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달마순정리론』
K0956
T1562
제1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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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달마순정리론』 ♣0956-012♧
제1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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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달마순정리론』 ♣0956-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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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you9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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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004_155349_nik_ab41.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Renoir still-life-1 Artist: Pierre-Auguste Renoir from https://en.wikipedia.org/wiki/Pierre-Auguste_Renoir Title : still-life-1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16_1008_141817_nik.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Steinlen-Mothu_et_Doria Affiche pour les Scènes impressionistes, "Mothu et Doria". Théophile Steinlen (1859–1923)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France ,Lyon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Basilica of Notre-Dame de Fourvière Date Taken on 25 October 2013 Source https://www.panoramio.com/photo/98748897 Author Zoran Kurelić Rabko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JOE DASSIN - Les Champs-Elysees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1/2567-01-29-k0956-012.html#9708 sfed--아비달마순정리론_K0956_T1562.txt ☞제12권 sfd8--불교단상_2567_01.txt ☞◆vyou9708 불기2567-01-29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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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법을 스승으로부터 제자에게 이어가는 계통.
답 후보
● 교계(敎系)
구경즉(究竟卽)
구사종(俱舍宗)
구생(俱生)
구시나계라(拘尸那揭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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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차제정(九次第定)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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牜 ■ ( 소우 우)
029▲ 牛牜尤友云 ■ 우우우우운 29 ( 소 우 ) ( 소우 우) ( 더욱 우 )( 벗 우 )( 이를 운/ 구름 운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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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eng] andha $ 범어 bli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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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l-eng]
[Eng-Ch-Eng] 因成 That which is established according to cause and condition.
[Muller-jpn-Eng] 變異 ヘンイ change, become differ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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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basic scriptures of Brahmanism, not recognized by
Buddhis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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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6214 / 746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9 번째는?
자비주 29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29 번째는?
29 지혜의 광명을 증장시키며,
히 례, 㕧<上聲醯以反>㘑<二十九>
shiri
(이하~) 성스러운 찬란한 빛을 펼치시고,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29
그 사람이
만약 빈 산이나 넓은 들에
홀로 잠자고 있을 때
이 모든 선신들은
교대로 보호해서
재앙을 없애줄 것이며,
● 마하벌사야제(마하바사야제) 摩訶罰闍耶帝<二十九> ma ha va ja ya te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29
아세다야 노미암 아나 릉가리 다아 다라
阿世怛野<二合>努尾焰<二合>惹曩<引>楞訖哩<二合>哆誐<引>怛囉<二十九二合>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9일째]
광중현불불가설 $ 029▲毘素陀毘素陀為 一 ● 毘婆訶, ○□□□□,佛,法,聞,不
□□□□□□□, 佛所說法不可說,
法中妙偈不可說, 聞偈得解不可說。
□□□□□□□, 불소설법불가설,
법중묘게불가설, 문게득해불가설。
光中現佛不可說,
광명 속에 있는 부처 말할 수 없고
부처님이 설한 법문 말할 수 없고
법문 속에 묘한 게송 말할 수 없고
게송 듣고 생긴 지혜 말할 수 없어
[30째]
불가설해념념중 $ 030■ ■不 一於於或其 彼周彼所清
030▲ 毘婆訶毘婆訶為 一 ● 毘薄底, ○□□□□,顯,示,常,一
□□□□□□□, 顯了真諦不可說,
示現未來一切佛, 常演說法無窮盡。
□□□□□□□, 현료진체불가설,
시현미래일체불, 상연설법무궁진。
不可說解念念中,
말할 수 없는 지혜 생각 가운데
분명한 참된 이치 말할 수 없고
오는 세상 나타나실 여러 부처님
법문을 연설하심 끝이 없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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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양다리 벌려 선 전굴 자세
76346
759
법수_암기방안
30 발목 [ankle]
29 약지 (RING finger )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129_223913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59.
병(甁) 만드는 것을 구경한 비유
두 사람이 옹기장이 집에 가서,
그가 바퀴를 밟아 돌리면서 오지병 만드는 것을 구경하였다.
그들은 그것을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았다.
그런데 한 사람은 그곳을 떠나 큰 모임에 가서 맛있는 음식을 실컷 먹고 또 보물까지 얻었다.
그러나 한 사람은 병 만드는 것을 구경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내가 구경을 다할 때까지 기다려 주시오.”
이리하여 머뭇거리며 해가 지도록 그 병 만드는 것을 구경하다가 옷과 밥을 놓치고 말았다.
어리석은 사람들도 그와 같아서 살림살이를 돌보느라고 죽음[非常]이 오는 것을 깨닫지 못한다.
오늘은 이 일을 경영하고
내일은 저 업을 짓느라
모든 부처님이 큰 용(龍)처럼 나와
우레 같은 소리가 세상에 가득하고
법비가 걸림 없이 내리건만
세상일에 얽매어 듣지 못하며
죽음이 갑자기 닥치는 것도 모르네.
그 모든 부처님의 법회를 놓치고
법의 보배를 얻지 못하며
언제나 곤궁한 나쁜 길에 살면서
바른 법을 배반해 버리는구나.
저 사람이 병 만드는 것을 구경할 적에
끝내 구경하기를 그치지 않다가
그 때문에 그는 법의 이익 잃고
영원히 해탈할 기약이 없었네.
출전:
한글대장경 K0987_T0209
백유경(百喩經) 승가사나찬.
소제 구나비지역
百喻經 【僧伽斯那撰.
蕭齊 求那毘地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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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달마순정리론』 ♣0956-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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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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