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광불화엄경』
K0080
T0279
대방광불화엄경 제53권/전체8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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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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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0080-053♧
대방광불화엄경 제53권/전체8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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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4_102427_can_Ab31_s12 구례 화엄사
○ 2019_1104_100304_nik_ct16 구례 화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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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0215_112139_nik_Ab35용인_연화산_와우정사
○ 2016_0123_171327_nik_BW25부안_능가산_내소사
○ 2021_1004_135404_can_ct22_s12_pc산청_지리산_대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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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방광불화엄경』
♣0080-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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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pfe1999
◈Lab value 불기2568/11/19 |
Olivia Ruiz - J'Traine Des Pieds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11/2568-11-19-k0080-053.html#1999 sfed--대방광불화엄경_K0080_T0279.txt ☞대방광불화엄경 제53권/전체80권 sfd8--불교단상_2568_11.txt ☞◆vpfe1999 불기2568-11-19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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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名)은 한 부처님의 별명, 석가ㆍ약사ㆍ아촉ㆍ아미타와 같은 것. 호(號)는 모든 부처님의 통칭, 여래ㆍ응공ㆍ등정각ㆍ명행족 등 10호를 말한다.
답 후보
● 명호(名號)
묘길상(妙吉祥)
무간업(無間業)
무구식(無垢識)
무량광명토(無量光明土)
무루지(無漏智)
무명주지(無明住地)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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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Sacha Distel - Scoubidou (Des Pommes Et Des Poires Et Des...)
Julien Clerc - Les Fleurs Des Gares
Les Cowboys Fringants - Droit Devant
Marc Lavoine - J'@cris Des Chans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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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s Charlots - Rock A La Mari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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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12▲ 宀凡士巳三 ■ 면범사사삼 12ㅡ 집에서 평범한 선비가 머물면 뱀과 같은 지혜가 3개나 생겨난다. ( 집 면 [사방이 지붕으로 덮어 씌워져 있는 집] 갓머리( 부수( 部首)의 하나) )( 무릇 범 )( 선비 사 )( 뱀 사 )( 석 삼 )
064▲ 豆卵良呂免 ■ 두란량려면 64 ( 콩 두 ) (알 란 / 난 )( 어질 량 / 양)( 성씨 려 / 법칙 려, 여)(면할 면 / 해산할 문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Yoga
[san-chn] ācchādayati 服, 被服
[san-eng] kāryaṃ $ 범어 work
[pali-chn] tīṇi pāṭihāriyāni 三種示導
[pal-eng] niddaasiilii $ 팔리어 adj.fond of sleep; of drowsy habits
[Eng-Ch-Eng] 大道 The great way; great enlightenment; the great principle; the great teaching. 〔法華經 T 262.9.21b4〕
[Muller-jpn-Eng] 一字心呪經 イチジシンジュキョウ (title) Yizi xinzhou jing
[Glossary_of_Buddhism-Eng] SARIRA☞
See: Relics.
[fra-eng] gaieté $ 불어 cheerfulness, lightheartedness, rejoicing
[chn_eng_soothil] 茅蓋頭 A handful of thatch to cover one's head, a hut, or simple monastery.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第1 法會因由分
이와 같이 나에 의해 들렸다.
▼[羅什] 如是我聞.
이와 같이 내가 들었다.
[玄奘] 如是我聞.
[義淨] 如是我聞.
01-01 एवं मया श्रुतम |
evaṁ mayā śrutam |
이렇게 나에 의해 들렸다.
▼▷[evaṁ] ① evaṁ(ƺ.) → [이렇게]
② evam(ƺ. thus, so, in this manner or way)
▼[mayā] ① mayā(pn.Ⅰ.ins.) → [나에 의해]
② mayā(pn.Ⅰ.ins.sg.) < asmad(pn.Ⅰ. I)
▼[śrutam] ① śrutam(njp.→ƿ.nom.) → [(+다음과 같은 말씀이) 들렸다.]
② śruta(p.p. heard, listened to; reported; learnt, understood: ƿ. the object of hearing; holy
learning, sacred knowledge) < śru(5.ǁ. to hear, listen to, give ear to)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324일째]
처처분신불가설 $ 066▲鉢羅麼怛羅鉢羅麼怛羅為 一 ● 尸婆麼怛羅, ○□□□□,親,作,種,清
□□□□□□□, 親近諸佛不可說,
作諸供具不可說, 種種無量不可說,
□□□□□□□, 친근제불불가설,
작제공구불가설, 종종무량불가설,
處處分身不可說,
곳곳마다 나누는 몸 말할 수 없고
부처님 친근함을 말할 수 없고
공양거리 마련함도 말할 수 없고
가지가지 한량없음 말할 수 없고
[325째]
청정중보불가설 $ 067▲尸婆麼怛羅尸婆麼怛羅為 一 ● 翳羅, ○□□□□,上,最,供,清
□□□□□□□, 上妙蓮華不可說,
最勝香鬘不可說, 供養如來不可說,
□□□□□□□, 상묘련화불가설,
최승향만불가설, 공양여래불가설,
清淨眾寶不可說,
깨끗한 여러 보배 말할 수 없고
가장 묘한 연꽃도 말할 수 없고
가장 좋은 향과 화만 말할 수 없고
여래께 공양함을 말할 수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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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산퀴즈
100* 531
45504 / 237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64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15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108 번째는?
64 안락하게 합니다.”
호로, 滸盧<六十四>
huru
(이하~) 속히 속히 성취게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50 가라하사라남 ◐揭囉訶娑囉喃<八萬四千神王衆百五十>◑grahaㆍsahasrānāṃ
151 비타방사나가라 ◐毘陁防娑那羯囉<百五十一>◑vidvaṃsanaㆍkara//
152 호훔 도로훔 ◐呼吽<二合>咄嚕吽<三合百五十二>◑Hūṃ trūṃ
153 아스타미 마사뎨남 ◐阿瑟咤微<二合>摩舍帝喃<上百五十三>◑ashtaㆍviṃsatināṃ
154 나카 사다라남 ◐那佉<上>沙怛囉喃<上百五十四>◑nakshatrānāṃ
155 바라마타나가라 ◐婆囉摩馱那伽囉<百五十五>◑pramardamaㆍkara//
156 호훔 도로훔 ◐呼吽<二合>咄嚕吽<三合百五十六>◑Hūṃ trūṃ
157 라샤라샤 ◐囉剎囉剎<護一><切諸佛菩薩金剛天仙皆護百五十七>◑raksha raksha//
158 바가범 ◐薄伽梵<佛百五十八>◑bhagavāṃs
159 사다타가도오스니사 ◐薩怛他揭都烏瑟尼沙<佛頂百五十九>◑tathāgatoshṇisha
●너희들 유학이 아직 윤회를 다 벗어나지 못하고 발심해서
지성으로 아라한이 되려고 하면서,
이 주문을 외우지 않고
도량에 앉아서 몸과 마음이 온갖 마군의 장애에서 벗어나려는 것은 옳지 않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108
삼혜(三慧)를 갖추신 진실한 눈을 가지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三慧眞實眼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53100
192
법수_암기방안
67 주관절(肘關節) 팔꿈치
15 어깨 (shoulder)
64 척골(尺骨)[자뼈]
108 라지 인테스틴 large intestine 【대장】
66 상완(上腕)
124 (INDEX finger~검지 식지)집게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1119_004729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어린 나이에 왕이 되니,
신하들이 업신여기고 칙령이 있어도 받들어 행하지 않는 일이 많았다.
왕이 어느 틈이 있는 날에 성을 나와서 노니는데,
취락 사람들에게 모두 물어보았다.
“이것이 누구의 소관인 봉읍이냐?”
그러면 모두 대답하였다.
“이것은 다 아무 대신의 소유입니다.”
왕은 생각하였다.
‘성읍ㆍ취락이 모두 대신에게 속하였으니,
나는 비록 왕이라 하나 다만 가진 것이란 궁전과 밥뿐이다.
그 밖에 국가의 재산은 모두 내게 상관이 없으니,
국헌에 어김이 있는 것을 장차 어떻게 해야 할까.’
그때 천신(天神)이 왕의 생각하는 바를 알고 공중에서 고하였다.
“왕은 걱정하지 말라.
이 나라 안에 만재(滿財)라는 도시가 있고 그 성안에 원만(圓滿)이란 사람이 있는데,
장차 한 아들을 낳으면 이름을 대약(大藥)이라고 할 것이다.
그 아들이 자란 뒤에 왕과 더불어 함께 다스리면 기틀에 임하여 처리하여서 머지않아 굴복하지 않음이 없으리니,
왕은 아주 쾌락하여서 팔짱을 끼고 정신을 편안히 하게 되리라.”
왕이 듣고 사신으로 하여금 만재성으로 가서 원만이라는 사람이 있나 없나를 찾아보고 만약 있거든 그의 아내가 임신을 하였는지 안 하였는지 알아보라고 하였다.
사신이 명령을 받고 곧 가서 그 남편을 찾아서 발견하였고 그의 아내가 임신 중인 것도 알았다.
그리고 돌아와서 사실이 틀림없고 그 아내가 임신도 하였음을 아뢰었다.
왕이 듣고는 곧 또 사신을 보내어 원만을 불러다가 좋은 말로 깨우치고 그 성을 봉읍으로 하사하면서 말하였다.
“그대의 아내가 임신 중이라니 잘 보호하여 다치지 않게 하라.”
달이 차 문득 한 사내아이를 낳으니,
형모가 단엄하여 세상에 견줄 데가 없었다.
37일 후에 이름을 짓기 위하여 모든 친척들이 어떤 이름으로 할까를 상의하는데,
그 어머니가 말하였다.
“내가 전부터 피부병이 있어서 두루 의사들에게 물어 여러 가지로 약을 썼으나 조금도 낫지 않더니 이 아이를 배면서 곧 그 병이 나았으니,
마땅히 이 아이의 이름을 대약(大藥)이라고 합시다.”
그리고는 어머니가 게송을 말하였다.
모든 병고에는
대약이 제일일세.
이는 약 중에도 묘약이니
그 이름을 대약이라 해야겠네.
그 뒤 어느 때 그의 아버지가 어깨에 대약을 올려놓고 목욕을 하려고 못으로 가다가 길에서 어골(魚骨)이 있는 것을 보고,
이것이 보배구슬이로구나 하고 발로 차서 나오게 하니 대약이 말하였다.
땅에 있는 어골을 보고
발로 차며 진주라 하네.
자기의 업은 잘 닦지 않고
구태여 남이 흘린 보배를 찾네.
남이 버린 저 어골은
그것이 결코 보배구슬이 아닐세.
어찌 어느 비사문이
구슬을 길 위에 버리었겠나.
아버지가 대약을 데리고 못에 이르러서 그를 못가에 놓고 옷을 벗고 물에 들어갔다가 백학 새가 연잎 위에 있는 것을 보고,
내가 저것을 잡으리라 생각하면서 앞으로 나아가려고 하니 새는 드디어 높이 날고 말았다.
대약이 말하였다.
새가 연잎 위에 있더니
아버지를 보고는 높이 날았네.
다시는 가까이 가지 마셔요.
남의 생명을 잡으려고 마셔요.
또 어느 날 아버지가 어깨에 대약을 올려놓고 긍가하(殑伽河:항하)로 가서 목욕을 하려고 하였다.
강에 이른 그는 아이를 언덕 위에 놓고 옷을 벗고 물에 들어가니 큰 구리 발우가 동쪽으로 흘러 내려가는데,
그때 흰 거위가 그 위에 앉아 있었다.
그가 보고 의심을 하고 웬 것인지 알 수가 없어서 그 아들에게 물으니,
대약이 대답하였다.
긍가강이 동으로 흘러가니
구리발우가 물을 따라 흘러가네.
흰 거위가 그 위에 있으니
이것은 다른 것이 아닐세.
출전:
한글대장경 K0893_T1451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잡사(根本說一切有部毗奈耶雜事) 당 의정역
根本說一切有部毘奈耶雜事 【唐 義淨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반거북이 자세 [Ardha Kurmasa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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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7_134829_can_ori_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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