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아함경』
K0648
T0026
제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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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아함경』
♣0648-001♧
제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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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아함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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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tk5772
◈Lab value 불기2567/08/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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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hel Jonasz - Le Millenaire [Chanson Fantome]
♥단상♥ 나이가 들어 한 자세로 오래 작업하면 몸이 불편하다. 그래서 요즘 문서작업을 장소를 옮겨 가며 하게 된다. 여기에 핸드폰 태블릿 노트북 pc 등이 함께 동원된다. 그런데 모바일 환경에서는 글씨 쓰기 등의 작업이 힘들다. 그런 가운데 모바일 환경에서 문서 작업 효율을 높이는 방안을 생각하게 된다. <터치펜으로 글씨쓰기> 먼저 모바일 환경에서 손글씨 쓰는 앱을 설치한다. - Gboard 앱 설치 + 한국 손글씨 - 그 다음 터치펜을 준비한다. 시중에서 저렴하게 터치펜을 구할 수 있다. 정전기만으로 동작한다. 그런데 주로 터치부분이 고무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글씨를 쓸 경우 고무부분에비닐을 덧붙이면 미끄러지듯 잘 써진다. 비닐 가운데 화면에 닿아 들러 붙지 않고 끈적이지 않는 비닐을 택한다. 비닐은 화면에 닿는 부분만 감싸면 된다. 고무밴드로 비닐을 감아준다. 또는 빵비닐 묶는 철사를 활용해도 된다. 또는 비닐 대신 scotch 매직 테이프 등을 붙여도 된다. 이후 핸드폰 및 태블릿 화면 위에서 빙판에서 김연아 피겨 스케이트 타듯 글씨나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된다. ○ photo_2023-08-13_07-27-47 ○ photo_2023-08-13_07-27-48 < gboard 설정 > ○ photo_2023-08-15_08-39-47 < 모바일 환경 손글씨 입력> ● 여름에 아이스크림 - 소프트 아이스크림 -샤베트 빙수 먹기 요즘 연구환경을 매시간 바꾼다. 하나의 작업만 계속하면 지겨워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마치 학생들 학교에서 수업하듯, 계속 분야를 바꿔가며 연구한다. 그리고 지치면 아이스크림을 잠깐 먹고 쉰다. 그런데 5 L 용량 대용량 아이스크림이 용량당 가성비가 좋다. 이 경우 냉동고에서 꺼내 아이스크림 위에 생수를 약간 부어 녹인다. 그러면 아이스크림 부분은 조금 녹아 더 부드러워진다. 반면 생수는 약간 살엄음 형태가 된다. 이제 스푼으로 녹은 아이스크림을 휘저어 준다. 이 경우 아이스크림 부분은 마치 소프트 아이스크림처럼 부드러운 맛이 난다. 생수가 얼은 얼음 부분은 샤베트 맛을 주게 된다. 또 다른 아이스크림 팁이 있다. 요즘 딸기나 포도 블루베리 등 과일 얼린 제품을 많이 판다. 여름에 이 상태로 그냥 베어 먹으면 과일 하드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이런 재료를 아이스크림에 섞어 먹으면 또 다른 풍미가 있다. 초코렛 분말 100% 짜리를 섞으면 아주 진한 초코렛 아이스크림도 된다. 그런데 쉴 때 마다 한 스푼씩만 먹어도 하루 총량을 생각하면 섭취 용량이 많아진다. 여름 1달간 먹고 용량을 체크해보니 하루당 300 ml 정도는 계속 먹는 듯 하다. 시중에서 파는 하드로 치면, 4 개씩 매일 섭취하는 용량과 비슷하다. 따라서 비만 관리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8/2567-08-14-k0648-001.html#5772 sfed--중아함경_K0648_T0026.txt ☞제1권 sfd8--불교단상_2567_08.txt ☞◆vstk5772 불기2567-08-14 θ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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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법을 분석하거나 혹은 모든 법이 인연으로 생긴 것임을 알고서
실성(實性)은 없다는 진리에 깨달아 들어감.
답 후보
● 입공(入空)
자량(資糧)
자비(慈悲)
자상작의(自相作意)
자성유심(自性唯心)
자어상위과(自語相違過)
자연법이(自然法爾)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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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1▲ 壬爿井弔爪 ■ 임장정조조 31 (북방 임 / 아홉째 천간( 天干) 임 )(나뭇조각 장 / 나뭇조각 상, 양수사 판 )( 우물 정 )( 조상할 조, / 이를 적 )(손톱 조 ) 재춘법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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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ki-bud] Buddhism in Switzerland
[san-chn] ānimittaṃ samādhi- 無想三昧
[san-eng] krikara $ 범어 one of the vital airs, causes coughing and sneezing
[pali-chn] khema 安穩
[pal-eng] naama $ 팔리어 nt.name; the immaterial factors such as consciousness, perception. (adj.), (in cpds.) having the name of.
[Eng-Ch-Eng] 大乘莊嚴經論 Dasheng zhuangyanjing lun (Maha^ya^nasu^tra-lam!ka^ra). "Treatise on the Scripture of Adorning the Great Vehicle." 13 fascicles, attributed to Asan%ga (無著). T 1604.31.589b-661c. According to some traditions, the verses were written by Maitreyan 彌勒, and were expanded into prose form by Asan%ga 無著, or his brother Vasubandhu 世親. Translated in to Chinese by Prabha^karamitra 波羅頗蜜多羅 during 630-633. There is also a Tibetan translation. It is an important text for the Yoga^ca^ra school 瑜伽行派, being one of the eleven treatises on which the Cheng weishi lun 成唯識論 is based. It is comprised of twenty-four chapters, the content of which are almost exactly the same as that of the Chapter of the Bodhisattva Stages in the Yoga^ca^rabhu^mi-/sa^stra 瑜伽論, with the most important discussions being in regard to: the bodhisattvas seeds 種姓, arousal of intention to save sentient beings 發心, faith and understanding 信解, six perfections 六波羅蜜, and the merits of practice 功德. Commonly abbreviated as Zhuangyan lun 莊嚴論.\nThe Ta-sheng chuang-yen-ching lun (Maha^ya^nasu^tra-lanka^ra), T 1604.31.589-663. 13 fasc. in 24 chapters, by Asan%ga 無著, translated by Prabha^karamitra 波羅頗蜜多羅. One of the eleven main treatises of the Yoga^ca^ra school. Discusses the course of bodhisattva practice from a Mahayana perspective, from the arousal of the mind of bodhicitta through the various practices and merits such as the six pa^ramita^s.
[Muller-jpn-Eng] 法會社 ホウエシャ monastery
[Glossary_of_Buddhism-Eng] WAYMAN, ALEX☞
“Modern American scholar of Buddhism, best known for his work
as a Professor at Columbia University and his prolific publication
record on a variety of Buddhist topics. The vast majority of Wayman’s
scholarly publications are devoted to topics in Tibetan Buddhism.”
[fra-eng] rédempteurrice $ 불어 redemp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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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1 번째는?
자비주 70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10 번째는?
31 5안(眼)[주-64]을 증장시키며,
바라자라반다니, 鉢剌遮囉飯怛泥<三十一去聲>
pra-cara vartane,
(~!~) 성스러운 찬란한 빛을 펼치시고,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70
만약 가정에
큰 병이 생기며
백가지 좋지 못한 일들이 다투어 일어나고
귀신과 삿된 마군이가
그 가정을 해치고 어지럽게 하며
나쁜 사람들이 함부로 말을 하여
서로 모해하고
집안의 위아래와 안팎이 화목하지 목한 경우
마땅히 대비천안상(大悲千眼像) 앞에
단(壇)과 도량을 설치하고
지극한 마음으로
대비한 관세음보살 명호를
입으로 부르고
마음으로 생각한 다음
이 다라니를 천편만 외우면
이러한 나쁜 일들은 모두 다 없어지리라.
● 나라근타바가라야(나라근지바가라야) 那囉謹墀皤伽囉夜<七十> na ra kin di va ga ra 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10
살- 바 지 도 바세바라마바 라미다바라 바다
薩哩嚩<二合>喞<引>睹<引>嚩勢波囉摩波<引>囉弭哆鉢囉<二合>鉢哆<二合十>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26일째]
삼세여공불가설 $ 097▲馱麼羅馱麼羅為 一 ● 鉢攞麼陀, ○□□□□,三,了,住,殊
□□□□□□□, 三世智慧不可說,
了達三世不可說, 住於智慧不可說,
□□□□□□□, 삼세지혜불가설,
료달삼세불가설, 주어지혜불가설,
三世如空不可說,
삼세가 허공 같음 말할 수 없고
삼세의 지혜들을 말할 수 없고
삼세를 통달함을 말할 수 없고
지혜에 머무는 일 말할 수 없고
[227째]
수승묘행불가설 $ 098▲鉢攞麼陀鉢攞麼陀為 一 ● 毘伽摩, ○□□□□,無,清,成,諸
□□□□□□□, 無量大願不可說,
清淨大願不可說, 成就菩提不可說,
□□□□□□□, 무량대원불가설,
청정대원불가설, 성취보리불가설,
殊勝妙行不可說,
훌륭하고 묘한 행을 말할 수 없고
한량없는 큰 서원 말할 수 없고
청정한 큰 서원을 말할 수 없고
보리를 성취함도 말할 수 없고
●K0950_T1541.txt★ ∴≪A중사분아비담심론≫_≪K0950≫_≪T1541≫
●K0648_T0026.txt★ ∴≪A중아함경≫_≪K0648≫_≪T0026≫
●K0414_T0385.txt★ ∴≪A중음경≫_≪K0414≫_≪T0385≫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상체 일으키기
711980
286
법수_암기방안
98 계지(季指) (막내 【계】~새끼) 발가락 [ 신조어 ]
31 넓적다리 thigh
70 장지
10 손목 WRIST
97 족~비탈 ~측면 [ 신조어 ]
26 손금 the line of the palm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814_232401 :
대장경 내 게송
유동(儒童)은 현자로서 적정(寂靜)하여
능히 모든 세간을 이익되게 한다.
지(智)가 있어,
애탐이 괴로움을 낳는 것을 변지한다.
지가 있는 자는 말하면 작(作)하고,
작하지 않은 것은 말하지 않는다.
지자는 말이 있어도
작함이 없는 자를 변지할 것이리라.
출전:
한글대장경 K0944_T1544
아비달마발지론(阿毘達磨發智論) 가다연니자조.
당 현장역
阿毘達磨發智論 【迦多衍尼子造.
唐 玄奘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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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201_111224_can_ar23
○ 2018_1022_170652_can_ct19
○ 2020_1114_142307_nik_ct13
○ 2020_0224_113000_nik_ct9_s12
○ 2021_1007_162311_nik_exc부안_능가산_개암사
○ 2021_1007_162250_can_ct8_pc부안_능가산_개암사
○ Rashtrapati_Bhavan_and_adjacent_buildings__illuminated_for_the_Republic_Day_ar10_adapted_from_wiki
○ 2021_0216_110612_nik_ct27_s12석모도_낙가산_보문사
○ 2021_0216_155356_nik_ab13_s12강화도_전등사
○ 2019_0106_150218_can_ct23서울_도봉산_망월사
○ Por_do_sol_ct15_s12_adapted_from_wiki
○ 2023_0402_122057_can_Ab35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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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0928_162601_nik_ab48_pc인제_설악산_백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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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중아함경_K0648_T0026.txt ☞제1권
sfd8--불교단상_2567_08.txt ☞◆vstk5772
불기2567-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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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uddhism007.tistory.com/18318
htmback--불기2567-08-14_중아함경_K0648_T0026-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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