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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6월 6일 목요일

불기2568-06-06_대반열반경-k1403-008





『대반열반경』
K1403
T0375

대반열반경 제8권/전체36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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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대반열반경』 ♣1403-008♧





대반열반경 제8권/전체36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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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열반경』 ♣1403-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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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hzh1626

◈Lab value 불기2568/0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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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Claude-Monet-flowers-at-vetheuil.jpg!HD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Astrophytum_flower_325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2018_1024_163308_can_BW22


♥Petite-Rosselle ,France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Charles Aznavour - Je M'voyais Déjà


♥단상♥








문서정보 o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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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대반열반경_K1403_T0375.txt ☞대반열반경 제8권/전체36권
sfd8--불교단상_2568_06.txt ☞◆vhzh1626
불기2568-0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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ātman 주재(主宰)ㆍ자아(自我)ㆍ신체(身體)의 뜻. 자기의 자체, 곧 자기 주관의 중심. 일반 불교에서는 이것을 나누어 실아(實我)ㆍ가아(假我)ㆍ진아(眞我)의 3종으로 분별. (1) 실아는 인도 재래의 외도가 주장하는 것으로, 범부의 망정(妄情)에 스스로 존재한 아(我)의 사상을 말함. 이 아는 무상(無常)이 아니고 상주(常住)하여 독존하는 것으로, 그 능동(能動)은 국왕ㆍ재상과 같이 자재한 것. (2) 가아는 실제로 나라 할 것이 존재한 것이 아니고 5온(蘊)이 화합하여, 인과가 상속하는 몸이기 때문에 다른 것과 구별하기 위하여 나라고 이름한 것. (3) 진아는 대승에서만 말하는 것으로 열반의 4덕인 상(常)ㆍ낙(樂)ㆍ아(我)ㆍ정(淨)의 아덕(我德)을 말함. 진(眞)으로써 성품을 삼는 뜻으로 진아라 함.

답 후보
● 아(我)
아뇩다라삼먁삼보리(阿耨多羅三藐三菩提)
아란야(阿蘭若)

아마륵(阿摩勒)
아비달마장(阿毘達磨藏)
아소(我所)
아애집장현행위(我愛執藏現行位)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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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6/keyword.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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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반열반경_K1403_T0375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