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반야바라밀다경』
K0001
T0220
대반야바라밀다경 제543권/전체60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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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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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야바라밀다경』
♣0001-543♧
대반야바라밀다경 제543권/전체60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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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야바라밀다경』
♣000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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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pqa1302
◈Lab value 불기2568/08/28 |
Serge Gainsbourg - Ballade De Melody Nelson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8/2568-08-28-k0001-543.html#1302 sfed--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txt ☞대반야바라밀다경 제543권/전체600권 sfd8--불교단상_2568_08.txt ☞◆vpqa1302 불기2568-08-28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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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종 법신의 하나. 중생을 교화 이익케 하기 위한 방편으로, 일부러 법성 진여로부터 나타낸 불ㆍ보살의 몸.
답 후보
● 방편법신(方便法身)
백반왕(白飯王)
백일갈마(白一羯磨)
번뇌(煩惱)
번뇌업고(煩惱業苦)
범망계(梵網戒)
범천왕(梵天王)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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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Florelle - La Complainte De Mackie
Francis Cabrel - L'ombre Au Tableau
Francoise Hardy - Sunshine
Mireille Mathieu - Ils S'en Vont Tous Un Jour
Christophe - Le Dernier Des Bevilacqua
Mirelle Mathieu - Die Spatzen Von Par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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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사, 퀴즈,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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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7▲ 亻入左卩㔾 ■ 인입좌절절 7 ( 사람인변 인 )( 들 입 )( 왼 좌 )( 병부 절 )( 병부 절 )
046▲ 申失央业永 ■ 신실앙업영 46 ( 거듭 신/ 아홉째 지지 신 )( 잃을 실 / 놓을 일 )( 가운데 앙 / 선명한 모양 영 )( 업 업 / 일, 직업 업 )(길 영/ 읊을 영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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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Birken Forest Buddhist Monastery
[san-chn] mātā-paitṛka 父母所生
[san-eng] lokasya $ 범어 of the people
[pali-chn] mama, mamāyita 我物
[pal-eng] upadduta $ 팔리어 pp. of upaddavetiannoyed; troubled.
[Eng-Ch-Eng] 卜 (1) To perform divination by heating tortoise shells and interpreting the cracks that appear. (2) Divination in general, foretell (佔). (3) To select, choose. (4) Assign, match to.
[Muller-jpn-Eng] 現前地 ゲンゼンチ (term) stage of directly becoming apparent
[Glossary_of_Buddhism-Eng] WORLD FELLOWSHIP OF BUDDHISTS WFB ☞
See also: Encyclopedia of Buddhism.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Buddhists founded in 1950 by the
Singhalese Buddhist scholar Malalasekera. The objective of the
World Fellowship of Buddhists is to propagate Buddhist teaching and
seek reconciliation among the different currents within Buddhism.”
“The WFB promoted the first World Buddhist Conference at
Colombo in 1951, the second in Tokyo in September 1952, the third
in Rangoon in 1954, and others every few years since. Headquarters
are in Bangkok. Journal: World Buddhism.”
Hump: 217-218 #0349
[fra-eng] au dessus $ 불어 above, at the top, overhead, top, up, up above
[chn_eng_soothil] 勸門 The method of exhortation or persuasion, in contrast with prohibition or command.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須菩提言: 「甚多, 世尊. 但諸恒河, 尙多無數, 何況其沙.」
수보리가 대답하였다. “대단히 많겠나이다. 세존이시여, 그 항하들만 하여도
엄청나게 많겠거든, 하물며 그 여러 항하의 모래이겠습니까?”
[玄奘] 善現答言: 「甚多, 世尊! 甚多, 善逝! 諸殑伽河尚多無數, 何況其沙!」
[義淨] 妙生言: 「甚多, 世尊! 河尚無數, 況復其沙!」
11-02 सुभूतिराह-ता एव तावद्भगवन् बह्वयो गङ्गानद्यो भवेयुः, प्रागेव यास्तासु गङ्गानदीषु वालुकाः।
subhūtirāha | tā eva tāvadbhagavan bahavyo gaṅgānadyo bhaveyuḥ |
prāgeva yāstāsu gaṅgānadīṣu vālukāḥ |
수보리가 말씀드렸다. “복덕갖춘분이시여! 그것들은 오직 (강의 숫자) 그만큼으로도 많은
강가강들이 될 것인데 하물며 그 강가강들에 있는 모래알들이겠습니까?”
▼▷[subhūtirāha] ① subhūtiḥ(ƾ.nom.) + āha(ƺ.) → [수보리는、 말했다.]
▼▷[tā] ① tāḥ(pn.Ʒ.nom.pl.) → [그것들은]
▼[eva] ① eva(ƺ.) → [오직]
▼[tāvadbhagavan] ① tāvat(ƺ.) + bhagavan(ƾ.voc.) → [그만큼、 복덕갖춘분이시여!]
모래알이 강이 된 그 숫자만큼 강가강들이 많다고 할 것인데...
② tāvat(nj. so much, so many; so great, so large: ƺ. first; just, now; indeed; truly)
▼[bahavyo] ① bahavyaḥ(nj.→Ʒ.nom.pl.) → [많은]
← bahvyaḥ(njp.→Ʒ.nom.pl.) < bahvī(Ʒ.) |or| bahu(Ʒ.) < bahu(nj.)
▼[gaṅgānadyo] ① gaṅgā+nadyaḥ(Ʒ.nom.pl.) → [강가강들이]
▼[bhaveyuḥ] ① bhaveyuḥ(pot.Ⅲ.pl.) → [될 수 있다. → 될 수 있을 것인데,]
▼▷[prāgeva] ① prāk(ƺ.) + eva(ƺ.) → [하물며、 오직]
② prāk(ƺ. before [w/abl.]; at first, already; previously; as far as, up to)
▼[yāstāsu] ① yāḥ(pn.Ʒ.nom.pl.) + tāsu(pn.Ʒ.loc.pl.) → [(어떠한) 그것들인、 그것들인]
▼[gaṅgānadīṣu] ① gaṅgā+nadīṣu(Ʒ.loc.pl.) → [강가강들에서]
▼[vālukāḥ] ① vālukāḥ(Ʒ.nom.pl.) → [모래알들이겠습니까?]
② vālukā(Ʒ. sand, gravel; powder; camphor in general)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241일째]
일미진처무변제 $ 112▲阿僧祇轉阿僧祇轉為 一 ● 無量, ○□□□□,無,十,剎,一
□□□□□□□, 無量諸剎普來入,
十方差別不可說, 剎海分布不可說。
□□□□□□□, 무량제찰보래입,
십방차별불가설, 찰해분포불가설。
一微塵處無邊際,
한 티끌 있는 곳이 끝단 데 없어
한량없는 세계가 다 들어오니
시방의 차별함을 말할 수 없고
세계해의 분포(分布)도 말할 수 없어
[242째]
일일찰중유여래 $ 113▲無量無量為 一 ● 無量轉, ○□□□□,壽,諸,甚,神
□□□□□□□, 壽命劫數不可說,
諸佛所行不可說, 甚深妙法不可說,
□□□□□□□, 수명겁수불가설,
제불소행불가설, 심심묘법불가설,
一一剎中有如來,
하나하나 세계마다 계시는 여래
수명이 몇 겁인지 말할 수 없고
부처님의 행하심도 말할 수 없고
깊고 깊은 묘한 법 말할 수 없어
●K0009_T0225.txt★ ∴≪A대명도경≫_≪K0009≫_≪T0225≫
●K0001_T0220.txt★ ∴≪A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
●K0105_T0374.txt★ ∴≪A대반열반경≫_≪K0105≫_≪T0374≫
■ 암산퀴즈
866* 893
555840 / 960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46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20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25 번째는?
46 좋은 말씀은 흐린 4대(大)를 능히 맑힙니다.
미례례, 弭隸隸<四十六>
mile miri
(이하~) 마음의 보호를 성취케 하시고, 온갖 눈병(惡相)으로부터 보호하소서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200 리바디가라하 ◐梨婆底揭囉訶<陰謀鬼二百>◑revatīㆍgrahā//
201 자디하리니 ◐闍底訶哩泥<食初產鬼二百一>◑jat'āhāriṇyo
202 가라바하리니 ◐羯囉婆訶哩埿<食懷孕鬼><二百二>◑garbh'āhāriṇyo
203 로디라하리니 ◐嚧地囉訶哩泥<食血鬼二百三>◑rudhir'āhāriṇyo
204 망사하리니 ◐芒娑訶哩泥<食肉鬼二百四>◑máṃs'āhāriṇyo
205 계타하리니 ◐計陁訶哩泥<食脂鬼二百五>◑med'āhāriṇyo
206 마자하리 니 ◐摩闍訶哩<輕呼去聲>泥<食髓鬼二百六>◑majj'āhāriṇya
207 자다하리니 ◐闍多訶哩泥<食氣鬼二百七>◑ojohāriṇyo
208 시볘다하리니 ◐視吠哆訶哩泥<食壽命鬼二百八>◑jivit'āhāriṇyo
209 바다하리니 ◐婆多訶哩泥<食風鬼二百九>◑vāt'āhāriṇyo
● 일체의 나쁜 별과 온갖 귀신들과
마음속에 독을 품은 사람일지라도,
이와 같이 주문을 지닌 사람에게는
악을 일으킬 수 없다.
빈나(頻那)와 야가(夜迦)의 온갖 귀신 왕과 그 권속들은
모두 이 주문에 깊은 은혜를 입고 항상 더욱 수호하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25
미묘한 해탈을 이루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妙解脫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773338
579
법수_암기방안
113 [radius] 노뼈
20 가운데(손가락) (MIDDLE)
46 발 곡면 [신조어] 곡면( Arch)
25 손바닥( 팜 palm)
112 [elbow] 팔꿉
41 발뒤꿈치 (발굽) the heel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828_220651 :
대장경 내 게송
♥34-2-47.
법이 외부에 존재함에 대해선
저 범지가 최상이니라.
일체의 모든 번뇌를
남기지 않고 모두 없애고
그리고 다시 고통을 관찰해서
남기지 않고 모두 없애고
또 합치고 모이는 걸 관찰해서
남기지 않고 모두 없애고
또 인연을 관찰해서
남기지 않고 모두 없앤다.
출전:
한글대장경 K0982_T0212
출요경(出曜經) 요진 축불념역
出曜經 【姚秦 竺佛念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산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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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utaisi__1870s_ar47_adapted_from_wiki
○ 2021_0216_133231_can_exc_s12강화도_전등사
○ 2021_0717_170114_can_Ar28서울 동대문디자인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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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_0930_111230_can_CT27삼척_두타산_천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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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1007_160829_can_exc서울_삼각산_도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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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반야바라밀다경 제543권/전체60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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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대반야바라밀다경_K0001_T0220.txt ☞대반야바라밀다경 제543권/전체600권
sfd8--불교단상_2568_08.txt ☞◆vpqa1302
불기2568-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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