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엄법문경』
K0187
T0818
대장엄법문경 상권 /전체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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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엄법문경』
♣0187-001♧
대장엄법문경 상권 /전체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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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4_120608_can_exc 구례 화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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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엄법문경』
♣0187-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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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mun1140
◈Lab value 불기2568/11/12 |
Mireille Mathieu - Inutile De Nous Revoir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11/2568-11-12-k0187-001.html#1140 sfed--대장엄법문경_K0187_T0818.txt ☞대장엄법문경 상권 /전체2권 sfd8--불교단상_2568_11.txt ☞◆vmun1140 불기2568-11-12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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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Dharmaruci 법락(法樂)이라 번역. 서역 사람. 405년 가을 중국에 왔다. 계율을 잘 알았으므로 여산혜원(廬山慧遠)의 청으로 구마라집과 함께 『십송률(十誦律)』을 번역. 일찍 장안의 대사(大寺)에 있다가 서울로 오라는 혜관(慧觀)의 청을 받았을 때 “그곳에는 사람도 있고 법도 있어 세상을 이롭게 할 수 있으리니, 내 마땅이 율교(律敎) 없는 곳으로 가리라” 하고, 그 청을 허락지 않았다 한다.
답 후보
● 담마류지(曇摩流支)
대가섭(大迦葉)
대기설법(對機說法)
대반열반(大般涅槃)
대범왕궁(大梵王宮)
대불선지법(大不善地法)
대비주(大悲呪)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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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Les Charlots - Rock A La Marie
Le Forestier - Mon Frere
Michael Von Der Heide - Il Pleut De L'or
Michel Sardou - Je Ne Sais Plus Rien
Philippe Cataldo - Les Divas Du Dancing
Lynda Lemay - N'importe Qui
Eddie Constantine - Cigarettes, Whisky Et P'tites
■ 시사, 퀴즈,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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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05▲ 匚卜匕冫厶 ■ 방복비빙사 5 ( 상자 방 )( 점 복/ 무 복, 짐바리 짐 )( 비수 비 )( 얼음 빙 )( 사사 사 / 아무 모 )
057▲ 戌囟臣羊亦 ■ 술신신양역 57 ( 개 술 / 열한째 지지 술) --CF-- 戍 수자리 수 ( 정수리 신 ) --CF-- 囱 창 창, 바쁠 총(신하 신 )( 양 양 / 상서( 祥瑞)롭다 배회( 徘徊)하다 양 )(또 역 / 클 혁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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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Papañca
[san-chn] anuttaratas 無上
[san-eng] jāyante $ 범어 develop
[pali-chn] ekattupaṭṭhānaṃ 一向住
[pal-eng] mantesi $ 팔리어 aor. of manteticonsulted; took counsel; discussed.
[Eng-Ch-Eng] nirvana without remainder 無余涅槃
[Muller-jpn-Eng] 得善知識 トクゼンチシキ gaining access to a reliable teacher
[Glossary_of_Buddhism-Eng] VOWS OF SAMANTABHADRA☞
See: Ten Great Vows.
[fra-eng] accusèrent $ 불어 accused
[chn_eng_soothil] 隨煩惱 Sequent, or associated kleśa-trials, or evils, either all of them as always dogging the footsteps; or, especially those which follow the six 隨眠 q.v. Also called 隨惑.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何以故? 如來說莊嚴佛土者, 卽非莊嚴, 是名莊嚴.
무슨 까닭이냐? 여래가 말하는 불국토의 장엄은 장엄이 아니므로 장엄이라
하기 때문이니라.
[玄奘] 何以故? 善現, 佛土功德莊嚴佛土功德莊嚴者, 如來說非莊嚴,
是故如來說名佛土功德莊嚴佛土功德莊嚴.
[義淨] 如來說為非是嚴勝, 是故如來說為嚴勝.
17-22 तत्कस्य हेतोः ? क्षेत्रव्यूहाः क्षेत्रव्यूहा इति सुभूते अव्यूहास्ते तथागतेन भाषिताः।
तेनोच्यन्ते क्षेत्रव्यूहा इति॥
tatkasya hetoḥ | kṣetravyūhāḥ kṣetravyūhā iti subhūte'vyūhāste tathāgatena
bhāṣitāḥ | tenocyante kṣetravyūhā iti |
그것은 어떤 이유인가? 수보리여! ‘국토의 장엄들, 국토의 장엄들’이라는 것은 장엄들이
아니라고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말해졌다. 그래서 ‘국토의 장엄들’이라고
이야기되어진다.”
▼▷[tatkasya] ① tat(pn.ƿ.nom.) + kasya(pn.ƾ.gen.) → [그것은、 어떤]
▼[hetoḥ] ① hetoḥ(ƾ.gen.) → [이유인가?]
▼▷[kṣetravyūhāḥ] ① kṣetra+vyūhāḥ(ƾ.nom.pl.) → [국토의 장엄들]
▼[kṣetravyūhā] ① kṣetra+vyūhāḥ(ƾ.nom.pl.) → [국토의 장엄들]
▼[iti] ① iti(ƺ.) → [라는 것은]
▼[subhūte'vyūhāste] ① subhūte(ƾ.voc.) + avyūhāḥ(ƾ.nom.pl.) + te(pn.ƾ.nom.pl.) →
▼[수보리여! 장엄들이 아니다(라고), 그것들은]
▼[tathāgatena] ① tathāgatena(ƾ.ins.) → [그렇게오신분에 의해]
▼[bhāṣitāḥ] ① bhāṣitāḥ(njp.→ƾ.nom.pl.) → [말해졌다.]
② bhāṣita(p.p. spoken, said, uttered)
▼▷[tenocyante] ① tena(ƺ.) + ucyante(pass.pres.Ⅲ.pl.) → [그래서、 이야기되어진다]
② tena(ƺ. in that direction, in that manner, thus)
② vac(2.ǁ. to speak, say, tell)
▼[kṣetravyūhā] ① kṣetra+vyūhāḥ(ƾ.nom.pl.) → [‘국토의 장엄들’]
▼[iti] ① iti(ƺ.) → [이라고.]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317일째]
일체중생불가설 $ 059▲極量極量為 一 ● 阿麼怛羅, ○□□□□,一,知,知,知
□□□□□□□, 一切佛剎不可說,
知眾生身不可說, 知其心樂不可說,
□□□□□□□, 일체불찰불가설,
지중생신불가설, 지기심요불가설,
一切眾生不可說,
갖가지 중생들을 말할 수 없고
갖가지 부처 세계 말할 수 없고
중생의 몸 아는 일도 말할 수 없고
그 마음 아는 것도 말할 수 없고
[319째]
지기수신불가설 $ 061▲勃麼怛羅勃麼怛羅為 一 ● 伽麼怛羅, ○□□□□,知,知,知,知
□□□□□□□, 知其生處不可說,
知其正生不可說, 知其生已不可說,
□□□□□□□, 지기생처불가설,
지기정생불가설, 지기생이불가설,
知其受身不可說,
받는 몸 아는 일도 말할 수 없고
태어나는 처소도 말할 수 없고
바로 남을 아는 일도 말할 수 없고
난 뒤를 아는 일도 말할 수 없고
●K0587_T0201.txt★ ∴≪A대장엄론경≫_≪K0587≫_≪T0201≫
●K0187_T0818.txt★ ∴≪A대장엄법문경≫_≪K0187≫_≪T0818≫
●K1504_Txxxx.txt★ ∴≪A대장일람집≫_≪K1504≫_≪Txxxx≫
■ 암산퀴즈
402* 60
50540 / 266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57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8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101 번째는?
57 대덕 세존이시여,
호로, 滸盧<五十七>
huru,
(~!~) 속히 속히 속히 영원히 행복한 세제에 이르게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080 미타방사나가리 ◐微陁防娑<引>那羯哩<打破八十>◑vidhvaṃsanaㆍkarī//
081 아스타빙샤디남 ◐阿瑟咤冰設底喃<去聲呼八十一呼皆同>◑ashṭāㆍviṃśatināṃ
082 낙샤다라남 ◐諾剎怛囉喃<八十二>◑nakshatrānāṃ
083 바라 사 타나가리 아스타 남 ◐鉢囉<二合>娑<引>陁那羯哩<正行>阿瑟咤<二合>喃<八十三>◑prasāshanaㆍkarīㆍashṭānāṃ
084 마하가라하남 ◐摩訶揭囉訶喃<辰八十四>◑mahāㆍgrahānāṃ
085 미타방 사나가리 ◐微陁防<二合>薩那羯哩<打破八十五>◑vidhaṃsanaㆍkarī.
086 살바사도로 니바라니 ◐薩嚩舍都嚕<二合>你嚩囉尼<除一><切惡八十六>◑sarvaㆍśatruㆍnivāraṇi
087 거 라남 ◐巨<去>囉喃<八十七>◑ghora
088 도실핍 바나난차나사니 ◐突室乏<二合>鉢那難遮那舍尼<除卻嚴惡八十八>◑duḥsvapnaㆍnāśanaㆍśanī.
089 비사샤사다라 ◐毘沙設薩怛囉<器仗八十九>◑vishaㆍśastra
●도적의 난리,
군사의 난리,
왕 법의 난리,
감옥의 난리와,
바람의 재난,
불의 재난,
물의 재난과,
흉년들어
굶주리고 가뭄에 목마른 괴로움과 가난에 시달리는 괴로움들이 생각대로 소멸하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101
두려움 없이 홀로 어둠을 제거하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無畏獨除闇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24120
190
법수_암기방안
61 액와(腋窩) ~ 겨드랑이
8 큰 창자,【대장】
57 眼球 【안구】 동공 eye ball
101 클래비클 Clavicle 鎖骨 【쇄골】
59 순[입술] 치아[아] 설 口脣 【구순】 齒牙 【치아】
117 [바이셉쓰biceps ] 알통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1114_004553 :
대장경 내 게송
전생의 인연을 가르침과 비교하여 추구해 보네.
● 前因比敎推
출전:
한글대장경 K1258_Txxxx
어제연화심윤회문게송(御製蓮華心輪廻文偈頌) 북송 태종찬
御製蓮華心輪廻文偈頌 【北宋 太宗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바람 빼기 변형 자세 [Modified Pavanamuktasana]
○ 2019_1105_150150_nik_fix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5_131746_can_fix 순천 조계산 선암사
○ 2020_0904_093928_nik_ori_rs 여주 봉미산 신륵사
○ 2020_0910_135116_nik_ori_rs 속리산 법주사
○ 2020_1017_154758_can_ori_rs 삼각산 화계사
○ 2020_1114_135839_can_exc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40330_nik_exc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61946_can_exc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12510_nik_exc 구례화엄사 구층암
○ 2021_0217_110705_can_exc서산_운산면_마애삼존불
○ 2021_1004_165620_can_exc_s12하동_고성산_약천사
○ 2015_0525_124131_nik_exc서울_북악산_성불사
○ 2021_1007_104308_nik_exc_s12영광_법성포_백제불교최초도래지_마라난타사
○ 2021_1006_174258_nik_exc_s12영광_모악산_불갑사
○ 2019_0317_163939_nik_exc_s12서울_도봉산_광륜사
○ 2016_0412_152819_can_exc진안_마이산_탑사
○ 2021_1004_103910_nik_exc_s12의령_봉황산_일붕사
○ 2015_1025_130712_nik_exc_s12서울_조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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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1005_111549_can_exc여수_금오산_향일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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