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권론』
K0643
T1620
해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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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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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권론』
♣0643-001♧
해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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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개별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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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 ◎[개별논의]
●
해권론(解捲論)
진나보살(陳那菩薩) 지음
진제(眞諦) 한역
김철수 번역
●
등나무에 대해 뱀이라는 인식을 일으키나
등나무를 잘 살펴보면 본래 뱀이라는 경계는 없네.
●
일체 가명의 세속법들은
자성(自性)을 간택(簡擇)할 때
가명이 다른 것을 따라 일어난 것이며
세속의 인지(認知) 경계이네.
●
지혜로운 사람은 세속의 경계에 대해
진실하다는 생각을 일으키지 않네.
●
일체 가명의 사물을
오로지 세심하게 사량(思量)하여
지혜로운 이는 탐욕 등의 번뇌를
마치 뱀에 대한 두려움을 제거하듯 제거할 수 있네.
●
지혜로운 이는 세간과 어긋나지 않게
세간법에 따라 설하며
만일 번뇌의 장애를 멸하려 하면
진제(眞諦)에 의지하여 관찰해야 하네.
●
『해권론』
♣0643-001♧
◎◎[개별논의] ♥ ❋본문
○ 존재에 대한 일반적입장과 전도망상분별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6/2562-02-13-k0694-001.html#002
sfed--불설마요란경_K0694_T0066.txt
sfd8--불교단상_2562_02.txt ☞○ 존재에 대한 일반적입장과 전도망상분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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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pdj14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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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o Ferre - Le Flamenco De Par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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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2/03/2566-03-15-k0643-001.html#1474 sfed--해권론_K0643_T1620.txt ☞해권 sfd8--불교단상_2566_03.txt ☞◆vpdj1474 불기2566-03-15 θ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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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종 비량(比量)의 하나. 물건이 동작하는 것을 보고 무엇이라고 비량 추측하는 것. 행동에 의하여 사람의 지혜롭고 어리석음을 판단하고, 초목의 흔들림을 보고 바람이 있는 줄로 아는 것과 같은 따위.
답 후보
● 업비량(業比量)
여래법장(如來法藏)
여래장연기(如來藏緣起)
여시(如是)
여여(如如)
역무소외(力無所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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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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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ssary_of_Buddhism-Eng] ALLKNOWING☞
Syn: Light of the Future; Light of the Worlds; Lion Among Men.
See also: Buddha.
“All knowing [sarvajna]. This is a common epithet of Buddhas,
who are regarded as ‘all-knowing’ because they know all the paths
that lead to liberation, and because they know the causes and effects
of all events and all things.”
Gomez: 281-282 #1696
[fra-eng] étouffés $ 불어 chok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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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9138 / 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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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9 번째는?
자비주 74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74 번째는?
09 자구(資具)를 증장시키며,
아로가참포, 阿路迦讖蒱<九>
aloka ksam bhu,
출세간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74
부처님께서
아난에게 말씀하셨다.
"만약 부유해서 가지가지 보배 재물과 살림살이를 얻고자 하면
여의주수(如意珠手)가 마땅하고
만약 가지가지 불안으로 안온함을 구하는 자는
견색수(羂索手)가 마땅하고
만약 뱃속에 가지가지 병을 제거하려면
보발수(寶鉢手)가 마땅하고
만약 모든 도깨비와 귀신을 항복 받으려면
보검수(寶劍手)가 마땅하고
만약 일체 큰 마(魔)와 귀신을 항복 받으려거든
발절라수(拔折羅手)가 마땅하고
만약 일체 원수나 적을 꺾어 무너뜨리려면
금강저수(金剛杵手)가 마땅하고
만약 모든 때에 두려움과 불안에 처한 자는
시무외수(施無畏手)가 마땅하고
만약 눈이 어두워 광명을 구하는 자는
일정마니수(日精摩尼手)가 마땅하고
만약 열병이나 독한 병으로 청량함을 구하는 자는
월정마니수(月精摩尼手)가 마땅하고
만약 영화스러운 벼슬을 구하거든
보궁수(寶弓手)가 마땅하고
만약 착하고, 어진 벗을 일찍 만나기를 원하여 구하면
보전수(寶箭手)가 마땅하고
만약 몸 위에 가지가지 병을 없애려거든
양류지수(楊柳枝手)가 마땅하고
만약 몸 위에 아홉가지 뜻밖의 어려움[橫難]을 없애려거든
백불수(白拂手)가 마땅하고
만약 일체 권속이 착하고 화목하기를 구하면
호병수(胡甁手)가 마땅하고,
만약 일체 호랑이, 늑대, 승냥이, 표범 등 악한 짐승을 물리치려거든
방패수(防牌手)가 마땅하고,
만약 일체시에 항상 관청의 재난을 여의려거든
월부수(鉞斧手)가 마땅하고,
만약 남자 여자 심부름꾼 등을 구하려면
옥환수(玉環手)가 마땅하고,
만약 가지가지 공덕을 성취하려거든
백연화수(白蓮花手)가 마땅하고,
만약 10방 모든 부처님의 묘한 국토에 가 태어나려거든
청연화수(靑蓮花手)가 마땅하고,
만약 광대한 지혜를 성취하려거든
보경수(寶鏡手)가 마땅하고,
만약 10방에 계시는 모든 부처님을 친견하려면
자연화수(紫蓮花手)가 마땅하고,
만약 땅 가운데 가지가지 감춰져 있는 것을 구하거든
보협수(寶篋手)가 마땅하고,
만약 모든 선도(仙道)를 속히 성취하려거든
오색운수(五色雲手)가 마땅하고,
만약 범천(梵天)에 태어나기를 원하거든
군지병수(君遲甁手)가 마땅하고,
만약 도솔천궁에 올라가 태어나
미륵보살을 친견 하고자 하거든
홍연화수(紅蓮花手)가 마땅하고,
만약 타방의 역적이나 강한 적을 피해 물리치려거든
극삭수(戟槊手)가 마땅하고,
만약 모든 하늘의 착한 신들을 불러보려거든
보라수(寶螺手)가 마땅하고,
만약 일체 귀신을 부리되 어김이 없게 하려거든
촉루장수(髑髏杖手)가 마땅하고,
만약 10방에 계시는
모든 부처님이 속히 오셔서
손을 주셨으면 하거든
수주수(數珠手)가 마땅하고,
만약 뛰어나게 미묘하고 청정한 음성[梵音聲]을 성취하려거든
보탁수(寶鐸手)가 마땅하고,
만약 구업을 성취하여
말과 언사가 뛰어나고 교묘함을 성취하려거든
보인수(寶印手)가 마땅하고,
만약 천룡과 선신이 항상 와서
옹호함을 바라거든
구시철구수(俱尸鐵鉤手)가 마땅하고,
만약 자비로써 일체 중생을 덮어 보호해 주며
중생들이 자기에게 두려움을 일으키지 않게 하려거든
석장수(錫杖手)가 마땅하고,
만약 일체 귀신과 용과 뱀, 호랑이, 늑대, 사자, 사람과
사람아닌 것이 공경하고 두려워함을 구하거든
합장수(合掌手)가 마땅하고,
만약 태어나는 곳마다
항상 모든 부처님 곁을 여의지 않으려거든
화불수(化佛手)가 마땅하고,
만약 날 적마다 세세생생 늘
모든 부처님의 궁전을 떠나지 않고
태로 태어나는 몸을 받지 않으려거든
화궁전수(火宮殿手)가 마땅하고,
만약 총명하여
많이 듣고, 널리 배우되
뚜렷히 기억하여
잊어버리지 않으려거든
보경수(寶經手)가 마땅하고,
만약 지금부터 부처님 될 때까지
보리심에서 늘 물러나지 않으려거든
불퇴금륜수(不退金輪手)가 마땅하고,
만약 10방에 모든 부처님이 빨리 오셔서
이마를 만지고,
수기(授記)해 주시기를 원하거든
정상화불수(頂上化佛手)가 마땅하고,
만약 과일 열매와 모든 곡식과 양식을 구하거든,
포도수(葡萄手)가 마땅하니라.
이와 같이
여러가지 구하는 법(法)이 천 가지가 있으되
지금 간략하게 조금 설할 뿐이니라."
[주]------
[참고 이들에 대한 각 진언은 아래 관세음보살 42수 진언에 나옴.
참고 출전 ≪T20n1064≫ ∴천수천안관세음보살대비심다라니 [당 불공역] 千手千眼觀世音菩薩大悲心陀羅尼 ]
[주끝]------
● 나모갈라다나다라야야 南無曷囉怛那哆囉夜耶<七十四> na mo ra t na t ra yā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74
아마리 다바리사
阿蜜哩<二合>哆嚩哩沙<二合七十四>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74일째]
지혜통달불가설 $ 074▲計羅計羅為 一 ● 細羅, ○□□□□,三,了,明,修
□□□□□□□, 三昧自在不可說,
了達諸法不可說, 明見諸佛不可說,
□□□□□□□, 삼매자재불가설,
료달제법불가설, 명견제불불가설,
지혜로 통달함을 말할 수 없고
삼매에 자재함을 말할 수 없고
모든 법 잘 아는 것 말할 수 없고
부처님 밝게 봄도 말할 수 없고
075□
[75째]
수무량행불가설 $ 075▲細羅細羅為 一 ● 睥羅, ○□□□□,發,甚,清,菩
□□□□□□□, 發廣大願不可說,
甚深境界不可說, 清淨法門不可說,
□□□□□□□, 발광대원불가설,
심심경계불가설, 청정법문불가설,
한량없는 행 닦음을 말할 수 없고
광대 서원 내는 일도 말할 수 없고
깊고 깊은 경계를 말할 수 없고
청정한 법문들도 말할 수 없고
●K0128_T0664.txt★ ∴≪A합부금광명경≫_≪K0128≫_≪T0664≫
●K0643_T1620.txt★ ∴≪A해권론≫_≪K0643≫_≪T1620≫
●K0154_T0676.txt★ ∴≪A해심밀경≫_≪K0154≫_≪T0676≫
법수_암기방안
74 무명지 (~약지 )
75 알머리뼈
9 맹장 【맹장】
74 무명지 (~약지 )
74 무명지 (~약지 )
214800
454
○ 2020_1126_160903_nik_CT33_s12
○ 2020_1126_160757_nik_ab41_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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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126_153825_nik_ct8_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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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004_155228_can_ar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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