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반열반경』
K1403
T0375
대반열반경 제8권/전체36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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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열반경』 ♣1403-008♧
대반열반경 제8권/전체36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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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열반경』 ♣1403-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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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hzh1626
◈Lab value 불기2568/06/06 |
○ 2018_1023_172253_nik_BW17.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Claude-Monet-flowers-at-vetheuil.jpg!HD Artist: Claude-Monet from https://en.wikipedia.org/wiki/Claude_Monet Title : flowers-at-vetheuil.jpg!H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Astrophytum_flower_325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Astrophytum_flower_325.jpg Slovenčina: Astrophytum hybrid flower Author Skolnik Collection ● [pt op tr] fr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2018_1024_163308_can_BW22 ♥Petite-Rosselle ,France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Charles Aznavour - Je M'voyais Déjà ♥단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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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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ātman 주재(主宰)ㆍ자아(自我)ㆍ신체(身體)의 뜻. 자기의 자체, 곧 자기 주관의 중심. 일반 불교에서는 이것을 나누어 실아(實我)ㆍ가아(假我)ㆍ진아(眞我)의 3종으로 분별. (1) 실아는 인도 재래의 외도가 주장하는 것으로, 범부의 망정(妄情)에 스스로 존재한 아(我)의 사상을 말함. 이 아는 무상(無常)이 아니고 상주(常住)하여 독존하는 것으로, 그 능동(能動)은 국왕ㆍ재상과 같이 자재한 것. (2) 가아는 실제로 나라 할 것이 존재한 것이 아니고 5온(蘊)이 화합하여, 인과가 상속하는 몸이기 때문에 다른 것과 구별하기 위하여 나라고 이름한 것. (3) 진아는 대승에서만 말하는 것으로 열반의 4덕인 상(常)ㆍ낙(樂)ㆍ아(我)ㆍ정(淨)의 아덕(我德)을 말함. 진(眞)으로써 성품을 삼는 뜻으로 진아라 함.
답 후보
● 아(我)
아뇩다라삼먁삼보리(阿耨多羅三藐三菩提)
아란야(阿蘭若)
아마륵(阿摩勒)
아비달마장(阿毘達磨藏)
아소(我所)
아애집장현행위(我愛執藏現行位)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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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Yves Mourousi - 19 Dix Neuf
Josephine Baker - C'est Si Facile De Vous Aimer
A Popp - L'amour Est Bleu
Marka - La Berceuse De Kiki
Miossec - Evoluer En 3ème Division
CLAUDE FRANCOIS - Alexandrie Alexandra
Volo - Tu Conna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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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冂 ■ ( 멀 경 )
002▲ 一丶凵犭冂 ■ 일주감견경 2 ( 하나 일 )( 점 주 )( 입 벌릴 감 )( 개사슴록변 견 / 개견( -犬) 부수( 部首)의 이체자( 異體字). )( 멀 경 )
028▲ 予五午王夭 ■ 여오오왕요 28 ( 나 여/ 줄 여, 미리 예 ) ( 다섯 오 )( 낮 오 / 일곱째 지지( 地支) 오 )(임금 왕 / 구슬 옥 옥 )( 일찍 죽을 요/ 어릴 요, 어린아이 오, 땅 이름 옥, 예쁠 외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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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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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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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Buddhism in Scotland
[san-chn] aty-abhi-√nand 希望
[san-eng] grasiṣṇu $ 범어 devouring
[pali-chn] cakkhu 眼
[pal-eng] java $ 팔리어 m.speed; strength.
[Eng-Ch-Eng] 受用 To experience. (pratyupabhoga, upabhoga) (2) To receive and put to use. Usage. (3) To enjoy what one has. (4) An abbreviation for shouyongshen 受用身, one of the bodies of the Buddha; "enjoyment body."
[Muller-jpn-Eng] 空假中 クウゲチュウ emptiness, existence, and the mean
[Glossary_of_Buddhism-Eng] WASTELAND OF BIRTH AND DEATH☞
See: Samsara.
[fra-eng] abâtardissons $ 불어 debase
[chn_eng_soothil] 摩迦吒 markata, a monkey; also 摩斯吒.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58일째]
광중현불불가설 $ 029▲毘素陀毘素陀為 一 ● 毘婆訶, ○□□□□,佛,法,聞,不
□□□□□□□, 佛所說法不可說,
法中妙偈不可說, 聞偈得解不可說。
□□□□□□□, 불소설법불가설,
법중묘게불가설, 문게득해불가설。
光中現佛不可說,
광명 속에 있는 부처 말할 수 없고
부처님이 설한 법문 말할 수 없고
법문 속에 묘한 게송 말할 수 없고
게송 듣고 생긴 지혜 말할 수 없어
[159째]
불가설해념념중 $ 030■ ■不 一於於或其 彼周彼所清
030▲ 毘婆訶毘婆訶為 一 ● 毘薄底, ○□□□□,顯,示,常,一
□□□□□□□, 顯了真諦不可說,
示現未來一切佛, 常演說法無窮盡。
□□□□□□□, 현료진체불가설,
시현미래일체불, 상연설법무궁진。
不可說解念念中,
말할 수 없는 지혜 생각 가운데
분명한 참된 이치 말할 수 없고
오는 세상 나타나실 여러 부처님
법문을 연설하심 끝이 없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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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산퀴즈
454* 143
445500 / 450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8 번째는?
자비주 2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50 번째는?
28 바른 법의 정기가 선행(善行)하도록 증장시키며,
가라바바라벌라뎨, 揭剌婆跋羅伐剌帝<二十八>
hrd-grah samvara vrate,
(이하~) 나약하고 친밀한 이의 마음을 제압하시는 이시여!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2
일체 모든 병을 없애기 위함이며,
● 나모아리야 南無阿唎耶<二> na mo ā ry 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50
아리타 잔나라 릉가리 다뎨라가
阿哩馱<引>贊捺囉<二合引>楞訖哩<二合>哆諦羅迦<五十>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64922
990
법수_암기방안
30 발목 [ankle]
28 새끼 ( LITTELE finger)
2 염통 【심장】
50 턱 chin, 【악골】顎
29 약지 (RING finger )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606_170310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이때 우파급다는 마투라국의 대제호산에 있는 나치파치 절에 머물고 있었다.
마침 이 절에서 멀지 않은 곳에 사는 호랑이 한 마리가 새끼를 낳았는데,
먹이를 찾지 못해 굶주리고 지쳐서 곧 죽게 되었다.
우파급다는 정진(精進)과 자비로써 호랑이 새끼에게 먹을 것을 주었다.
우파급다에게는 아직 도과(道果)를 얻지 못한 오백 명의 제자가 있었는데,
그들이 스승에게 물었다.
“어찌하여 이 8난의 중생[難衆生]1)에게 먹이를 줍니까?”
스승이 대답했다.
“선남자여,
해탈의 인(因)을 위해서 그렇게 하였느니라.”
제자들은 이 말을 듣고는 마음에 의혹이 생겼다.
‘난처(難處)의 중생이 어떻게 해탈의 인연을 얻는다는 말인가.’
그 여러 호랑이 새끼들이 명이 다하여 곧 죽으려고 할 때에,
우파급다가 호랑이 새끼들에게 말했다.
“모든 행(行)은 무상하고 모든 법은 무아(無我)이며,
열반은 적정(寂靜)하다.
너희들은 나에게 마땅히 신심을 일으키고 축생도(畜生道)를 마땅히 싫어하고 떠나도록 하여라.”
그러자 그 호랑이 새끼들은 장로에게 마음으로 믿음과 존경을 내었다.
그렇게 믿음과 존경을 내고는 즉시 목숨을 마치고 마투라국의 사람 가운데에 태어났다.
그리하여 일곱 살이 되자 우파급다가 교화하여 출가하게 하였는데,
칠 년 만에 아라한과를 얻었다.
그가 신통력으로써 갖가지 꽃을 채집하여 우파급다에게 공양하였을 때,
이때 우파급다는 여러 제자들에게 둘러싸여 있었다.
아라한인 제자는 공중으로부터 와서 즉시 그의 앞에 머물렀다.
도를 얻지 못한 오백 명의 제자들은** 스승에게 물었다.
“이 사람은 우리와 같이 공부하던 도반이며 나이도 오히려 우리보다 적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벌써 신통의 공덕을 얻게 되었습니까?”
스승이 대답했다.
“이 사람은 옛날에 너희들이 ‘어찌하여 이런 중생에게까지 먹이를 줍니까?’ 하고 물었던 바로 그 호랑이 새끼이다.
하지만 이 자는 나를 만나 법을 들었던 까닭에 지금 이런 과보를 얻게 된 것이다.”
이때 우파급다는 즉시 오백의 제자를 위해 설법하였으며 이에 5백의 제자는 깊이 부끄러워하는 마음을 내어서 번뇌를 끊어 없애고 아라한과를 얻었다.
출전:
한글대장경 K1013_T2043
아육왕경(阿育王經) 양 승가바라역
阿育王經 【梁 僧伽婆羅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 무드라 자세 [Balasana with Shoulder Stre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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