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설구욕경』
K0677
T0049
불설구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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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구욕경』
♣0677-001♧
불설구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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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구욕경』
♣0677-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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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dgy1974
◈Lab value 불기2567/05/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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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5/2567-05-31-k0677-001.html#1974 sfed--불설구욕경_K0677_T0049.txt ☞불설구욕 sfd8--불교단상_2567_05.txt ☞◆vdgy1974 불기2567-05-31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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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욕의 하나. 잠자려고 하는 욕심.
잠은 어느 때 어느 곳에서나, 사람을 게으르게 하여 잠만 즐기고 불도를 닦지 못하게 하며, 잠에 취하여 만족할 줄 모르게 함.
답 후보
● 수면욕(睡眠欲)
수습위(修習位)
수연진여(隨緣眞如)
수일불성과(隨一不成過)
수형호(隨形好)
숙명력(宿命力)
숙주(宿住)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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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ller-jpn-Eng] 十法 ジッポウ ten completions of the great vehicle standards
[Glossary_of_Buddhism-Eng] SMALLER SUKHAVATIVYUHA SU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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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혜레, 莫醯隸<二十一>
ma hire
(~!~)악한이의 마음을 조복하여 평온케 하고,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73
너희들 대중과
범왕과 제석과 사천왕과
천용과 귀신들은
다 마땅히 공경하여
가벼이 생각하는 마음과
오만한 마음을 내지말며
항상 모름지기 이 보살께 공양하고
명호를 부르고
마음으로 생각[稱念]하며
예찬(禮讚)하면
무량한 복을 얻고
무량한 죄를 멸하며
목숨이 마치면
극락세계인 아미타불(阿彌陀佛) 국토에 가
태어나게 되리라."
● 사바하 娑婆訶<七十三> s vā h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43
나사바 라미다 자라나
捺舍波<引>囉弭哆<引>左囉拏<四十三>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51일째]
어불가설제일중 $ 022▲彌伽婆彌伽婆為 一 ● 毘攞伽, ○□□□□,一,於,又,於
□□□□□□□, 一一現色不可說,
於彼一一諸色內, 又現光明不可說。
□□□□□□□, 일일현색불가설,
어피일일제색내, 우현광명불가설。
於不可說諸日中,
말로 할 수 없는 낱낱 해에서
나타내는 낱낱 빛깔 말할 수 없고
저러한 하나하나 빛깔 속마다
광명을 또 나투어 말할 수 없고
[152째]
어피일일광명내 $ 023▲毘攞伽毘攞伽為 一 ● 毘伽(上)婆, ○□□□□,現,一,一,光
□□□□□□□, 現不可說師子座,
一一嚴具不可說, 一一光明不可說。
□□□□□□□, 현불가설사자좌,
일일엄구불가설, 일일광명불가설。
於彼一一光明內,
저 하나하나 광명 속에서
말로 할 수 없는 사자좌를 나타내나니
하나하나 장엄거리 말할 수 없고
하나하나 광명도 말할 수 없어
●K1245_T0715.txt★ ∴≪A불설구성유경≫_≪K1245≫_≪T0715≫
●K0677_T0049.txt★ ∴≪A불설구욕경≫_≪K0677≫_≪T0049≫
●K1224_T1385.txt★ ∴≪A불설구지라다라니경≫_≪K1224≫_≪T1385≫
■요가자세 익히기
허리 비틀기 [Ardha Matsyendrasana]
238701
513
법수_암기방안
23 엄지 (THUMB)
21 큰 마름 [엄지쪽 큰마름(뼈) ~ 트러피지엄trapezium]
73 소지 (~새끼)
24 집게(INDEX finger~검지 식지)
43 꼬마(새끼)발가락 the little toe
22 엄지 첫마디 [ 썸 넉클 THUMB knuckle]
151 아이부러워eyebrow 眉 【미】눈썹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531_223202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옛날 어떤 상인들이 넓은 벌판을 지나가다가,
몹시 피로하여 밤새껏 곯아 떨어져 있었는데,
마침 도적들이 몰려와서 물건을 빼앗으려고 하였다.
그때에 어떤 천신(天神)이 허공에서 그 상인들에게 다음과 같은 게송으로 말하였다.
깨어 있는 이를 누가 잠들어 있다고 하는가?
잠들어 있는 이를 누가 깨어 있다고 하는가?
누가 잘 알고 누가 잘 분별하는가?
그 이치 그대로 대답해 보라.
그 상인들 중에는 우바새(優婆塞)가 있었다.
그는 5계(戒)를 받드는 부처님의 제자로서 곧 다음과 같은 게송으로 대답하였다.
나는 깨어 있지만 잠들어 있고
나는 잠들어 있지만 깨어 있고
나는 잘 알고 나는 잘 분별하니
이 이치를 알고 싶은가?
천신은 다시 물었다.
어찌하여 깨어 있는데 잠들어 있다고 하는가?
어찌하여 잠들어 있는데 깨어 있다고 하는가?
잘 알고 잘 분별한다는 것은 어떤 것인가?
나는 그 이치를 듣고 싶다.
그러자 우바새가 곧 대답하였다.
저 8정도[聖八道]가
부처님의 말씀이라고 깨닫지만
그러한 깨어 있는 법에 대해서
나는 잠들어 있기 때문이다.
저 8정도가
부처님의 말씀이라고 깨닫지 못하여
그러한 법에 잠들어있지만
나는 깨어 있기 때문이다.
“천신이여,
이것이 이른바 ‘나는 깨어 있지만 잠들어 있고,
잠들어 있지만 깨어 있고,
나는 잘 알고 나는 잘 분별하니,
이 이치를 알고 싶은가?’라고 말한 것이다.”
천신은 다시 다음과 같은 게송으로 말하였다.
장하다,
깨어 있지만 잠들어 있음이여.
장하다,
잠들어 있지만 깨어 있음이여.
장하다,
잘 알고 잘 분별함이여.
장하다,
그 이치를 잘 들음이여.
그때에 그 우바새는 이 말을 듣고 대답하였다.
“천신님의 은혜를 입고 무사히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천신은 그 도둑들을 미혹시켜서 상인들이 있는 곳을 알지 못하게 하고는,
여러 상인들로 하여금 험한 길을 무사히 지나가게 하였다.
출전:
한글대장경 K0982_T0212
출요경(出曜經) 요진 축불념역
出曜經 【姚秦 竺佛念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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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불설구욕경_K0677_T0049.txt ☞불설구욕
sfd8--불교단상_2567_05.txt ☞◆vdgy1974
불기2567-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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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back--불기2567-05-31_불설구욕경_K0677_T0049-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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