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불부모성자경』
K0747
T0004
칠불부모성자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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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불부모성자경』 ♣0747-001♧
칠불부모성자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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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8_152424_can_ori_rs 합천 해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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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8_180020_can_Ab27 합천 길상암
○ 2020_0930_135627_can_ct10 화성 용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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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017_155543_nik_AR35_s12 삼각산 화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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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114_132847_can_AR25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31022_can_ct9_s12 구례 화엄사 연기암
○ 2019_1104_133529_can_ct32_s12 구례 화엄사 연기암
○ 2021_1006_142005_nik_exc_s12_해남_달마산_미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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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불부모성자경』 ♣0747-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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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gpi6168
◈Lab value 불기2567/01/27 |
○ 2018_0419_135326_can.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Theophile Steinlen-les-internes-preparatory-drawing-for-1915.jpg!HD Theophile Steinlen from https://en.wikipedia.org/wiki/Théophile_Steinlen Title : les-internes-preparatory-drawing-for-1915.jpg!H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20_0525_165628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Val_de_Bareges_Hautes-Pyrenees Vallée de Baréges , Hautes Pyrénées, France pic 15/08/2001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Casariche, Spain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English: Spain, Cordoba, roman bridge Date 27 October 2015 Source Own work Author Berthold Werner Camera location 37° 52′ 29.54″ N, 4° 46′ 37.61″ W Kartographer map based on OpenStreetMap.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Julio Romero de Torres (1874–1930) Blue pencil.svg wikidata:Q1712402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VERONIQUE SANSON - Et Je L'appelle Encore ♥단상♥ 부록의 약간의 변화 아승기품 게송에서 답에 해당하는 한자어를 붙이기로 하였다. 그리고 매일 요가자세 하나씩을 올리기로 했다. 하루 중 되도록 한번씩 해보자는 취지다. 한편 경전내 게송, 이야기 등을 하나씩 뽑아 붙이기로 하였다. 이것이 올해 들어 추가된 새 내용이다.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1/2567-01-27-k0747-001.html#6168 sfed--칠불부모성자경_K0747_T0004.txt ☞칠불부모성자경 sfd8--불교단상_2567_01.txt ☞◆vgpi6168 불기2567-01-27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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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는 타력회향(他力廻向). 아미타불의 본원력(本願力)에 의하여 왕생하는 인(因)이나 왕생성불(往生成佛)하는 과(果)를 회향함을 말함.
답 후보
● 원력회향(願力廻向)
원주(願主)
월광동자(月光童子)
위산(潙山)
위인실단(爲人悉檀)
유(有)
유가사지(瑜伽師地)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 음악
Patrick Bruel - Une Chanson Qui Sert Rien
Piaf Edith - Notre Dame De Paris
Debout Sur Le Zinc - Ma Petite Cherie
Gerard Lenorman - Les Champs De La Ville
Jeanne Moreau - Notre Ile,Ton Ile,Mon Ile
Christine Roque - - Premiers frissons d'amour
Maurice Chevalier - Mimil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氏 ■ (각시 씨 / 성씨 씨, 나라 이름 지, 고을 이름 정 )
027▲ 㣺氏牙歹歺 ■ 심씨아알알 27 ( 마음 심 )(각시 씨 / 성씨 씨, 나라 이름 지, 고을 이름 정 )(어금니 아/ 관아 아 )( 살 바른 뼈 알 / 몹쓸 대 )( 살 바른 뼈 알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Vicara
[san-chn] atyucca 高
[san-eng] snāna $ 범어 bath, ablution
[pali-chn] kaṅkhāvitaraṇavisuddhi 離疑淸淨
[pal-eng] paaraguu $ 팔리어 adj.gone beyond; passed; crossed.
[Eng-Ch-Eng] BODHISATTVA Bodhisattva 菩薩 A Future Buddha who is a being destined to Buddhahood. Bodhi means Enlightenment and Sattva means Sentient and Conscious. Therefore Bodhisattva refers to the sentient being of or for the great wisdom and enlightenment. Bodhisattva's vow/aim is the pursuit of Buddhahood and the salvation of others and of all. He seeks enlightenment to enlighten others. He will sacrifice himself to save the others. He is devoid of egoism and devoted to help the others. The way and discipline of Bodhisattva is to benefit the self and the others, leading to Buddhahood.
[Muller-jpn-Eng] 金曜 コンヨウ Sukra, Venus
[Glossary_of_Buddhism-Eng] MAHASANGHIKA☞
See also: Buddhist Councils.
(Skt / The Great Assembly; Vn / Đại-Chúng-Bộ). “A body which
broke away from the Elder (Theravada) tradition of Buddhism after
the Council of Pataliputra in 350 BCE. According to tradition, the
assembly gave rise to seven subschools, and it may be regarded as
the forerunner of the Mahayana movement in later centuries. The
Mahasamghikas distinguished themselves from the Sthaviras doctrinally in their conception of the Buddha as supra-mundane, and
socially by their acceptance of popular religious beliefs and practices,
allowing a greater role to the laity.”
Oxf: 601
“According to the Buddhist canonical tradition, a sharp difference
broke out among the monks regarding the observance of certain
Vinaya rules, just a hundred years after the ‘Great Demise’. Two different groups placed their demands for clarification before the second
Council at Vaisali. A section of the orthodox monks regarded the
Vinaya rules as the very foundation, the rockbed of the monastic life.
The rules must be entirely preserved and followed.
Some liberal monks opposed this view. According to the Ceylonese
Chronicles, this dispute was not solved in the Council; instead, it was
followed by the ‘Great Schism’ (Mahabheda) which split the order into
the Theravada and the Mahasanghika schools. ‘The Mahasanghika
became the starting point of the development of the Mahayana by their
more liberal attitude and by some of their special theories’.” (Edward
Conze, Buddhism: Its Essence and Development, Oxford, 1951.)
[fra-eng] coordonnée $ 불어 co-ordinated
■ 암산퀴즈
452* 215
750465 / 765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7 번째는?
자비주 27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27 번째는?
27 일체 중생의 정기가 사업을 잘 이루도록 증장시키며,
시 례, 諀<匹里反>隸<二十七>
bhire,
(~!~) 윤회에 얽매이지 않고 법륜을 펼쳐,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27
만약 법대로 외우고 지니며,
모든 중생에게 자비심을 일으키는 자는
내가 이때 일체 착한 신과
용왕과 금강밀적(金剛密迹)을 보내서
그를 항상 따라
옹호하게 하고,
그 곁을 떠나지 않고,
마치 자기 눈동자나
자기 목숨을 보호하고 아끼듯이
하게 하리라.
그리고 곧 분부하며 말씀하시길,
나는
밀적금강사(密迹金剛士)
오추군다앙구시(烏芻君茶鴦俱尸)
팔부역사상가라(八部力士賞迦羅)를 보내
..
마혜나라연(摩醯那羅延)과
금비라타가비라(金毘羅陁迦毘羅)를 보내
..
바삽바루나(婆馺婆樓那)와
만선차발진다라(滿善車鉢眞陁羅)를 보내
..
살차마화라(薩遮摩和羅)와
구란단탁반지라(鳩蘭單咤半祇羅)를 보내
..
필바가라왕(畢婆伽羅王)과
응덕비다살화라(應德毘多薩和羅)를 보내
..
범마삼발라(梵摩三鉢羅)와
오정거등염마라(五淨居等炎摩羅)를 보내
..
제석천과 삼십삼천과
대변공덕바달라(大辯功德婆怛那)를 보내
..
제두뢰타왕(提頭賴咤王)과
신묘녀(神母女) 등 힘센 무리들을 보내
..
비루륵차왕(毘樓勒叉王)과
비루박차(毘樓博叉)와 비사문(毘沙門)을 보내
..
금색공작왕(金色孔雀王)과
이십팔부대선중(二十八部大仙衆)을 보내
..
마니발타라(摩尼跋陁羅)와
산지대장불라바(散脂大將弗羅婆)를 보내
..
난타(難陁) 발난타(跋難陁)
사가라용(娑伽羅龍) 이발라(伊鉢羅)를 보내
..
수라(脩羅), 건달바(乾闥婆)와
가루라[迦樓], 긴라라[緊那], 마후라(摩睺羅)를 보내
..
수화뇌전신(水火雷電神)과
구반다왕(鳩槃茶王) 비사차(毘舍闍)를 보내
이 주문을 받아 지니는 자를
항상 옹호하게 하리라.
● 구로구로갈몽(구로구로갈망) 俱盧俱盧羯懞<二十七> ku ru ku ru kar maṃ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27
니야 오로 타바리만나라
你野<二合>虞嚕<二合引>馱波哩曼拏羅<二十七>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7일째]
진수미보무유여 $ 027▲毘贍婆毘贍婆為 一 ● 毘盛(上)伽, ○□□□□,示,以,一,眾
□□□□□□□, 示現剎土皆如是,
以一剎土末為塵, 一塵色相不可說。
□□□□□□□, 시현찰토개여시,
이일찰토말위진, 일진색상불가설。
盡須彌寶無有餘,
수미산이 끝나도록 그 많은 보배
나타내는 세계들로 그와 같거든
한 세계를 부수어 만든 티끌들
한 티끌의 모양을 말할 수 없고
[26째]
일일광중소현보 $ 026▲毘薩羅毘薩羅為 一 ● 毘贍婆, ○□□□□,不,彼,現,盡
□□□□□□□, 不可言說不可說,
彼如須彌一妙寶, 現眾剎土不可說。
□□□□□□□, 불가언설불가설,
피여수미일묘보, 현중찰토불가설。
一一光中所現寶,
하나하나 광명 속에 나투는 보배
말할 수 없이 말할 수 없고
수미산 크기 같은 한 보배에서
여러 세계 나타냄도 말할 수 없네.
●K1338_T1076.txt★ ∴≪A칠구지불모소설준제다라니경≫_≪K1338≫_≪T1076≫
●K0747_T0004.txt★ ∴≪A칠불부모성자경≫_≪K0747≫_≪T0004≫
●K1092_T1682.txt★ ∴≪A칠불찬패가타≫_≪K1092≫_≪T1682≫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발끝으로 서기
97180
981
법수_암기방안
26 손금 the line of the palm
27 새끼마디 [little finger-넉클knuckle]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126_224828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잡보장경』에서 말하였다.
“옛날에 비구가 있었는데 나이가 많아서 혼미하고 꽉 막혔다.
젊은 비구들이 4과법果法을 설하자,
마음에 부러움이 생겨서 젊은 비구들에게 말했다.
‘부디 4와를 내게 주게나.’
젊은 비구들은 그를 비웃으면서 말했다.
‘우리에게 4와가 있는데,
모름지기 좋은 음식을 얻은 뒤에라야 줄 것이오.’
이 때 늙은 비구는 기뻐하면서 즉시 음식을 갖추어 대접하였다.
대접이 끝나자 젊은 비구들이 늙은 비구를 희롱하며 말했다.
‘대덕이여,
당신은 이 방의 한쪽 모퉁이에 앉으십시오.
마땅히 당신에게 과果를 주겠습니다.’
이 때 늙은 비구는 기뻐하면서 그들의 말대로 했다.
젊은 비구들은 즉시 가죽 공으로 머리 위를 치면서 말했다.
‘이것이 수다원과須陀洹果입니다.’
늙은 비구가 들은 후 생각이 흩어지지 않도록 집중하자 즉시 초과初果를 얻었다.
젊은 비구들이 다시 그를 희롱하면서 말했다.
‘당신은 지금 비록 수다원과를 얻었지만,
그러나 그것은 일곱 번 태어나고 일곱 번 죽으면 그만입니다.
다시 한쪽 모퉁이로 옮기십시오.’
젊은 비구들은 다시 공으로 치면서 말했다.
‘당신에게 사다함과斯陀含果를 줍니다.’
그 때 늙은 비구가 더욱더 전념하자 곧 두 번째 과를 증득했다.
젊은 비구들이 다시 그를 희롱하며 말했다.
‘당신은 지금 이미 사다함과를 얻었지만,
여전히 생사를 왕래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당신은 다시 자리를 옮기십시오.’
젊은 비구들은 다시 공으로 그를 치면서 말했다.
‘당신에게 아나함과阿那含果를 줍니다.’
그 때 늙은 비구가 지극한 마음을 배가하자,
다시 세 번째 과를 증득했다.
젊은 비구들은 다시 그를 희롱하면서 말했다.
‘당신은 지금 이미 불환과不還果를 얻었기 때문에 색계와 무색계에서 유루신有漏身을 받는데,
그 몸은 무상無常하게 변천하니 생각 생각마다 고통입니다.
당신은 다시 자리를 옮기십시오.’
젊은 비구들이 다시 공으로 그를 치면서 말했다.
‘당신에게 아라한과阿羅漢果를 줍니다.’
그 때 늙은 비구는 네 번째 과를 증득했다.
마음이 크게 기뻐서 온갖 음식과 갖가지 향기로운 꽃을 마련해 젊은 비구들을 청해서 그 은덕에 보답했다.
젊은 비구와 함께 도품道品을 논하는데,
젊은 비구들의 발언은 걸리고 막혔다.
그 때 늙은 비구가 바야흐로 말했다.
‘나는 이미 아라한과를 증득했네.’
젊은 비구들은 모두 다 희롱한 죄를 참회하였다.
그러므로 수행하는 사람이 만약 지극한 마음을 갖고 있다면,
구해서 얻지 못할 것이 없다.”
출전:
한글대장경 K1504_Txxxx
대장일람집(大藏一覽集) 송 진실찬
大藏一覽集 【宋 陳實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 2016_1008_140826_can_bw14
○ 2016_1008_141129_can_ct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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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_1009_165947_can_ar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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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0419_125824_can_ct27
○ 2018_0419_133017_can_ct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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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0419_140855_can_ct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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