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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4월 2일 화요일

불기2568-04-02_사리불아비담론-k0969-030


『사리불아비담론』
K0969
T1548

사리불아비담론 제30권/전체30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사리불아비담론』 ♣0969-030♧




사리불아비담론 제30권/전체3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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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리불아비담론』 ♣0969-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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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ol1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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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Claude-Monet-customs-ho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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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st: Claude-Monet
from https://en.wikipedia.org/wiki/Claude_Monet
Title : customs-house
Info

Permission & Licensing : Wiki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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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0419_133105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Steinlen-Motocycles_Comi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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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ffiche pour les "Motocycles Comiot, Paris, 87 Boulevart, Gouvion St Cyr" (Boulevard Gouvion-Saint-Cyr, Paris).
Author [show]Théophile Steinlen (1859–1923) Blue pencil.svg wikidata:Q706041
Permission & Licensing : Wikipedia

● [pt op tr] f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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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t Si Khom Kham วัดศรีโคมคำ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buddhism007.tistory.com/4242

Mireille Mathieu - Mille Fois Bravo


♥단상♥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04/2568-04-02-k0969-030.html#1193
sfed--사리불아비담론_K0969_T1548.txt ☞사리불아비담론 제30권/전체30권
sfd8--불교단상_2568_04.txt ☞◆vrol1193
불기2568-04-02
θθ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금광명경』의 제2품. 

여래의 목숨은 한량이 없지만 단명한 몸을 나타내는 것은 생사계(生死界) 중의 중생을 교화하기 위한 것임을 밝힘.

답 후보
● 수량품(壽量品)
수면욕(睡眠欲)
수보리(須菩提)

수습위(修習位)
수연진여(隨緣眞如)
수일불성과(隨一不成過)
수형호(隨形好)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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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Maxime Leforestier - La Princesse Et Le Croque-Note
dn_Unknown - AZUR FRENCH SEMAINE (17)
French Anthology Bounds Of Dandysm - L'an 2005
Mireille Mathieu - Au Revoir, Daniel
Serge Reggiani - Le 421
Mort Shuman - Shami-Sha
French Anthology Transatlantic New-York - Paris - Pour Oublier Qu'on S'est Aim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廴 ■ ( 길게 걸을 인 )
015▲ 乡于已弋廴 ■ 향우이익인 15 ( 시골 향 )( 어조사 우 / 어조사 어 )( 이미 이 )( 주살 익 )( 길게 걸을 인 )
028▲ 予五午王夭 ■ 여오오왕요 28 ( 나 여/ 줄 여, 미리 예 ) ( 다섯 오 )( 낮 오 / 일곱째 지지( 地支) 오 )(임금 왕 / 구슬 옥 옥 )( 일찍 죽을 요/ 어릴 요, 어린아이 오, 땅 이름 옥, 예쁠 외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11th Panchen Lama (Gyaincain Norbu)
[san-chn] √tras* 驚
[san-eng] gāṃ $ 범어 the planets
[pali-chn] javana 迅速
[pal-eng]
[Eng-Ch-Eng] 四種淨智 【參照: 四智】 〔二障義 HPC 1.806a7〕
[Muller-jpn-Eng] 大樹仙人 ダイジュセンニン (name) Mahāvṛkṣa ṛṣi
[Glossary_of_Buddhism-Eng] DIFFERENTIATING KNOWLEDGE☞
See also: Discrimination.
For ordinary beings, it is the everyday mind continually making
distinctions between self and others, right and wrong, etc. For the
Bodhisattvas and Buddhas, it is provisional wisdom.
Editor: na #1259

[fra-eng] l'especes $ 불어 the cash
[chn_eng_soothil] 威怒 Awe-inspiring; wrathful majesty.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93일째]
제불자중불가설 $ 093▲摩攞羅摩攞羅為 一 ● 娑婆(上)羅, ○□□□□,清,稱,讚,世

□□□□□□□, 清淨勝行不可說,
稱歎諸佛不可說, 讚揚無盡不可說,
□□□□□□□, 청정승행불가설,
칭탄제불불가설, 찬양무진불가설,

諸佛子眾不可說,
불자의 여러 대중 말할 수 없고
청정하고 훌륭한 행 말할 수 없고
부처님 찬탄함도 말할 수 없고
끝없이 칭찬함을 말할 수 없고



[94째]
세간도사불가설 $ 094▲娑婆羅娑婆羅為 一 ● 迷攞普, ○□□□□,演,彼,清,彼

□□□□□□□, 演說讚歎不可說,
彼諸菩薩不可說, 清淨功德不可說,
□□□□□□□, 연설찬탄불가설,
피제보살불가설, 청정공덕불가설,

世間導師不可說,
세상의 길잡이됨 말할 수 없고
연설하고 찬탄함을 말할 수 없고
저 모든 보살들을 말할 수 없고
청정한 그 공덕을 말할 수 없고

095□



●K0907_T1465.txt★ ∴≪A사리불문경≫_≪K0907≫_≪T1465≫
●K0969_T1548.txt★ ∴≪A사리불아비담론≫_≪K0969≫_≪T1548≫
●K0913_T1474.txt★ ∴≪A사미니계경≫_≪K0913≫_≪T1474≫


■ 암산퀴즈


780* 85
367732 / 596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28 번째는?
자비주 15 번째는?
성관자재보살 명호 93 번째는?




28 바른 법의 정기가 선행(善行)하도록 증장시키며,
가라바바라벌라뎨, 揭剌婆跋羅伐剌帝<二十八>
hrd-grah samvara vrate,
(이하~) 나약하고 친밀한 이의 마음을 제압하시는 이시여!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5
이로부터 다시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부처님 계시는 곳과
무량한 법회 가운데서도
거듭 이 다라니를
친히 얻어 들어 받아 가지고
다시 무량하게 뛸듯이 환희하였고,
문득 무수억겁토록
미세한 생사를 초월하였습니다.
이로부터 저는 항상 이 주문을 지송(持誦)하되
일찍이 조금도 폐하거나 잊어버리지 아니했으며
이 주문을 가진 힘으로써
태어나는 곳마다
항상 부처님 앞에 연꽃에
화생(化生)하고
태(胎)에 드는 몸을 받지 않았습니다.
● 아예염 阿逝孕<十五> a je yaṃ
『불설천수천안관세음보살광대원만무애대비심다라니경』
♣0294-001♧


93
사마리 뎨만다
娑沒哩<三合>諦滿哆<九十三>
『성관자재보살일백팔명경』
♣1122-001♧







66300
617
법수_암기방안


94 검지(~두째) 발가락 [신조어 ]
28 새끼 ( LITTELE finger)
15 어깨 (shoulder)

93 엄지(~)발가락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0402_215315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보달(寶達)이 한 걸음 내딛기도 전에 화장(火鏘)지옥에 들어갔는데,
어째서 화장지옥이라 하였는가?


그 지옥의 세로와 너비는 150유순(由旬)이며 철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화염이 맹렬하였다.
그곳에서는 땅으로부터 꼬챙이가 자라나와 죄인을 찔렀다.
그러면 발바닥에서 발등으로 나왔으며 죄인은 울부짖으며 온갖 고통을 당하였다.
남문(南門)에는 5천 명의 사문들이 있었으며 울부짖으며 말하기를 “지금 우리는 무슨 죄로 이곳에 들어왔는가?” 하였다.
이에 마두 나찰이 손에 세 갈래 난 철차(鐵叉)를 쥐고 등을 향하여 치면 가슴으로 나왔다.
죄인들이 옥중으로 들어오면 철장(鐵鏘)이 아래로부터 생겨나와 발을 찔렀으며 화염이 일어나 가슴까지 타게 하였다.
이렇듯 하루 동안에 갖가지 벌을 받았으며 천 번 나고 천 번 죽었으며 만 번 나고 만 번 죽었다.
또한 사람으로 태어나더라도 불구가 된다고 하였다.
보달이 마두 나찰에게 물었다.
“이 사문들은 무슨 악업을 지어 이곳에 들어와 이와 같은 고통을 받는 것입니까?”
마두 나찰이 대답하였다.
“이곳의 사문들은 부처님의 청정한 계율을 받고도 위의(威儀)를 지키지 않았습니다.
그리하여 발에 가죽신을 신고 청정한 곳에 올라가도 벗지 않았으며,
더러운 발로 불지(佛地)와 승지(僧地)를 밟고 다녔습니다.
또한 불상이나 영탑(靈塔)의 그림자를 밟았습니다.
이런 인연으로 이 같은 벌을 받는 것입니다.
보달이 이 말을 듣고 슬피 울면서 떠났다.



출전:
한글대장경 K1404_T0441
불설불명경(佛說佛名經) 실역
佛說佛名經 【失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나비 자세


○ 2019_1106_152529_nik_exc 화순 계당산 쌍봉사


○ 2019_1105_114040_nik_fix 순천 조계산 선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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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017_160600_can_ori_rs 삼각산 화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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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1024_163647_nik_exc 부여 고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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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114_134159_nik_exc 삼각산 도선사


○ 2020_1114_134341_nik_exc 삼각산 도선사


○ 2019_1104_130428_can_fix 구례 화엄사 연기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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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0909_143940_can_ori_rs 무주 백련사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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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리불아비담론_K0969_T1548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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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리불아비담론』 ♣0969-030♧
[관련키워드]
사리불아비담론 제30권/전체3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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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사리불아비담론_K0969_T1548.txt ☞사리불아비담론 제30권/전체30권
sfd8--불교단상_2568_04.txt ☞◆vrol1193
불기2568-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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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uddhism007.tistory.com/18555
htmback--불기2568-04-02_사리불아비담론_K0969_T1548-ti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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