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비분다리경』
K0125
T0158
대승비분다리경 제4권/전체8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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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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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승비분다리경』
♣0125-004♧
대승비분다리경 제4권/전체8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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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승비분다리경』
♣0125-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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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qmm15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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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1/2568-01-17-k0125-004.html#1568 sfed--대승비분다리경_K0125_T0158.txt ☞대승비분다리경 제4권/전체8권 sfd8--불교단상_2568_01.txt ☞◆vqmm1568 불기2568-01-17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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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불상응법(不相應法)의 제7. 사(事)는 과(果)를 말한다. 무상정(無想定)에 들기 전에 무상과(無想果)를 구하여 훈습한 종자가 무상과를 불러오고 이에 의하여 추동(麤動)하는 마음이 일어나지 않음을 말한다. 무상과(無想果)와 같음.
답 후보
● 무상사(無想事)
무색탐(無色貪)
무소득(無所得)
무앙수겁(無央數劫)
무위(無爲)
무인무과(無因無果)
무작삼매(無作三昧)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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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Adamo - Nos Fiancail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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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千 ■ ( 일천 천/ 밭두둑 천, 그네 천 )
017▲ 川巛千寸夂 ■ 천천천촌치 17 ( 내 천 )( 내 천 )( 일천 천/ 밭두둑 천, 그네 천 )( 마디 촌 )( 뒤쳐져 올 치 / 마칠 종 )
018▲ 乇土下丸介 ■ 탁토하환개 18 ( 부탁할 탁/ 풀잎 탁 )( 흙 토 / 뿌리 두, 쓰레기 차 )( 아래 하 )( 둥글 환 )( 낄 개 / 낱 개, 갑자기 알 ) 재춘법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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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Samsara (Buddhism)
[san-chn] sprśati 覺
[san-eng] karṇaḥ $ 범어 Karna
[pali-chn] aṭṭha-khandha 八犍度
[pal-eng] vara $ 팔리어 adj.excellent; noble. (m.), a boon; favour.vaara (m.), a turn; occasion; opportunity.
[Eng-Ch-Eng] 多生 Many lifetimes; repeated transmigration throughout the six destinies as a result of the continuous production of good and evil karma (Tib. tse rabs mang po). 〔瑜伽論 T 1579.30.783a10〕
[Muller-jpn-Eng] 異生二乘 イショウニジョウ Unenlightened sentient beings and adherents of the two vehicles
[Glossary_of_Buddhism-Eng] SHAOLIN MONASTERY☞
See also: Pao Lin Temple.
“Shao-lin monastery is situated on the Sung mountain in Hu-nan
Province. This monastery is especially famous for its nine years’ association with Bodhidharma (Lo-yang-chia-lan-chi) who first started the
Chan / Zen school in China.”
Lahiri: 87
[fra-eng] péché $ 불어 offended, sin
[chn_eng_soothil] 今圓 A Tiantai term indicating the present 'perfect' teaching, i. e. that of the Lotus, as compared with the 昔圓 older 'perfect ' teaching which preceded it.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7일째]
불가언설제모공 $ 017▲多婆羅多婆羅為 一 ● 界分, ○□□□□,咸,於,悉,於
□□□□□□□, 咸放光明不可說,
於彼一一光明中, 悉現蓮華不可說。
□□□□□□□, 함방광명불가설,
어피일일광명중, 실현련화불가설。
不可言說諸毛孔,
말할 수 없이 많은 털구멍마다
광명을 놓는 것도 말할 수 없고
그러한 하나하나 광명 가운데
나타나는 연꽃도 말할 수 없어
[18째]
어피일일련화내 $ 018▲界分界分為 一 ● 普摩, ○□□□□,悉,不,各,彼
□□□□□□□, 悉有眾葉不可說,
不可說華眾葉中, 各現色相不可說。
□□□□□□□, 실유중엽불가설,
불가설화중엽중, 각현색상불가설。
於彼一一蓮華內,
저러한 하나하나 연꽃 속마다
말할 수 없이 많은 잎새가 있고
말할 수 없는 연꽃 잎새 가운데
나타내는 빛깔이 말할 수 없어
●K1385_T0159.txt★ ∴≪A대승본생심지관경≫_≪K1385≫_≪T0159≫
●K0125_T0158.txt★ ∴≪A대승비분다리경≫_≪K0125≫_≪T0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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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산퀴즈
271* 969
46683 / 273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7 번째는?
자비주 17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17 번째는?
17 방편을 증장시키며,
차나참포, 剎拏讖蒱<十七>
ksana ksam bhu,
찰나(刹那)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7
○ 이렇게 원을 발한 다음
지극한 마음으로 제 이름(관세음보살)을
입으로 부르고, 마음으로 생각하며[稱念]
다시 저의 스승 아미타불을
입으로 부르고, 마음으로 생각한[專念] 후에
○ 이 다라니 신주를 외우되
하룻 밤 동안
3*7 (21) 편이나
7*7 (49) 편씩 외우면
몸 가운데 있는 백천만억겁토록
나고 죽으며 지은 큰 죄가
없어질 것입니다."
[주]------
* 이 부분에서
계족도(戒足道)를
계정도(戒定道)로 보기도 한다.
● 마벌특두(마바특두) 摩罰特豆<十七> ma va du du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17
사니 하바라 싣리 다
娑你<二合引>賀鉢囉<二合>悉哩<二合>哆<十七>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262599
171
법수_암기방안
18 아래팔뚝 (forearm)
17 알통 [바이셉쓰biceps ]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117_044138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35.
주나라 때 양주(襄州)의 현산(峴山) 화엄사(華嚴寺)에 있던 행상(行像)에 관한 연기
주나라의 양주(襄州) 땅 현산(峴山)에 있던 화엄사(華嚴寺)의 행상(行像)은 옛날부터 전해 내려온 목상(木像)이었다.
아무도 그 기원에 대해 아는 사람이 없었으나 상호(相好)가 수려하여 불상을 우러러 떠받드는 일이 그치지 않았다.
높이는 다섯 길 정도이다.
응보(應報)가 있었던 것은 옛날의 일이나 자세히 진술되어 있지는
않다.
주(周:
북주)가 불법을 멸함에 누군가가 불상의 머리를 숨겼다가 수(隋)나라가 일어나자 예전과 같이 장식하여 성스러운 불상으로 여겼다.
명호(名號)를 노사나불(盧舍那佛)이라고 하였고,
매년 복을 빌고 귀의하는 의지처로 삼았다.
수(隋)의 문제(文帝)가 세상을 뜨려 하자 불상의 두 콧구멍에서 콧물이 흘러나와 가슴께를 적시니 금박(金薄) 입힌 것이 들려 일어났다.
콧물이 흘러내림에 빛이 났는데,
그것을 닦아 내도 티끌은 없었고,
바라보면 다시 콧물과 같았다.
정관(貞觀) 23년 4월에 콧물이 다시 연이어 나와서 가슴을 적시니 모난 것과 둥근 것이 한 자나 되었다.
처음에는 그것이 어떤 조짐인지 자세히 알지 못하다가 나중에 태종(太宗)이 승하하자 비로소 그 일이 조짐을 보인 것인 줄 알게 되었다.
6월이 되자 콧물이 다시 또 흘러내리니 온 주(州)의 사람들이 무슨 재앙인지 몰라서 두려워하였다.
7월이 되자 한수(漢水)가 범람하여 성곽으로 밀려들어왔다.
그 깊이가 한 길이 넘어 물에 빠져 죽은 사람이 적지 않았다.
그 불상은 지금 본사(本寺)에 모셔져 있으며,
복을 구하는 일이 많다.
양양(襄陽) 땅의 사람들은 대를 이을 자식이 없으면 모두 불상에 가서 기도를 하여 비는데 그 본래의 마음을 좇아 남자나 여자 할 것 없이 모두 감응하게 된다.
출전:
한글대장경 K1069_T2106
집신주삼보감통록(集神州三寶感通錄) 당 도선찬
集神州三寶感通錄 【唐 道宣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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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대승비분다리경_K0125_T0158.txt ☞대승비분다리경 제4권/전체8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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