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설범망육십이견경』
K0659
T0021
불설범망육십이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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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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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범망육십이견경』 ♣0659-001♧
불설범망육십이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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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6_110451_nik_fix 화순 영구산 운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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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5_173234_nik_exc 순천 조계산 송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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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201_153621_can_fix 원주 구룡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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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9_155959_can_ori_rs 무주 백련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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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017_163651_can_exc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2_171100_can_ori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8_1022_173705_can_ori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9_1104_171834_can_fix 구례 지리산 연곡사
○ 2019_1104_100304_nik_fix 구례 화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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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범망육십이견경』 ♣0659-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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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ufr1368
◈Lab value 불기2566/09/07 |
○ 2019_1106_115418_nik_exc.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Claude-Monet-the-garden-hollyhocks Artist: Claude-Monet from https://en.wikipedia.org/wiki/Claude_Monet Title : the-garden-hollyhocks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20_0606_134623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Claddagh_at_Sunrise_(8112577443) Claddagh at Sunrise Author Miguel Mendez from Malahide, Ireland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Rathconny ,Meath Ireland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상세정보=> https://buddhism007.tistory.com/ Princess Erika - Faut Qu'j'Travaille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2/09/2566-09-07-k0659-001.html#1368 sfed--불설범망육십이견경_K0659_T0021.txt ☞불설범망육십이견 sfd8--불교단상_2566_09.txt ☞◆vufr1368 불기2566-09-07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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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명(因明)에서 3지(支) 작법(作法) 중 제2의 인(因)이 종(宗)의 동품(同品)과 이품(異品)과에 관계가 있고 없음에 따라, 그 논식(論式)의 정(正)ㆍ부정(不正)을 판정함에 9종의 구별이 있다. (1) 동품유 이품유(同品有 異品有)
(2) 동품유 이품비유(同品有 異品非有)
(3) 동품유 이품유비유(同品有 異品有非有)
(4) 동품비유 이품유(同品非有 異品有)
(5) 동품비유 이품비유(同品非有 異品非有)
(6) 동품비유 이품유비유(同品非有 異品有非有)
(7) 동품유비유 이품유(同品有非有 異品有)
(8) 동품유비유 이품비유(同品有非有 異品非有)
(9) 동품유비유 이품유비유(同品有非有 異品有非有).
답 후보
● 구구인(九句因)
구생(俱生)
구식(九識)
구원미타(久遠彌陀)
구치라(俱絺羅)
권방편(權方便)
귀경(歸敬)
소털 끝에 붙을 수 있는 아주 작은 티끌. 극미(極微)의 117,649곱. 양모진(羊毛塵)의 7배.
답 후보
● 우모진(牛毛塵)
울다라승(鬱多羅僧)
원돈교(圓頓敎)
원바라밀(願波羅蜜)
원융삼제(圓融三諦)
원통(圓通)
월광태자(月光太子)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 음악
Mort Shuman - Papa Tango Charlie
Michel Delpech - Trente Manieres De Quitter Une Fille
Stanislas - Le Manège
Mireille Mathieu - Sing Ein Liebeslied
Mireille Mathieu - Mille Fois Bravo
Jean Ferrat - Que Serais-Je Sans Toi
Mireille Mathieu - Veux-Tu Qu'on S'aim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叉 ■ ( 갈래 차 / 작살 차, 비녀 채 )
016▲ 子丈才叉彳 ■ 자장재차척 16 ( 아들 자 )( 어른 장 )( 재주 재 )( 갈래 차 / 작살 차, 비녀 채 )( 조금 걸을 척 )
055▲ 卍米百缶糸 ■ 만미백부사 55 ( 만자 만 )( 쌀 미 )(일백 백/ 힘쓸 맥 )(장군 부 / 두레박 관 )CF 장군( =배가 불룩하고 목 좁은 아가리가 있는 질그릇)(실 사 / 가는 실 멱,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Dharmapala
[san-chn] utpādayiṣyati 應生
[san-eng] akhilaṃ $ 범어 whole
[pali-chn] tayo rāsī 三定聚
[pal-eng] munaati $ 팔리어 mum + aknows; understands.
[Eng-Ch-Eng] 六神通(天眼通、天耳通、宿命通、他心通、神足通、漏盡通) Six Psychic Power 六神通(天眼通、天耳通、宿命通、他心通、神足通、漏盡通) (1) the phychic power of the heavenly eye (2) the psychic power of the heavenly ear (3) phychic power with regard to post lives (4) phychic power with regard to the minds (5) the spiritually based psychic powers (6) the psychic power of the extinction of outflows
[Muller-jpn-Eng] 三十二身 サンジュウニシン thirty-two bodies
[Glossary_of_Buddhism-Eng] THREE BODIES OF THE BUDDHA☞
Syn: Trikaya.
See also: Dharma Body; Nirmanakaya.
“Three kinds of body which a Buddha may possess. A concept
adopted in Mahayana to organize different concepts of the Buddha
appearing in the sutras.”
The three bodies are:
1. Dharmakaya: the Dharma-body, or the “body of reality”, which
is formless, unchanging, transcendental, and inconceivable. Synonymous with suchness, or emptiness.
2. Sambhogakaya: the “body of enjoyment,” the celestial body of the
Buddha. Personification of eternal perfection in its ultimate sense. It
“resides in the Pure Land and never manifests itself in the mundane
world, but only in the celestial spheres, accompanied by enlightened
Bodhisattvas.”
3. Nirmanakaya: the “incarnated body” of the Buddha. In order to
benefit certain sentient beings, a Buddha incarnates himself into an
appropriate visible body, such as that of Sakyamuni Buddha. The
incarnated body of the Buddha should not be confused with a magically produced Buddha. The former is a real, tangible human body
which has a definite life span. The latter is an illusory Buddha-form
which is produced by miraculous powers and can be withdrawn by
miraculous powers (G. C. C. Chang).
[fra-eng] arménie $ 불어 Armenia
■ 암산퀴즈
171* 735
265236 / 961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55 번째는?
자비주 16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34 번째는?
55 이 다라니는 일체의 선한 법을 증장시키나니,
호로, 滸盧<五十五>
huru
(이하~) 속히 속히 속히 영원히 행복한 세제에 이르게 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6
○ 만일 비구·비구니·우바새·
우바이·동남·
동녀가
이 주문을 외우고 지니려면,
모든 중생에게 자비심을 일으키고
먼저 마땅히 저(관세음보살)를 향해
이러한 원을 발해야 하나이다.
○ 대비하신 관세음보살께 귀의합니다.
제가 빨리 모든 법을 알기를 원하옵니다.
南無大悲觀世音 願我速知一切法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지일체법
○ 대비하신 관세음보살께 귀의합니다.
제가 일찍 지혜의 눈을 얻기를 원하옵니다.
南無大悲觀世音 願我早得智慧眼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득지혜안
○ 대비하신 관세음보살께 귀의합니다.
제가 빨리 일체 중생을 제도하기를 원하옵니다.
南無大悲觀世音 願我速度一切衆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도일체중
○ 대비하신 관세음보살께 귀의합니다.
제가 일찍 좋은 방편을 얻기를 원하옵니다.
南無大悲觀世音 願我早得善方便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득선방편
○ 대비하신 관세음보살께 귀의합니다.
제가 빨리 지혜의 배에
올라타기를 원하옵니다.
南無大悲觀世音 願我速乘般若舩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승반야선
○ 대비하신 관세음보살께 귀의합니다.
제가 일찍 고통의 바다[苦海]를 건너기를 원하옵니다.
南無大悲觀世音 願我早得越苦海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득월고해
○ 대비하신 관세음보살께 귀의합니다.
제가 빨리 계(戒)가 충족된 도(道)를 얻기를 원하옵니다.1)
南無大悲觀世音 願我速得戒足道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득계족도
○ 대비하신 관세음보살께 귀의합니다.
제가 일찍 열반산에
오르기를 원하옵니다.
南無大悲觀世音 願我早登涅槃山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등열반산
○ 대비하신 관세음보살께 귀의합니다.
제가 빨리 무위의 집[無爲舍]에
들기를 원하옵니다.
南無大悲觀世音 願我速會無爲舍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회무위사
○ 대비하신 관세음보살께 귀의합니다.
제가 일찍 법성신(法性身)과 같아지기를 원하옵니다.
南無大悲觀世音 願我早同法性身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동법성신
○ 제가 만약 칼산[刀山]지옥을 향하게 되면
칼산[刀山]이 저절로 꺾어지이다.
我若向刀山 刀山自摧折
아약향도산 도산자최절
○ 제가 만약 화탕(火湯)지옥을 향하게 되면
화탕(火湯)이 저절로 사라지이다.
我若向火湯 火湯自消滅
아약향화탕 화탕자소멸
○ 제가 만약 지옥을 향하게 되면
지옥이 저절로 없어지이다.
我若向地獄 地獄自枯渴
아약향지옥 지옥자고갈
○ 제가 만약 아귀를 향하게 되면
아귀는 저절로 배가 불러 만족해지이다.
我若向餓鬼 餓鬼自飽滿
아약향아귀 아귀자포만
○ 제가 만약 수라를 향하게 되면
나쁜 마음은 저절로 길들여지이다.
我若向修羅 惡心自調伏
아약향수라 악심자조복
○ 제가 만약 축생을 향하게 되면
저절로 큰 지혜를 얻어지이다.
我若向蓄生 自得大智慧
아약향축생 자득대지혜
● 살바보다남마마가(나마바가) 薩婆菩多那摩婆伽<十六> sar va bhu ta na ma va ga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34
아감 모나나 건 자나바바 사
惹敢<二合>母曩那<引>建<引>左曩嚩婆<引>娑<三十四>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50일째]
방편지혜불가설 $ 121▲不可稱不可稱為 一 ● 不可稱轉, ○□□□□,真,神,念,於
□□□□□□□, 真實智慧不可說,
神通智慧不可說, 念念示現不可說。
□□□□□□□, 진실지혜불가설,
신통지혜불가설, 념념시현불가설。
방편으로 있는 지혜 말할 수 없고
진실하게 있는 지혜 말할 수 없고
신통으로 있는 지혜 말할 수 없고
생각생각 나타냄을 말할 수 없고
[251째]
어불가설제불법 $ 122▲不可稱轉不可稱轉為 一 ● 不可思, ○□□□□,一,能,或,毛
□□□□□□□, 一一了知不可說,
能於一時證菩提, 或種種時而證入。
□□□□□□□, 일일료지불가설,
능어일시증보리, 혹종종시이증입。
말할 수 없는 여러 부처님 법을
낱낱이 아는 일을 말할 수 없어
한꺼번에 보리를 얻기도 하고
여러 때에 증득하여 들기도 하며
●K0879_T0521.txt★ ∴≪A불설범마난국왕경≫_≪K0879≫_≪T0521≫
●K0659_T0021.txt★ ∴≪A불설범망육십이견경≫_≪K0659≫_≪T0021≫
●K0671_T0051.txt★ ∴≪A불설범지계수정경≫_≪K0671≫_≪T0051≫
법수_암기방안
121 [트러피지엄trapezium] 큰 마름 엄지쪽 큰마름(뼈) ~
122 [ 썸 넉클 THUMB knuckle] 엄지 첫마디
55 이마 forehead, 額上 【액상】 이마의 위
16 겨드랑이 [암핏 armpit]
34 복숭아뼈 [멀리 얼어스 malleolus]
125685
276
○ 9-Story_Quadrangular_Pagoda_BW17_adapted_from_wiki
○ 094_Cave_12__Vihara_Cells_%2834123037202%29_Ar28_adapted_from_wiki
○ 512px-Kek_Lok_Si_pagoda_styles.svg_ct9_s12_adapted_from_wiki
○ 2013_0309_083004-OLYMPUS_exc_s12강화도_보문사_전등사
○ 2013_0408_130159-nik_exc_s12서울_개운산_장경연
○ 2014_0808_145900_can_ct9_s12속리산_법주사
○ 2014_0808_150517_nik_ct18속리산_법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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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_1118_152321_can_bw0_s12서울_동국대_정각원
○ 2014_1129_121526_can_AB7서울_북악산_성불사
○ 2015_0423_155527_nik_exc_s12
○ 2016_0123_160403_nik_Ar28부안_능가산_내소사
○ 2016_0123_163553_nik_ct32_s12부안_능가산_내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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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_1107_123503_nik_ct34_s12정읍_내장산_내장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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