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바수밀보살소집론』
K0963
T1549
제7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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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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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바수밀보살소집론』 ♣0963-007♧
제7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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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바수밀보살소집론』 ♣0963-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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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kmc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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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525_191009_can.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Peter-Paul-Rubens-descent-from-the-cross-right-wing-1614.jpg!HD Artist: Peter-Paul-Rubens from https://en.wikipedia.org/wiki/Peter_Paul_Rubens Title : descent-from-the-cross-right-wing-1614.jpg!H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18_0419_140349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Sundown_at_Eastland_Ranch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Sundown_at_Eastland_Ranch.JPG English: View of Landers near sundown. Author Jessie Eastland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永保寺(えいほうじ)(岐阜県多治見市) ,Japan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s://buddhism007.tistory.com/4346 Maxime Le Forestier - La Visite ♥단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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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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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근(根)의 하나.
전념(前念)의 6식이 멸하고, 후념(後念)의 6식이 일어날 의거가 되는 점으로 전념의 6식을 말함. 5식에는 5근이 있는 것같이, 의근은 특히 제6 의식의 근거할 데를 말함. 이를 의계(意界) 또는 의근계(意根界)라 하는 것은 『구사론(俱舍論)』의 말.
우리의 마음을 전념ㆍ후념에 나누고, 전념의 8식 심왕(心王)을 말함.
이것이 후념에 일어날 온갖 심적(心的) 현상을 이끌어낼 수 있는 근거라는 의미로 하는 말.
또 제7 말나식(末那識)을 제6 의식의 가장 가까운 근거라는 의미로 하는 말은 『유식론(唯識論)』의 말.
답 후보
● 의근(意根)
이각(二覺)
이공(二空)
이교(二敎)
이근(二根)
이도(二道)
이법상사과류(異法相似過類)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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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Mireille Mathieu - Die Liebe Zu Dir (Chariots Of Fire)
FRANCIS CABREL - La Corrida
Charles Aznavour - En Souvenir De Toi
Serge Reggiani - Le Grand Cirque
Julien Clerc - Nouveau big-bang
Padam - Metro Tot
Mireille Mathieu - La Vieille Barque
■ 시사, 퀴즈,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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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舌 ■ (혀 설 )
056▲ 色西覀舌成 ■ 색서아설성 56 ( 빛 색 )( 서녘 서 )( 덮을 아 )(혀 설 )(이룰 성 )
004▲ 刀刂力了冖 ■ 도도력료멱 4 ( 칼 도 / 조두[구리 징] 조 )( 선칼도방 도 )( 힘 력 / 역 )( 마칠 료 / 밝을 료, 요 )( 덟을 멱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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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Mahakassapa
[san-chn] vara-bodhicitta 無上心
[san-eng] sukṛtaṃ $ 범어 pious activities
[pali-chn] pahātabbaṃ 可斷
[pal-eng] pabbatagahana $ 팔리어 nt.a district full of mountains.
[Eng-Ch-Eng] THREE ROOTS Three Roots 三根 The three (evil) roots, i.e. desire, hate and stupidity. Another group is the three grades of good "roots" or abilities, i.e. superior, medium and inferior.
[Muller-jpn-Eng] 統 トウ govern, rule, control
[Glossary_of_Buddhism-Eng] ZEN LOGIC☞
“Zen training is a process of transcending thought, for the intellect
functions in duality, and the ‘moment’ of Zen experience is in Nonduality. Normal logic is therefore worse than useless to achieve this
experience; it binds the mind in the coils of concepts. Only when it
is seen that A is A because A is not-A is the mind set free. This logic
is the fruit of Zen experience and not a means to it. It can be stated,
therefore, but not be the subject of intellectual argument.”
Hump: 223
[fra-eng] placée $ 불어 placed
■ 암산퀴즈
228* 635
192723 / 849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4 번째는?
자비주 56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26 번째는?
04 수명을 증장하게 하며,
아가샤참포, 阿迦舍讖蒱<四>
akasa ksam bhu,
허공(虛空)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56
마땅히 알라.
이 사람은 곧 묘한 법을 지닌 곳간이니
널리 일체 다라니 문을
거두는 까닭이니라.
● 시다유예(싯다유예) 悉陁喩藝<五十六> sid dhā yo ge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26
사다비아나 바라 바다
沙咤鼻惹拏<二合>鉢囉<二合><引>鉢哆<二十六二合>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34일째]
차우 $ 005▲● 락차=(십만) 세존 설송 ○□□,不,爾,心,不
□□, 不可說不可說 為 一 不可說不可說轉。」
爾時,世尊 為 心王菩薩 而 說頌 曰:
□□, 불가설불가설 위 일 불가설불가설전。」......(수단위 나열 끝 + 게송시작부분 )
이시,세존 위 심왕보살 이설송 왈:
此又
(수의 단위 끝부분 +게송시작부분)....이것을 또
'말할 수 없이 말할 수 없는 것'이
한 '말할 수 없이 말할 수 없는 제곱'이니라.”
이 때 세존께서 심왕보살에게 게송으로 말씀하셨다.
[135째]
불가언설불가설 $ 006▲● 도락차=(백만) 불충불설 ○□□□□,充,不,說,不
□□□□□□□, 充滿一切不可說,
不可言說諸劫中, 說不可說不可盡。
□□□□□□□, 충만일체불가설,
불가언설제겁중, 설불가설불가진。
不可言說不可說,
말할 수 없이 말할 수 없는 것이
말로 할 수 없는 온갖 곳에 가득 찼으니
말할 수 없는 온갖 겁 가운데서
말할 수 없이 말해 다할 수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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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자세 익히기
합장합족 자세
144780
227
법수_암기방안
6 쇄골 【쇄골】
4 작은창자 【소장】
56 눈거풀 瞼 【검】 eye lid
24 집게(INDEX finger~검지 식지)
26 손금 the line of the palm
5 목 ●
134 [멀리 얼어스 malleolus] 복숭아뼈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514_183117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오분율(五分律)』에서 말하였다.
“부처님께서 비구들에게 말씀하셨다.
과거 세상 어느 때 아련야(阿練若)의 못물 가에 두 마리 기러기가 있었는데,
그들은 한 마리의 거북과 서로 친하게 사귀었다.
훗날 못물이 말라버리자 두 기러기는 의논하였다.
‘지금 이 못물이 말라버렸으니,
친구가 반드시 큰 고통을 받을 것이다.’
이렇게 의논을 한 뒤에 거북에게 말하였다.
‘이 못물이 말라버렸으니 그대는 살아갈 도리가 없게 됐다.
그러니 나무 하나를 입에다 물어라.
그러면 우리가 각각 나무 한쪽 끝을 문 채 그대를 물이 많은 데로 데려다 놓겠다.
하지만 나무를 물고 갈 때는 부디 말을 해서는 안 된다.’
그리하여 나무를 서로 물고 마을 위를 지나가는데 그 때 여러 아이들이 보고서 모두가 말하였다.
‘기러기가 거북을 물고 가는구나.’
그러자 거북은 곧 성을 내면서 ‘야,
너희들 일이나 잘해’라고 말하다가 물었던 나무를 놓쳐버리고 땅에 떨어져 죽었느니라.
그리고 세존께서는 인하여 게송으로 말씀하셨다.
대체로 이 살아가는 데에
도끼가 입 안에 있는 것이니
그러므로 몸을 찍게 되는 것은
저 나쁜 말 때문이니라.
헐뜯어야 할 때에 도리어 칭찬하고
칭찬해야 할 때에 도리어 헐뜯으면
스스로 그 재앙을 입게 되어서
끝내 다시는 쾌락이 없느니라.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거북은 바로 지금의 조달(調達)이다.
옛날에는 성내는 말을 하다가 죽음의 고통에 이르게 되었고
지금은 또 여래에게 성을 내고 욕설을 퍼붓다가
큰 지옥에 떨어졌느니라.’”
출전:
한글대장경 K1406_T2122
법원주림(法苑珠林) 당 도세찬
法苑珠林 【唐 道世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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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존바수밀보살소집론_K0963_T1549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존바수밀보살소집론』 ♣0963-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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