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나야』
K0936
T1464
제1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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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나야』
♣0936-010♧
제1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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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나야』
♣0936-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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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gqb81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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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1/09/2565-09-27-k0936-010.html#8163 sfed--비나야_K0936_T1464.txt ☞제10권 sfd8--불교단상_2565_09.txt ☞◆vgqb8163 불기2565-09-27 θ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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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子)는 종자. 종자에서 생겨난 과보를 말한다. 5온(蘊)의 과보(果報)는 과거의 번뇌가 낳은 과이므로 자과라 하며, 소승의 아라한은 아직 이것을 끊지 못하고 무여열반(無餘涅槃)에 들어가서야 영원히 없어진다. 또 과보에서 생겨난 종자를 과자(果子)라 하는데 이것은 금생의 번뇌에 의한 미래의 보과(報果)를 의미하며, 아라한은 내세의 과보가 없으므로 과자가 없다. 여래의 현재 과보는 소승에게 자과가 있는 것과 같고, 또 후생의 과보와 후후(後後)의 과보가 없는 것은 마치 소승 아라한에게 과자가 없는 것과 같다.
답 후보
● 자과(子果)
자상(自相)
자성신(自性身)
자수용토(自受用土)
자연(自然)
자자일(自恣日)
자타불이문(自他不二門)
5취(趣)ㆍ5악도(惡道)ㆍ5도(道)라고도 함. 미계(迷界)를 지옥ㆍ아귀ㆍ축생ㆍ인간ㆍ천상의 5에 분류한 것. 그 중에 지옥ㆍ아귀ㆍ축생은 순전한 악업으로 가는 곳이고, 인(人)ㆍ천(天)의 2는 선악 잡업(雜業)으로 가는 곳임. 이것이 모두 미(迷)한 인연에 의하여 가서 나는 곳이므로 악취라 함.
답 후보
● 오악취(五惡趣)
오위백법(五位百法)
오장(五藏)
오종(五宗)
오체(五體)
오파니살담분(鄔波尼殺曇分)
옴(唵)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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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가 스스로 은혜를 베풀어
곧 풀어줘 돌아오며
● 이혜이혜 伊醯移醯<三十六> e he e he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54
가라사 가리 뎨아리 바
迦羅娑<引>訖哩<二合>諦誐哩<二合>嚩<五十四>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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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의 게송
[270일째]
일모단처소유찰 $ 012▲矜羯羅矜羯羅為 一 ● 阿伽羅, ○□□□□,其,盡,一,彼
□□□□□□□, 其數無量不可說,
盡虛空量諸毛端, 一一處剎悉如是。
□□□□□□□, 기수무량불가설,
진허공량제모단, 일일처찰실여시。
한 터럭 끝에 있는 모든 세계들
그 수효 한량없이 말할 수 없고
온 허공에 가득한 터럭 끝마다
낱낱 곳에 있는 세계 다 그러하며
[269째]
어일미세모단처 $ 011▲頻婆羅頻婆羅為 一 ● 矜羯羅, ○□□□□,有,一,如,一
□□□□□□□, 有不可說諸普賢,
一切毛端悉亦爾, 如是乃至遍法界。
□□□□□□□, 유불가설제보현,
일체모단실역이, 여시내지편법계。
가장 작은 한 털 끝이 있을 자리에
말로 못할 보현보살 있는 것같이
온갖 터럭 끝마다 모두 그러해
이와 같이 법계에 가득하니라.
●K0886_T0503.txt★ ∴≪A비구피녀악명욕자살경≫_≪K0886≫_≪T0503≫
●K0936_T1464.txt★ ∴≪A비나야≫_≪K0936≫_≪T1464≫
●K0939_T1463.txt★ ∴≪A비니모경≫_≪K0939≫_≪T1463≫
법수_암기방안
12 팔꿉 [elbow]
11 위팔 upper arm
36 가랑이 ( crotch / 사타구니, groin )
54 입 mouth 口脣 【구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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