모조리 통달하고 깊이 깨달아 들어가자 용이 그가 도를 깨달았다는 사실을 알고는 궁에서 돌려보냈다.
당초 『화엄경』은 문수사리文殊師利가 결집한 것인데,
부처님께서 처음 세상을 떠나신 후에 서로 다른 도가 앞다퉈 일어나 대승의 근기를 폄하하기에 이 경을 거두어 용왕의 궁에 들였던 것이다.
600여 년 후 용수가 용궁으로 가서 이 경이 유독 심오하고 오묘한 것을 보고는 염송하여 마음에 새겨 두었다가 비로소 세상에 전하여 유포하게 된 것이다.
『부법장인연경付法藏因緣經』6) 및 『서역기西域記』7)의 설명이다.
현수賢首의 『화엄전華嚴傳』8) 등 여러 전적에도 이 사실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출전:
한국불교전서 08책 H0175
조선 ∴성총(性聰) 사경지험기(四經持驗紀) 5권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반달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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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201_160303_can_exc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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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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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야바라밀다경』 ♣0001-471♧
[관련키워드]
대반야바라밀다경 제471권/전체60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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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8-03-21_대반야바라밀다경-K0001-471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3/2568-03-21-k0001-471.html
sfed--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txt ☞대반야바라밀다경 제471권/전체600권
sfd8--불교단상_2568_03.txt ☞◆vdfw1873
불기2568-03-21

https://blog.naver.com/thebest007/223392658426
https://buddhism007.tistory.com/18545
htmback--불기2568-03-21_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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