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반야바라밀다경』
K0001
T0220
제8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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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야바라밀다경』
♣0001-082♧
제8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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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야바라밀다경』
♣0001-0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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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xj1167
◈Lab value 불기2567/06/15 |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 [pt op tr]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at Yannawa (วัดยานนาวา) ,Thailand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3/06/2567-06-15-k0001-082.html#1167 sfed--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txt ☞제82권 sfd8--불교단상_2567_06.txt ☞◆vexj1167 불기2567-06-15 θ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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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식(識)에 암마라식(菴摩羅識)과 건률다야식(乾栗陀耶識)을 더한 것.
답 후보
● 십식(十識)
십이수면(十二隨眠)
십인(十忍)
십중죄(十重罪)
십칠지(十七地)
십현문(十玄門)
아고(阿家)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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久 ■ ( 오랠 구 )
010▲ 工口久弓及 ■ 공구구궁급 10 ( 장인 공 )( 입 구 )( 오랠 구 )( 활 궁 )( 미칠 급 )
036▲ 爻欠可甘甲 ■ 효흠가감갑 36 (사귈 효/ 가로그을 효 )( 하품 흠 / 이지러질 결 ) ( 옳을 가 / 오랑캐 임금 이름 극 )( 달 감 ) ( 갑옷 갑/ 친압할 갑) 재춘법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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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Gatbawi
[san-chn] vikṣipyate 散亂, 馳散
[san-eng] yajñabhāvitāḥ $ 범어 being satisfied by the performance of sacrifices
[pali-chn] nibbāna 涅槃, 滅, 滅度
[pal-eng]
[Eng-Ch-Eng] 六染心 The six kinds of defiled mind taught in the Awakening of Faith 起信論. Although the essence of the mind is originally pure, ignorance arises based on non-enlightenment, and the mind becomes tainted by defilement, which can be seen in six aspects: defilement associated with attachment 執相應染, defilement associated with non-interruption 不斷相應染, defilement associated with discriminating wisdom 分別智相應染, defilement not associated with manifest form 現色不相應, defilement not associated with the mind of subject views 能見心不相應染 and defilement not associated with fundamental karma 根本業不相應染.〔大乘起信論、 T 1666.32.577c〕The first two of these are associated with the first six consciousnesses 六識, the third is associated with the seventh consciousness 第七識 and the final three with the eighth consciousness 第八識. 〔二障義HPC 1.795a〕
[Muller-jpn-Eng] 五部心觀 ゴブシンカン (title) Essential Meditations on the Five Families
[Glossary_of_Buddhism-Eng] COMBINE THE PROVISIONAL AND THE TRUE☞
See also: Provisional Teaching; True Teaching.
Expression meaning the simultaneous practice of the provisional
and the true teachings.
# 1257
[fra-eng] déchus $ 불어 decayed
■ 암산퀴즈
498* 724
204700 / 575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6 번째는?
자비주 10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58 번째는?
36 능히 일체의 선법(善法)을 증장시키고,
미례, 弭隸<三十六>
mile
(~!~) 어떠한 파괴로부터도 보호해주는 이시여!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0
속히 일체 바라는 원을 만족하게 되기 위함인 연고로 선설코저 하오니,
오직 원하옵건대 세존께서는 큰 자비로써 중생을 불쌍히 여기사 설함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 나모시기다이맘알리야(나모실길다이맘아리야) 南無悉吉埵伊蒙阿唎耶<十> na mo s kṛ ta ī mo a ry ā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58
자가라 릉가리 다바 니
作訖囉<二合>楞訖哩<二合>哆波<引>抳<五十八>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66일째]
주행국토불가설 $ 037▲三末耶三末耶為 一 ● 毘覩羅, ○□□□□,觀,清,調,彼
□□□□□□□, 觀察眾生不可說,
清淨眾生不可說, 調伏眾生不可說。
□□□□□□□, 관찰중생불가설,
청정중생불가설, 조복중생불가설。
周行國土不可說,
여러 국토 다니는 일 말할 수 없고
중생을 살펴봄도 말할 수 없고
중생을 청정케 함 말할 수 없고
중생을 조복함도 말할 수 없어
[167째]
피제장엄불가설 $ 038▲毘覩羅毘覩羅為 一 ● 奚婆(上)羅, ○□□□□,彼,彼,彼,所
□□□□□□□, 彼諸神力不可說,
彼諸自在不可說, 彼諸神變不可說。
□□□□□□□, 피제신력불가설,
피제자재불가설, 피제신변불가설。
彼諸莊嚴不可說,
여러 가지 장엄도 말할 수 없고
저 여러 신통한 힘 말할 수 없고
여러 가지 자재함도 말할 수 없고
여러 가지 신통 변화 말할 수 없어
●K0009_T0225.txt★ ∴≪A대명도경≫_≪K0009≫_≪T0225≫
●K0001_T0220.txt★ ∴≪A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
●K0105_T0374.txt★ ∴≪A대반열반경≫_≪K0105≫_≪T0374≫
■요가자세 익히기
아기 자세 [Balasana]
360552
356
법수_암기방안
38 정강이[Shin]
36 가랑이 ( crotch / 사타구니, groin )
10 손목 WRIST
58 (이)비 鼻孔 【비공】 콧구멍
37 종지뼈 ( the kneecap, / the patella무릎 종지뼈)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7_0615_211726 :
대장경 내 게송
‘결’은 아홉 가지로서,
법[物]과 ‘취’가 동등하여
견(見)과 취(取)의 두 ‘결’을 별도로 설정하게 된 것이다.
結九物取等 立見取二結
[또한] 두 가지는 오로지 불선이며
아울러 자력으로 일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전(纏) 가운데 오로지 질(嫉)과 간(慳)만을
두 가지 ‘결’로 설정하게 된 것이다.
由二唯不善 及自在起故
纏中唯嫉慳 建立爲二結
혹은 두 가지는 자주 현행하기 때문이며
비천함과 가난함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며
두루 수번뇌[隨惑]를 현기하기 때문이며
두 부류의 유정을 어지럽히기 때문이다.
或二數行故 爲賤貧因故
遍顯隨惑故 惱亂二部故
출전:
한글대장경 K0956_T1562
아비달마순정리론(阿毘達磨順正理論) 존자중현조.
당 현장역
阿毘達磨順正理論 【尊者衆賢造.
唐 玄奘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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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7-06-15_대반야바라밀다경-k0001-0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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