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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월 13일 토요일

불기2568-01-12_대반야바라밀다경-k0001-396


『대반야바라밀다경』
K0001
T0220

대반야바라밀다경 제396권/전체60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대반야바라밀다경』 ♣0001-396♧




대반야바라밀다경 제396권/전체60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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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52452_nik_exc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5_123649_nik_exc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5_133719_nik_exc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19_1106_114653_can_exc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201_143754_can_exc_s12 원주 구룡사


○ 2020_0905_162730_nik_ori_rs 오대산 적멸보궁


○ 2020_0906_110633_can_ori_rs 천축산 불영사


○ 2020_0907_172301_can_ori_rs 양산 통도사


○ 2020_0909_161011_can_ori_rs 무주 백련사


○ 2020_0911_112254_nik_ori_rs 제천 의림지 대도사


○ 2020_0911_115639_nik_ori_rs 제천 의림지 대도사


○ 2020_1017_160651_can_exc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51724_can_exc_s12 삼각산 화계사


○ 2020_1017_154651_can_ori_rs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4_183129_can_ori 부여 고란사


○ 2020_1114_133420_can_exc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42654_nik_exc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13731_can_exc 구례 화엄사 구층암


○ 2019_1104_120608_can_exc 구례 화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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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1023_161757_nik_ori 예산 덕숭산 수덕사



❋❋본문 ◎[개별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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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야바라밀다경』 ♣0001-396♧






◎◎[개별논의]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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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ox3782

◈Lab value 불기2568/01/12


○ 2018_1022_180018_can_exc.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Gustav-Klimt-flower-garden-1907.jpg!HD
[#M_▶더보기|◀접기|
Artist: Gustav-Klimt
from https://en.wikipedia.org/wiki/Gustav_Klimt
Title : flower-garden-1907.jpg!H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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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_1008_141043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JHTwachtmanBranchvil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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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hn Henry Twachtman (1853–1902) Blue pencil.svg wikidata:Q1342683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_M#]


♥ESIEE Paris - École Supérieure d'Ingénieurs en Électrotechnique et Électronique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buddhism007.tistory.com/4100

Arthur H Nicolas Repac - Marie-Galante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1/2568-01-12-k0001-396.html#3782
sfed--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txt ☞대반야바라밀다경 제396권/전체600권
sfd8--불교단상_2568_01.txt ☞◆viox3782
불기2568-01-12
θθ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유사어>십력<참조어>십력(十力)

답 후보
● 역바라밀십력(力波羅蜜十力)
연등회(燃燈會)
연인불성(緣因佛性)

연화좌(蓮華座)
열반적정인(涅槃寂靜印)
염(念)
염마천(焰摩天)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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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Dalida - Torrent
Salvatore Adamo - Crier Ton Nom
Andre Claveau - Domino
Charles Aznavour - Adios A La Mamma
Les Cowboys Fringants - Special #6
Dany Brillant - Si Cetait A Refaire
Renaud - A Carlingford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宀 ■ ( 집 면 [사방이 지붕으로 덮어 씌워져 있는 집] 갓머리( 부수( 部首)의 하나) )
012▲ 宀凡士巳三 ■ 면범사사삼 12ㅡ 집에서 평범한 선비가 머물면 뱀과 같은 지혜가 3개나 생겨난다. ( 집 면 [사방이 지붕으로 덮어 씌워져 있는 집] 갓머리( 부수( 部首)의 하나) )( 무릇 범 )( 선비 사 )( 뱀 사 )( 석 삼 )
013▲ 彡上夕小尸 ■ 삼상석소시 13ㅡ 털 위의 세계에도 밤이 작게 있고 주검도 있다. ( 터럭 삼 / 성씨 섬 )( 윗 상 )( 저녁 석 / 사람 이름 역, 한 움큼 샤 )( 작을 소 )( 주검 시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Perfection of Wisdom
[san-chn] mithyā-dṛś 邪見
[san-eng] gatiṃ $ 범어 progress
[pali-chn] pisuṇā-vācā 兩舌, 離間語
[pal-eng] parissanta $ 팔리어 pp. of parissamatitired; fatigued.
[Eng-Ch-Eng] beneficial service 鐃益行
[Muller-jpn-Eng] 定力 ジョウリキ power of meditation; power of concentration
[Glossary_of_Buddhism-Eng] JIZO☞
See: Ksitigarbha.

[fra-eng] trahissant $ 불어 betraying
[chn_eng_soothil] 兩權 The two temporary vehicles, śrāvaka and pratyekabuddha, as contrasted with the 實 complete Bodhisattva doctrine of Mahāyāna.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2일째]
일모단처소유찰 $ 012▲矜羯羅矜羯羅為 一 ● 阿伽羅, ○□□□□,其,盡,一,彼

□□□□□□□, 其數無量不可說,
盡虛空量諸毛端, 一一處剎悉如是。
□□□□□□□, 기수무량불가설,
진허공량제모단, 일일처찰실여시。

一毛端處所有剎,
한 터럭 끝에 있는 모든 세계들
그 수효 한량없이 말할 수 없고
온 허공에 가득한 터럭 끝마다
낱낱 곳에 있는 세계 다 그러하며



[13째]
피모단처제국토 $ 013▲阿伽羅阿伽羅為 一 ● 最勝, ○□□□□,無,有,有,不

□□□□□□□, 無量種類差別住,
有不可說異類剎, 有不可說同類剎。
□□□□□□□, 무량종류차별주,
유불가설이류찰, 유불가설동류찰。

彼毛端處諸國土,
저 터럭 끝에 있는 모든 세계들
한량없는 종류가 각각 다르니
말할 수 없이 많은 다른 종류와
말할 수 없이 많은 같은 종류며





●K0009_T0225.txt★ ∴≪A대명도경≫_≪K0009≫_≪T0225≫
●K0001_T0220.txt★ ∴≪A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
●K0105_T0374.txt★ ∴≪A대반열반경≫_≪K0105≫_≪T0374≫


■ 암산퀴즈


988* 154
217854 / 798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2 번째는?
자비주 12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12 번째는?




12 청정한 계(戒)를 증장시키며,
사뎨 닐아라참포, 薩帝<丁斯反>昵<泥吉反>訶羅讖蒱<十二>
satya nir-hara ksam bhu,
말법시대의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2
관세음보살께서 거듭 부처님께 사루어
말씀하시되,
"세존이시여,
제가 기억하기를,
과거 무량 억겁 전에
한 부처님께서 세상에 나오셨으니
명호는 천광왕정주(天光王靜住)
여래(如來) 응정등각(應正等覺) 명행원만(明行圓滿)이시라.
이 부처님께서
저를 어여삐 생각하시고
또한 일체 중생을 위하는 까닭에
이 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廣大圓滿無碍大悲心陀羅尼)를 설하시고
금색 손으로써 저의 이마를 만지시며 이렇게 말씀하시되
"선남자야,
너는 마땅히 이 대비심주문을 가지고
널리 미래 나쁜 세상에
악한 죄업이 무거운
일체중생을 위하여
큰 이익을 지어주라 하셨습니다.
● 나모나라근타(나모나라근지) 南無那羅謹墀<十二> na mo na ra ki dhi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12
오뎨라나 바바건 다 라
塢諦囉拏<二合>婆嚩建<引>哆<引>囉<十二>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152152
273
법수_암기방안


13 노뼈 [radius]
12 팔꿉 [elbow]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113_002627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이십억이(二十億耳) 비구를 고행 제일이라 칭하는 까닭은 다음과 같다.


옛날 점파국(占波國)에 대장자가 있었다.
한 아들이 태어났는데,
단정하고 뛰어났으며,
발바닥에 털이 나서 길이가 4치나 되었으며,
일찍이 땅을 밟아본 적이 없었다.
발바닥에 털이 생겨난 까닭은,
옛날 가섭불 때에 대장자가 되어 재보가 한이 없고,
대중 스님들을 위해 정사와 강당을 짓고,
백첩(白氎)으로 땅을 덮어 대중 스님들로 하여금 그 위를 밟게 했기 때문이다.
이 인연으로 인하여 발바닥에 털이 생겼다.
이십억이라고 하는 까닭은,
태어날 때 저절로 귀에 보주(寶珠)가 생겨났는데,
그 가치가 20억이 되는 까닭에 그와 같이 칭한 것이다.


그때 병사왕(甁沙王)이 그 기이함을 듣고,
보기를 원하여 데려오도록 명령했다.
15일간 마차를 타고 와서 마차에서 내리려고 하자마자 첩(氎)이 땅을 덮었다.
그런 뒤에 내려 왕의 처소에 이르렀다.
왕은 앉도록 명한 뒤 여러 가지 묻고 나서 비파를 잘 탄다는 이야기를 듣고,
즉시 비파를 타도록 명령하였다.
서로 즐거운 시간을 보낸 뒤에 함께 부처님의 처소에 이르렀다.
그때 부처님께서는 대중에게 널리 묘법을 말씀하시고 계셨다.
부처님을 보고 환희하여 머리를 숙여 발에 예배했다.
부처님께서 앉게 하시자,
법을 듣고 기뻐하여 곧 출가하고자 하였다.
부처님께서 그 출가의 뜻을 허락하시어 곧 사문이 되었다.
용맹 정진하며,
경행하는 데 나태함이 없었다.
피부가 연약하여 발바닥에 상처가 나고 찢겨 경행하는 곳에 피가 흘러 진창을 이루었다.
경행이 쌓여 오래되었지만,
누(漏)가 여전히 없어지지 않았다.
피곤하고 나태한 마음이 생겨 재가인[白衣]으로 돌아가려 하였다.
“나는 집의 재산을 마음대로 할 수 있다.
널리 복덕을 위하면 또 3악은 면할 수 있을 것이다.”
부처님께서 그 마음을 아시고 홀연히 땅에서 솟아나 그의 앞에 나타나 물었다.
“네가 본래 비파를 탈 때,
그 줄을 너무 팽팽하거나 느슨하게 하면 좋은 곡을 얻을 수 있겠느냐,
없겠느냐?”
“얻지 못합니다.”
“만약 줄을 완전히 느슨하게 하면 또 얻을 수 있겠느냐?”
“얻지 못합니다.”
“만약 느슨하지도 않고 팽팽하지도 않아 줄과 기러기발이 잘 상응하면 좋은 소리를 얻을 수 있겠느냐?”
“얻을 수 있습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행도 또한 그와 같다.
급하지도 않고 느슨하지도 않아 그 중도의 적절함에 처하여 조화가 마땅한 자리를 얻으면 도를 성취할 수 있을 따름이다.”
부처님의 말씀을 사유하여 마음이 활짝 열려 깨치고 곧 나한을 이루었다.
이러한 인연으로써 고행 제일이라 칭하는 것이다.



출전:
한글대장경 K0973_T1507
분별공덕론(分別功德論) 실역부후한록
分別功德論 【失譯附後漢錄】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한쪽 다리 틀어 비틀기


○ 2019_1106_130628_can_ar24_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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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fr
_M#]



○ 2019_0801_080852_can_Ab35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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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 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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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야바라밀다경』 ♣0001-396♧
[관련키워드]
대반야바라밀다경 제396권/전체60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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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8-01-12_대반야바라밀다경-K0001-3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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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txt ☞대반야바라밀다경 제396권/전체600권
sfd8--불교단상_2568_01.txt ☞◆viox3782
불기2568-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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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uddhism007.tistory.com/18473
htmback--불기2568-01-12_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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