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육왕경』
K1013
T2043
아육왕경 제9권/전체1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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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육왕경』 ♣1013-009♧
아육왕경 제9권/전체1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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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육왕경』 ♣1013-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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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upv3974
◈Lab value 불기2568/10/08 |
○ 2019_1004_152029_can_BW21.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Claude-Monet-scaters-in-giverny Artist: Claude-Monet from https://en.wikipedia.org/wiki/Claude_Monet Title : scaters-in-giverny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Rose_2_2013-06-30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Rose_2_2013-06-30.jpg Amaranth-colored roses Author FASTILY ● [pt op tr] fr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Amy_Winehouse_inspired_Emma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Amy_Winehouse_inspired_Emma.jpg English: Emma inspired by Amy Winehouse. Author Ashley Webb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인항고등학교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Jacques Brel - Fernand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10/2568-10-08-k1013-009.html#3974 sfed--아육왕경_K1013_T2043.txt ☞아육왕경 제9권/전체10권 sfd8--불교단상_2568_10.txt ☞◆vupv3974 불기2568-10-08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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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dhyāna-pāramitā 6바라밀의 하나. 정도(定度)ㆍ정도피안(定到彼岸)이라 번역. 선바라밀(禪波羅蜜)ㆍ정바라밀(定波羅蜜)ㆍ선정바라밀(禪定波羅蜜)ㆍ정려바라밀(靜慮波羅蜜)이라고도 함. 진리를 올바로 사유(思惟)하며, 조용히 생각하여 마음을 한 곳에 모아 산란치 않게 하는 것. 이것이 생사해(生死海)를 건너가 열반의 언덕에 이르는 한 행법(行法).
답 후보
● 선나바라밀(禪那波羅蜜)
선재동자(善財童子)
설봉반두(雪峰飯頭)
섭론종(攝論宗)
성(性)
성교(聲敎)
성문승(聲聞僧)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 음악
Renaud - Banlieue Rouge
Luis Mariano - Quelqu'un Que J'aime
Jeanne Cherhal - Petite Soupe
Edith Piaf - Les Flons Flons Du Bal
Francoise Hardy - Ou Est-Il
Les Charlots - Gustine Oh! Gustine
Serge Reggiani - Quand J'serais Vieux J'serais Chanteur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48▲ 由㠯以田占 ■ 유이이전점 48 ( 말미암을 유, / 여자의 웃는 모양 요 ) ( 써 이 / 를 가지고, ~를 근거( 根據)로 이 )CF= 吕 ( 성씨 려 ,)( 써이 / 㠯 )( 밭 전) (점령할 점/점칠 점 )
022▲ 毛木朩毋无 ■ 모목빈무무 22 ( 터럭 모 )(나무 목 )( 삼줄기 껍질 빈 )( 말 무 / 관직 이름 모 )( 없을 무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Dependent Origination
[san-chn] citta-vināśa 心滅
[san-eng] dhartā.asi $ 범어 are the bearer or support
[pali-chn] abbuda 頞部曇
[pal-eng] niyametvaa $ 팔리어 abs. of niyametihaving fixed; having commanded; having controled; having defined.
[Eng-Ch-Eng] dharma-wisdom 法智
[Muller-jpn-Eng] 厭背 エンバイ to grow weary of (affliction)
[Glossary_of_Buddhism-Eng] ENLIGHTENMENT☞
See also: Awakening vs. Enlightenment.
Skt / Bodhi. “The spiritual condition of a Buddha or Bodhisattva.
The cause of Bodhi is Prajna or wisdom, and Karuna or compassion.
Bodhi is the name given to the highest state of Samadhi in which the
mind is awakened and illuminated.”
“Wisdom, Way, and Enlightenment are common translations [of
Bodhi]. I. The wisdom of the Buddha’s enlightenment acquired as
the result of cutting off the two hindrances: passions and illusory
conceptions. II. Nirvana as the state of extinguished passions. The
cause of Bodhi is wisdom and compassion.”
“The Buddha originally taught that enlightenment is possible for all
beings, both human and non-human. He made it very clear that,
within the human realm, women and men have equal capacity for
enlightenment. In Theravada countries such as Burma, Sri Lanka,
and Thailand, enlightenment means liberation from Samsara, the
cycle of birth and rebirth… In the Mahayana countries, enlightenment means achieving Buddhahood. One has to practice for many
lifetimes to become a Buddha, but all living beings, can and will.”
Tsomo / Budd: 11 #0087
[fra-eng] appréhendèrent $ 불어 apprehended
[chn_eng_soothil] 雲門 The Cloud-gate monastery in Guangdong, from which 文偃 Wenyan derived his title; his name was 張雪峯 Zhang Xuefeng; he lived early in the tenth century and founded the 雲門宗 (雲門禪宗), v. 三句.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須菩提, 以要言之, 是經有不可思議不可稱量無邊功德!
수보리야, 중요한 뜻만을 들어서 말하건대 이 경에는 말할 수 없고 생각할
수 없고 측량할 수도 없는 많은 공덕이 있다.
[玄奘] 复次, 善现, 如是法门不可思议、不可称量! 应当希冀不可思议所感异熟!
[義淨] 妙生, 是经有不可思议、不可称量无边功德!
15-03 अपि तु खलु पुनः सुभूते अचिन्त्योऽतुल्योऽयं धर्मपर्यायः।
api tu khalu punaḥ subhūte acintyo'tulyo'yam dharmaparyāyaḥ |
“그런데 참으로 또한, 수보리여! 이 법문은 생각되어질 수 없으며 비교되어질 수 없다.
▼▷[api] ① api(ƺ.) → [또]
▼[tu] ① tu(ƺ.) → [그런데]
▼[khalu] ① khalu(ƺ.) → [참으로]
▼[punaḥ] ① punaḥ(ƺ.) → [다시]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acintyo'tulyo'yam] ① acintyaḥ(njp.→ƾ.nom.) + atulyaḥ(njp.→ƾ.nom.) +
ayam(pn.ƾ.nom.) → [생각되어질 수 없으며、 비교되어질 수 없다、 이]
② cintya(pass.pot.p.) < * + ya(pass.pot.p.) < cint(10.ǁ. to think, have a thought or idea)
② tulya(nj. equal to, similar) < tul(1.ǁ.|10.dž. to weigh, measure; to compare, equal)
▼[dharmaparyāyaḥ] ① dharma+paryāyaḥ(ƾ.nom.) → [법문은.]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82일째]
광중묘색불가설 $ 024▲毘伽婆毘伽婆為 一 ● 僧羯邏摩, ○□□□□,色,於,復,此
□□□□□□□, 色中淨光不可說,
於彼一一淨光內, 復現種種妙光明。
□□□□□□□, 색중정광불가설,
어피일일정광내, 부현종종묘광명。
光中妙色不可說,
광명 속에 묘한 빛깔 말할 수 없고
빛깔 속에 맑은 광명 말할 수 없어
하나하나 깨끗한 저 광명 속에
또 다시 여러 묘한 광명 나투며
025□
[283째]
차광부현종종광 $ 025▲僧羯邏摩僧羯邏摩為 一 ● 毘薩羅, ○□□□□,不,如,各,一
□□□□□□□, 不可言說不可說,
如是種種光明內, 各現妙寶如須彌。
□□□□□□□, 불가언설불가설,
여시종종광명내, 각현묘보여수미。
此光復現種種光,
이 광명이 다시 여러 광명 나투니
말할 수 없이 말할 수 없고
이와 같은 가지가지 광명 속에서
각각 보배 나타냄이 수미산 같아
●K0253_T0509.txt★ ∴≪A아사세왕수결경≫_≪K0253≫_≪T0509≫
●K1013_T2043.txt★ ∴≪A아육왕경≫_≪K1013≫_≪T2043≫
●K1017_T2042.txt★ ∴≪A아육왕전≫_≪K1017≫_≪T2042≫
■ 암산퀴즈
880* 864
205020 / 306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2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17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66 번째는?
22 대자대비를 증장시키며,
담미, 萏謎<二十二>
dame
(~!~)악한이의 마음을 조복하여 평온케 하고,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70 인누마마 ◐印㝹麽麽<某乙百七十>◑Ittāṃmamāsya//
171 라자바야 ◐囉闍婆夜<王難百七十一>◑Rājaㆍbhaya
172 주라바야 ◐主囉婆夜<賊難百七十二>◑coraㆍbhaya
173 아기니바야 ◐阿祇尼婆夜<火難百七十三>◑agniㆍbhaya
174 오타가바야 ◐烏陁迦婆夜<水難百七十四>◑udakaㆍbhaya
175 볘사바야 ◐吠沙婆夜<毒難百七十五>◑vishaㆍbhaya
176 사사다라바야 ◐舍薩多囉婆夜<刀仗難百><七十六>◑śastraㆍbhaya
177 바라자가라바야 ◐波囉斫羯囉婆夜<兵難百七十七>◑paraㆍcakraㆍbhaya
178 도리사바야 ◐突㗚叉婆夜<穀貴飢饉難百七十八>◑durㆍbhikshaㆍbhaya
179 아사니바야 ◐阿舍你婆夜<雹難百七十九>◑aśaniㆍbhaya
●아난아,
나는 이제 너를 위해서
다시 또 이 주문으로 세상을 구호하여
두려움이 없는 큰 법을 얻고,
중생에게 출세간의 지혜를 성취시키는 공덕을 말하리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66
육취(六趣)의 바다에서 피안(被岸)에 이르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六趣海到彼岸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760320
670
법수_암기방안
25 손바닥( 팜 palm)
17 알통 [바이셉쓰biceps ]
22 엄지 첫마디 [ 썸 넉클 THUMB knuckle]
21 큰 마름 [엄지쪽 큰마름(뼈) ~ 트러피지엄trapezium]
66 상완(上腕)
24 집게(INDEX finger~검지 식지)
82 오금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1008_234649 :
대장경 내 게송
출전:
한글대장경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반가부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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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1004_210040_nik_ct19_s12여수_금오산_향일암
○ 2021_1004_220028_nik_CT38_s12여수_금오산_향일암
○ 2021_1005_112814_nik_BW17여수_금오산_향일암
○ 2021_1005_115112_nik_exc여수_금오산_향일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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