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달마대비바사론』
K0952
T1545
제6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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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달마대비바사론』 ♣0952-064♧
제6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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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달마대비바사론』 ♣0952-0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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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cgj1750
◈Lab value 불기2567/02/13 |
○ 2019_1004_163757_can_ab8.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Katsushika-Hokusai-phoenix.jpg!HD Artist: Katsushika-Hokusai from https://en.wikipedia.org/wiki/Hokusai Title : phoenix.jpg!H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16_1008_131536_can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1280px-Sumadera_Okunoin ♡福州市华林寺,中国南方历史最悠久的木结构建筑。 , China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Amelie Piovoso - Personne N'est Parfait ♥단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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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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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Sattva (1) 살다바(薩多婆)ㆍ살달박(薩呾嚩)ㆍ살화살(薩和薩)ㆍ살바살타(薩婆薩埵)ㆍ삭타(索埵)라고도 쓰며, 유정(有情)이라 번역. 정식(情識)을 가진 생명이 있는 것이란 뜻, 또 중생(衆生)이라고도 번역. (2) 보리살타(菩提薩埵)의 약칭. 보살의 갖춘 이름. (3) 수론(數論) 외도가 말하는 3덕(德)의 하나. (4) 진언종의 금강살타(金剛薩埵)의 준 이름.
답 후보
● 살타(薩埵)
삼독(三毒)
삼마지(三摩地)
삼매야계단(三昧耶戒壇)
삼모니(三牟尼)
삼밀가지(三密加持)
삼보리(三菩提)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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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Charles Trenet - Le Temps Des Cerises
Fran7oise Hardy - Peut Etre Que Je T'aime
La Mordue - Petite Femme
VIANNEY - Je M'en Vais
Charles Aznavour - Viens Pleurer Au Creux De Mon
Marc Lavoine - Le Temps De Vivire
Serge Reggiani - Votre Fille A Vingt Ans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司 ■ ( 맡을 사 )
044▲ 司史疒生石 ■ 사사상생석 44 ( 맡을 사 )(사기 사 )( 병들어 기댈 상 / 병들어 기댈 녁 / 역 )( 날 생 )( 돌 석/ 섬 석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Chaitya Bhoomi
[san-chn] anupâtta 無受, 無執, 無執受, 非執受, 非所執
[san-eng] tapantaṃ $ 범어 heating
[pali-chn] micchā-diṭṭhi 邪見
[pal-eng] kampenta $ 팔리어 pr.p. of kampetishaking; causing to trembled.
[Eng-Ch-Eng] 南贍部洲 The southern continent among the four great continents in Indian Buddhist mythological cosmology. Skt. Jambu^-dvipa. Also written 閻浮提.
[Muller-jpn-Eng] 內法 ナイホウ inner dharma
[Glossary_of_Buddhism-Eng] WORLD FELLOWSHIP OF BUDDHISTS WFB ☞
See also: Encyclopedia of Buddhism.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Buddhists founded in 1950 by the
Singhalese Buddhist scholar Malalasekera. The objective of the
World Fellowship of Buddhists is to propagate Buddhist teaching and
seek reconciliation among the different currents within Buddhism.”
Sham: 247
“The WFB promoted the first World Buddhist Conference at
Colombo in 1951, the second in Tokyo in September 1952, the third
in Rangoon in 1954, and others every few years since. Headquarters
are in Bangkok. Journal: World Buddhism.”
Hump: 217-218 #0349
【book-page-868 869】
[fra-eng] balançant $ 불어 balancing
■ 암산퀴즈
224* 409
204426 / 369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44 번째는?
자비주 44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44 번째는?
44 좋은 말씀은 싸움이 치성한 겁을 능히 맑히며
다뎨, 癉綻<四十四徒界反>
tade
(이하~) 망상을 부수고 욕망에 가득한 이들의 힘을 빼 포박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44
이 다라니는
과거 99 억 항하사의 모든 부처님이 설하신 것이며,
저 모든 부처님이 설하신 것은
모든 수행자들이 육바라밀을 수행하되,
원만히 성취하지 못한 자를
속히 원만히 성치시키게 하기 위해서며,
보리심을 내지 못한 자는
속히 발심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또 성문승을 수행하는 이 가운데
성문과(聲聞果)를 증득(證得)하지 못한 자는
속히 증득하게 하기 위해서이며,
삼천대천 세계 내에
모든 신선인이
무상보리심(無上菩提心) 발하지 못한 자는
속히 발심하게 하고,
모든 중생 가운데
대승(大乘)의 믿음의 뿌리[信根]을 얻지 못한 자는
이 다라니의 위신력으로
대승의 씨앗에
법의 싹을 자라게 하기 위해서이니,
나의 자비 방편력 때문에
그것들이 모두 이루어지느니라.
● 시리시리(실리실리) 悉唎悉唎<四十四> si ri si ri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44
아캄니다시라
阿欠抳哆尸羅<四十四>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44일째]
념념어제소행처 $ 044▲泥羅婆泥羅婆為 一 ● 訶理婆, ○□□□□,調,所,所,於
□□□□□□□, 調伏眾生不可說。
所有神變不可說, 所有示現不可說,
□□□□□□□, 조복중생불가설。
소유신변불가설, 소유시현불가설,
念念於諸所行處,
찰나찰나 다니는 여러 곳에서
중생을 조복함도 말할 수 없고
갖고 있는 신통 변화 말할 수 없고
보이어 나타냄도 말할 수 없어
045□
[45째]
어중시겁불가설 $ 045▲訶理婆訶理婆為 一 ● 一動, ○□□□□,於,菩,諸,一
□□□□□□□, 於中差別不可說,
菩薩悉能分別說, 諸明算者莫能辨。
□□□□□□□, 어중차별불가설,
보살실능분별설, 제명산자막능변。
於中時劫不可說,
그 가운데 겁과 시간 말할 수 없고
그 가운데 차별도 말 못할 것을
보살이 분별하여 다 말하지만
산수에 능한 이도 분별 못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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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발끝 당기기
91616
554
법수_암기방안
45 발등 instep / top (side) of the foot
44 네째발가락 the fourth toe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213_231806 :
한국불교전서 내 이야기
제목 : 진秦의 서의徐義는 고륙高陸 사람이며 어려서부터 법을 믿었다.
부견符堅의 상서尙書로 있을 때 부견의 말단 병사가 봉기를 일으켰다.
적들은 서의를 붙잡아 해를 가하려 하였고,
그의 양쪽 발을 땅에 묻고 머리카락을 나무에 묶어 두었다.
서의는 한밤중에 관세음보살을 오로지 생각하다가 잠깐 잠이 들었다.
그러자 꿈에 한 사람이 나타나 “지금 일이 이리 다급한데 잠을 잘 겨를이 있는가?”라고 하였다.
서의가 깜짝 놀라 깨어 보니 지키고 있던 자들이 모두 피로에 지쳐 잠들어 있었다.
이에 시험 삼아 한번 몸을 크게 움직여 보자 손과 머리카락이 홀연히 풀렸고 다리 역시 풀 수 있었다.
재빨리 100여 보를 도망쳐서는 풀 더미 속에 몸을 숨기자 추격자들이 달려와 하늘의 별처럼 횃불을 펼치고 찾았다.
하지만 끝내 발견하는 자가 없었다.
날이 밝아 적들이 뿔뿔이 흩어지자 업사鄴寺에 투신해 화를 면하게 되었다.
출전:
한국불교전서 08책 H0175
조선 ∴성총(性聰) 사경지험기(四經持驗紀) 5권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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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달마대비바사론』 ♣0952-0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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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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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7-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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