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설무량수경』
K0026
T0360
상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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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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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무량수경』 ♣0026-001♧
상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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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 2019_1106_152351_nik_exc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5_162102_nik_fix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106_130239_can_exc_s12 화순 영구산 운주사
○ 2019_1105_163446_can_exc 순천 조계산 송광사
○ 2019_1201_162257_can_fix 원주 구룡사
○ 2019_1201_163219_can_exc 원주 구룡사
○ 2020_0211_134206_can_exc_s12 불암산 천보사
○ 2020_0908_173128_nik_ori_rs 합천 길상암
○ 2020_1002_122248_can_exc_s12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20_1002_122654_nik_fix 파주 고령산 보광사
○ 2016_0505_115501_can 춘천 청평사
○ 2016_0505_121654_can 춘천 청평사
○ 2020_1017_171800_nik_ori_rs 삼각산 화계사
○ 2018_1022_175317_can_exc 공주 태화산 마곡사
○ 2018_1023_152828_nik_exc 예산 덕숭산 수덕사
○ 2019_0106_163327_nik_exc 의정부 도봉산 망월사
○ 2020_1114_135900_can_ori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095850_can_fix 구례 화엄사
○ 2019_1104_133621_nik_fix 구례 화엄사 연기암
● [pt op tr] fr
○ 2019_1104_104713_nik_exc 구례 화엄사
❋❋본문 ♥ ◎[개별논의]
불설무량수경(佛說無量壽經)
불설무량수경 상권
조위(曹魏) 천축삼장(天竺三藏) 강승개(康僧鎧) 한역
최봉수 번역
[...]
그 다음에 부처님께서 계셨으니,
명호가 세자재왕(世自在王) 여래ㆍ응공(應供)ㆍ등정각(等正覺)ㆍ
명행족(明行足)ㆍ선서(善逝)ㆍ세간해(世間解)ㆍ
무상사(無上士)ㆍ조어장부(調御丈夫)ㆍ천인사(天人師)ㆍ불세존(佛世尊)이니라.
그때 국왕이 있었으니,
부처님의 설법을 듣고는
기쁜 마음으로 참된 무상보리심을 발하여
나라를 버리고 왕위를 내어 놓고 출가하여
사문이 되었는데,
그 이름을 법장(法藏)이라 하였느니라.
[...]
그때 세자재왕여래께서는
법장 비구의 높고 밝은 뜻과
서원이 심오하고도
광대한 것을 아시고는
법장 비구를 위하여
법을 말씀하셨느니라.
‘비유하면
큰 바다에서 한 사람이 적은 양이라도 억 겁의 세월 동안 퍼내면
마침내 바닥에 닿아 미묘한 보배를 얻을 수 있는 것과 같이,
사람이 지극한 마음으로 정진하여
부처님 도를 구하기를 쉬지 않으면
마땅히 원하는 결과를 얻을 것이니,
어떠한 소원도 이루지 못할 것 없느니라.’
[...]
만일 제가 부처가 될 때 10방세계의 중생들이
지극한 마음으로 믿고 좋아하여[信樂] 저의 국토에 태어나고자 하여
10념(念)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태어나지 못한다면,
저는 차라리 부처가 되지 않겠나이다.
다만 5역죄(逆罪)와 정법을 비방하는 것은 제외합니다.
[...]
『불설무량수경』 ♣0026-001♧
◎◎[개별논의] ♥ ❋본문
★1★
◆vkhk1498
◈Lab value 불기2567/03/12 |
○ 2019_1004_164651_nik_AR35.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portrait-of-a-young-man-1648.jpg!HD Artist: from https://en.wikipedia.org/wiki/Frans_Hals Title : portrait-of-a-young-man-1648.jpg!HD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 [pt op tr] fr ○ 2018_0419_113944_nik.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Balerdi_Azkarate_gainean English: Balerdi mountain rises on top of the town of Azkarate. On the right Urreako Haitza can be seen, and just above, on the horizon, Anboto and Udalaitz. Author Keta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Buddhist Church of Stockton ,California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Karpatt - Chamade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3/2567-03-12-k0026-001.html#1498 sfed--불설무량수경_K0026_T0360.txt ☞상권 sfd8--불교단상_2567_03.txt ☞◆vkhk1498 불기2567-03-12 θθ |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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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삼재(小三災).
괴겁(壞劫)의 20증감겁(增減劫) 마지막 겁에 기세간(器世間)을 파괴하는
화재ㆍ수재ㆍ풍재를 말함.
이 3재는 각각 차례로 일어나서 세계를 파괴.
먼저 화재가 일곱 번 일어난 뒤에 수재가 한번 있고,
다시 화재가 일곱 번 일어난 뒤에 수재가 한번 있다.
이와 같이 일곱 번 화재가 있은 뒤마다 한번 수재가 일어나고,
일곱 번 수재 뒤에는
다시 일곱 번의 화재를 거쳐 한번의 풍재가 있다.
그래서 3재를 한번 도는 데는
56번의 화재와 7번의 수재와 1번의 풍재가 있다.
그러므로 모두 64번의 대재(大災)가 된다.
⇒<유사어>화재<참조어>화재(火災)ㆍ<유사어>수재<참조어>수재(水災)ㆍ<유사어>풍재<참조어>풍재(風災)
답 후보
● 대삼재(大三災)
대신주(大神呪)
대일공(大日供)
대장경판(大藏經版)
대지혜문(大智慧門)
대총상법문(大總相法門)
도(度)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 음악
Mireille Mathieu - Ma Vie M'appartient (Lund)
Bourvil - A Bicyclette
Mireille Mathieu - Tu M'as Donne La Vie
Petula Clark - Chariot
Michel Legrand - Chanson Des Jumelles
Mireille Mathieu - Vive La Musique
Marty - La Butte Roug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並 ■ ( 나란히 병 / 곁 방, 땅 이름 반 )
071▲ 幷并並奉阜 ■ 병병병봉부 71 ((아우를 병 ) ( 아우를 병) ( 나란히 병 / 곁 방, 땅 이름 반 ) ( 받들 봉 ) 언덕 부 / 백성 부 )
006▲ 十乂又二人 ■ 십예우이인 6 ( 열 십 )( 벨 예 / 징계할 애 )( 또 우 / 용서할 유 )( 두 이 )( 사람 인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Thai Forest Tradition
[san-chn] mano-vijñāna-bhūmika 意地
[san-eng] tayā $ 범어 by her
[pali-chn] sammati-ñāṇa 世俗智
[pal-eng] vindi $ 팔리어 aor. of vindatienjoyed; underwent; knew; gained.
[Eng-Ch-Eng] 十地經論 (Da/sabhu^mikasu^tra-/sa^stra; Dasabhu^mikabha^sya); 12 fasc.; T 1522.26.123b-203b. Written by Vasubandhu 世親, translated into Chinese by Bodhiruci 菩提流支 and others in the sixth century; also called the Shidilun 十地論 and Dilun 地論. An extensive explanation of the gist of the "Ten Stages" chapter of the Huayan jing 華嚴經 which covers many topics, such as the eight consciousnesses, ignorance, the three bodies 三身 of the Buddha, the three cumulative rules of discipline, the cause and effect aspects of Buddhahood, etc. The Chinese Di Lun school (地論宗) was established solely on this treatise, and the Huayan 華嚴宗 school used it to explain many of its teachings.
[Muller-jpn-Eng] 送婆 ソウバ (name) Śambara
[Glossary_of_Buddhism-Eng] MADHYAMIKA SCHOOL☞
Syn: Middle Way School.
See also: Middle Way Philosophy; Nalanda Monastery; San Lun
School.
“The ‘Middle Way’ School of Buddhism, founded by Nagarjuna
and his followers in the 2nd century. Its tenets are mainly based upon
the Prajnaparamita Sutra group, stressing the teaching of emptiness
(sunyata).”
Chan: 478
“A Mahayana school based chiefly on Nagarjuna’s Chu Ron. It was
one of the two major Mahayana schools in India, together with the
Yogachara school. Nagarjuna is regarded as the founder.”
Sokk: 248
“The Middle Doctrine School of Mahayana Buddhism founded to
harmonize rival doctrines on the nature of Reality. Recognizes two
forms of Truth, a relative (Samvriti) and an absolute Voidness of all
things or particulars, of which nothing can be said. Later teachers
included Aryadeva (third century) and Santideva (seventh century).”
Hump: 119
Background:
“In the centuries that followed the Buddha’s death, various attempts
were made to organize and formulate his teachings. Different systems appeared, basing themselves on the recorded scriptures, each
purporting to express the Buddha’s intended meaning. Four, or
rather three, great syntheses emerged: that of the Vaibhashika and
Sautrantika (which for practical purposes may be taken together),
that of the Madhyamika, and that of the Vijnanavada (also referred
to as Yogachara, the ‘mind-only’ school). That there should be a
multiplicity of systems is not in itself surprising. From the time
of his enlightenment until his death fifty years later, the Buddha
bestowed his teachings for the benefit of many different audiences.
The purpose of his doctrine was always the same: to liberate beings
from the round of suffering. The expression of this purpose, however,
differed according to the capacity of his hearers. It is therefore to be
expected that the body of teachings remaining after his departure
from the world should be rich and varied, containing elements that
sometimes even contradict each other. The Madhyamika deals with
this state of affairs by saying that statements made by the Buddha are
of two kinds: absolute (nitartha), corresponding to his true meaning,
as understood by himself, and expedient (neyartha), corresponding to
a partial expression of his meaning, geared to the understanding of
his hearers, intended to lead them along the path to perfect comprehension and being therefore of provisional validity. Parallel with this
division is the doctrine of the two truths: absolute truth (paramartha)
corresponding to reality, and relative truth (samvriti) corresponding
to empirical experience. According to Nagarjuna, the Buddha skillfully graduated his teaching according to pedagogical necessity. He
affirmed the existence of the atman, the self, as against the ‘nihilist’
(who disbelieves in survival after death), in order to maintain the
truth of karma and ethical responsibility. By contrast, he denied the
existence of the atman, as against the ‘eternalist’ (who takes the self
to be a changeless essence). He also said that there is neither self nor
no-self.”
Shantiveda: 21 #0190
[fra-eng] engravèrent $ 불어 engraved
■ 암산퀴즈
914* 112
42431 / 151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6 번째는?
자비주 71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71 번째는?
06 무병(無病)하도록 증장시키며,
암바라참포, 菴跋洛讖蒱<六>
ambara ksam bhu.
정취(情趣) 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71
아난이 부처님께 아뢰었다.
"세존이시여,
이 주문의 이름은
무엇이며, 어떻게 받아 지녀야 합니까?
부처님께서
아난에게 말씀하셨다.
"이 신주(神呪)는
가지가지 이름이 있으니
일명 광대원만(廣大圓滿)이며,
일명 무애대비(無㝵大悲)며,
일명 구고다라니(救苦陀羅尼)며,
일명 연수다라니(延壽陀羅尼)며,
일명 멸악취다라니(滅惡趣陀羅尼)며,
일명 파업장다라니(破業障陀羅尼)며,
일명 만원다라니(滿願陁羅尼)며
일명 수심자재다라니(隨心自在陀羅尼)며
일명 속초상지자재다라니(速超上地自在陁羅尼)이니라.
이와 같이
받아 지녀라.."
● 사바하 娑婆訶<七十一> s vā h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71
아가사 타라
阿訖叉<二合>馱囉<七十一>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71일째]
성취제인불가설 $ 071▲偈羅偈羅為 一 ● 窣步羅, ○□□□□,無,具,住,起
□□□□□□□, 無生法忍不可說,
具足寂靜不可說, 住寂靜地不可說,
□□□□□□□, 무생법인불가설,
구족적정불가설, 주적정지불가설,
成就諸忍不可說,
참는 일 성취함을 말할 수 없고
죽살이 없는 지혜 말할 수 없고
고요함을 갖춘 일 말할 수 없고
고요한 데 머무는 일 말할 수 없고
[72째]
기대정진불가설 $ 072▲窣步羅窣步羅為 一 ● 泥羅, ○□□□□,其,不,不,一
□□□□□□□, 其心過去不可說,
不退轉心不可說, 不傾動心不可說,
□□□□□□□, 기심과거불가설,
불퇴전심불가설, 불경동심불가설,
起大精進不可說,
큰 정진 일으킴을 말할 수 없고
그 마음 지나간 일 말할 수 없고
물러나지 않는 마음 말할 수 없고
흔들리지 않는 마음 말할 수 없고
●K0324_T1011.txt★ ∴≪A불설무량문미밀지경≫_≪K0324≫_≪T1011≫
●K0026_T0360.txt★ ∴≪A불설무량수경≫_≪K0026≫_≪T0360≫
●K1230_T1389.txt★ ∴≪A불설무량수대지다라니≫_≪K1230≫_≪T1389≫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서서 앞으로 구부리기
102368
281
법수_암기방안
72 소지첫마디 = 손 허리뼈 / (=-매타카펄 metacarpal )
6 쇄골 【쇄골】
71 라선[腡선] = 손금선 /또는 갈고리뼈 (=헤이메이트 HAMATE~갈고리뼈]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312_030821 :
대장경 내 게송
법장 비구가 서원을 일으켜
인행(因行)을 닦아 이루어진 장엄(莊嚴)
法藏誓願 修因莊嚴
출전:
한글대장경 K1511_Txxxx
예념미타도량참법(禮念彌陁道場懺法) 원 왕자성찬
禮念彌陁道場懺法 【元 王子成撰】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 2016_1008_131010_nik
○ 2016_1008_131131_can
○ 2016_1008_131232_nik
○ 2016_1008_131721_can
○ 2016_1008_133859_can
○ 2016_1008_134132_nik
○ 2016_1008_141125_can
○ 2016_1008_150508_can
○ 2018_0419_135106_c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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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0419_140525_can
○ 2020_0525_171614_can
○ 2020_0525_191154_can
○ 2020_0525_192724_can
○ 2020_0606_124109_c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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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606_193725_can
○ 14-08-05-barcelona-RalfR-001_ct19_s12_adapted_from_wiki
○ 2010_0124_120918_exc_s12남천사
○ 2010_0124_123526_exc남천사
○ 2012_0522_123716_ct19_s12남양주_운길산_수종사
○ 2014_0302_174336_can_ar45_s12서울_수도산_봉은사
○ 2014_0407_123421_nik_exc완주_송광사
○ 2014_1112_144732_nik_ar46_s12초안산_선학원_인과선원
○ 2014_1118_151415_can_AR35_s12서울_동국대_정각원
○ 2014_1129_100821_nik_exc_s12서울_북악산_성불사
○ 2014_1129_133822_can_ab41_s12서울_북악산_성불사
○ 2014_1129_133822_can_exc_s12서울_북악산_성불사
○ 2015_0423_154055_can_exc_s12
○ 2016_0123_160635_can_CT33부안_능가산_내소사
○ 2016_0123_164140_nik_exc부안_능가산_내소사
○ 2016_0505_130048_nik_BW3_s12춘천_오봉산_청평사
○ 2016_0508_170213_can_Ab27서울_남산_동국대정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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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0216_164125_can_AR35_s12강화도_전등사
○ 2021_0217_105808_nik_exc_s12서산_운산면_마애삼존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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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0320_155424_can_CT28포천_백운산_흥룡사
○ 2021_0320_160904_can_ar45_s12포천_백운산_흥룡사
○ 2021_0320_161601_nik_ct28_s12포천_백운산_흥룡사
○ 2021_0320_162507_nik_exc포천_백운산_흥룡사
○ 2021_0717_160313_nik_Ab35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 2021_0717_170230_can_CT33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 2021_0717_170949_can_ar46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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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0927_163342_can_BW25서울_북한산_화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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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0928_155714_can_Ab27인제_설악산_백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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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0929_120802_nik_exc양양_오봉산_낙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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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0929_143657_nik_ct19_s12_pc양양_휴휴암
○ 2021_0929_163335_nik_exc_s12강릉_괘방산_등명낙가사
○ 2021_0930_111510_can_ar23_s12_pc삼척_두타산_천은사
○ 2021_0930_140233_nik_CT33_pc정선_태백산_정암사
○ 2021_0930_140913_nik%20%289%29정선_태백산_정암사
○ 2021_0930_180858_can_Ab27_pc영월_사자산_법흥사
○ 2021_0930_182329_nik_exc_s12영월_사자산_법흥사
○ 2021_1001_113933_nik_exc안동_천등산_봉정사
○ 2021_1002_110228_can_CT38_s12영천_팔공산_은해사
○ 2021_1002_115134_can_exc_s12영천_팔공산_은해사
○ 2021_1002_115249_can_ar15_s12영천_팔공산_은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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