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광불화엄경』
K0080
T0279
대방광불화엄경 제68권/전체8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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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대방광불화엄경』
♣0080-068♧
대방광불화엄경 제68권/전체8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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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0080-0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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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jx18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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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1/2568-01-18-k0080-068.html#1886 sfed--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txt ☞대방광불화엄경 제68권/전체80권 sfd8--불교단상_2568_01.txt ☞◆vejx1886 불기2568-01-18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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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업의 하나. 복락의 과보를 받을 욕계의 선업.
답 후보
● 복업(福業)
본시(本時)
본유(本有)
부단중(不但中)
부법상승(付法相乘)
부정지관(不淨止觀)
북단월(北單越)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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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Guy Marchand - Les Stars
Triangle - Peut Etre Demain
Serge Lama - Des Vagues D'etrangers
Georges Moustaki - Et Pourtant Dans Le Monde
Marie Laforet - Aime-Moi Jusqu'0 Demain
Richard Gotainer - Elle Prefere L'amour En Mer
Graeme Allwright - Petites Boites
■ 시사, 퀴즈,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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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土 ■ ( 흙 토 / 뿌리 두, 쓰레기 차 )
018▲ 乇土下丸介 ■ 탁토하환개 18 ( 부탁할 탁/ 풀잎 탁 )( 흙 토 / 뿌리 두, 쓰레기 차 )( 아래 하 )( 둥글 환 )( 낄 개 / 낱 개, 갑자기 알 )
019▲ 犬开幵公戈 ■ 견개견공과 19 ( 개 견 )( 열 개 / 평평할 견 )( 평평할 견 )( 공평할 공 )( 창 과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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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역퀴즈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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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International Congress on Buddhist Women's Role in the Sangha
[san-chn] avicālyatva 不傾動
[san-eng] jānu $ 범어 (n) knee
[pali-chn] hārā 瓔珞
[pal-eng] biija $ 팔리어 nt.seed; germ; generating element.
[Eng-Ch-Eng] 五戒(不殺、不盜、不邪淫、不妄語、不飲酒) Five Precepts 五戒(不殺、不盜、不邪淫、不妄語、不飲酒) or Five Commandments for layman (1) No killing (2) No stealing (3) No sexual misconduct/adultery (4) No lying (5) No intoxicant It is essential for the rebirth in human realms.
[Muller-jpn-Eng] 梵天 ボンテン (term) brahma heaven
[Glossary_of_Buddhism-Eng] ENLIGHTENMENT☞
See also: Awakening vs. Enlightenment.
Skt / Bodhi. “The spiritual condition of a Buddha or Bodhisattva.
The cause of Bodhi is Prajna or wisdom, and Karuna or compassion.
【book-page-232 233】
Bodhi is the name given to the highest state of Samadhi in which the
mind is awakened and illuminated.”
Hump: 46
“Wisdom, Way, and Enlightenment are common translations [of
Bodhi]. I. The wisdom of the Buddha’s enlightenment acquired as
the result of cutting off the two hindrances: passions and illusory
conceptions. II. Nirvana as the state of extinguished passions. The
cause of Bodhi is wisdom and compassion.”
Dait: 19
“The Buddha originally taught that enlightenment is possible for all
beings, both human and non-human. He made it very clear that,
within the human realm, women and men have equal capacity for
enlightenment. In Theravada countries such as Burma, Sri Lanka,
and Thailand, enlightenment means liberation from Samsara, the
cycle of birth and rebirth… In the Mahayana countries, enlightenment means achieving Buddhahood. One has to practice for many
lifetimes to become a Buddha, but all living beings, can and will.”
Tsomo / Budd: 11 #0087
[fra-eng] ouverture $ 불어 aperture, opening
[chn_eng_soothil] 明度無極 An old intp. of prajñā 明 pāramitā 度, the wisdom that ferries to the other shore without limit; for which 明炬 a shining torch is also used.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8일째]
어피일일련화내 $ 018▲界分界分為 一 ● 普摩, ○□□□□,悉,不,各,彼
□□□□□□□, 悉有眾葉不可說,
不可說華眾葉中, 各現色相不可說。
□□□□□□□, 실유중엽불가설,
불가설화중엽중, 각현색상불가설。
於彼一一蓮華內,
저러한 하나하나 연꽃 속마다
말할 수 없이 많은 잎새가 있고
말할 수 없는 연꽃 잎새 가운데
나타내는 빛깔이 말할 수 없어
[19째]
피불가설제색내 $ 019▲普摩普摩為 一 ● 禰摩, ○□□□□,復,葉,光,此
□□□□□□□, 復現眾葉不可說,
葉中光明不可說, 光中色相不可說。
□□□□□□□, 부현중엽불가설,
엽중광명불가설, 광중색상불가설。
彼不可說諸色內,
말할 수 없이 많은 빛깔 속에서
나타내는 잎새도 말할 수 없고
잎새 속에 광명도 말할 수 없고
광명 속에 빛깔도 말할 수 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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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산퀴즈
283* 879
49875 / 399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8 번째는?
자비주 18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18 번째는?
18 깨달음에로 이끄는 거룩한 진리의 광명을 증장시키며,
비습라 리야참포, 毘濕婆<縛迦反>梨夜讖蒱<十八>
vis-variya ksam bhu,
물처럼 흐르는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8
관세음보살이 다시 부처님께 말씀하시되
"세존이시여,
만약 모든 중생이
대비신주(大悲神呪)를 외우고 수행하는 자가
목숨이 마칠 때면
10방의 모든 부처님이 오셔서
손을 주시며
어느 부처님 계신 국토든 원하는 대로 태어나게 되나이다.
다시 부처님께 말씀하시되
"세존이시여 만약 모든 중생이
대비신주를 외우고 지니는 자가
삼악도에
떨어지게 되면
나는 맹세코 성불하지 않겠습니다.
또 대비신주를 외우고 지니는 자가
만약 모든 부처님의 국토에
태어나지 못한다면
나는 맹세코 정각을 이루지 않겠습니다.
● 다냐타(다질타) 怛姪他<十八> ta dya thāoṃ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18
아난다사다몽 다 라나다구 사라
阿難哆薩怛夢<二合引>哆<引>囉拏怛俱<二合>舍羅<十八>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248757
125
법수_암기방안
19 자뼈 (알너 - ULNA)
18 아래팔뚝 (forearm)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118_233540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54.
뱀의 머리와 꼬리가 서로 앞서 가려고 다툰 비유
한 뱀의 꼬리가 그 머리에게 말하였다.
“내가 앞에서 가야겠다.”
머리가 꼬리에게 말하였다.
“내가 언제나 앞에서 갔는데 갑자기 왜 그러느냐?”
그리고는 마침내 머리가 앞에서 가자,
꼬리가 나무를 감고 가지 못하게 하였다.
그래서 꼬리가 나무를 놓고 앞에서 가다가 곧 불구덩이에 떨어져 타 죽었다.
스승과 제자도 그와 같다.
제자들이 말하였다.
“스승은 늙었다 하여 항상 앞에 있지만,
우리가 젊으니 우리가 마땅히 길잡이가 되어야 한다.”
그러나 젊은이는 계율에 익숙하지 못하므로 항상 계율을 범하다가,
곧 서로 이끌고 지옥으로 들어가고 만다.
출전:
한글대장경 K0987_T0209
백유경(百喩經) 승가사나찬.
소제 구나비지역
百喻經 【僧伽斯那撰.
蕭齊 求那毘地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오장육부 자극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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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f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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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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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 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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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제68권/전체8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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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txt ☞대방광불화엄경 제68권/전체80권
sfd8--불교단상_2568_01.txt ☞◆vejx1886
불기2568-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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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back--불기2568-01-18_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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