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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 31일 목요일

불기2567-08-31_십주경-k0098-001


『십주경』
K0098
T0286

제1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십주경』 ♣0098-001♧




제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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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주경』 ♣0098-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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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Ernst-Ludwig-Kirchner-still-life-with-duck-and-sni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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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st: Ernst-Ludwig-Kirchner
from https://en.wikipedia.org/wiki/Ernst_Ludwig_Kirchner
Title : still-life-with-duck-and-snipe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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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München-_U-Bahnhof_Universität-_auf_Bahnsteig_zu_Gleis_2_1.4.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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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utsch: Die Bahnsteiganlagen des U-Bahnhofs Universität der U-Bahn München auf den Linien U 3 und U 6 in Bayern (Deutschland)
Author Wikimedia-User Jivee Blau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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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le ,Puente Alto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Edith Piaf - L`accordeoniste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8/2567-08-31-k0098-001.html#2477
sfed--십주경_K0098_T0286.txt ☞제1권
sfd8--불교단상_2567_08.txt ☞◆vpbt2477
불기2567-08-31
θθ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범】tirthaka:tirthika 외교(外敎)ㆍ외학(外學)ㆍ외법(外法)이라고도 함. 인도에서 불교 이외의 모든 교학. 종류가 많아 96종이 있고, 부처님 당시에 6종의 외도가 있었음. tirthaka는 신성하고 존경할 만한 은둔자(隱遁者)라는 뜻이나, 불교에서 보면 모두 다른 교학이므로 외도라 함.

답 후보
● 외도(外道)
요익유정발심(饒益有情發心)

욕계정(欲界定)
욕염(欲染)
용수종(龍樹宗)
우두전단(牛頭栴檀)
우바이(優婆夷)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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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BIGFLO & OLI - Sur La Lune
Georges Brassens - Oncle Archibald
Alain Bashung - Résidents De La République
BRIGITTE - Palladium
Keren Ann - Peut-Etre
Mireille Mathieu - Die WeiE Rose
Marie Laforet - Si (Viens)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亠 ■ ( 돼지해머리 두 )
009▲ 亠干巾彐彑 ■ 두간건계계 9 ( 돼지해머리 두 )( 방패 간 / 줄기 간, 마를 건, 들개 안, 일꾼 한 )( 수건 건 )( 돼지 머리 계 / [彐,⺕] 튼가로왈 )( 돼지 머리 계 )
048▲ 由㠯以田占 ■ 유이이전점 48 ( 말미암을 유, / 여자의 웃는 모양 요 ) ( 써 이 / 를 가지고, ~를 근거( 根據)로 이 )CF= 吕 ( 성씨 려 ,)( 써이 / 㠯 )( 밭 전) (점령할 점/점칠 점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Anne Hopkins Aitken
[san-chn] anu-pari-√vṛt 婉轉, 遊戲, 隨, 隨轉
[san-eng] svamatipariṇāmāvadhi $ 범어 according to one's intellectual capacity
[pali-chn] vyākata 有記
[pal-eng] vala–janaka $ 팔리어 adj.fit to be used or spent.
[Eng-Ch-Eng] delusion 痴,迷
[Muller-jpn-Eng] 群盲 グンモウ blind masses
[Glossary_of_Buddhism-Eng] ANIMAL EXPERIMENTATION☞
See: end of entry, Killing.

[fra-eng] endossé $ 불어 endorsed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43일째]
신통대력불가설 $ 114▲無量轉無量轉為 一 ● 無邊, ○□□□□,無,入,毛,成

□□□□□□□, 無障礙智不可說,
入於毛孔不可說, 毛孔因緣不可說,
□□□□□□□, 무장애지불가설,
입어모공불가설, 모공인연불가설,

神通大力不可說,
신통하신 큰 힘을 말할 수 없고
걸림없는 지혜도 말할 수 없고
털구멍에 드시는 일 말할 수 없고
털구멍의 인연도 말할 수 없고

115□

[244째]
성취십력불가설 $ 115▲無邊無邊為 一 ● 無邊轉, ○□□□□,覺,入,獲,種

□□□□□□□, 覺悟菩提不可說,
入淨法界不可說, 獲深智藏不可說。
□□□□□□□, 각오보리불가설,
입정법계불가설, 획심지장불가설。

成就十力不可說,
열 가지 힘 이룸을 말할 수 없고
보리를 깨달음도 말할 수 없고
청정 법계 들어감을 말할 수 없고
깊은 지혜 얻는 일 말할 수 없고





●K0310_T1071.txt★ ∴≪A십일면신주심경≫_≪K0310≫_≪T1071≫
●K0098_T0286.txt★ ∴≪A십주경≫_≪K0098≫_≪T0286≫
●K0584_T1521.txt★ ∴≪A십주비바사론≫_≪K0584≫_≪T1521≫


■ 암산퀴즈


906* 621
184886 / 338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48 번째는?
자비주 9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27 번째는?




48 좋은 말씀은 흐리고 악한 기운을 능히 맑히며
가리, 遏[口*梨]<四十八>
ala
(~!~) 마음의 보호를 성취케 하시고, 온갖 눈병(惡相)으로부터 보호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9
일체 모든 두려움을 멀리 여의기 위함이며,
● 수다나다샤 數怛那怛寫<九> śu dha na da sy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27
니야 오로 타바리만나라
你野<二合>虞嚕<二合引>馱波哩曼拏羅<二十七>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562626
547
법수_암기방안


115 (shoulder) 어깨
48 왕(엄지)발가락 a big[great] toe
9 맹장 【맹장】

27 새끼마디 [little finger-넉클knuckle]
114 pulse 맥박~점(맥박뛰는곳)
43 꼬마(새끼)발가락 the little toe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831_145217 :

대장경 내 게송



두타(頭陀)2) 의 공덕 모두 화합하고
모든 성문들 다른 모습 없으니
지장보살 참다운 보살은
부처님께 예배하러 이곳에 왔네.

3악취의 모든 번뇌 제멸하고
부처님께 예배하러 이곳에 왔네.
모든 하늘 갖가지 보배 비 내린 것은
모두가 세존께 공양하기 위함일세.

사방을 두루두루 관찰하고
때[垢] 여의고 밝게 비추는 제석천이
부처님을 향하여 일심으로 합장하고
모두들 세존에게 권하고 청하였네.

내 이제 이 대중을 보고자
마니보주에서 광명을 내어
가장 광대한 모든 복전(福田)과
광명으로 널리 비추는 것 모두 보았네.

세존께서 신통한 광명으로 비추시니
지금 누굴 위해 저렇게 나타나셨나.
모여든 대중 중에 가장 용맹한
여기 온 지장은 참 불자(佛子)라네.

7보로 만족하게 보시하는 창고요
이것은 두려움 없는 부처님의 보배일세.
이 종자(種子)는 곧 큰 보살이요
모든 중생들의 상주(商主)라네.

이 주인은 부처님 법보를 생겨나게 하고
큰 공덕의 바다이며 정진도 갖추었네.
대비(大悲)의 체성(體性)으로 슬기롭고 민첩하며
모든 중생들의 고통 구제한다네.

여러 가지 두려움에서 구원하고 제도하며
밝은 달처럼 바른 길 비춰주네.
선근을 내는 것 대지(大地)와 같고
금강처럼 단단하여 모든 번뇌 깨뜨리네.

큰 시주 되어 해탈의 보배 베풀고
물처럼 온갖 번뇌 씻어주며
일산처럼 번뇌의 열기 두루 덮어주고
용한 의원처럼 모든 병 고쳐주네.

짧은 시간이라도 지장보살 찬탄하면
백억 겁을 여러 보살 부르는 것보다 낫고


모든 지혜로운 이의 한량없는 덕과 같으니
그러므로 지장보살은 크나큰 이름일세.

번뇌에 얽매인 모든 중생들
영원히 번뇌 없애 해탈케 하고
수릉엄 큰 삼매에 들게 하며
모든 선정 닦아서 피안에 이르게 하네.

12인연(因緣) 다 맑히니
그 지혜 넓고 커서 허공과 같네.
한량없는 불국토 모든 중생들
쌓이고 쌓인 어둠 모두 다 소멸하네.

어느 곳에서나 4선정에 들어
불국토 두루 보며 모든 행(行) 다 닦으며
모든 중생들 삼매(三昧)에 들게 하여
다 함께 번뇌의 불길 여의게 하네.

중생들은 과거의 악업 때문에
언제나 전쟁과 질병에 시달리며
이 세상에서 고뇌(苦惱) 받으니
저 선남자가 구제하여 해탈시키네.

저 6도(道)의 모든 중생들
언제나 고뇌에 핍박당하더라도
지장보살에게 귀의하여 공경한다면
틀림없이 모든 고뇌 소멸되리라.

중생들 윤회하며 모든 고통에 빠져
서로서로 해치며 싸우더라도
지장보살에게 귀의하여 공경한다면
저 투쟁을 참고 견디리.

3악(惡)의 세계 너무 두렵고
원하는 것 다 얻지 못하고 언제나 고뇌에 시달리지만
지장보살에게 귀의하여 공경한다면
너나없이 모든 두려움 없어지리라.

만일 지계(持戒)와 염정(念定)3) 닦아서
다문(多聞)과 지혜(智慧) 얻고자 할 때
모두 지장보살에게 귀의하여 공경하면
마음 속 소원대로 만족해지리.

이와 같은 모든 공덕과
훌륭한 재주와 종자를 얻기 위하여
모두 지장보살에게 귀의하여 공경하면
그렇게 한 이는 소원대로 만족해지리.

좋은 약과 곡식과 모든 복전 구하고
아들이나 딸 낳기를 바랄 때에도
지장보살에게 귀의하여 공경하면
저들의 소원 모두 다 만족해지리.

모든 공덕 수행하려 한다면
모든 물질이 대지(大地)에 의지하여
약초와 곡식 윤택하게 자라나듯이
지장보살에게 의지하여 증장하리라.



악업 지어 번뇌에 덮였거나
열 가지 악한 일 지었더라도
지장보살에게 귀의하여 공경하면
번뇌와 무거운 죄악 소멸되리라.

올바른 법 중생에게 나타내 보여
갖가지 모습으로 근기 맞춰 설하고
보시하는 모든 공덕 빠짐없이 닦으며
중생을 구제하려 대비심 일으켰네.

가령 백 겁 세월 지날지라도
그 공덕 분별할 수 없기에
이를 두고 공덕의 창고라 하니
모든 중생 다 함께 공양해야 하리라.


출전:
한글대장경 K0058_T0410
대방광십륜경(大方廣十輪經) 실역
大方廣十輪經 【失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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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_발끝 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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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주경』 ♣0098-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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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back--불기2567-08-31_십주경_K0098_T0286-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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