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경록』
K1499
T2016
종경록 제60권/전체10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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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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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경록』 ♣1499-060♧
종경록 제60권/전체10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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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경록』 ♣1499-0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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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now1809
◈Lab value 불기2568/05/17 |
○ 2018_0419_125137_can_bw19.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gustave-dore-don-quixote-120 Artist: gustave-dore from https://en.wikipedia.org/wiki/Gustave_Doré Title : don-quixote-120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20_0606_133334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Ні● [pt op tr] fr ♥Rankweil ,Austria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Marie-Paule Belle - Le Cha-Cha Plait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5/2568-05-17-k1499-060.html#1809 sfed--종경록_K1499_T2016.txt ☞종경록 제60권/전체100권 sfd8--불교단상_2568_05.txt ☞◆vnow1809 불기2568-05-17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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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4상(相)의 하나. ⇒<유사어>사상<참조어>사상(四相) (2) 9무학(無學)의 하나. 사법아라한(思法阿羅漢). 이는 아라한 중에, 성질이 우둔하여 얻은 법을 잃을까 두려워하여 자살하려고 생각하는 사람.
답 후보
● 사상(死相)
사십팔원(四十八願)
사원(寺院)
사이업(思已業)
사자후(獅子吼)
사제(師弟)
사종삼매(四種三昧)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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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French Anthology Ye-Ye - Ya Ya Twist
Renaud - Je Vis Cache
Ray Ventura - Comme Tout Le Monde
Corneille Et Claude Dubois - Femme De Reve
Serge Lama - Je Ne Veux Pas Parler
Daniel Guichard - Ni Soleil Ni Ciel Bleu
Nicole Croisille - Images (Les Etoiles Du Cinema)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在 ■ ( 있을 재 )
060▲ 朿自在舟朱 ■ 자자재주주 60 ( 가시 자 / 가시나무 극 )( 스스로 자 ) ( 있을 재 ) ( 배 주 ) ( 붉을 주 )
008▲ 丁七八勹厂 ■ 정칠팔포한 8 ( 고무래 정/장정 정 --CF* 고무래( 곡식을 그러모으고 펴거나, 밭의 흙을 고르거나 아궁이의 재를 긁어모으는 데에 쓰는 丁 자 모양의 기구) )( 일곱 칠 )( 여덟 팔 )( 쌀 포 )( 기슭 한 / 기슭 엄, 공장 창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Asaṃkhyeya
[san-chn] arhat-phala 修道, 羅漢果, 阿羅漢果
[san-eng] jarā $ 범어 old age
[pali-chn] sattha 論
[pal-eng] nunesi $ 팔리어 aor.concilated; appeased.
[Eng-Ch-Eng] RIGHT REMEMBRANCE Right Remembrance 正念 right memory, right mindfulness; the seventh of the Eightfold Path, avoiding distracted and clouded state of mind, awareness and self-possessed.
[Muller-jpn-Eng] 無酒 ムシュ demigods, non-god
[Glossary_of_Buddhism-Eng] RAHULA, VEN. WALPOLA☞
“Sri Lankan scholar-monk. Born 1907, Sri Lanka. Educated
privately. At 13 or 14, entered the Sangha. 1936: entered Ceylon
University College; gained PhD in 1950; 1930s: well-known preacher
criticizing some popular Buddhist practices and publishing pamphlets; took special interest in social and economic matters; entered
struggle for political freedom. 1950: to Sorbonne (Paris) on French
government fellowship to do research on Mahayana Buddhism (esp.
works of Asanga). Worked with Paul Demieville of College de France;
met André Bareau et al … worked with Miss I. B. Horner for Pali
Text Society. Has lectured widely in the USA and Japan. Best known
book: What the Buddha Taught.”
[fra-eng] chauffeur $ 불어 chauffeur, driver
[chn_eng_soothil] 法 Dharma, 達磨; 曇無 (or 曇摩); 達摩 (or 達謨) Law, truth, religion, thing, anything Buddhist. Dharma is 'that which is held fast or kept, ordinance, statute, law, usage, practice, custom'; 'duty'; 'right'; 'proper'; 'morality'; 'character'. M. W. It is used in the sense of 一切 all things, or anything small or great, visible or invisible, real or unreal, affairs, truth, principle, method, concrete things, abstract ideas, etc. Dharma is described as that which has entity and bears its own attributes. It connotes Buddhism as the perfect religion; it also has the second place in the triratna 佛法僧, and in the sense of 法身 dharmakāya it approaches the Western idea of 'spiritual'. It is also one of the six media of sensation, i. e. the thing or object in relation to mind, v. 六塵.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38일째]
차진유찰불가설 $ 009▲阿庾多阿庾多為 一 ● 那由他, ○□□□□,此,以,不,以
□□□□□□□, 此剎為塵說更難,
以不可說算數法, 不可說劫如是數。
□□□□□□□, 차찰위진설갱난,
이불가설산수법, 불가설겁여시수。
此塵有剎不可說,
이런 티끌 속 세계를 말할 수 없고
이런 세계 부순 티끌 더욱 그러해
말로 할 수 없는 셈법으로써
말할 수 없는 겁에 그렇게 세며
[139째]
이차제진수제겁 $ 010■ ■以 於一彼不於 一不於彼此
010▲ 那由他那由他為 一 ●頻婆羅 ○□□□□,一,爾,無,於
□□□□□□□, 一塵十萬不可說,
爾劫稱讚一普賢, 無能盡其功德量。
□□□□□□□, 일진십만불가설,
이겁칭찬일보현, 무능진기공덕량。
以此諸塵數諸劫,
이러한 티끌로써 겁을 세는데
한 티끌에 십만 개의 말 못할 겁씩
그렇게 많은 겁에 칭찬한대도
한 보현의 공덕도 다할 수 없어
●K0335_T1343.txt★ ∴≪A존승보살소문일체제법입무량문다라니경≫_≪K0335≫_≪T1343≫
●K1499_T2016.txt★ ∴≪A종경록≫_≪K1499≫_≪T2016≫
●K0318_T1337.txt★ ∴≪A종종잡주경≫_≪K0318≫_≪T1337≫
■ 암산퀴즈
57* 827
97219 / 191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8 번째는?
자비주 60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30 번째는?
08 명성(名聲)을 증장시키며,
바주라참포, 伐折洛讖蒱<八>
vajra ksam bhu,
금강(金剛)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60
마땅히 알라.
이 사람은 묘한 말씀[妙語]을 지닌 곳간이니,
입 가운데 다라니 음성이
끊어지지 않는 까닭이니라.
● 사바하 娑婆訶<六十> s vā h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30
소바라나 소가사마 사미
蘇嚩囉拏<二合>蘇訖叉摩<三合>蹉尾<三十>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47139
509
법수_암기방안
10 손목 WRIST
8 큰 창자,【대장】
60 완수[腕首] - 손목
14 맥박~점(맥박뛰는곳) pulse
30 발목 [ankle]
9 맹장 【맹장】
138 [Shin] 정강이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517_234922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승주昇州 청량원淸凉院 문익文益 선사[나한에 보인다.]
당堂에 올랐는데,
자방子方 상좌가 장경長慶으로부터 왔다.
선사가 먼저 장경의 게송을 들어서 물었다.
‘무엇이 만 가지 상像 가운데 홀로 드러난 몸인가?’
자방이 털이개를 들자,
선사가 말했다.
‘그렇게 알아서야 또 어찌하겠는가?’
‘화상의 존귀한 뜻은 어떠합니까?’
‘무엇을 만 가지 상이라 부르는가?’
‘옛사람은 만 가지 상을 배척하지 않았습니다.’
‘만 가지 상 가운데 홀로 몸을 드러내는데,
무엇을 배척하고 배척하지 않는단 말인가?’
자방이 활연히 깨달았다.[선사의 시호는 법안法眼][세자함世字函 제4권]
출전:
한글대장경 K1504_Txxxx
대장일람집(大藏一覽集) 송 진실찬
大藏一覽集 【宋 陳實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엎드린 휴식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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