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중관석론』
K1482
T1567
대승중관석론 제10권/전체18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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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승중관석론』 ♣1482-010♧
대승중관석론 제10권/전체18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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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4_130929_can_exc_s12 구례 화엄사 연기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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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30_145351_can_ar13 화성 용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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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승중관석론』 ♣148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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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nmj1287
◈Lab value 불기2568/06/17 |
○ 2019_1004_161011_can_ct9.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Ernst-Ludwig-Kirchner-still-life-with-duck-and-snipe Artist: Ernst-Ludwig-Kirchner from https://en.wikipedia.org/wiki/Ernst_Ludwig_Kirchner Title : still-life-with-duck-and-snipe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18_0419_134729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Pico_Gilbo._Agosto_2005_(editada) English: Yordas Peak, near Riaño, in the province of León, Spain.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벌교초등학교장도분교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Naver 지도 Padam - Oublie-Moi ♥단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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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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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는 십법계(十法界). 미계(迷界)ㆍ오계(悟界)를 총괄하여 10종으로 한 것.
지옥ㆍ아귀ㆍ축생ㆍ아수라ㆍ인간ㆍ천상(이상 迷界)ㆍ성문ㆍ연각ㆍ보살ㆍ불(이상 悟界).
답 후보
● 십계(十界)
십무진장(十無盡藏)
십선업(十善業)
십심(十心)
십우도(十牛圖)
십이지(十二地)
십종공양(十種供養)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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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上 ■ ( 윗 상 )
013▲ 彡上夕小尸 ■ 삼상석소시 13ㅡ 털 위의 세계에도 밤이 작게 있고 주검도 있다. ( 터럭 삼 / 성씨 섬 )( 윗 상 )( 저녁 석 / 사람 이름 역, 한 움큼 샤 )( 작을 소 )( 주검 시 )
039▲ 末皿矛母目 ■ 말명모모목 39 ( 끝 말 )(그릇 명 )( 창 모 )(어머니 모 / 없을 무 )(눈 목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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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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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Guang Qin
[san-chn] √sañj 希望, 所礙, 染著, 滯礙, 相著, 繫著, 罣礙, 計著
[san-eng] tanūbhiḥ $ 범어 through the bodies (śarIra)
[pali-chn] kasāya 袈裟衣, 袈裟
[pal-eng] abhiniihari $ 팔리어 aor. of abhiniiharatitook out; directed to; aspired.
[Eng-Ch-Eng] 五分律 Vinaya of the Five Categories of the Mahi^/sa^saka sect.
[Muller-jpn-Eng] 大因陀羅座 ダイインダラザ (term) Indra's throne
[Glossary_of_Buddhism-Eng] STEPPING OFF THE HUNDREDFOOT POLE☞
See: Hundred-foot Pole.
[fra-eng] prorater $ 불어 prorate
[chn_eng_soothil] 入室 To enter the master's study for examination or instruction; to enter the status of a disciple, but strictly of an advanced disciple. To receive consecration.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69일째]
청정실상불가설 $ 040■ ■清 於於不念於 一以此於虛
040▲ 伺察伺察為 一 ● 周廣, ○□□□□,說,於,演,於
□□□□□□□, 說修多羅不可說,
於彼一一修多羅, 演說法門不可說;
□□□□□□□, 설수다라불가설,
어피일일수다라, 연설법문불가설;
清淨實相不可說,
청정하온 실상을 말할 수 없고
말씀하신 수다라 말할 수 없고
저러한 하나하나 수다라에
연설하신 법문도 말할 수 없어
[170째]
어피일일법문중 $ 041▲周廣周廣為 一 ● 高出, ○□□□□,又,於,所,於
□□□□□□□, 又說諸法不可說;
於彼一一諸法中, 所有決定不可說;
□□□□□□□, 우설제법불가설;
어피일일제법중, 소유결정불가설;
於彼一一法門中,
저러한 하나하나 법문 가운데
또 말씀한 모든 법 말할 수 없고
저러한 하나하나 모든 법 중에
갖고 있는 결정한 뜻 말할 수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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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산퀴즈
309* 220
785232 / 912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9 번째는?
자비주 13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61 번째는?
39 훌륭한 힘을 증장시켰으며,
타우로, 託齲盧<三十九>
thakkura
(~!~) 현세의 왕이시여! 지옥과 불에 떨어진 이들을 보호하고 보호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3
제가 그때 처음에는
초지(初地: 보살 수행단계의 십지 중 첫 단계)에 머물러 있다가
한 번 이 주문을 듣고는 제 8 지(八地)에 뛰어 올랐습니다.
● 혀리마발다사미(혜리마발다사미) 醯唎摩皤哆沙咩<十三 >he ri ma va dha ṣa me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61
바리 마뉴- 날- 사 냐-
必哩<二合>麽抳喩捺哩舍<二合>你野<六十一>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67980
861
법수_암기방안
41 발뒤꿈치 (발굽) the heel
39 아킬래스건 Achilles tendon
13 노뼈 [radius]
61 액와(腋窩) ~ 겨드랑이
40 중앙 발가락 [신조어 ] center part (middle) toe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618_000115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후위 벽곡(壁谷)의 스님 담란은 처음에 자도(自陶)에 은거하면서 선경(仙經) 열 권을 얻었다.
담란은 흔연히 기뻐하면서 스스로 신선을 극치의 경지로 여길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후에 보리류지(菩提留支) 스님을 만나서 질문하였다.
“불도(佛道)에 장생(長生)이 있는가.
늙어서도 죽지 않을 수 있는가.”
보리류지 스님이 말하기를 “장생불사는 우리 불도의 가르침이다”라 하고,
『십육관경(十六觀經)』을 주면서 일렀다.
“그대가 이 경을 독송하면 3계육도(界六道)에 다시는 태어나지 않으며,
그 수명은 겁석(劫石)과 항하의 모래알 같이 된다.
겁석과 항하사의 수는 오히려 한계가 있지만 수량(壽量)의 수는 무궁하다.
이것이 우리 금선씨(金仙氏)의 장생이다.”
담란은 이 말을 깊이 믿고 드디어 선경을 불사르고 오로지 십육관경을 수행하면서 한서가 변화하고 질병에 걸려도 게으름을 피우지 않았다.
위나라 왕이 그 뜻이 고상함을 어여삐 여기고,
스스로 수행하며 남을 교화하여 그 가르침이 유전하여 널리 퍼짐을 치하하며 신란(神鸞)이라고 호를 내렸다.
어느 날 제자에게 말하였다.
“지옥의 모든 고통은 두려워하지 않아서는 안 되며,
9품(品)의 정업(淨業)을 닦지 않아서는 안 된다.”
따라서 제자들에게 고성으로 아미타불을 칭념해야 한다고 말하였다.
담란은 서쪽을 향해서 눈을 감고 머리를 조아리며 세상을 떠났다.
이 때에 승속이 다 같이 여러 가지 악기[絃管] 소리가 서쪽에서 들려오다가 한참 지난 후에야 그치는 것을 들었다.
당나라 정관(貞觀) 삼년 사월 팔일에 이르러 도속(道俗)이 다 같이 그 절에 모였으니 여래께서 탄생한 날이다.
이 때 담란법사가 공중에 칠보로 된 배를 타고 나타나 도작(道綽)을 손으로 가리키며 “정토에 그대의 당우(堂宇)가 이미 지어져 있는데 다만 업보의 수명이 다하지 않았을 뿐이다” 하고 말하는 것을 보았다.
또 화불(化佛)과 보살들이 표표히 공중에 떠 있는 것을 보고 대중이 이에 경탄하면서 큰 신심을 일으켜 복종하였으니 종자가 없는 무리[無種衆]인 일천제도 또한 복종하였다.
출전:
한글대장경 K1511_Txxxx
예념미타도량참법(禮念彌陁道場懺法) 원 왕자성찬
禮念彌陁道場懺法 【元 王子成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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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0113_125021_can_Ab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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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0731_192427_can_Ab31
○ 2019_0801_080424_can_ct8_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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