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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9월 2일 금요일

불기2566-09-02_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잡사-k0893-018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잡사』
K0893
T1451

제18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잡사』 ♣0893-018♧





제18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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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잡사』 ♣0893-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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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b value 불기2566/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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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Claude-Monet-water-lilies-1907.jpg!H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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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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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nto Junior College ,Japan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s://buddhism007.tistory.com/4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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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상♥








문서정보 o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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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잡사_K0893_T1451.txt ☞제18권
sfd8--불교단상_2566_09.txt ☞◆vchw1249
불기2566-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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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태종(天台宗)의 관법. 또는 원융삼관(圓融三觀)ㆍ불가사의삼관ㆍ불차제삼관(不次第三觀)이라고도 함. 그 근거는 『지도론』 27에 “삼지일심중득(三智一心中得)”이란 문구와, 『중론(中論)』 4제품(諦品)에 “뭇인연으로 생긴 법을 나는 없는 것이라 주장하고 또한 이름뿐이요 이 또한 중도라 주장한다[衆因緣生法 我說卽是無 亦爲是假名 亦是中道義]”라는 게문(偈文)의 뜻을 취하여 천태 지자(智者)가 세운 관법. 일심을 대상으로 하고, 공(空)ㆍ가(假)ㆍ중(中)의 삼제원융(三諦圓融)을 관하여 3관상(觀相)이 일심 중에 성립함을 관찰. ⇒<유사어>일심삼지<참조어>일심삼지(一心三智)

답 후보
● 일심삼관(一心三觀)
일체유위(一切有爲)
임제종(臨濟宗)
입법계품(入法界品)

자과(子果)
자만다라(字曼茶羅)
자상(自相)


끓는 솥에 삶기는 고통을 받는 지옥. 넓이 40유순 되는 18개의 큰 솥이 있어 5백 나찰(羅刹)들이 불을 지피면 솥 안에 있는 끓는 쇳물이 튀어서 불꽃이 되고, 이것이 화륜(火輪)이 되어서 다시 솥으로 들어간다 함. 계를 파한 이, 중생을 죽여 고기를 먹은 이, 산과 들에 불을 질러 많은 생류를 상하게 한 이, 또 중생을 태워 죽인 이는 죽어서 이 솥에 삶기는 고통을 받고, 이 과보가 다하면 축생으로 태어나고, 8천만 세를 지나서 겨우 사람의 몸을 받으나, 병이 많고, 수명이 짧다 함.

답 후보
● 확탕지옥(鑊湯地獄)
환희천(歡喜天)
회광반조(廻光返照)
회심(廻心)

회향발원심(廻向發願心)
후세(後世)
흑승지옥(黑繩地獄)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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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잡사_K0893_T1451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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