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반야바라밀다경』
K0001
T0220
제377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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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야바라밀다경』
♣0001-377♧
제377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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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4_105424_nik_Ab35 구례 화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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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야바라밀다경』
♣0001-3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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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념처(初念處)ㆍ제이념처(第二念處)ㆍ제삼념처(第三念處). 신역(新譯)으로는 삼념주(三念住). 여래에게만 있는 덕의 하나. 부처님은 항상 남의 기롱과 칭찬에도 불구하고 조금도 마음을 동요치 아니함에 대하여 셋으로 나눈 것.
(1) 초념처. 중생이 기뻐하여 설법을 들어도 환희심을 내지 아니하고, 마음이 평정(平靜)한 것. (2) 제이념처. 중생이 한결같이 귀를 기우려 듣지 않아도 걱정하지 않고, 마음이 태연한 것.
(3) 제삼념처. 한 곳에서 하나는 기뻐하여 열심히 듣고, 하나는 전혀 듣지 아니함을 보고도 근심하고 기뻐하는 마음을 일으키지 않고, 마음이 항상 평정한 것.
답 후보
● 삼념처(三念處)
삼매야(三昧耶)
삼먁삼불타(三藐三佛陀)
삼무차별(三無差別)
삼법인(三法印)
삼삼마디(三三摩地)
삼상(三相)
소립불성과와 같음.
답 후보
● 소립법불성과(所立法不成過)
소승구부(小乘九部)
소작상사과(所作相似過)
소회(素懷)
손타리(孫陀利)
수계(受戒)
수능엄삼매(首楞嚴三昧)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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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ssary_of_Buddhism-Eng] SANGHAVAR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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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야나참포, 奈野娜讖蒱<十五>
nayana ksam bhu,
주재(主宰)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67
만약 모든 중생을 위해서
그 괴로움과 어려움을 건져주며
여법하게 외우고 지니는 이는
마땅히 알라.
이 사람은 대비를 갖춘 자라,
오래지 않아 부처님이 될 것이며
보게 되는 모든 중생이
이 주문을 외우게 하고
귀로 듣게 하여서
깨달음[菩提]의 원인(因)을 만들어 준다면
이 사람의 공덕은
무량하고 끝이 없어
찬탄하여도 다할 수 없나니라.
● 사바하 娑婆訶<六十七> s vā h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37
건자나 나리 바라 톄다야사사
建左曩<引>捺哩<二合>鉢囉<二合>體哆野舍娑<三十七>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45일째]
일일제불어신상 $ 016▲阿婆羅阿婆羅為 一 ● 多婆(上)羅, ○□□□□,現,於,現,不
□□□□□□□, 現不可說諸毛孔,
於彼一一毛孔中, 現眾色相不可說。
□□□□□□□, 현불가설제모공,
어피일일모공중, 현중색상불가설。
저러한 부처님의 낱낱 몸 위에
말할 수 없이 많은 털구멍 있고
저러한 하나하나 털구멍 속에
나타내는 여러 몸매 말할 수 없네.
[144째]
어피일일모단처 $ 015▲摩婆羅摩婆羅為 一 ● 阿婆(上)羅, ○□□□□,演,一,皆,一
□□□□□□□, 演不可說諸佛名,
一一名有諸如來, 皆不可說不可說。
□□□□□□□, 연불가설제불명,
일일명유제여래, 개불가설불가설。
저러한 하나하나 터럭 끝마다
말할 수 없는 부처 이름 말하며
하나하나 이름 아래 있는 부처님
모두 말할 수가 없이 말할 수 없고
●K0009_T0225.txt★ ∴≪A대명도경≫_≪K0009≫_≪T0225≫
●K0001_T0220.txt★ ∴≪A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
●K0105_T0374.txt★ ∴≪A대반열반경≫_≪K0105≫_≪T0374≫
법수_암기방안
16 겨드랑이 [암핏 armpit]
15 어깨 (shoulder)
15 어깨 (shoulder)
67 주관절(肘關節) 팔꿈치
37 종지뼈 ( the kneecap, / the patella무릎 종지뼈)
443100
6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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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_1008_131157_nik_bw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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