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퇴전법륜경』
K0137
T0267
불퇴전법륜경 제3권/전체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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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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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퇴전법륜경』
♣0137-003♧
불퇴전법륜경 제3권/전체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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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퇴전법륜경』
♣0137-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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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tbl8277
◈Lab value 불기2568/07/24 |
Jackie Quartz - Mise Au Point 135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7/2568-07-24-k0137-003.html#8277 sfed--불퇴전법륜경_K0137_T0267.txt ☞불퇴전법륜경 제3권/전체4권 sfd8--불교단상_2568_07.txt ☞◆vtbl8277 불기2568-07-24 θ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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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시(時)의 하나. 천태종에서 석존이 화엄시(華嚴時) 뒤 12년 동안에 화엄시에서 어쩔 줄 모르던 지혜가 부족한 중생을 이끌어 알아듣도록 하기 위하여, 녹야원에서 아함부(阿含部)의 소승경을 설하던 시기. 설한 장소로는 녹원시 또는 녹야원시라 하고, 설한 경으로는 아함시(阿含時)라 한다.
답 후보
● 녹원시(鹿苑時)
능립(能立)
능소(能所)
능인(能人)
니련선하(尼連禪河)
다라니장(陀羅尼藏)
다보탑(多寶塔)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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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0▲ 凸出平包勹 ■ 철출평포포 50 ( 볼록할 철 )( 날 출/ 단락 척 )( 평평할 평 / 다스릴 편 )( 쌀 포/ 꾸러미 포 )( 쌀 포 )
011▲ 己女大万亡 ■ 기녀대만망 11 ( 몸 기 )( 여자 녀 / 너 여 )( 클 대 / 클 태 )( 일 만 만 )( 망할 망 / 없을 무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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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11th Panchen Lama (Gedhun Choekyi Nyima)
[san-chn] vidūṣaṇā-pratipakṣa 厭患對治
[san-eng] bhāvaiḥ $ 범어 by the states of being
[pali-chn] pabbajati 出家
[pal-eng] a.t.tita $ 팔리어 pp. of ardayatidistressed; grieved; afflicted with.
[Eng-Ch-Eng] 五果 (1) The clarification into five categories of all cause and effect relationships. (2) The terms assigned to the five kinds of fruits in Hi^naya^na practice.
[Muller-jpn-Eng] 拈香 ネンコウ burn incense
[Glossary_of_Buddhism-Eng] MAITREYA☞
Syn: Ajita.
See also: Eschatology; Letting Go.
Jpn / Miroku; Vn /Di-Lặc. “Translated as Unconquerable, and ‘He
who is free of the three poisons of greed, anger and stupidity.’ ”
Dait: 5
“A Bodhisattva predicted to succeed Shakyamuni as a future Buddha.
Also called Ajita, meaning ‘invincible.’ Some accounts view him as
a historical personage who preceded the Buddha in death. He is
said to have been reborn in the Tushita Heaven where he is now
expounding the [Dharma] to the heavenly beings in the inner palace. It is said that he will reappear in this world [several billion years]
after Shakyamuni’s death, attain Buddhahood, and save the people
in Shakyamuni’s stead. For this reason he is also sometimes called
Miroku Buddha. In the fourth century, a monk named Maitreya
(c. 270-350) became famous as a scholar of the Consciousness-Only
(Yogacara) school, and was later indentified with this Bodhisattva.”
Sokk: 266-267
Very popular in Buddhist art. Well known in East Asia as a laughing
figure with a fat belly.
Note: “As the one destined to become the next human Buddha,
Maitreya enjoys the unique distinction of being the only Bodhisattva
recognised throughout the entire Buddhist world, in Theravadin as
well as in Mahayana lands… Though his name occurs only once
in the Nikaya sutras, when the Buddha prophesies his advent, he is
frequently alluded to in Pali exegetical literature: Buddhaghosa concludes the Visuddhimagga with a fervent poetical aspiration to attain
Arhatship in his presence. He is also mentioned in earlier Sanskrit
and Mixed Sanskrit works such as the Lalitavistara, the Divyavadana
and the Mahavastu. In the Saddharma-pundarika [Lotus Sutra] he
plays a prominent part, but is subordinate to Manjusri, who acts as
his instructor.”
[fra-eng] language évolué $ 불어 advanced language
[chn_eng_soothil] 揭 To lift up, or off, uncover; make known, stick up, publish; translit. g, ga, kha.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06일째]
수방편지불가설 $ 077▲謎羅謎羅為 一 ● 娑攞荼, ○□□□□,學,無,究,彼
□□□□□□□, 學甚深智不可說,
無量智慧不可說, 究竟智慧不可說,
□□□□□□□, 학심심지불가설,
무량지혜불가설, 구경지혜불가설,
修方便智不可說,
방편 지혜 닦는 일 말할 수 없고
깊은 지혜 배우는 일 말할 수 없고
한량없는 지혜를 말할 수 없고
끝까지 이른 지혜 말할 수 없고
[207째]
피제법지불가설 $ 078▲娑攞荼娑攞荼為 一 ● 謎魯陀, ○□□□□,彼,彼,彼,彼
□□□□□□□, 彼淨法輪不可說,
彼大法雲不可說, 彼大法雨不可說,
□□□□□□□, 피정법륜불가설,
피대법운불가설, 피대법우불가설,
彼諸法智不可說,
저 여러 법의 지혜 말할 수 없고
깨끗한 법 바퀴도 말할 수 없고
저렇게 큰 법 구름을 말할 수 없고
저렇게 큰 법 비도 말할 수 없고
●K1000_T0795.txt★ ∴≪A불치신경≫_≪K1000≫_≪T0795≫
●K0137_T0267.txt★ ∴≪A불퇴전법륜경≫_≪K0137≫_≪T0267≫
●K0138_T0645.txt★ ∴≪A불필정입정입인경≫_≪K0138≫_≪T0645≫
■ 암산퀴즈
292* 941
217913 / 359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1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29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98 번째는?
11 제자(弟子)를 증장시키며,
사뎨 마참포, 薩帝<丁斯反>摩讖蒱<十一>
satyama ksam bhu.
정법(正法)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290 바타바타 ◐泮咤泮咤<二百><九十>◑phaṭ phaṭ
291 사바하 ◐莎皤訶<二百九十一>◑svāhā//
292 혜혜바 ◐醯醯泮<二百九十二>◑He he phaṭ
293 아모가야바 ◐阿牟伽耶泮<不空大使二百九十三>◑Amoghāya phaṭ
294 아바라디하다바 ◐阿鉢囉底訶多泮<無障㝵二百九十四>◑apratihatāyaㆍphaṭ
295 바라바라 타바 ◐皤囉鉢囉<二合>陁泮<與願二百九十五>◑varaㆍpradāyaㆍphaṭ
296 아소라비타아바가바 ◐阿素囉毘陁囉皤迦泮<修羅破壞二百九十六>◑asuraㆍvidrāpa kāyaㆍphaṭ
297 살바뎨볘볘바 ◐薩皤提吠弊泮<一切天神二百九十七>◑sarvaㆍdevebhyaḥㆍphaṭ
298 살바나나가볘바 ◐薩皤那那伽弊泮<一切龍衆二百九十八>◑sarvaㆍnāgebhyaḥㆍphaṭ
299 살바약사볘바 ◐薩皤藥叉弊泮<一切勇鬼><神二百九十九>◑sarvaㆍyakshebhyaḥㆍphaṭ
●또 가령 터지고
헤진 부정한 옷을 입었을지라도,
한 번 행하고 한 번 머무는 모습이 모두 한결같이 청정하며,
또 비록 단을 만들지 않고
도량에 들어가지 않고
도를 행하지 않을지라도,
이 주문을 지니고 외우면
단에 들어가서 도를 행한 공덕과 전혀 다르지 않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98
사랑과 존중(尊重)을 훌륭히 뛰어넘으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善逾愛尊重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274772
607
법수_암기방안
78 *무지 (~ 엄지)
29 약지 (RING finger )
11 위팔 upper arm
18 아래팔뚝 (forearm)
98 계지(季指) (막내 【계】~새끼) 발가락 [ 신조어 ]
77 *무지 첫마디
6 쇄골 【쇄골】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725_013120 :
대장경 내 게송
출전:
한글대장경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기어가는 자세로 팔다리 들기
○ 2019_0113_111703_nik_ori
○ 2019_0113_121107_can_ar27
○ 2019_0113_124134_can_AR25
○ 2019_0113_133141_nik_AR25
○ 2019_0113_140223_nik_ct8_s12
○ 2019_0113_141619_nik_Ar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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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0731_175423_can_Ar37_s12
○ 2019_0801_080724_can_ct19
○ 2019_0801_084654_can_Ab15
○ 2019_0801_103923_nik_BW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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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125_124716_nik_ct8_s12
○ 2020_1125_135036_can_ar24
○ 2020_1125_142130_nik_AR25
○ 2020_1125_150510_nik_bw0_s12
○ 2020_1125_151749_can_ab41_s12
● [pt op tr] fr
_M#]
○ 2020_1125_152048_can_BW25_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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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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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불퇴전법륜경_K0137_T0267.txt ☞불퇴전법륜경 제3권/전체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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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8-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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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uddhism007.tistory.com/463063
htmback--불기2568-07-24_불퇴전법륜경_K0137_T0267-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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