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설문수사리순행경』
K0265
T0470
불설문수사리순행경 /전체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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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문수사리순행경』
♣0265-001♧
불설문수사리순행경 /전체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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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문수사리순행경』
♣0265-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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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kmz6758
◈Lab value 불기2568/12/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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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4/12/2568-12-20-k0265-001.html#6758 sfed--불설문수사리순행경_K0265_T0470.txt ☞불설문수사리순행경 /전체1권 sfd8--불교단상_2568_12.txt ☞◆vkmz6758 불기2568-12-20 θθ |
■ 선물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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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생연(衆生緣)ㆍ법연(法緣)ㆍ무연(無緣). (1) 중생연자비. 시방(十方) 5도(道)의 중생을 보되, 육연자(肉緣者)와 같이 생각하여 고통을 없애고, 즐거움을 주려는 마음에 일어나는 자비. (2) 법연자비. 번뇌의 속박을 벗어나, 모든 법이 다 공(空)한 이치를 깨달은 3승의 성자(聖者)가 고통을 없애고 낙을 주게 되기를 구하는 중생에 대하여 그가 바라는 바와 같이 해 주는 자비. (3) 무연자비. 불심(佛心)으로 일체 법이 실성이 없고, 다 허망한 줄로 관하고는, 마음을 이끌어 일으킬 것이 아무 것도 없거든 이 무연(無緣)의 불심으로 미망(迷妄)한 세계에 왕래하는 중생을 불쌍히 여겨 진지(眞智)를 얻게 하려는 자비.
답 후보
● 삼종자비(三種慈悲)
삼초이목(三草二木)
삼해탈문(三解脫門)
상(相)
상대가(相待假)
상부극성과(相符極成過)
상적광토(常寂光土)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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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악
Mistinguett - Ca C'est Paris
Serge Lama - Marie La Polonaise
Les Cowboys Fringants - Classe Moyenne
Françoise Hardy - Tous Les Garçons Et Les Filles
Pierre Bachelet - Elle Avant Tout Peint En Bleu
Bill Pritchard - Pauvre Petite
Claude Dubois - La Pollution
■ 시사, 퀴즈,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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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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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43▲ 冫乍四罒罒 ■ 빙사사망망 43 얼음 빙 )(잠깐 사 / 일어날 작 )(넉 사 )( 넉사 / 그물망)网,㓁罓𦉪,𦉫] ( 그물망머리)
030▲ 元冘尹日曰 ■ 원유윤일왈 30 ( 으뜸 원 ) ( 망설일 유 / 나아갈 임) (성씨 윤/ 다스릴 윤 )( 날 일 )( 가로 왈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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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Buddhism in Senegal
[san-chn] darśayati sma 說此言
[san-eng] vyathanti $ 범어 are disturbed
[pali-chn] ariyavaṃsa 賢聖族
[pal-eng] nikaameti $ 팔리어 ni + kam + ecraves; desires.
[Eng-Ch-Eng] SIX PARAMITA Six Paramita 六波羅蜜多,六度 【參照: Paramita】
[Muller-jpn-Eng] 學問 ガクモン (person) Gakumon
[Glossary_of_Buddhism-Eng] DEAD TREE SAMADHI☞
See also: Samadhi.
Samadhi and wisdom should always coexist and form a whole.
Wisdom without Samadhi is termed “Dried-Up Wisdom.” Samadhi
not leading to wisdom is called “Dead Tree Samadhi” or deviant
Samadhi.
Editor: na #1675
[fra-eng] disputant $ 불어 disputing
[chn_eng_soothil] 大善利 The great benefit that results from goodness, also expressed as 大善大利 implying the better one is the greater the resulting benefit.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須菩提白佛言:
수보리가 부처님께 사뢰었다.
[玄奘] 說是語已, 具壽善現復白佛言:
[義淨] 妙生言:
06-01 एवमुक्ते आयुष्मान् सुभूतिर्भगवन्तमेतदवोचत्- |
evamukte āyuṣmān subhūtirbhagavantametadavocat |
그렇게 말해졌을 때 장로인 수보리는 복덕갖춘분에게 이렇게 말씀드렸다.
▼▷[evamukte] ① evam(ƺ.) + ukte(njp.→ƿ.abso.loc.) → [그렇게、 말해졌을 때]
② evam(ƺ. thus, so, in this manner or way)
② ukta(nj. uttered, said: ƿ. a speech, words) < vac(2.ǁ. to say, speak)
▼[āyuṣmān] ① āyuṣmān(nj.→ƾ.nom.) → [장로인]
② āyuṣmat(nj. alive, living; longlived; lasting)
▼[subhūtirbhagavantametadavocat] ① subhūtiḥ(ƾ.nom.) + bhagavantam(ƾ.acc.) +
etad(ƺ.) + avocat(aaor.Ⅲ.sg.) → [수보리는、 복덕갖춘분에게、 이렇게、 말씀드렸다.]
② etad(ƺ. in this manner, thus, so, here, at this time)
② vac(2.ǁ. to speak, say, tell)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355일째]
삼세여공불가설 $ 097▲馱麼羅馱麼羅為 一 ● 鉢攞麼陀, ○□□□□,三,了,住,殊
□□□□□□□, 三世智慧不可說,
了達三世不可說, 住於智慧不可說,
□□□□□□□, 삼세지혜불가설,
료달삼세불가설, 주어지혜불가설,
三世如空不可說,
삼세가 허공 같음 말할 수 없고
삼세의 지혜들을 말할 수 없고
삼세를 통달함을 말할 수 없고
지혜에 머무는 일 말할 수 없고
[356째]
수승묘행불가설 $ 098▲鉢攞麼陀鉢攞麼陀為 一 ● 毘伽摩, ○□□□□,無,清,成,諸
□□□□□□□, 無量大願不可說,
清淨大願不可說, 成就菩提不可說,
□□□□□□□, 무량대원불가설,
청정대원불가설, 성취보리불가설,
殊勝妙行不可說,
훌륭하고 묘한 행을 말할 수 없고
한량없는 큰 서원 말할 수 없고
청정한 큰 서원을 말할 수 없고
보리를 성취함도 말할 수 없고
●K0435_T1185.txt★ ∴≪A불설문수사리법보장다라니경≫_≪K0435≫_≪T1185≫
●K0265_T0470.txt★ ∴≪A불설문수사리순행경≫_≪K0265≫_≪T0470≫
●K1178_T1197.txt★ ∴≪A불설문수사리일백팔명범찬≫_≪K1178≫_≪T1197≫
■ 암산퀴즈
750* 848
7596 / 18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30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2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31 번째는?
30 6바라밀의 오묘한 행을 증장시키며,
바라사, 鉢臘薜<三十>
prabhe
(~!~) 성스러운 찬란한 빛을 펼치시고,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020 오마바디 사혜야야 ◐烏摩鉢底<天后>娑醯夜耶<及眷屬等二十>◑umāpati-sahitāya//
021 나모바가바 뎨 ◐娜牟婆伽筏<蒱末反>帝<世尊二十一>◑Namo bhagavate
022 나라연나야 ◐那囉延拏耶<地祇衆二十二>◑nārāyaṇāya
023 반자마하몯다라 ◐半遮摩訶沒陁囉<大印二十三>◑pacamahāsammudrā//
024 나모스가리 다야 ◐娜牟塞訖哩<二合>多耶<頂禮世尊二十四>◑Namas-kritāya//
025 나모바가 바뎨마하가라야 ◐娜牟婆伽<上呼>筏帝摩訶迦囉耶<大黑天神二十五>◑Namo bhagavate mahā-kālāya
026 디리보라나가 라 ◐底哩<二合>補囉那伽<上>囉<城二十六>◑tri-pura-nagara
027 비타라바나가라야 ◐毘陁囉皤拏迦囉耶<破壞二十七>◑vidrāpaṇa-karāya
028 아뎨목다가시마사나바싣니 ◐阿底目多迦尸摩舍那縛悉埿<尸陁林中二十八>◑adhimuktaka-śmaśāna-vāsine
029 마다리 가나 ◐摩怛唎<二合>伽拏<鬼神衆二十九>◑mātri-gaṇāṃ//
●10방 여래께서는
이 주문의 비밀심인(祕密心印)을 잡고 모든 마군을 항복시켜서 온갖 외도를 제압하시느리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31
놀람도 없고 두려움도 없는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無驚無怖畏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636000
422
법수_암기방안
98 계지(季指) (막내 【계】~새끼) 발가락 [ 신조어 ]
2 염통 【심장】
30 발목 [ankle]
31 넓적다리 thigh
97 족~비탈 ~측면 [ 신조어 ]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2568_1220_225442 :
대장경 내 이야기
제목 : 부처님께서 가섭에게 말씀하셨다.
“비유컨대 국왕이 힘센 장사를 두고 있었다.
능히 독이나 아픔을 제거하는 마니보배 구슬을 머리 위에 매고 적국과 싸움을 하다가 그가 맨 마니보배 구슬이 몸속으로 빠져 들어갔다.
피와 살과 피부가 덮어 드디어 보배구슬을 잃어버렸다.
찾았으나 찾지 못하고 잃어버렸다는 생각을 하였다.
그때 훌륭한 의사가 있어 병을 치료하러 왔었다.
의사에게 ‘내게 보배구슬이 있었는데 마침내 잃어버렸소.
곳곳에 찾아도 있는 곳을 알지 못하니 마땅히 재물과 보배란 덧없는 물건이라 물 위의 거품과 같아서 빨리 생겼다가 빨리 없어져 헛되고 거짓되기 허깨비와 같소’라고 말하였다.
이처럼 영원히 보배구슬을 잃어버렸다는 생각을 하였다.
훌륭한 의사가 ‘보배구슬은 잃어버리지 않았으니 잃었다는 생각을 마시오.
그대가 싸움을 할 때 구슬이 몸속으로 들어갔소.
피와 살과 피부가 덮어 이 때문에 보이지 않았을 뿐이오’라고 말하자,
저 사람이 믿지 않고 의사에게 말하기를 ‘피와 살 속 어디에 구슬이 있단 말이오.
헛된 말을 하는구려’라고 하였다.
그때 저 훌륭한 의사가 곧 구슬을 꺼냈다.
그가 구슬을 보고 나서 훌륭한 의사의 아는 것이 기특하다고 믿었다.
일체 중생도 또한 이와 같아서 각각 모두 여래의 성품이 있으나 나쁜 지식을 익혀 음욕의 마음과 성냄과 어리석음을 일으켜 세 악도에 떨어지고 더 나아가 두루 25유로 갖가지 몸을 받았느니라.
여래의 성품인 마니보배구슬이 번뇌와 음욕의 마음과 성냄과 어리석음의 부스럼에 빠져 있는데 있는 곳을 알지 못하고 세속의 나라는 것에 내가 없다는 수행을 닦아서 여래 훌륭한 의사의 방편의 비밀한 가르침을 알지 못하고 내가 없다는 생각을 하여 능히 진실한 나를 모르나니,
이에 여래가 다시 방편으로 한량없이 타오르는 번뇌를 없애게 하기 위하여 여래의 성품을 열어 보여 나타내느니라.
또 선남자야,
비유컨대 설산에 좋은 단 약이 있었는데 이름이 상미(上味)였다.
전륜성왕이 세상에 나오지 않았을 때는 숨어 나타나지 않는다.
여러 병든 사람들이 모두 약이 있을 만한 곳에 나아가 땅을 파고 통을 묻어 약즙을 받았다.
어떤 이는 단맛을 얻고,
어떤 이는 쓴맛을 얻고,
어떤 이는 매운 맛을 얻고,
어떤 이는 신맛을 얻고,
어떤 이는 짠맛을 얻고,
어떤 이는 싱거운 맛을 얻었다.
여러 병든 사람들이 이 여러 맛을 얻었으나 진실한 상미의 약은 얻지 못했다.
땅을 팠지만 복덕이 깊지 않고 얕았기 때문이니라.
전륜성왕이 복덕의 힘으로 세상에 나왔을 때 문득 진실한 상미의 약을 얻을 수 있었느니라.
이와 같이 선남자야,
여래의 성품도 많은 종류의 맛이 있으니,
한량없는 번뇌와 어리석음이 덮어버렸기 때문에 중생들이 상미인 여래의 성품을 얻지 못하느니라.
갖가지로 업을 행하여 곳곳에 몸을 받으나 저 여래의 성품은 시해할 수 없느니라.
죽는다는 것은 수명이 짧다는 것이요,
여래의 성품의 이름이 참수명이니라.
끊어지지 아니하고 무너뜨려지지 아니하며 나아가 부처를 이루니,
여래의 성품이야말로 해치지 못하며 죽일 수 없으며 오직 몸을 키워줄 뿐이니라.
해침이 있고 죽임이 있으면 병든 사람들이 온갖 삿된 약을 만드는 것과 같아서 갖가지 과보가 찰리(刹利)나 범지에게 응하며 나아가 나고 죽는 25유에 응하나니,
진실한 여래의 성품을 얻지 못했기 때문이니라.
또 선남자야,
사람이 땅을 뚫고 금강의 보배를 구하매 손에 예리한 것을 잡고 파고 파서 단단한 흙과 돌이 모두 능히 부서지게 하면 오직 금강만 남아 능히 끊어지지 않는 것처럼 여래의 성품도 또한 그러하느니라.
천마(天魔)의 예리한 칼이 능히 상하게 하지 못하는 것이며,
오직 몸을 키워줄 뿐이니라.
상하게 하거나 무너뜨림을 받으면 여래의 성품이 아니니라.
그러므로 마땅히 알 것이니,
여래의 성품은 해칠 수 없고 죽일 수 없느니라.
이것이 여래의 틀림없는 가르침인 방등경의 감로독약이니라.”
출전:
한글대장경 K0106_T0376
불설대반니원경(佛說大般泥洹經) 동진 법현역
佛說大般泥洹經 【東晋 法顯譯】
출처 불교기록문화유산아카이브 통합대장경
https://kabc.dongguk.edu/m
■요가자세 익히기
전사 자세 [Virabhadrasana I]
○ 2019_1106_114745_can_fix
○ 2019_1004_150024_can_BW17
○ 2019_1004_144653_nik_ar47
○ 2019_1004_152146_can_fix
○ 2019_1201_160525_can_exc_s12
○ 2020_0211_135000_can_exc
○ 2020_0907_160916_can_CT33
○ 2020_0908_142059_nik_Ab31
○ 2020_0909_143112_nik_bw5
○ 2020_0910_114851_nik_AB7
○ 2020_0910_121937_nik_ct9
○ 2020_0910_180058_can_ori_rs
○ 2020_0907_154323_nik_ar47
○ 2018_1024_162823_can_ct19
○ 2018_1024_164427_nik_Ab15
○ 2020_1114_122526_can_AR25
○ 2018_1025_165629_nik_ct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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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1023_170244_nik_Ab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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