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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 25일 토요일

불기2567-03-25_불설살발다수리유날야경-k1201-001

『불설살발다수리유날야경』
K1201
T0030

살발다수리유날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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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설살발다수리유날야경』 ♣1201-001♧





살발다수리유날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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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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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개별논의]

불설살발다수리유날야경(佛說薩鉢多酥哩踰捺野經)2)**

[...]
필추들이여, 
시간은 오래 머무르지 않고 
찰나찰나 옮겨 가는 것이다. 

지금 이 세상을 지나 
겁(劫)이 끝나려 할 때에는 
비가 내리지 않고 
세상에는 큰 가뭄이 들어 
이 땅에 있는 나무와 숲, 
온갖 곡식과 씨앗과 모든 꽃과 
열매는 모두 말라 자라지 못할 것이다. 

필추들이여, 
알아야 한다. 

모든 행은 영원하지 않다. 
그것은 나고 사라지는 법으로서 
튼튼하지 않고 
알맹이가 없으며 
최고가 아니요 
믿을 것이 못 되며 
즐거워할 것이 못 된다. 

너희들은 부디 부지런히 노력하여 
해탈을 구하라. 

[...]
또 필추들이여, 
겁이 끝날 때 일곱 개의 해가 나타나 
불꽃 같은 뜨거움이 극심해지면, 
갑자기 불이 일어나 
열 단ㆍ백 단ㆍ천 단ㆍ만 단ㆍ백천만 단의 나무를 태우는 것과 같을 것이고, 
소천 세계와 여섯 욕계천(欲界天)은 
모두 불덩이가 될 것이다. 

욕계를 태운 뒤에는 
범천의 세계인 초선천(初禪天)에서도 
불이 저절로 일어나 
그 세계에 있는 높이 백 유순, 
2백 유순, 
3백 유순, 
나아가 7천 유순에 이르는 궁전들을 태우게 될 것이다. 
[...]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필추들이여, 
유위법(有爲法)은 
나고 사라지며 머무르지 않는다. 

[...]
만일 탐애가 없다면 
무슨 인연으로 이 땅과 여러 하늘들이 부서지고는 
나타나지 않는 일이 있겠는가?

[...]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필추들이여, 
옛날의 그 묘안 여래는 
다른 부처가 아니라 바로 나였다. 

그리고 그 무리들은 2선천(禪天)에 태어나 
아래 세계의 불의 난리는 면하였지만 
탐욕과 성냄과 어리석음의 종자를 여의지 못하였기 때문에 
생ㆍ노ㆍ병ㆍ사를 벗어나지는 못하였느니라. 

[...]
필추들이여, 
여래ㆍ응공ㆍ정등정각은 
하늘과 사람의 스승이 되어 
탐욕과 성냄과 어리석음 따위의 일체 번뇌를 멀리 떠나고, 
생ㆍ노ㆍ병ㆍ사와 근심ㆍ슬픔ㆍ고통ㆍ번민을 벗어났으며, 
또 범천과 성문들을 위하여 
그들의 힘에 따라 청정한 법의 행을 연설하였다. 

그들은 그 설법을 듣고, 
어떤 이는 분별(分別)과 탐욕 등의 구생(俱生)1)을 모두 끊고 아나함과를 증득하였고, 
어떤 이는 분별과 여섯 가지의 구생을 모두 끊고 사다함과를 증득하였으며, 
어떤 이는 분별은 없어졌으나 구생을 끊지 못하였기 때문에 수다원과를 증득하여 
천상과 인간의 과보를 받고 일곱 생(生)을 지나 아라한이 되었느니라.” 
[...]


『불설살발다수리유날야경』 ♣1201-001♧






◎◎[개별논의] ❋본문

살발다수리유날야(說薩鉢多酥哩踰捺野經) 
Sapta sūryoda Sūtra, 
Sapta 는 7  
sūrya 소리야(蘇利耶) 해, 
sūryoḍha 해에 의해 발생된,
sūryodayaḥ 일몰 일출 昇 새벽, 







★1★





◆vxna1126

◈Lab value 불기2567/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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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Claude-Monet-water-lilies-1926.jpg!H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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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두사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Naver 지도
Edith Piaf - 'y A Pas D'printemps


♥단상♥금강계 훈련의 시작, 


수행자가 선교방편만으로 중생을 제도하기 힘든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중생제도를 포기한다고 하자. 
그러면 그로 인해 다른 중생들도 함께 고난을 겪게 된다. 
어차피 생사현실은 꿈과 같다. 
어차피 꿈과 같은 생사현실에서 무익하게 공연히 
자신도 생사고통을 겪고 다른 중생도 생사고통을 겪게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선교방편으로 제도가 되지 않는 중생을 방치한다고 하자. 
그러면 그렇게 된다. 
그런 경우에는 수행자가 금강계 수행을 통해 
무량한 방편을 통해 항복을 받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수행자자신이 안인이 원만히 성취되어 있어야 한다. 
그래서 그런 방편을 통해 수행자 자신이 지옥에 임하게 되어도 
평안히 임할 수 있는 상태에 도달해야 한다.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3/2567-03-25-k1201-001.html#1126
sfed--불설살발다수리유날야경_K1201_T0030.txt ☞살발다수리유날야
sfd8--불교단상_2567_03.txt ☞◆vxna1126
불기2567-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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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태종에서 불교 전체를 조직적으로 체계를 세우기 위하여 부처님이 설법 교화하신 형식에 따라 분류한 화의4교와, 교리의 내용에 따라 분류한 화법4교를 말함. ⇒<유사어>화의사교<참조어>화의사교(化儀四敎)ㆍ<유사어>화법사교<참조어>화법사교(化法四敎)

답 후보
● 천태팔교(天台八敎)

초발심(初發心)
촉루(囑累)
총상념주(總相念住)
축생취(畜生趣)
출세간(出世間)
취과(取果)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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